Barista7

11월의 마지막 금요일, CU코카콜라 이벤트의 마지막 날 이기도 하다. 그래서 미리 CU 편의점에서 코카콜라캔 1개(1400원)를 구입하고 쿠폰을 받아두었고, 영화보기전 무료콤보로 교환받았다. 다음달에 또 이벤트 있었으면 좋겠다.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는 용문신을 한 천재 해커(리스베트)가 전 세계를 위협하는 국제 해커 범죄 조직에 맞서 거대한 디지털 전쟁을 벌이는 내용으로, 밀레니엄 시리즈의 4번째 이야기를 영화화 한 것이다.


원작소설의 내용은 잘모르지만 영화자체로만 봤을때 액션과 스릴이 괜찮고 스토리도 흥미진진해서 재미있게 영화를 보았다.


밀레니엄이라는 영화의 시리즈로 이미 개봉했던 영화들을 다시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The Girl in the Spider's Web,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91

 

 

 

 

 

 

 

 

 

 

 

 

거미줄에 걸린 소녀(The Girl in the Spider's Web)

 

 

- 2018 제작
- 미국 외, 범죄 외
- 2018.11.2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5분
- 감독 : 페드 알바레즈
- 출연 : 클레어 포이, 실비아 혹스, 스베리르 구드나슨, 라케이스 스탠필드

 

 

클레어 포이(리스베트 살란데르 역)
실리바 휙스(카밀라 살란데르 역)
스레비르 구드나손(미카엘 블롬크비스트 역)
키스 스탠필드(에드워드 니덤 역)
클라에스 방(얀 홀스터 역)
빅키 그리엡스(에리카 버거 역)
스테판 머천트(프란스 발데르 역)
신노브 맥코디 런드(가브리엘라 역)
카메론 브리튼(플레이그 역)
크리스토퍼 콘베리(아우구스트 역)

 

 

 

 

 

 

 

 

 

 

 

 

 

 

 

 

 

 

거미줄에 걸린 소녀(The Girl in the Spider's Web) 줄거리

 

 

<어린시절>

어린 리스베트 살란데르(보 갓스던)와 카밀라 살란데르가 방에서 체스를 두고 있는데, 아버지가 쌍둥이를 찾는다는 말을 듣고 아빠의 침실로 간다. 쌍둥이가 들어오자 아빠는 가까이 오라고 말한다. 카밀라는 아빠에게 다가가고, 리스베트는 문앞에 서있다. 아빠는 카밀라의 손목을 만지면서 이제 다 컸다면서 할것이 있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카밀라의 손을 잡고 체스를 두던 방으로 도망을 친다. 막다른 길에서 리스베트는 창문을 연다. 창문에서 내려다보이는 아래쪽에는 하얀 눈이 덮여 있다. 카밀라는 아빠곁에 남고, 리스베트는 창문으로 뛰어내려 달아나 버린다.

 

 

 

<악의 심판자>

한 남자가 재판을 받으면서 스트레스가 심해서 욱했다고 말하면서 아내에게 술을 따라준다. 아내는 폭행을 당한 상태로 한쪽에 앉아 있다. 잠시뒤 집안 전체 불이 꺼져버린다. 남자가 전원을 확인하러 거실로 나오는데 그곳에 리스베트(클레어 포이)가 서있다. 남자는 그녀를 보고 누구냐고 묻는다. 리스베트가 옆에 있는 장식품을 넘어뜨리는데 미리 만들어 놓았던 올가미에 남자의 발이 묶이면서 거꾸로 메달린다.

 

 

 

 

 

리스베트는 남자가 여자들을 두명이나 때리고 무죄를 받았다면서 판결을 내린다. 남자의 계좌에 있던 돈을 피해자에게 20%씩 나눠주고, 나머지는 모두 부인에게 주겠다고 말한다. 소리에 놀라 거실로 나온 부인은 경찰에 신고를 하려다 남편의 계좌번호를 불러준다. 남편은 다시 돈을 돌려 받을것이라고 말하는데, 리스베트가 성관계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부인한테 무슨일이 생기면 영상을 보낼거라고 말하고 떠난다.

