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이 조회수 10,000회(2017년)에서 시청시간 4,000시간 + 구독자 1,000명(2018년)으로 바뀌면서 수익창출 검토가 더욱 까다로워졌다.

 

12개월의 기간동안 시청시간은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하고, 구독자는 1,000명이 넘어야 한다. 구독자를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영상화면 위에 구독버튼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구독 버튼 삽입 방법

 

 

 

 

 

 

 

 

#1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로 이동한다. 채널하단의 메뉴를 보면, 상태 및 기능, 수익창출, 업로드 기본설정, 추천 콘텐츠, 브랜딩, 고급이 있는데 이중에 브랜딩을 클릭한다.

 

 

 

 

 

 

 

 

 

 

#2 워터마크 추가 클릭


이곳에서 영상화면에 띄울 아이콘이미지를 업로드 할 것이다. 워터마크 추가를 클릭한후 나타난화면에서 파일선택을 클릭한다. 이미지 파일은 PNG 또는 GIF 파일을 권장하고 있고, 파일 용량은 최대 1Mb까지 이다.

 

 

 

 

이미지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그림처럼 나온다.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으면 새 파일 선택을 클릭하고, 맞으면 저장을 클릭하면 된다.

 

 

 

 

 

 

 

 

 

구독 버튼 표시시간 선택

 

준비된 이미지파일을 선택해서 저장을 하면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온다. 동영상의 끝, 맞춤 시작 시간, 전체 동영상 이렇게 3가지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전체 동영상을 선택했다. 전체 동영상은 영상이 시작할때부터 끝날때까지 나오게 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구독 버튼 적용 결과 확인

 

구독 버튼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자. 영상이 시작하면서 부터 구독버튼 이미지가 우측하단 모서리 부분에 잘나오고 있다.

 

 

 

 

마우스를 가져가보면 그림처럼 구독버튼히 활성화되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랜딩 이미지를 아래 그림으로 다시 변경하였다. 사진보다는 '구독'이라는 글씨가 포함된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서 변경했다.

 

 

 

 

 

좋은 영상, 재미있는 영상들을 업로드해서 많은 구독자를 확보해보자. 지금까지 유튜브 구독버튼 삽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