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체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가오리새끼, 간자미, 노가리, 명태새끼, 브라운 운동, 엔트로피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26회차 문제 및 정답(20. 2. 3 ~ 20. 2. 9)

 

 

 

 

 

 

▶ 126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0. 2. 3(월) ~ 2020. 2. 9(일)
- 최대 포인트리 30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문제1. 노가리는 명태의 새끼, 간자미는 가오리의 새끼이다.

 

 

 

 

 

 

정답 : O

 

 

 

<해설>
명태의 새끼를 노가리라고 하고, 가오리의 새끼를 간자미라고 부릅니다. 또한 갈치의 새끼는 풀치, 고등어는 고도리, 붕어는 쌀붕어, 열목어는 팽팽이, 잉어는 발강이, 전어는 전어사리, 청어는 굴뚝청어라고 하여 물고기 이름과 새끼 이름을 구분짓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2. 잉크가 물에 퍼지는 현상, 담배 연기가 공기 중에 퍼지는 현상, 연료가 연소하는 현상 등은 비가역적인 반응으로 [이것]이 증가한다. 자연물질이 변형되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환원될 수 없게 되는 현상을 설명할 때 사용하는 말은?

 

 

 

 

 

 

정답 : 엔트로피(Entropy)

 

 

 

<해설>
엔트로피는 1850년에 독일의 물리학자인 [클라우지우스]에 의해 처음 도입된 개념으로 열역학 제2법칙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문제3. 이것은 물 분자, 공기 분자 등이 자요롭게 움직이는 운동을  뜻한다. 영국의 식물학자가 물 위에서 불규칙적하게 움직이는 꽃가루를 보고 이 운동에 자신의 이름을 붙였는데, 이 운동은 무엇인가?

 

 

 

 

 

 

정답 : 브라운 운동

 

 

 

<해설>
브라운 운동은 영국의 식물학자 로버트 브라운이 물 위에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꽃가루를 보고 자신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