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노벨뷰(NVV322)는 사용하던 이어폰을 블루투스로 바꿔주는 이어셋이다.

 

노벨뷰 크기도 작고 가격도 저렴하지만 전화통화, 스테레오 음악감상 등 나름 만족할 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제품 구입시 함께 동봉되어 있던 설명서 크기도 너무 작고 사용하다보면 또 보게될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노벨뷰(NVV322) 제품 사용설명서를 정리하였다.

 

 

 

 

 

 

 

 

 

 

 

노벨뷰(NVV322) 블루투스 스테레오 이어셋 사용설명서

 

 

 

 

 

 

 

 

 

 

 

 

 

 

 

 

 

 

 

[ 1. 규격 및 특성 ]

 

 

1) 노벨뷰(NVV322) 사양
- 구성품 : 본체, 스테레오 이어폰, USB 충전케이블(마이크로 5핀), 사용설명서
- 연결방식 : 블루투스 V3.0
- 작동주파수 : 2.402Ghz ~ 2.480Ghz
- 배터리 : 충전식 배터리 내장
- 충전규격 : DC 5V, 마이크로 5핀

 

 


2) 블루투스 이어셋이란?
- 블루투스 이어셋은 블루투스 무선 통신 기술을 응용하여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는 휴대폰을 비롯하여 PC, 기타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하여 무선으로 자유롭게 통화 및 음악 감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단 음악 감상은 스테레오 이어셋에서만 지원)
- 블루투스 이어셋과 휴대폰은 10미터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벽 등의 장애물로 인해 연결이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 2. 각 부분의 명칭 안내 ]

 

 

1) 각 부분의 명칭
① USB충전 단자
② 이전 버튼
③ 음량 증가 버튼
④ 재생/정지 버튼
⑤ 다음 버튼
⑥ 음량 감소 버튼
⑦ 다기능 버튼
⑧ 고정클립
⑨ 마이크
⑩ LED표시등
⑪ 이어폰 연결 단자

 

 

 


2) 동작 표시등 안내
- 전원을 켤 때 : 파란색 한번 깜빡임
- 전원을 끌 때 : 붉은색 한번 깜빡임
-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 붉은색, 파란색 번갈아 깜빡임
- 대기 모드 : 파란색 5초에 한번 깜빡임
- 전화가 올 때 : 파란색 1초에 2번씩 깜빡임
- 통화 중 : 파란색 5초에 1번씩 깜빡임
- 음소거 : 붉은색 1번 깜빡임
- 충전 중 : 붉은색 켜짐
- 충전 완료 : 표시등 꺼짐
- 배터리 부족 시 : 붉은색 30초에 2번씩 깜빡임

 

 

 

 

 

 

 

 

 

 

 

 

 

[ 3. 기능 사용 안내 ]

 

 

1) 제품 충전
- 처음 제품을 사용하기 전, USB 전원 연결을 통해 제품을 충분히 충전한 뒤 사용한다.
- 제품 충전 시 LED 표시등이 붉은색으로 켜지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 표시등이 꺼진다.
- 제품은 USB 전원 어댑터 또는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USB 전원 어댑터는 별매임)
-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LED 표시등이 30초 마다 2번씩 붉은색으로 깜빡인다. 이 경우 제품을 충전한다.
※ 연속 통화 및 대기 시간은 함께 사용하는 휴대폰, 사용 설정, 사용 방식,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제품 전원 켜기/끄기
- 전원 켜기 : 파란색 LED 표시등이 켜질 때까지 다기능 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눌렀다 떼어준다.
- 전원 끄기 : 붉은색 LED 표시등이 깜빡일 때까지 다기능 버튼을 약 5초간 길게 눌렀다 떼어준다.

 

 


3) 블루투스 연결하기(페어링)
- 블루투스가 내장된 휴대폰 등에 이어셋을 연결(페어링) 해야 사용할 수 있다.
- 1단계 : 연결하기 전 이어셋의 전원이 꺼져 있어야 한다. 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한다.
- 2단계 : 파란색과 붉은색의 LED 표시등이 번갈아 깜빡일 때까지 다기능 버튼을 약 7초간 길게 눌러 준다. LED 표시등이 파란색과 붉은색으로 번갈아 깜빡인다면 블루투스 연결(페어링)이 준비된 상태다.
- 3단계 : 휴대폰 설명서를 참고하여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한 뒤,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한다.
※ 블루투스 기능 활성화 및 블루투스 기기 검색은 휴대폰의 모델에 따라 다르다. 반드시 휴대폰의 사용 설명서를 읽어본 후 작동한다.
- 4단계 : 검색된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NVV322를 선택한다.
- 5단계 : 휴대폰에 다라 PIN(핀) 코드를 요구할 수 있는데, "0000" 을 입력해 준다. 일부 휴대폰의 경우 페어링을 한 뒤에 별도로 연결이 필요할 수 있다.(자세한 페어링 방법은 휴대폰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한다.)
- 6단계 : 페어링이 완료되면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 연결된 상태로 표시된다.
※ 블루투스 연결(페어링)이 실패한 경우 NVV322의 전원을 껐다가 위의 1단계부터 다시 시도한다.
※ 3분 간 페어링을 하지 않을 경우 NVV322의 전원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를 종료한다.

