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헌터 킬러는 최고의 공격형 잠수함을 타고 3차 대전이 발발하기 직전의 상황에서 이를 막기위해 벌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극장에서 상영관도 많이 줄어들고, 순위도 한참 아래쪽이라 기대하지 않고 영화를 봤는데 생각했던것보다 긴장감도 있고 재미있었다.


특수부대의 전투장면과 잠수함의 전투장면이 적절하게 교차되면서 두가지 재미를 느낄수 있었다.

 

 

 

 

 

 

 

 

영화 헌터 킬러(Hunter Killer,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853

 

 

 

 

 

 

 

 

 

 

 

 

헌터 킬러(Hunter Killer)

 

 

- 2018 제작
- 미국 외, 액션
- 2018.12.0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1분
- 감독 : 도노반 마시
- 출연 : 제라드 버틀러, 게리 올드만, 커먼

 

 

제라드 버틀러(캡틴 조 글래스 역)
게리 올드만(찰드 도네건 역)
커먼(존 피스크 역)
미카엘 니크비스트(캡틴 안드로포프 역)
제인 홀츠(폴 마티넬리 역)
린다 카델리니(제인 노르퀴스트 역)
마이클 트러코(데빈 홀 역)
라이언 맥파틀린(멧 존스튼 역)
쉐인 테일러(TMC 터너 역)
카터 맥킨타이어(브라이언 에드워즈 역)
테일러 존 스미스(벨포드 역)
마이클 집슨(리드 역)
가브리엘 차베리아(히메네스 역)
미카일 고레보이(드미트리 두로포 역)

 

 

 

 

 

 

 

 

 

 

 

 

 

 

 

헌터 킬러(Hunter Killer) 줄거리

 

 

<러시아 베렌츠해>
러시아 연방의 아쿨라급 잠수함 코네크함이 베렌츠해역에서 잠항중이다. USS 탬파베이(LA급 헌터킬러) 잠수함이 그 뒤쪽을 따라가고 있다. 함장은 적과의 거리와 상황을 확인하면서 2시간 45분째 붙어서 따라가고 있다. 그런데 갑자가 코네크 잠수함이 폭발하면서 구조신호를 보내고 있다. 뒤이어 수중 어뢰가 탐지되는데 코네크에서 쏜것이 아니라 수면위에서 수직으로 발사되었다. 탬파베이 잠수함은 어뢰에 맞에 격침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미국 국방성의 존 피스크(커먼) 제독은 탬파베이와 교신이 두절되었다는 보고를 받는다. 대령은 최근 교신기 수리도 없었고, 현지 기상도 양호했다고 보고한다. 존 피스크 제독은 마지막 위치가 러시아 영해 근처라는 것을 확인한다. 대령은 몇 주째 러시아함과 숨바꼭질중이었다고 보고한다. 피스크는 전술상 무전을 끊은 것이 아니겠냐고 묻는다. 대령은 교신이 두절된지 2시간째라고 말한다.

 

 

 

 

 

피스크 제독은 바로 합참의장 찰스 도네건(게리 올드만)에게 탬파베이함이 바렌츠해에서 사라졌고 콜라반도에서 구조신호가 탐지됐다고 보고한다. 찰스는 기밀 시스템이 탑재된 잠수함이고, 승조원이 110명으로 구조를 해야한다면서 공격형 잠수함을 즉시 파견하라고 지시한다. 피스크 제독은 6함대에 헌터킬러 한 척을 요청해뒀다고 말한다.

 

 

찰스는 유럽사령부 지역에는 사용할 수 있는 잠수함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제독은 알칸소함이 있고, 함장을 새로 임명했다고 말한다. 그 지역에 있지만 아직 함장 경험은 없다고 말한다. 찰스는 조 글래스(제라드 버틀러)의 신상정보를 보면서 어디서 찾았고, 사관학교 몇기 인지 묻는다. 제독은 사관학교 출신이 아니라고 대답한다.

 

 

 

 

 


<스코틀랜드 로카버 산악지역>
조 글래스가 바위 뒤에서 사슴을 바라보며 활을 쏘려고 한다. 그때 새끼 사슴을 발견하고 활을 내려놓는다. 6함대의 보안회선 전화가 오고 헬기가 조 글래스가 있는 곳으로 날아온다.

 

 

 

<스코틀랜드 파슬레인 해군 기지>
스토클랜드 파슬레인 해군 기지에 USS 아칸소 잠수함이 정박해 있다. 해군기지에 도착한 글래스 중령은 코인을 만지면서 잠수함을 바라보고 있다. 에드워즈(카터 맥킨타이어) 부장이 다가와 여행이 어땠는지 묻는다. 에드워즈는 6함대의 명령서를 주면서 급한일이라고 말한다.

 

 

 

 

 

 

글래스 중령은 명령서를 보고 즉시 승조원들을 소집하라고 지시한다. 에드워즈는 금방 외박을 나갔기 때문에 찾기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글래스는 파슬레인에 술집이 몇개 있는지 묻는다. 에드워즈가 2개 있다고 말하자 한곳씩 나눠서 찾자고 말한다.

 

 

 

 

 

승조원들은 기지로 복귀하고 출항준비를 하면서 어뢰를 가득 채운다. 부하들은 새로온 함장이 배턴루지함 기관실에 있었고, 함장경력이 없다고 말한다.

