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유튜브도 블로그 처럼 이미지를 이용해서 채널 아이콘, 채널 아트를 꾸밀수 있다.

 

채널아트 이미지 삽입은 이미지를 만들어서 넣는방법, 사진을 넣는방법, 갤러리에서 제공되는 이미지 넣는 방법 3가지가 있다. 급하게 만들기 보다는 사진 또는 갤러리를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채널 아이콘은 쉽게 만들수 있지만, 채널 아트를 직접 만들다보면 어렵게 느낄수도 있다.

 

 

 

 

 

 

파워포인트로 유튜브(YouTube) 채널아트 만드는 방법

 

 

 

 

 

 

 

유튜브 채널아트란?

 

유튜브 채널에 메인 화면에 보이는 사진이나, 그림 등을 이용해서 채널을 홍보하는 이미지를 말한다. 가게의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된다.

 

 

 

 

유튜브 채널아트 꾸미기는 사이즈 설정 때문에 조금은 까다로운 작업이다. 사진은 사이즈가 크기때문에 잘라서 사용하면되지만, 채널아트 이미지 만들었는데 맞지 않다면 아래 그림처럼 업로드 되지 않는다.

 

 

 

 

 

사이즈를 맞춰야하는 이유는 유튜브를 사용하는 기기가 다양하고, 기기에 따라서 채널화면이 노출되는 사이즈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기기 유형은 TV, PC, 모바일(스마트폰 및 테블릿) 3가지로 나뉜다. 큰틀이 되는 사이즈는 바로 TV화면 크기의 사이즈(2560 x1440)이다.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이미지 크기를 2560 x1440으로 만들어진 틀만 있어도 채널아트 만드는 것을 한결 쉬워진다.

 

여러 블로그에서 많은 유튜버들이 채널아트를 만들수 있는 파일들을 공유해놓고 있다. 그것을 다운받아서 활용해보자.

 

종류는 2가지가 있다. 포토샵의 PSD 파일, 파워포인트의 PPT 파일이다. 이번에 사용할 것은 파워포인트를 사용해서 채널 아트를 만들어 볼것이다.

 

이번에 사용한 파일은 아래 링크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였다.

 

 

 

 

 

 

 

 

 

 

다운받은 PPT 파일이 채널아트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테스트 해보자. 블로그에 첨부된 PPT파일은 필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수정한 파일이다.

 

 

 

 

1. TV 화면 : 전체의 넓은 화면

 

2. PC 화면 : 가운데 가로형의 직사각형
- 컴퓨터 모니터 사이즈가 동일하지 않기때문에 보일수도 있고, 안보일수도 있는 부분이다.

 

3. 모바일 화면 : (스마트폰, 테블릿) 사이즈

모바일 화면이 가장 작기 때문에 3번 자리에 유튜브 채널명이나 넣고자하는 내용이 정확하게 들어가야한다.

 

 

 

 

 

파워포인트파일에서 이미지 저장방법은 간단하다. 완성된 슬라이드를 그림 PNG 파일 형태로 저장하면 된다.

 

완성된 슬라이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메뉴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PNG)을 선택하면 된다.

 

 

 

그런다음 모든 슬라이드 또는 현재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클릭하면 된다. 그림파일로 변환이 되어 있을 것이다.

 

 

 

 

 

 

 

 

 

 

유튜브 채널아트 업로드하기

 

기본틀이 있으니 테스트 진행 속도가 한결 빠르다. 이제 이미지 파일이 만들어 졌으니 유튜브에 업로드 해보자.

 

 

 

 

 

채널아트를 만들고 나서 PNG파일을 업로드하고 나면 다음 그림처럼 미리보기 화면이 보인다.

 

 

 

 

자르기 조정은 사진처럼 큰 사이지의 파일을 올렸을때 사용하면 되는데, 이번에 만든 이미지는 사이즈(2560 X 1440)가 정확하게 일치하기 때문에 자를것이 없다.

 

 

 

 

 

 

 

 

 

 

선택을 클릭하면 바로 유튜브 화면에 적용이 된다. 아래 그림은 PC에 적용되는 모습이다.

 

 

 

 

 

모바일(스마트폰)에 적용된 모습이다.

 

 

 

 

 

 

모바일(테블릿)에 적용된 모습이다.

 

 

 

 

만들어진 사이즈 형태에 맞게 잘 적용이 되고 있다.

 

그동안 포토샵이 없어서 채널아트 만드는 것을 미루고 있었는데, 파워포인트를 활용해서 쉽게 채널아트를 만들수 있었다.

 

이제는 마음에 들때까지 멋친 채널 아트를 꾸미는 일만 남았다.

 

 

 

 

지금까지 유튜브(YouTube) 채널아트 만들기와 업로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