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면서 스킨을 적용하는데 딱히 마음에 드는 스킨들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임시로 2단형이고 메뉴가 오른쪽에 있는 스킨으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았다. 바로 Readiz 님께서 만드신 반응형 스킨인 FastBoot v1.6.2 이다. 처음부터 이 스킨을 알았다면 여러가지 코드 작업을 2번 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Readiz님께 감사하게 생각하며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교체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필자와 같은 고민을 하는 블로거 님들을 위해 스킨 변경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스킨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FastBoot 스킨 변경하는 방법

 

 

 

 

 

 

1. 스킨 다운받기

 

먼저 블로그 스킨 개발자인 Readiz님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스킨 설정방법에 대해 읽어보겠습니다.

 

 

 

 

Readiz 님 블로그 : http://blog.readiz.com/214

 

 

다음은 포스팅된 글 아래쪽에 보면 스킨을 다운받을 수 있게 링크되어 있습니다. 다운을 받겠습니다.

 

 

 

 

 

 

 

 

2. 스킨등록하기

 

 

이제부터 블로그 스킨을 등록해보겠습니다. 스킨등록은 꾸미기>스킨변경에서 합니다.

 

 

이동한다음 우측 상단에 보면 '스킨등록+' 가 있습니다. 

 

 

 

 

스킨등록 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좀전에 받아 두었던 스킨 파일들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압축파일을 풀면 스킨 기본파일과 이미지 파일들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스킨 기본파일 선택하여 6개파일을 먼저 등록을 합니다.

 

 

 

 

다음은 image폴더에 있는 파일을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파일을 모두 선택하여 등록을 합니다.

 

 

 

등록한 파일들이 모두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제 업로드 된 스킨파일을 저장하겠습니다.

 

 

 

 

스킨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필자는 스킨의 원래 이름인 'FastBoot v1.6.2' 로 입렵하겠습니다.

 

 

 

다음은 스킨이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킨등록+ 아래 보면 스킨보관함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좀전에 등록했던 스킨이 보일 것입니다. 보이시나요?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위의 절차대로 다시한번 해보세요.

 

 

 

 

3. 스킨적용하기

 

 

여기서 잠깐~! 지금 바로 스킨을 적용해도 되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이전에 적용했던 스킨을 백업먼저 해두는게 좋겠죠? 혹시라도 이전 스킨을 익숙해서 다시 사용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꾸미기>HTML/CSS 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럼 이곳에서 html코드를 Ctrl+A해서 Ctrl+C를 해서 메모장에 붙여 넣습니다. 필자는 메모장이 편해서 메모장을 사용했으니, 각자 사용하던 방법으로 백업하면 됩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업로드한 스킨을 적용 하겠습니다.

 

 

 

 

스킨 적용이 끝났으면 블로그 홈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새로운 스킨이 적용이 잘된거 같습니다.

 

 

 

 

스킨변경의 마무리 과정입니다. 모바일에서도 FastBoot 스킨이 잘 적용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꾸미기>모바일 에서 모바일 꾸미기 설정을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합니다.

 

 

 

4. 소스코드 복사하기

 

여기까지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등록 및 변경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새로운 스킨 HTML 소스코드에 그동안 추가되었던 코드들을 찾아서 붙여 넣는 일만 남았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 등록/RSS, 애널리틱스 등록 코드, 애드센스 광고 코드 등을 붙여넣으면 됩니다. 백업해둔 HTML 소스코드에서 복사해서 같은 위치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앞으로 블로그가 최적화될때까지 티스토리 꾸미기는 계속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FastBoot 스킨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