 

 

 

 

 

 

함장은 잠수함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확인을 한다. 함장이 통제실로 들어오고 에드워즈 부장은 출항준비를 마쳤다고 보고를 한다. 박 항해사는 함장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승조원들 모두 집중한 가운데, 함장은 함내방송으로 전임이었던 오브라이언 함장을 개인적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다. 자신에 대한 소문이 많은데 직접 말하겠다고 한다.

 

 

 

 

 

자신은 사관학교 출신이 아니고 몸으로 일하면서 배웠다고 말한다. 소나도 다뤄봤고, 어뢰관도 닦아봤다고 말한다. 함장은 평생 물속에 있었고 그동안 선거 5번, 슈퍼볼 7번, 여동생 결혼식, 아버지의 임종도 놓쳤고, 자신이 아는 것은 잠수함 뿐이라고 말한다.

 

 

편의를 봐줄거라는 생각은 접으라며 지금은 훈련상황이 아니라고 말한다. 탬파베이함이 러시아 영해에서 사라졌고 침몰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그말을 듣고 승조원들은 긴장을 하고, 함장은 그들을 찾으러 가는 임무라며 명령을 따라주고, 최선을 다할것으로 믿는다고 말한다.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어떤 실수가 있더라도 함창이 책임질거라고 말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제인 노르퀴스트(린다 카델리니)가 국방성 지휘센터의 피스크 제독을 찾아온다. 대통령에게 보고를 해야하는데 정보 공유가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피스크는 NSA가 아니라 합참의 지시를 따른다면서 대답을 하지 않는다.

 

 

 

 

 

피스크 제독은 통합 수중 감시체계에 폭발 두건이 잡혔는데 탬파베이가 사라진 쪽이라고 말한다. 양국 1대씩 사라졌고 충돌가능성은 낮다고 말한다. 제독은 제인에게 러시아 방첩부에서는 뭐라고 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제인은 말할수 없다며 폭발 시각을 묻는다. 제독이 9시 4분과 6분이라고 말하자, 그녀는 놀라면서 이야기를 한다.

 

 

 

 

 

러시아가 폴랴르니에 함대를 구축할때부터 러시아 대통령 자카린을 추적해왔다고 말한다. 제인은 대통령이 폭발이 일어나기전 듀로프 국방장관과 회의가 있어서 경호원들만 데리고 콜라반도로 향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우연이 아닐꺼라면서 별4개여야 알 수 있는 비밀정보라며 말한다.

 

 

NSA에 작전을 요청을 해도 내내 발을 빼고 있었고, 이제 상황이 다급해졌다면서 자카린이 그곳에 간 이유을 알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제독이 드론을 보내자고 말하자 2Km 상공에서는 안되고, 48시간동안 비밀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타지키스탄, 바닷 사막>
부대원들이 헬기에서 신속히 내린뒤 건물로 진입하여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마티넬리(제인 홀츠)는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 날리지만 버먼 팀장은 늦었다면서 화를 낸다. 훈련을 마치고 부대로 복귀하는데 비먼이 긴급 출동 명령을 받는다. 팀원들에게 돌아와 정찰 임무를 받았다며 준비하라고 지시한다.

 

 

 

 

 

 


<아칸소 잠수함>
글래스가 함장실 정리를 하고 있는데 갑판장이 찾아와 전원 승선하고 출항준비 완료되었다고 보고한다. 갑판장은 출항전에 줄게 있다면서 코인을 건네준다. 함장은 마음만 받겠다면서, 갑판장의 코인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한다. 자신의 주머니에는 코인이 하나밖에 안들어 간다고 말하면거 보여준다. 갑판장은 코인을 보면서 위치타함의 코인이라는 것을 알아본다.

 

 

 

 

 

함장은 자신의 첫 잠수함이었다고 말한다. 갑판장은 소문처럼 안좋았는지 묻는다. 함장은 소문이 어떤지 몰라도 심했다고 말한다. 함장은 그 코인이 행운의 부적이라고 말한다. 잠수함은 러시아를 향해 출항하고 함장은 밖을 둘러본뒤 잠항을 지시한다. 당직사관은 잠항각 15도 잠항심도 300으로 조종한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러시아 해군기지에 자카린 대통령이 탑승한 헬기가 도착한다. 대통령은 군인들의 사열을 받고 듀로프 장군의 안내를 받으면서 이동을 한다.

 

 

 

 

 

 


<수송기>
비먼이 이끄는 팀은 수송기로 이동중이다. 팀장은 빠르고 간결하게 방탄차에 탄 놈들이 누군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팀장은 피스크 제독의 직속 명령이라고 말하면서 군번줄과 소지품을 박스에 모은다. 마티넬리가 비공식임무냐고 묻는다. 그러자 팀장은 저쪽 늠들에게 잡히면 우리는 없는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동료들은 마티넬리에게 잡히지 말라며 조언한다

 

 

 

 

 


<러시아 영해 콜라반도>
잠수함은 콜라반도에 도착하고 탬파베이를 수색하고 있다. 함장은 먼저 온놈들이 있을 수 있다면서 탐색정을 전개하라고 지시한다. 탐색정을 전개하고 폭파되어 침몰된 탬파베이 잠수함을 발견한다. 함장은 탐색정을 함미쪽으로 가보라고 지시한다. 어뢰공격 당한것을 확인하고 함장은 전원 전투태세 명령을 내린다.