 

 

 

 

 

 


4) 연결 해제하기
- NVV322를 다른 휴대폰과 연결하는 등 NVV322와 현재 이용중인 휴대폰의 연결을 해제해야 할 경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을 시도한다.
* 이어셋의 전원을 끄거나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끈다.
*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이어셋과의 연결을 종료한다.
* 이어셋을 휴대폰으로부터 약 10미터 이상 멀리 이동시킨다.
-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하기 위해 휴대폰에 등록된 페어링을 삭제할 필요는 없다.

 

 


5) 제품 사용하기(통화)
- 전화 걸기 : 휴대폰에서 기존과 같이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이어셋을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 전화 재발신 : 다기능 버튼을 빠르게 2번 연속하여 누르면 비프음이 들리며 가장 최근에 발신한 전화번호로 재발신한다.
- 전화 받기 : 전화가 올 경우 다기능 버튼을 누르거나 휴대폰에서 전화 받기 버튼을 누른다.
- 마이크 전환 : 통화 중 다기능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마이크가 휴대폰으로 전환되며, 다시 2초간 길게 누르면 NVV322의 마이크로 전환된다.
- 마이크 끄기(음소거) : 통화 중 재생/정지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상대방에게 본인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게 된다. 다시 재생/정지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통화 상태로 돌아온다.
- 전화 끊기 : 통화를 마친 후 다기능 버튼을 누르거나 휴대폰에서 전화 끊기 버튼을 누른다.
- 수신전화 거부 : 전화가 올 때 다기능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수신전화가 거절된다.
- 음성 다이얼링 : 음성 인식을 이용하여 이어셋에서 직접 전화 걸기가 가능하다.(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서 음성인식 다이얼링 기능을 지원해야 하며, 일부 휴대폰의 경우 음성 명령 샘플을 먼저 녹음해야 할 수 있다.)
= 1단계 : 휴대폰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하고, 휴대폰에서 핸즈프리 상태로 설정한다.
= 2단계 : 대기 모드에서 다기능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음성 인식 모드가 실행된다.(음악 감상 중이는 실행되지 않는다.)

 

 

 

 

 

 


6) 제품 사용하기(음악감상)
- NVV322는 스테레오 출력을 지워하여, 휴대폰에서 음악 및 영화 재생 시 NVV322로 감상할 수 있다.
- NVV322에서 스테레오 음악 감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AVRCP(Audio Video Remote Control Profile)를 지원해야 한다.
- 음악 재생/일시정지 : 재생/정지 버튼을 짧게 한 번 누르면 음악을 재생 또는 일시정지한다.
- 이어폰 볼륨 조절 : 통화 또는 음악 감상 중 이어셋의 음량 조절 버튼(VOL +/-)을 누르면 이어폰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 볼륨이 최대 또는 최소일 경우 "두-두-" 소리로 알려준다.
- 이전/다음 곡 이동 : 이전 버튼을 누르면 곡의 처음으로 이동하며, 다시 한 번 이전 버튼을 누르면 이전 곡으로 이동한다. 반대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곡으로 이동한다.
- 음악 감상 중 전화 받기 : 음악 감상 중 전화가 올 경우 음악이 일시정지된다. 이때 이어셋의 다기능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시작되며, 통화를 종료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이어서 재생된다.(일부 휴대폰의 경우 이어셋의 음악 감상 및 통화 모드 자동 전환을 지워하지 않아 통화 종료 후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다.)

 

 

 


7) 제품 이상시 해결 방법
-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 전원
Q.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 제품을 충전한다.

 


▶ 블루투스 페어링(연결)
Q. 패스워드에 에러가 발생해요.
→ 일부 블루투스 기기와 페어링할 경우 패스워드를 물어볼 수 있는데, 이때 "0000" 을 입력한다.

Q. 블루투스 기기의 이름이 무엇인가요.
→ NVV322의 블루투스 기기 이름은, "NVV322" 이다.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이 기기를 찾아 페어링한다.

Q. 또 다른 기기와 페어링하고 싶어요.
→ 전원을 끈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7초 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 후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서 페어링한다.

Q.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기기를 찾을 수 없어요.
→ 이미 다른 블루투스 기기와 페어링되어 있는 경우 연결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수 있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 후 다시 검색한다.
→ 본 제품과 블루투스 기기 간의 거리는 10m 내로 유지해 준다. 또한 두 기기 사이에 벽 등의 장애물이 있거나 전파 장해가 있는 지역의 경우 연결이 어려울 수 있다.

Q. 블루투스 페어링은 되었지만 음악이 들리지 않거나 볼륨 조절, 곡 이동이 되지 않아요.
→ 페어링한 블루투스 기기가 A2DP, AVRCP 프로파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한다.

 

 

 

 

 

 

 

[ 4. 안전을 위한 사용 안내 ]

 

 

1) 제품관리

 

 

 

 

 

 

 

[ 5. 서비스 안내 ]

 

 

1) A/S

 

 

 

 

 

 

[출처] 노벨뷰(NVV322) 사용설명서

 

 

 

 

 

 

 

지금까지 노벨뷰(NVV322) 사용설명서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