 

 

 

 

 

이 일은 뉴스로 보도되는데, 기자는 '악의 심판자' 폭력전과가 있는 해커가 테러를 한 것이라고 보도한다. 리스베트는 집으로 돌아와 샤워를 하고 클럽으로 향한다.

 

 

 

 

 

 

 

 

 

 

 

 

 

 

<미카엘 사무실>
기자 미카엘 블롬크비스트(스베라르 구드나손)은 새로온 편집장에 대해 불만을 표현한다. 동료는 미카엘에게 다가와 다시  글을 써보라고 말한다.

 

 

 

<리스베트 집>

리스베트는 클럽에서 만난 여자 소피아(비키 크립스)와 같이 시간을 보낸다. 아침에 일어난 소피아는 크럽 밴드를 뜯어 버리다 쌍둥이 자매의 사진을 본다. 소피아는 자매냐고 물어보자, 리스베트는 3년전에 자살했다고 말한다. 그때 전화가 오고 리스베트는 전화를 받는다. 프란스 발데르(스태판 머천트)는 불가능한 미션을 할 수 있냐고 묻고 약속장소를 메시지를 보내겠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아빠도 사이코패스였고, 카밀라도 사이코패스였다고 말한다. 이제 일해야 한다면서 돌아가라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발데르와 약속장소에서 만난다. 약소장소에는 발데르와 그의 아들 아우구스트(크리스토퍼 콘베리)도 함께 있다. 발데르는 컴퓨터 엔지니어전문가(핵무기 방어시스템 전문가)로 NSA에서 의뢰받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말한다. 핵무기의 통제권을 가져오는 파이어볼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지만 그들의 말은 모두 거짓이었다고 말한다. 시간이 얼마 없다면서 파이어볼 프로그램을 NSA에서 탈취해달라고 의뢰한다. 발데르와 리스베트는 프로그램을 탈취한뒤 저녁 7시에 다리에서 만나기로 한다.

 

 

 

 

 

그 모습을 누군가 지켜보고 있다. 리스베트가 오토바이를 타고 떠나자 지켜보던 남자들로 뒤따라 간다. 집으로 돌아온 리스베트는 발데르가 기술을 발표하는 영상을 돌려본다. 발데르는 통신망 양자암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것만 있으면 핵무기에 쉽게 접속을 할 수 있다면서 개인도 컴퓨터만 있으면 통제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파이어볼에 대한 테스트 영상이 나오고 러시아의 미사일 SS-27이 발사대로 옮겨지고 있다.

 

 

 

<NSA(국가안전보장국), 워싱턴 D.C.>
NSA 특수부 보안책임자 에드워드 니덤(러키스 스탠필드)는 보안위협 경고 메시지를 받고 서버실로 이동한다. 시스템에 무단 접속상황을 지켜보던 니덤은 네트워크를 차단하고 터미널을 폐쇄한다. 하지만 이미 파이어볼은 이동이 완료된 뒤이다. 니덤은 해킹지점을 추적하는데, 스웨덴 스톡홀름다. 니덤은 파이어볼을 회수하기 위해 바로 스웨덴으로 출발한다.

 

 

 

<리스베트 집>

파이어볼을 회수한 리스베트는 프로그램을 실행해는데, 암호화된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실행이 된다. 리스베트는 노트북을 닫고 쌍둥이 자매와 찍었던 사진을 바라보다 찢어버린다. 리스베트는 욕조에 누워 있고 밖에는 그녀를 따라오던 차가 서있다.

 

 

리스베트는 창문이 깨지고 카밀라고 쓰러져 있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방으로 돌아온 리스베트에게 가면을 쓴 괴한들이 총을 쏘고 리스베트는 간신히 몸을 피한다. 괴한들은 가스벨브를 열고 시계를 맞춰놓고 떠난다. 괴한들이 떠난후 리스베트는 노트북이 없어진것을 알게 되는데, 시계에서 불꽃이 일어나면서 폭발한다. 리스베트는 욕조안으로 몸을 피하여 목숨을 건진다.