 

 

 

 

 

승조원들은 각자 위치로 이동하고, 함장은 다음 교신때 탬파베이는 어뢰에 격침되었다는 것을 알리라고 지시한다. 함장은 기관실로 전화해서 성능을 최대로 올리라고 지시한다. 그때 소리를 듣고 있던 음탐사가 바다에서 오는 신호를 듣고 함장에게 보고한다. 함장은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방향을 돌리고 탐색정부터 즉시 보내라고 지시한다. 음탐사는 위쪽에서 다른 소음이 들린다고 보고하고, 함장은 바로 위에서 우리를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빙산아래에 숨어있던 러시아 잠수함은 미국의 잠수함을 발견하고 어뢰공격을 지시한다. 어뢰가 발사되자 아칸소 잠수함의 방향을 돌리고 어뢰 교란기를 발사한다. 어뢰가 어뢰교란기를 쫓아가자 러시아 함장은 좌표를 다시 계산하라고 지시한다.

 

 

 

 

 

글래스 함장은 적 탐지 지점으로 어뢰를 준비하라고 지시하고 소나음향이 들리는 방향으로 발사를 한다. 하지만 어뢰는 빙산 표면 잡음 때문에 빗나가 버린다. 글래스는 어뢰의 방향을 180도 돌리고, 탐사심도를 40피트로 줄이라고 지시한다. 적의 잠수함이 숨어 있는 곳을 발견하고 정확하게 명중시킨다.

 

 

 

 

 

아직 적함에서 발사된 어뢰가 돌아오고 있다. 함장은 탬파베이로 침로를 계산해서 전속으로 접근하라고 지시한다. 잠수함은 잠항하다 수평을 유지하고, 우현으로 방향을 돌린다. 어뢰는 아칸소함을 따라오다 탬파베이함에 명중되면서 폭발한다. 에드워즈 부장은 우리가 전쟁을 시작한거냐고 묻는다. 함장은 전쟁속으로 뛰어든것이라고 말한다. 음탐사는 소리를 듣고 아직도 누군가 있다고 보고한다.

 

 

 


<러시아 폴라르니 사령부>
러시아 폴라르니 사령부에 자카린 대통령과 듀로프 장군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때 미군이 볼코프함을 격침했다고 보고한다. 그러자 듀로프 장군은 즉시 대응하여 자주권을 지켜야 한다고 말하면서 예프첸코함을 보내주면 즉시 찾아내겠다고 말한다.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과 통화를 해야겠다면서 상황실을 떠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의 피스트 제독은 아칸소함에서 보내온 메시지를 받는다. 제독은 바로 합참의장 찰스 도네건에게 달려가 보고를 한다. 빙산 밑에서 전투가 벌어져 러시아 잠수함 2척, 미국 잠수함 1척이 침몰했다고 보고한다. 제독은 아직 펜타곤이나 국무부에서 들어온 반응은 없고, 몇주째 러시아의 북방함대가 훈련중이었다고 보고한다.

 

 

피스크 제독은 이미 자카린 대통령은 폴랴르니에 있다고 보고한다. 총장은 인근의 항모 전투단을 그 위치로 보내라고 지시한다. 피스크는 자카린의 의도를 파악하기위해 특수부대원을 급파했다고 보고한다. 찰스는 누군가 총질을 하대면 의도는 뻔한거라며 준비를 하라고 지시한다.

 

 

 

 

 

 

<수송기>
특수부대원들은 번개가 치는 하늘위에서 정찰지역으로 강하를 한다. 마티넬리는 긴장한 탓에 강하, 착지를 하면서 실수를 하지만 정신을 차린다. 부대원들은 무기와 장비를 챙기고 이동을 한다.

 

 

 

 

 

 

 


<USS 아칸소 잠수함>
글래스 함장은 소리가 나는 곳으로 이동한뒤 탐색정을 전개하여 주변을 살펴보는데, 또 다른 아쿨라급 잠수함이다. 갑판장이 탬파베이가 격추한것 같다고 말하자, 글래스 함장이 탬파베이의 어뢰문이 닫혀있었다며 쏘지 않았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어뢰 폭발은 이렇지 않다면서 잠수함의 폭발 위치의 철판이 바깥을 향하고 있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이 이것은 함내에서 폭발한거라고 말한다.

 

 

 

 

 

함장은 항해사에게 해저심도를 확인하고 구조가 가능한지 묻는다. 해저 심도는 762피트로 구조가 아슬아슬하다고 말한다. 함장은 적이지만 구조를 하겠다고 말한다. 에드워즈 부장은 러시아 해역이고, 곧 대대적인 수색이 이루어 질것이라고 말한다. 함장은 논리적 이었다면 우리를 공격할게 아니라 구조를 했어야 한다고 말한다. 함장은 모두가 예상외로 움직이고 있고, 상황을 짐작하기도 어렵다고 말한다. 그나마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단서는 잠수함에 갖힌 생존자들이라고 말한다.

 

 

 

 

 

러시아가 구조를 안하는 이유가 있을거라면서 구조해서 물어보자고 말한다. 에드워즈는 임무목표에 반하는 행동이라고 말한다. 함장은 참고하겠다고 말하고, 미스틱을 전개하라고 지시한다. 탈출실 앞으로 보내고 러시아 승조원들을 구조하라고 지시한다. 에드워즈는 적어도 6함대에는 보고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함장은 답을 들을때 쯤에는 생존자들이 모두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함장은 메시지를 보내지만 답을 기다리지는 않을 거라고 말한다.

