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블로거들에게 필요로 하는 것이 웹마스터도구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네이버 웹마스토구를 사용하실겁니다. 확실히 네이버가 최적화가 잘 되어 잇어서 검색에 노출이 잘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포털이라 앞으로 더 유용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제 구글웹마스터 등록 및 RSS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냅북, 티스토리 구글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등록하기

 

 

 

 

 

스냅북,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해줘야 할때입니다. 그래야 구글봇이 글을 긁어가게 되고,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아직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다음 설명대로 따라 하시면 금방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계정을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먼저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모두 가지고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패스~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이동합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는 스냅북 계정이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계정을 등록해보겠습니다.

 

 

 

속성추가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새로 열립니다. 여기에 자신이 등록하고자하는 스냅북이나 티스토리 주소(http://본인주소.snbook.me/)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주소를 추가하겠습니다.

 

 

 

사이트 입력을 완료했다면, 이제 그 사이트가 본인 소유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무사이트나 검색등록을 해주는게 아니니까요.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HTML 메타태그를 등록해주어서 본인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권장방법이 아닌, 대체방법을 선택해서 맨위에 있는 HTML태그를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HTML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로 이동합니다.

 

이제 티스토리에서의 입력 방법은 이미 설명했던 네이버 웹마스터등록에서와 같습니다.

 

티스토리로 이동해서 꾸미기> HTML/CSS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HTML을 클릭합니다. 맨 윗줄부터 아래로 4번째 줄에 <head>에서 한번 엔터를 누른후에

 

 

 

 

 

 

 아까전에 네이버에서 Ctrl+C했던 태그를 Ctrl+V 하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그런다음 다시 구글로 돌아와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처럼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축하합니다. http://barista7.tistory.com/ 의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스냅북에서의 등록 절차도 티스토리와 형태만 다를뿐 동일합니다.

 

스냅북메뉴에서 Setting>HTML 메타태그 등록> 에서 복하했던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그런다음 구글로 돌아와서 확인 누르면 위와 같은 동일한 메시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2) 웹마스터 도구 RSS, Sitemap 등록하기

 

이제 다음에는 크롤링항목에서 Sitemap으로 들어가서 RSS 등록과 사이트맵 제출을 할겁니다. 너무 쉬운 절차이니 걱정할것 없습니다.

 

계속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이화면에서 화살표가 표시된부분 크롤링>Sitemap 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SITEMAP 추가/테스트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rss.php 와 sitemap.php 를 입력하고 제출할 것입니다.

 

 

 

위 두가지가 제출이 완료되었으면, 끝이 난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제출한 현황을 볼수 있으며, 최소 하루 이상은 지나야 한다고 하니, 이제 웹마스터도구 페이지를 종료하면 됩니다.

 

 

 

블로그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많이 유용한 정보인것 같습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처음 해보는 거라 많이 미숙하지만 여러가지 공부를 하면서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눴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등록과 RSS 등록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