 


리스베트는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감시카메라에 녹화된 영상을 돌려본다. 영상에 찍힌 얼굴과 등록된 범인들의 얼굴을 대조해 보지만 일치하는 얼굴이 없다. 리스베트는 다급히 옷을 입고 도마뱀을 챙겨 건물을 빠져나갈 준비를 한다. 그때 경찰들이 폭파현장에 도착하고, 리스베트는 오토바이를 타고 도망치기 시작한다. 경찰이 도주로를 차단해버리자 리스베트는 얼어붙은 호수로 건너 도망을 친다.

 

 

 

 

 

 

<스웨덴 국가안보부(SAPO)>

발데르는 약속장소에 리스베트가 나타나지 않자 자신이 실수한것 같다면서 SAPO로 전화를 하고 있다. SAPO(스웨덴 국가안보부) 본부에서 가브리엘라(신노브 맥코디 런드)는 발데르와 아우구스트를 이야기를 나눈다. 발데르는 리스베트에게 프로그램을 추적하고 의뢰를 부탁했다면서 그녀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가브리엘라는 그녀가 지난주에도 여자를 괴롭힌 남자를 폭행하고 돈을 빼앗았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미카엘 사무실>
미카엘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데 갑자기 멈춰버린다. 미카엘이 주위를 둘러보는더 반대편 건물 엘리베이터에 리스베트가 있다. 리스베트는 미리 숨겨둔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고, 미카엘은 핸드폰을 찾아 받는다. 리스베트는 도움이 필요하다면서 파이어볼 테스트 영상을 보내준다. 리스베트는 발데르가 미국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회수해서 파괴하려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집으로 침입한 자들이 파이어볼 프로그램을 가로채갔다고 되찾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자신의 집으로 침입한 자의 얼굴 사진을 보내주고 찾아봐달라고 부탁하고 사라져 버린다.

 

 

 

 

 

 

<공항>

워싱턴에서 스웨덴 스톡홀름으로 날아온 NSA 특수부 요원 니덤은 공항에서 SAPO 요원들에게 잡혀가서 조사를 받는다. 가브리엘라는 니덤에게 귀중품을 도난당한것을 알고 있다고 말하면서 NSA는 스웨덴에서 권한이 없으니 조용히 관광이나 하라고 말한가. 그렇지 않으면 다시 미국으로 돌려 보내겠다고 말한다. 니덤은 SAPO를 나와 무장을 하고, 리스베트를 찾아 나선다.

 

 

 

<플레이그의 작업실>

리스베트는 플레이그(카메론 브리튼)을 찾아가 도마뱀을 부탁하면서 장비도 빌리자고 말한다. 플레이그는 발데르가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현재는 아우구스트와 함께 SAPO의 안전가옥에 있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놈들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패스워드가 있어야 한다면서 반드시 발데르를 찾으러 갈 것이라고 말한다. 그들이 먼저 찾기전에 발데르를 찾겠다고 말한다.

 

 

 

<리스베트 집>

니덤은 부둣가 화재현장을 찾아가 건물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불탄 자료들 가운데서 리스베트에 대한 신원을 확인한다. 그리고 소피아 노박의 클럽밴드를 발견하고 클럽으로 찾아간다. 리스베트는 집에 누군가 들어온것을 감지하고 영상을 확인한다.

 

 

리스베트는 SAPO의 안가에 몰래 접근해서 카메라를 설치하고 관찰을 하고 있다. 그때 창밖을 내다보던 아우구스트와 마주치는데 아우구스트에게 손인사를 하고 조용히 해달라는 신호를 보낸다. 아우구스트는 아빠에게 리스베트에 대한 말은 하지 않고 엄마가 있는곳으로 가자고 말한다.