 

 

 

 


미스틱에 대원들이 탑승하고 출발한다. 몇피트만 더 내려가도 맥주캔 처럼 찌그러질거라며 걱정한다. 미스틱이 러시아 잠수함에 접근을 시도한다. 간신히 잠수함에 고정을 하고, 생존자들을 구조해서 데리고 돌아온다.

 

 

 

 

 

글래스 함장은 자신을 소개한다. 러시아 잠수함의 함장 세르게이 안드로포프(미카엘 니트비스트) 함장도 자신을 소개한다. 그는 영어는 할 줄 모른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에드워즈 부장에게 의무관에게 데리고 가서 저체온증을 치료하고 보초를 붙여서 감시하라고 지시한다. 함장은 지시가 내려올때까지 포로로 대우를 하겠다고 말한다. 함장은 갑판장에게 함장은 승조원들과 분리시켜 독거실을 마련해주라고 지시한다.

 

 

 

 

 

 


<정찰대>
정찰임무를 맏은 요원들은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가 보이는 곳에 도착하고 잠입한다. 감시장비를 가동하고, 마티넬리는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구축함에 미사일을 싣고 있다. 팀장은 수면위로 감시카메라를 띄우고 워싱턴으로 영상을 전송하라고 지시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전송되는 영상이 깨지면서 잘 보이지 않는다. 찰스는 간섭이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제인은 러시아 쪽에서 신호차단기를 쓰고 있는것 같다면서 자신이 보겠다고 말한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러시아 자카린 대통령이 전화를 하려고 하는데 통화가 안된다. 경호원은 다가와 모든 휴대폰 채널이 막혔다고 보고한다. 대통령은 워싱턴과 모스크바 모두 연락이 안된다고 말하면서 밖으로 나온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신호차단기를 확인한 제인은 NSA에서만 사용하는 위성 주파수가 있다면서 주파수(2-2-8-2.5MHz)를 알려주면서 접속하라고 말한다. 영상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제인은 실력이 좋은 팀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플랴르니 해군 기지에 도착한 남자를 발견하고 영상을 확대 해달라고 말한다. 러시아 국방장관 듀로프인것을 확인한다. 해군기지 항구에는 대통령 헬기는 보이는데 자카린이 보이지 않는다. 자카린은 방에서 전화를 하려고 시도중이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자카린은 항구를 빠져나가는 구축함을 발견한다. 그때 듀로프가 무장병력을 데리고 방으로 들어온다. 대통령은 모스크바 지휘부와 연락이 안된다면서 긴급 보안 긴급 회선을 즉시 열라고 말한다. 듀로프는 방으로 들어와 적군의 공격이 임박한 상황이라며 기지를 봉쇄하고, 통신도 차단했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장관들과 의회와 장군들에게 알려야겠다고 말한다. 듀로프는 대통령이 몸이 불편해서 자신이 데리고 있다고 알렸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여기까지 하라고 말하면서 방을 나가려고 한다. 그때 듀로프의 부하가 총을 뽑으면서 경호원을 쏴버린다. 듀로프는 지금부터 모든 군사명령은 자신이 내리겠다고 말한다.

 

 

대통령이 군에서 따르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듀로프는 전부 대통령이 내리는 명령으로 생각할꺼라고 말한다. 국방장관으로서 나약한 지도자와 적으로부터 조국을 지키는 자리라고 말한다. 듀로프는 이 사실이 알려질 때쯤에는 전쟁이 한창이고 승리에 혈안이 되어 나머지는 잊혀질 것이라고 말한다. 듀로프의 부하들은 대통령과 경호원들을 붙잡고 밖으로 끌고 간다.

 

 

현장에서 감시중이던 요원들은 그 모습을 확인하고 음성을 잡는다. 듀로프는 경호원들을 죽이고 대통령을 다시 안으로 끌고 들어간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국방성 지휘센터에 있던 사람들은 듀로프의 쿠데타라는 것을 알게된다. 찰스는 바로 미국대통령에게 보고해야겠다며 이동한다. 제인은 저곳으로 함대를 배치하면 전쟁이 일어날꺼라고 말하면서 정찰중인 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묻는다.

 

 

 

 

 


<NSA>
미국 대통령은 영상을 확인하고 방법을 논의하고 있다. 러시아 군부에 알리더라도 듀로프가 미국에게 뒤집어 씌울것이고, 러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가 속을것이라고 말한다.

 

 

대통령은 쿠데타라는것을 입증할 수 있냐고 묻는다. 찰스는 상황은 간단하다면서 듀로프가 함대를 전시 편성중인데 이대로라면 선수를 빼앗기는 거라고 말한다. 누가 먼저 때렸는지 아무도 기억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찰스는 항모 전투단을 배치하고 데프콘2를 발령해야 한다고 말한다.

