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구글의 URL 단축 서비스(goo.gl)가 종료되었다.

 

기존에 구글의 URL주소 단축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했는데 서비스가 중단되다보니 일부 홈페이지에서 길어진 URL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다시 길어진 URL을 사용하게 되다보니 불편하게 느껴진다.

 

지금부터 사용법이 간단한 비틀리(bitly.com) URL 단축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비틀리(bitly.com) URL 단축 서비스 사용하기

 

 

 

 

비틀리(bitly.com) 홈페이지 : https://bitly.com/
이베이츠 비틀리 단축 주소 : https://bit.ly/2Ud0oQy

 

 

 

 

 

 

 

 

비틀리(bitly.com) URL 단축 서비스

 

 

구글의 URL 단축 주소를 대체 할 수 있는 서비스는 Bitly 또는 Ow.ly와 같은 다른 링크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그 중에서 나는 비틀리(bitly)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비틀리 홈페이지서 로그인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URL관리 및 통계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하는 것이 좋다. 로그인은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ID로도 가능하다.

 

 

 

 

 

 

비틀리(bitly.com)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다. 비틀리의 사용법은 간단한다.

 

 

비틀리(bitly.com) 홈페이지 : https://bitly.com/

 

 

 

 

 

 

 

 

 

 

 

 

 

 

 

비틀리에 로그인하면 메인 페이지 접속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뀐다. 여기에서 'CREATE'를 눌러주면 된다.

 

 

 

 

 

해당 창에서 URL을 붙여 넣고, 'CREATE'를 클릭하면 바로 비틀리의 단축 URL이 생성 된다.

 

 

 

 

 

 

여기서 'COPY'를 클릭해서 복사하면 되고, 'SAVE'를 누르면 메인 페이지에 해당 URL이 저장되어 노출된다.

 

 

 

 

 


구글(goo.gl)의 단축주소를 사용하던 이베이츠의 주소를  비틀리(bit.ly)로 바꿔 보았다.

 

 

이베이츠 주소 : https://www.ebates.com/kr/referrer?referrerid=AfVzDrObJDo%3D
이베이츠 구글 단축 주소 : https://goo.gl/vC3YnJ
이베이츠 비틀리 단축 주소 : http://bit.ly/2Ud0oQy

 

 

 

 

 

 

 

 

 

 

 

 

그리고 비틀리의 화면을 보면 생성한 단축 주소에 접속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단축 주소를 생성하고 테스트를 하기 위해 접속해본 1번이 누적되어 나타난다.

 

 

 

 

 

 

 

 

지금까지 비틀리(bitly.com) URL 단축 서비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