 

 

SAPO 가브리엘라 국장이 바를 찾아오는데, 그곳에 미카엘이 기다리고 있다가 그녀와 대화를 나눈다. 미카엘을 리스베트의 집으로 침입한 자들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파이어볼을 가지고 있는것은 리스베트가 아니라고 말한다. 가브리엘라 국장은 자신들도 조사를 하고 있다고 말하고 바를 떠난다. 술을 마시고 술잔을 내려놓던 미카엘을 사지속 남자의 팔에 새겨진 거미문신을 발견한다. 미카엘은 거미문신과 같은 문신을 한 사람이 있는지 찾는다.

 

 

 

 

 

미카엘은 같은 모양의 문신을 한 사람을 찾아간다. 밀로스는 찾아가 마스크를 쓴 사람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문신에 대해 물어본다. 밀로스는 창문의 셔터를 내리고 문을 열어 들어오라고 말한다. 밀로스는 원래 사진기자였다고 말하면서 자신에게 문신을 새긴자들은 스톡홀름 최고의 사이코패스라고 말한다. 밀로스는 이것은 상처라고 말하면서 자신의 얼굴의 상태를 미카엘에게 보여준다. 밀로스는 스파이더라는 조직인데 그중에 오트라비텔이 악질이라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설치해둔 카메라 영상을 밤새 지켜보고 있다. 미카엘은 집으로 돌아와 리스베트에게 스파이더라는 조직에 대해 들어보았는지 메시지를 보낸다. 이치는 서재로 들어와 미카엘이 리스베트에게 너무 집착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미카엘의 메시지를 받는 리스베트는 그에게 전화를 한다. 미카엘은 만나서 이야기 하자고 말하고, 리스베트는 미카엘에게 혼자 있는지 물어본다. 리스베트는 노트북 카메라로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것을 확인하고 저녁시간을 방해할 수 없다며 전화를 끊는다.

 

 

니덤은 클럽에서 소피아 노박을 찾아 리스베트와 통화할 수 있게 번호를 알려달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리스베트가 연락할일 있으면 이것으로 하라고 했다면서 핸드폰을 건네준다. 니덤은 리스베트에게 '언제 또 같이 놀거야'라면서 문자를 보낸다. 리스베트는 '지금은 안되고 나중에 같이 놀아주겠다'라고 문자를 보낸다. 니덤은 3각망측정으로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하고 리스베트를 찾아간다. 핸드폰 위치를 추적한 곳으로 찾아가는데 그곳에 리스베트는 없고 비둘기만 있다. 리스베트가 이미 니덤이 클럽에 찾아갈 것을 알고 미리 손을 쓴 것이었다. 화가난 니덤은 핸드폰을 총으로 쏴버린다.

 

 

아치는 미카엘에게 오트라비텔이 러시아어로 독살범이라고 말해준다. 미카엘은 뭔가 생각난듯 액자에 넣어두었던 잡지를 꺼낸다. 미카엘은 리스베트의 집에 침입한 자들은 러시아 출신의 범죄자라면서 잡지에 나온 사진과 비교해본다.

 

 

 

 

 

건물 밖에서 지키고 있던 경찰차에 한남자가 홀체드가 보냈다면서 커피를 들고 나타난다. 그는 경찰들을 죽이고, 발데르가 있는 건물로 들어간다. 영상을 지켜보던 리스베트는 발데르가 있는 건물로 달려가는데, 방안에는 발데르와 아우구스트뿐이다. 잠시뒤 괴한들이 들어와 리스베트를 공격을 한다. 리스베트는 치솔을 부러뜨려 남자의 다리를 찌르면서 공격을 하지만 마취주사에 찔리고 만다. 남자는 리스베트의 손에 총을 쥐게하고, 발데르를 총으로 쏘고 아우구스트를 데리고 사라진다.

 

 

리스베트는 몸부림을 치면서 욕실안에 있는 물건들은 당긴다. 리스베트는 암페타민을 발견하고 알약을 부셔서 가루로 만들어 들이마신다. 비틀거리면서 밖으로 걸어나온 리스베트는 경찰차에 올라탄다. 영상에 찍힌 놈들이 자동차를 번호를 확인하고 위치를 추적한다.