 

 

제인은 듀로프가 우리 함대와 교전하기를 노리고 있는것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전부 짜여진 각본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러시아 헌법에 전시 대통령의 직무 수행이 불가하면 모든 권한은 총리에게 주어진다고 말한다. 그러자 옆에서 듀로프는 권력을 쥘 수 있다면 3차대전도 일으킬 것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러시아와의 싸움이 아니라 한 장관의 문제일 뿐이라고 말한다. 대통령은 그 말을 듣고 군의 지지가 없는 쿠데타 일수도 있다고 말한다. 찰스는 분석은 훌륭하지만 이미 미국인 110명을 죽인 자들이라며 목소리를 높인다. 제인은 러시아에서도 전면전을 원치 않는다고 말한다. 찰스는 체스 상대가 말을 움직이면 대응해야 하는거라고 말한다. 대통령은 제인과 찰스의 말을 듣고 달리 방법이 없어보인다고 말한다.

 

 

그때 피스크는 자카린 대통령을 구출하는 방법은 어떻냐고 묻는다. 대통령은 피스크에게 계속 말해보라고한다. 피스크 제독은 폴랴르니 기지 외곽에 팀이 있고, 해안에는 잠수함도 있다고 말한다. 구출 여건은 갖춰져있고, 모두 실력자들이라고 말한다. 피스크는 자카린을 구출한뒤 모스크바로 데리고 가면 수습이 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제인은 자카린도 별로지만 듀로프 보다는 낳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찰스 제독에게 데프콘2로 격상하고 함대도 전투배치해서 듀로프와 맞설 준비를 하라고 지시한다. 하지만 모든 가능성을 고려할 생각이라면서 구출작전을 승인한다.

 

 

 

 

 

 


<USS 아칸소 잠수함>
글래스 함장은 폴랴르니 기지로 가라는 명령을 받고 대원들과 함께 지도를 보고 있다. 대원들은 놀라면서 어디까지 접근하는것인지 묻는다. 글래스는 기지 문턱까지 가야한다고 말한다. 에드워즈는 러시아 함대의 절반이 있는 곳이라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최우선 명령이고, 듀로프가 쿠데타를 모의 중이라고 말한다. 아군 병력 4명과 러시아 대통령을 데리고 나오는것이 임무라고 말한다. 함장은 박 항해사에게 최신차트와 정보를 종합하라고 지시한다. 무장관에게는 어뢰와 발사시스템을 이중체크하라고 지시한다. 잠항심도 400피트로 이동하라고 지시한다.

 

 

에드워즈 부장은 함장에게 다가가 그 협만은 센서와 소나로 뒤덮인 지뢰지대라며 아무리 주의하더라도 탐지당하게 된다고 말한다. 함장은 그래서 현지 항해사가 필요한거라고 말하면서 러시아 함장을 찾아간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에게 부하들의 일은 안타깝게 되었다고 말한다. 예전에 배턴루지함에 있을때 그린란드에서 마주친적이 있었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의 파일을 봤다면서 영어가 가능한것을 안다고 말한다.

 

 

글래스함장은 우리가 러시아 잠수함을 쏘지 않았고, 아무도 쏘지 않았다면서 탐색정이 찍은 사진을 보여준다. 함내에서 폭발한것이고, 누군가 일부러 공작한 것이라고 말한다. 안드로포프는 사진을 보고 놀라면서 왜 보여주는건지 묻는다.

 

 

 

 

 

자신은 반역자가 아니라면서 적에게는 협조할 수 없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는 반역자가 아니라고, 당신의 잠수함을 폭파시킨자가 반역자라고 말한다. 그 반역자는 바로 듀로프 제독이라고 말한다. 듀로프가 지금 폴랴르니에서 대통령을 인질로 잡고 있다고 말한다.

 

 

글래스는 무르만스크 협만을 통과해서 대통령을 구출하러 갈것이라며 안드로포프의 도움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말한다. 안드로포프 함장은 폴랴르니의 승조원들은 자신이 훈련을 시켰다면서 죽이게 둘 수 없다고 말한다. 글래스는 죽이려는게 아니라 러시아 대통령을 구출해서 전쟁을 막으려는 것이라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 함장을 설득한다. 글래스 함장은 부하들과 잠수함의 운명을 걸고 옳은일이기에 당신들을 구한것이라고 말한다. 편을 따질때가 아니라 미래를 위한 일을 해야할때라며 밖으로 나간다. 안드로포프는 다시 잠수함 사진을 보면서 고민을 한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듀로프는 기지부근에서 비인가 교신(2-2-8-2.5MHz)이 포착되었다는 보고를 받는다. 듀로프는 찾아내라고 지시를 한다.

 

 

특수부대원들은 다시 한곳에 모이고, 팀장은 워싱턴으로부터 새로운 임무가 내려왔다고 말한다. 그때 적이 접근하는 것을 보고 엄폐하라고 말하고 몸을 숨긴다. 듀로프의 부하는 기지 해안의 타워를 보면서 수색하라고 지시힌다. 그는 차에서 내려 타워를 향해서 총을 쏜다. 마니텔리가 총에 맞아 고통스러워 한다.

 

 

 

 

 

팀장은 좋은 소식과 나쁜소식이 있다고 말한다. 해군에서 요원들을 데리고 가기 위해 핵잠수함을 이곳으로 보냈다고 말한다. 그렌데 문제는 러시아 대통령을 구출해서 데리고 가야한다고 말한다. 팀장은 정부의 자카린에 대한 상황이 변한것 같다고 말한다. 임무를 성공하지 못한다면 일이 커질것 같다는 예감이 든다고 말한다. 팀원들은 추운데서 지켜보느니 한번 휘젓고 돌아가자고 말한다.

 

 

에드워즈 부장은 글래스 함장을 찾아와 협만 밖에서 지시를 대기중이라고 보고한다. 함장은 최종점검하라고 지시하고, 갑판장에게 승조원들은 어떤지 물어본다. 갑판장이 겉으로는 말하지 않지만 겁에 질린것이 보인다고 말한다. 갑판장은 잠수함 생활이 22년째이지만 어뢰에 맞아 본적은 없다면서 마음이 편하지 않다고 말한다. 함장도 그렇게 느낀다고 말하자, 갑판장이 걱정은 우리에게 맡기고 자신감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알았다면서 승조원들을 준비시킨다.

 

 

함장은 마이크를 들고 승조원들에게 원자로와 소음을 철저히 점검하라면서 물고기가 부딪힐 정도로 조용한 상태로 만들어야한다고 말한다. 함장은 미속전진을 지시하고, 음탐사에게 사운드 센서에 집중하라고 지시한다.

 

 

 


<콜라반도 무르만스크 협만>
잠수함은 무르만스크 협만을 조용히 이동하고 있다. 그때 안드로포프가 밖으로 나와 글래스 함장을 찾아온다. 글래스 함장은 잠수함을 멈추고, RFS 코네크함의 안드로포프 함장을 소개한다. 옆에 있던 에드워즈 부장은 잠수함의 시스템은 기밀이라면서 돌아갈때까지 구금해야 한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각자 임무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이 협만은 미군이 한번도 들어온적이 없는 곳이라면서, 안드로포프 함장을 볼때 해안에 대해 잘아는 뱃사람으로 보라고 말한다. 그의 목숨을 살려줬으니 우리의 목숨을 살릴 확률도 절반은 될거라고 말한다. 에드워즈 부장은 지휘통제실에 세운 것만으로도 군법회의에 회부될 일이라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부장이 증언대에 올라기기위해서라도 살아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안드로포프 함장은 지도를 보면서 잠수함이 통과해야하는 방향과 높이를 알려준다. 안드로포프 함장은 음향센서가 있는 곳을 알려준다. 갑판장은 함내 침묵을 유지하라고 전대원에게 알린다. 음향센서 지대를 통과하고, 이번에는 음향기뢰가 있는 곳이다. 안드로포프 함장은 다른경로가 있다면서 방향을 알려준다.

 

 

 

 

 

부장은 막다른 길로 모는거라면서 차트를 보라고 말한다. 안드로포프는 차트가 틀린거라고 말하면서 길이 있다고 말한다. 안드로포프 함장은 방향을 알려주고 글래스 함장은 지시를 내린다. 승조원은 길의 흠적이 없다고 말한다. 부장은 역추진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함장은 안드로포프의 말을 믿고 이동을 한다. 잠수함은 해저터널을 통과해서 협만을 통과하고 앞에는 장애물이 하나도 없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특수부대원들은 침투할 준비를 하고 있다. 팀장은 임무가 끝나고 자신이 살아있으면 마티넬리를 찾으로 오겠다고 말한다. 장비를 착용하고 수중으로 침투해서 이동한다. 건물입구에서 헤엄쳐 나온 대통령 경호원을 발견한다. 경호원은 권총을 겨누면서 누구냐고 묻는다. 비먼 팀장은 대통령을 구출하러온 구조대라고 말하면서, 몇시간 후면 양국 해군이 싸울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경호원은 총을 내리고 자신이 안내하겠다고 말하고, 대원들은 그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대원들은 경계병력을 제거하면서 건물로 이동한다.

 


듀로프는 해군함대가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상황실로 이동한다.

 

 

특수대원과 경호원은 건물벽을 타고 올라가 적을 제거하고, 대통령이 갖혀 있는 곳으로 간다. 출입문을 향해 조준하고 있다가 문을 폭파하고 방안으로 들어오는 적을 제거한다. 경호원과 대원은 대통령을 만나 결박을 풀어준다. 경호원은 문앞에서 공격하는 반란군을 제거하고 문앞을 지킨다. 그사이 대통령과 대원들은 로프에 몸을 묶고 밖으로 탈출한다.

 

 

듀로프는 방안에 있는 경호원을 발견하고 부하들을 출동시킨다. 경호원은 수류탄을 들고 주위를 경계한다. 그때 나타난 듀로프의 부하들가 총을 쏘고 경호원은 쓰러진다. 부하들이 쓰러진 경호원을 확인하는데, 경호원이 수류탄을 터뜨린다.

 

 

건물을 내려가려던 두명은 수류탄이 터지면서 아래로 추락하고, 듀로프의 부하가 아래를 향해 총을 쏜다. 대원이 총에 맞아 쓰러지고 부축해서 이동한다. 결국 한명은 총에 맞에 죽는다. 대원과 대통령은 바다로 뛰어들어 간다.

 

 

 

<USS 아칸소 잠수함>
함장은 지금까지 훈련과는 다를꺼라고 말하고 미스틱을 출동시킨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듀로프의 부하들은 건너편 부두를 행해 총을 쏘고, 자동차를 타고 뒤따라온다. 대원들과 대통령이 듀로프의 부하들을 피해 달리고 있다. 뒤따라온 듀로프의 부하들이 총을 쏘고 대통령이 총에 맞에 쓰러진다. 그때 숲속에서 매복중이던 마티넬리는 적을 한명씩 저격을 한다. 존스톤은 유탄을 쏘고 반란군의 자동차를 폭파시킨다.