 

 

그들을 뒤따라 이동하던 리스베트는 자동차의 시스템을 해킹하고 후면 좌석영상을 원격 연결한다. 뒷좌석에 앉아있던 아우구스트는 원격연결 승인을 터치한다. 리스베트가 안전벨트를 착용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다 아우구스트는 안전벨트를 착용한다. 잠시뒤 에어백이 작동하고 놈들은 에어백에 맞아 기절을 한다.

 

 

 

 

리스베트는 아우구스트가 안전한지 확인한뒤에 데리고 나와 출발을 한다. 정신을 차린 놈들이 차에서 내려 총을 쏘면서 리스베트를 공격한다. 달리던 자동차는 시동이 꺼지고 리스베트는 다리 위쪽으로 올라가서 통제기를 작동시키다. 그러자 다리의 가운데 부분은 위쪽으로 올라가가 놈들은 갖히게 된다. 다리 반대편에는 쌍둥이 동생 카밀라(실비아 휙스)가 차에서 내려 지켜보고 있다.

 

 

 

 

 

<은신처>

리스베트는 다시 자동차 시동을 걸고 이동을 한다. 자동차를 바꿔타기 위해 주차장으로 들어가는데, 아우구스트는 스포츠카를 보고 있다. 리스베트는 아우구스트가 바라보던 차를 타고 은신처로 이동한다. 은신처에 도착한 아우구스트는 엄마가 있는 샌프란시스코로 데려달라고 말한다.

 

 

미카엘은 3년전 리스베트의 가족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고 있다. 리스베트는 미카엘에게 은신처의 위치를 알려주면서 만나자며 지도를 보낸다.

 

 

SAPO에서는 현장을 조사하면서 발데르를 죽인 범인이 리스베트라고 추정하고 있다. 니덤은 발데르가 죽은 현장에 들렀다가 설치되어 있던 카메라를 발견하고 영상을 확인한다. 그때 가브리엘라는 니덤이 현장에 나타난것을 보고 그를 체포한다.

 

 

 

<은신처>

리스베트는 아우구스트와 체스게임을 하면서 아빠에게 체스를 배웠는지 물어본다. 아우구스트는 아빠는 죽었고 과거는 블랙홀과 같다면서 자신은 사라지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아우구스트는 다리위에 있던 여자가 누구인지 물어본다. 리스베트는 자신의 동생이라면서 과거라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체스게임을 하던 아우구스트가 먼저 일어나자 어디가냐고 물어본다. 그러자 아우구스트는 자신이 이겼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나중에 다시 체스게임을 하자면서 체스 킹을 가지고 있으라면서 건네준다.

 

 

미카엘이 은신처에 도착하고 안으로 들어오자 아우구스트는 리스베트 뒤에 숨는다. 리스베트는 발데르를 죽인것은 자신이 아니라 그들 짓이라고 말한다. 리스베트가 암호화된 패스워드에 대해 이야기하자 아우구스트는 패스워드가 '178099'라고 대답한다. 아빠가 자신이 생각하는 방법으로 답을 만들수 있도록 만든거라고 말한다.

 

 

미카엘은 스파이더 조직은 모두 카밀라와 연결이 되어 있다고 말한다. 리스베트의 아버지가 죽고 카밀라 조직을 이어받으면서 이름도 스파이더로 바꿨다고 말한다. 리스베트가 다친 부위에서 피가 멈추지 않고 흐르자 미카엘이 응급치료를 해준다. 리스베트는 미카엘에게 사이코 집안이야기를 기사로 쓰고 싶냐고 물어본다.

 

 

리스베트는 아이없이는 파이어볼은 무용지물이라고 말하면서 이곳을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미카엘은 몰래 나라를 빠져나가 미국으로 가는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러자 리스베트는 아이를 지켜줄 사람이 있을거라고 말하면서 니덤이 잡혀가는 뉴스를 바라본다.