 

 

 

 

 

세사람은 항구에 도착하고, 잠수함을 기다리고 있다. 팀장은 미스틱 잠수정이 떠오르는 것을 보고 대통령을 데리고 바다로 뛰어든다. 존스톤은 남아서 적을 향해 총을 쏜뒤 물로 뛰어든다. 반란군은 잠수정과 바다를 향해 총을 쏘고, 존스톤은 총에 맞에 죽는다. 비먼 팀장은 대통령을 잠수정에 데려다준 뒤에 다시 바다속으로 들어간다.

 

 

 

 


잠수정은 다시 바다속으로 사라지고, 듀로프의 부하들은 미국인들이 대통령을 데리고 떠났다고 보고한다. 듀로프는 대통령이 잠수함에 탔다는 보고를 받고 협만을 봉쇄하고, 탈출하기 전에 잠수함을 격침시키라고 지시한다.

 

 

 


<USS 아칸소 잠수함>
음탐사는 수면의 스크류 소리가 들린다고 보고한다. 글래스 함장은 소리를 듣고 군함이라고 말한다. 안드로포프는 구축함 예프첸코라며 자신이 훈련시킨 승조원들은 놓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미스틱 잠수정은 잠항을 할수록 압력이 급상승해서 침수가 된다. 아칸소함으로 무전을 보내면서 해저를 통과한다.

 

 

러시아 해군은 해저의 자기센서에 무언가 잡혔다고 보고를 하고, 예프첸코함장은 그곳으로 대잠 로켓을 발사시킨다. 미스틱 잠수정은 아칸소 본함을 만나 해치를 연결하고 대통령을 옮긴다. 대잠 로켓이 수면으로 내려오고, 글래스 함장은 미스틱을 분리하고 이동하라고 지시한다. 잠시뒤 미스틱이 로켓에 맞아 폭발한다.

 

 

 

 

 

수중에서 대잠로켓이 폭발하면서 잠수함에 피해가 발생한다. 글래스 함장은 군함의 위치를 확인하는데 음탐사는 폭발음 때문에 찾을수 없다고 말한다. 갑판장은 메인스위치보드가 탔고, 어뢰실이 침수되어 물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고 보고한다.

 

 

 

 

 

군함은 잠수함의 위치를 탐지하고 뒤쫓는다. 글래스 함장은 긴급잠항 준비를 하라고 말한다. 어뢰의 착수음을 듣고 교란장비를 발사하고, 어뢰 발사를 준비시킨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를 처다보고 어뢰 발사대기를 시킨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에게 해저는 푹신하냐고 묻자, 안드로포프가 바닥이 진흙으로 되어 있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메기처럼 바닥에 눕겠다고 말한다. 잠수함이 해저 바닥과 충돌하고 진흙이 위로 치솟으면서 어뢰가 폭발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찰스는 폴랴르니 외곽에서 폭발이 감지되었다는 보고를 받고 아칸소함이 격침된 건지 묻는다.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하자, 찰스는 데프콘1을 발령하고 함대 전투배치하라고 말한다. 찰스는 러시아 태통령이 우리 잠수함에서 죽으면 듀로프가 러시아 전체의 지지를 받게 생겼다고 말한다. 찰스는 피스크가 전쟁을 시작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전쟁에서 진것이라고 말하면서 상황실 밖으로 나간다.

 

 

 

 

 

 

 


<미군 북대서양 함대>
북대서양 함대에서는 전투기를 출격시키고, 함대가 이동하고 있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듀로프는 미군의 움직임을 포착했다는 보고를 받고 교전하라고 지시한다. 러시아군의 북방 함대도 전투배치를 하고 이동을 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국방성 지휘센터의 피스코와 제인은 러시아군의 움직임을 지켜보고 있다.

 

 

 

<러시아 폴랴르니 해군 기지>
마티넬리는 적의 추격을 피해 도망을 치고 있다. 마티넬리는 부상당한 다리때문에 적에게 잡히게 되고, 적들은 죽이라는 명령을 받는다. 그때 팀장이 나타나 적을 제거하고 마티넬리와 함께 탈출한다.

 

 

 

 

 


<USS 아칸소 잠수함>
구축함이 사라진것을 확인하고, 글래스 함장은 장비확인을 지시한다. 함장이 러시아 대통령과 안드로포프가 있는곳으로 찾아간다. 자카린 대통령은 안드로포프 함장이 글래스 함장은 믿어도 된다고 했다면서 이야기를 한다. 대통령은 자신이 장군들과 통화를 해야겠다고 말한다. 그쪽에서 사실을 안다면 듀로프를 막아줄거라고 이야기 한다. 글래스 함장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교신심도까지 올라갔다가는 시도도 못하고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안드로포프 함장도 그렇다며 고개를 끄덕인다.

 

 

 

 


글래스 함장은 피해상황 보고를 받는데, 감판장은 침수를 막았지만 멈추지는 못했다고 보고한다. 무장관은 어뢰실 상황이 좋지 않다고 보고하고, 어뢰실로 내려간다. 무장관은 어뢰실에 물이 60cm 찾고 1번 어뢰관이 파손됐다고 보고한다. 함장은 2번 어뢰관이라도 살리라고 지시한다. 2번 어뢰관을 정비하다 어뢰가 떨어지고 대원이 깔린다. 어뢰를 들어올려 구출하는 과정에서 구축함은 잠수함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다시 방향을 돌린다. 무장관은 함장에게 2번 어뢰관도 파손되었다고 보고한다.