 

 

 

<공항>

니덤은 체포되어 스톡홀름 공항에 잡혀있다. 리스베트는 공항에 나타나 가방을 두고 떠난다. 경찰은 유실물을 가지고와서 검사를 하고 핸드폰을 따로 모아둔다. 리스베트는 핸드폰으로 공항통제시스템 네트워크에 접속한뒤 핑크모자를 쓰고 카메라앞에 모습을 나타낸다. 상황실에서는 리스베트를 발견하고 경찰을 출동시킨다. 경찰은 핑크 모자를 쓴 사람을 찾기 시작한다.

 

 

리스베트는 통제실 안의 상황을 보면서 문을 열고 니덤을 탈출시킨다. 리스베트는 공항 방송시스템을 이용해서 니덤을 45번 게이트로 오라고 부른다. 니덤은 게이트앞 쓰레기통에서 전화기를 발견하고 리스베트와 통화를 한다. 리스베트는 아아구스트를 미국으로 보내야한다면서 니덤이 함께 미국으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니덤은 안된다고 말하는데 리스베트는 데리고 간다고 하면 문을 여러주겠다고 말한다. 니덤은 데리고 가겠다고 결정하고 공항 밖으로 나와 플레이그의 차를 타고 떠난다.

 

 

 

 

 

 

<은신처>

은신처에 있던 아우구스트는 발신자가 아빠인 전화를 받는데, 스파이더 조직에서 전화의 신호를 추적하고 이동하고 있다.

 

 

리스베트가 은신처로 돌아오는데 아우구스트는 없고, 그 자리에 카밀라가 앉아 있다. 리스베트가 미카엘이 쓰러진 것을 발견하고 미카엘에게 다가가는데, 스파이더 조직원들이 리스베트를 포위한다. 카밀라는 리스베트에게 할 이야기가 많다면서 남자는 죽이고 리스베트는 잡아오라고 시킨다. 리스베트는 미카엘이 쓰러져 있는 방으로 들어가 문을 닫고 창문을 통해 함께 탈출한다. 카밀라와 조직원들은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플레이그의 작업실>

니덤은 플레이그와 함께 그의 작업실에 있다. 플레이그는 니덤이 한때 해커 워차일드였다는 것을 알고 잘 대해준다. 리스베트와 미카엘은 플레이그의 사무실로 찾아온다. 리스베트는 아우구스트에게 줬던 체스 킹의 위치를 추적한다. 리스베트는 지도를 보고 그들이 자신의 집으로 가고 있다고 말한다.

 

 

 

 

 

카밀라는 아우구스트를 방에 가두고 발레르의 프로그램의 패스워드를 알고 있는지 물어본다. 아우구스트는 눈물을 흘리고 있다. 카밀라는 아우구스트에게 나중에 도와주게 될거라고 말하고 밖으로 나간다.

 

 

 

 

 

<스웨덴 국가안보부(SAPO)>

미카엘은 SAPO로 찾아가 가브리엘라에게 상황을 알리고 함께 이동한다.

 

 

 

리스베트는 지하통로를 통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플레이그는 차동차를 세우고 장비를 설치한다. 리스베트는 계단 입구를 지키는 놈을 전기충격기로 처리하고 건물내부 감시카메라 시스템에 접속을하고, 플레이그는 동기화를 시작한다.

 

 

 

 

 

<스웨덴 국가안보부(SAPO)>

미카엘은 국장에게 스파이더조직이 안가에 숨어있던 발레르의 위치를 어떻게 알았는지 물어본다. 미카엘은 바에서 가브리엘라와 카밀리가 같이 있었던 것을 떠올리면서, 가브리엘라가 거래자 였다는 것을 알게된다. 가브리엘라는 전쟁광인 미국이 파이어볼을 가지고 있는것 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게 낳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아우구스트가 있는 곳을 찾아간다. 카밀라는 방독면을 착용하고 체스 킹을 들고 서서 기다리고 있다. 리스베트가 아이를 찾고 있는데 배관시설에서 가스가 새어나오고, 방독면을 쓴 놈들이 공격을 한다. 리스베트는 마스크를 벗기고 착용한뒤에 전기충격기를 이용해서 적을 공격한다. 하지만 결국에는 잡히고 만다. 카밀라는 리스베트의 마스크를 벗기고 그녀는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리스베트가 정신을 차리는데 앞에 아우구스트가 앉아 있다. 카밀라는 미카엘이 잡혀있는 영상을 보여주면서 리스베트에게 아우구스트를 설득하라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독거미 주사를 놓겠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절대로 저들에게 넘겨주지 않을거라면서 아우구스트에게 패스워드를 입력하라고 말한다. 아우구스트는 리스베트의 말을 듣고 패스워드를 불러준다.

 

 

 

 

 

가브리엘라 국장이 들어와 프로그램이 작동되는것을 확인하고 입금을 하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스파이더 조직원은 국장의 수행원을 죽이고, 카밀라는 국장의 목을 찌른면서 이것은 우리가 가지겠다고 말한다.

 

 

카밀라는 리스베트를 포장지에 넣고 공기를 빼고 압축해버린다. 리스베트의 숨구멍을 열어주고 이곳이 아빠의 침실이라고 말한다. 카밀라는 아빠가 죽었을때 이상한 깨달음을 느꼈다고 말한다. 카밀라는 아빠의 진짜 얼굴, 몬스터의 얼굴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한다. 카밀라는 리스베트가 자신을 버리고 도망친 다음날, 그 다음날, 16년간 고통은 계속 되었다고 말한다. 카밀라는 세상에 핵이 폭발하여 불타면 모두 리스베트의 짓으로 생각할꺼라고 말하면서 뚫어주었던 숨구멍을 막아버린다.

 

 

차안에서 대기중이던 플레이그는 동기화가 끝났다고 말한다. 그때 건물안에 있던 스파이더 조직원들이 총에 맞아 쓰러진다. 니덤이 동기화된 건물내부의 영상을 보면서 적을 조준하고 저격을 한 것이다. 아우구스트에게 거미독약을 주입하려던 놈도 총에 맞에 쓰러진다. 아우구스트는 숨어있다가 자신을 잡으러온 놈에게 독약을 주사해버린다. 미카엘은 묶인 손을 풀고 아우구스트를 찾아 함께 나온다. 리스베트도 비닐을 뚫고 탈출을 한다.

 

 

 

 

 

카밀라가 노트북을 챙겨 집 뒤쪽에 있는 차를 타고 도망을 친다. 니덤이 자동차를 저격하려할때 적이 나타나 총을 쏜다. 니덤은 적을 제압하고 자동차를 놓쳤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자동차가 어디로 갔는지 물어본다. 플레이그는 숲을 가로질러 가면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거미독약을 맞은 조직원은 앞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도로까지 걸어나온다. 그때 지나던 카밀라의 차와 부딪히면서 자동차는 숲속으로 미끄러져 박힌다.

 

 

 

 

 

리스베트가 현장에 도착했을때 카밀라는 노트북을 챙겨 도망치고 있다. 리스베트는 낭떠러지 앞에서 카밀라와 마주한다. 리스베트는 오리전 그날 버렸다고 원망하지 말라고 한다. 카밀라는 리스베트가 여자를 괴롭히는 남자들을 처단하는 '악의 심판자' 였지만 자신은 외면했다고 말한다. 그것도 16년이나 자신을 외면했다고 말한다.

 

 

 

 

 

리스베트는 돌아갈수 없었다면서 카밀라가 그사람을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 말을 들은 카밀라는 노트북을 내려놓고 절벽아래로 뛰어내린다.

 

 

경찰이 집으로 도착하고, 니덤도 노트북이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니덤이 노트북을 확인하는데 이미 파이어볼은 삭제되어있고, 발데르가 원한것이었다는 메시지가 남아있다.

 

 

미카엘은 거미줄에 걸린 소녀라는 기사를 쓴다. 미카엘은 리스베트가 발데르를 살해하지 않았다는 글을 읽어보다가 글을 모두 지워버린다.

 

 

아우구스트는 샌프란시스코로 돌아가고, 리스베트는 어릴때 살았던 집을 바라보다 불을지르고 떠나가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The Girl in the Spider's Web) 스틸컷

 

 

 

 

 

이상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The Girl in the Spider's Web)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