 

 

 

 

 

음탐사는 함장에게 조준당했다고 보고한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에게 구축함의 승조원들을 훈련시켰는지 묻는다. 안드로포프는 자신이 훈련시켰고 그들을 잘 안다고 말한다. 글래스 함장은 그들이 함장에게 충성을 하는지 묻고,  무전기를 주면서 보여달라고 말한다. 안드로프 함장은 지금 미군 잠수함 USS 아칸소에 자신의 의지로 탑승했다면서 공격을 중지하라고 말한다. 잠수함은 수면위로 다시 떠오르고, 예프첸코함장은 망원경으로 잠수함을 바라본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피스크와 제인은 찰스 제독을 찾아가 아칸소 잠수함이 살아있고, 지금 예프첸코함 옆에 올라왔다고 보고한다. 찰스는 국방성 지휘센터로 돌아와 상황을 지켜본다.

 

 

 


<예프첸코함>
예프첸코함장은 1번 미사일을 잠수함을 향해 발사하라고 지시한다. 그런데 부하들은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 예프첸코함장은 총을 겨누면서 이제 그자는 지휘관이 아니라면서 발사하라고 강요한다. 그때 러시아 대통령이 무전기를 잡고, 미군 잠수함에 대한 모든 공격은 반역행위로 간주할 것이라고 말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에서는 러시아 군부에 연결해서 상황을 알려준다.

 

 

예프첸코함장은 듀로프 장관에게 전화를 해서 승조원들이 잠수함을 공격하지 않는다고 보고한다. 듀로프는 자신이 처리하겠다면서, 지대함 미사일 준비를 지시한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위성으로 움직임을 포착한 찰스는 우리함대를 겨냥한건지 묻는다. 피스크는 아칸소 잠수함을 겨냥하고 있다고 말한다. 찰스는 글래스 함장에게 상황을 전달하고, 공격을 허가한다고 말한다. 제인은 러시아 영토에서 핵을 쏘면 러시아가 들고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찰스는 러시아 대통령이 잠수함에서 죽어도 결과는 똑같다고 말한다.

 

 

피스크는 글래스에게 아칸소함과 승조원들을 보호하도록 허가한다고 말한다. 글래스는 이미 전쟁이 시작된것인지 묻는다. 찰스 합참의장이 수화기를 들고 상대는 미친인간이라면서 발사를 허가한다고 말한다.

 

 

 

 

<USS 아칸소 잠수함>

글래스 함장은 토마호크 미사일은 발사가 가능하다는 보고를 받고 전투태세를 지시한다. 함장은 미사일 발사를 준비시키고 생각을 한다. 예프첸코함에서 미군 잠수함의 발사관이 열린 것을 확인한다.

 

 

 

 

 

글래스 함장은 안드로포프에게 이런결정을 내려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그는 없다고 말하고, 자카린 대통령은 듀로프는 잠수함을 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글래스 함장은 우리를 쏘려는게 아니라 자카린 대통령을 쏘려는 거라고 말하면서 생각을 한다.

 

 

 

 

 

듀로프는 미사일을 발사시키고, 지켜보고 있다. 미사일이 탐지되고 15초 뒤면 도달한다는 보고를 받는다. 잠수함이 미사일에 맞기 직전 예프첸코함에서 사격을 하여 미사일을 모두 폭파시킨다. 잠시뒤 예프첸코 구축함에서 미사일을 발사하여 듀로프가 있는 폴랴르니 지휘소를 폭파시켜 버린다.

 

 

 

 

 

 

 

<펜타곤 미국 국방성 지휘센터>

플랴르니 사령부는 파괴되었고, 예프첸코함에서 미사일을 발사했다는 보고를 받는다. 러시아 함대는 철수하고, 제인은 자카린이 아칸소함에서 직접 지시를 내렸고 공군에는 폴랴르니를 탈환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말한다. 상황실에서는 전쟁을 막았다는 것을 기뻐하면서 박수를 친다. 합참의장은 피스크와 악수를 나눈다.

 

 

 

 

 

 

<USS 아칸소 잠수함>

러시아 대통령은 보트로 옮겨타고, 안드로포프는 글래스에게 이런 어려운 난관을 이겨낼 수 있는 함장은 어디에도 없을거라고 말한다. 글래스는 아니라면서 지금 자신 앞에도 한명 있다고 말한다. 글래스는 악수를 하면서 자신의 위치타함 코인을 안드로포프에게 건네준다.

 

 

 

 


러시아 자카린 대통령과 안드로포프 함장이 돌아가고, 대통령을 구출한 특수부대원들이 잠수함으로 돌아온다. 조 글래스와 빌 비먼은 악수를 하면서 대화를 나눈다. 아름다운 오후가 난장판이 될뻔했다면서 잠수함으로 들어간다.

 

 

 

 

 

 

 

헌터 킬러 잠수함은 구축함의 호위를 받으면서 돌아가고 영화는 끝이난다.

 

 

 

 

 

 

 

[사진 출처] 영화 헌터 킬러(Hunter Killer) 스틸컷

 

 

 

 

 

 

이상 영화 헌터 킬러(Hunter Kill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