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제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Liiv Mate,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속담, 사자성어, 신조어, 초성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3.06), 퀴즈정답, 다음 중 가장 늦게 첫 혼인을 한 조선 왕

 

 

 

 

▷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2회차 문제 및 정답(21.03.01 ~ 21.03.07) : /3887

 

 

barista7.tistory.com/388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2회차 문제 및 정답(21.03.01 ~ 21.03.0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barista7.tistory.com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다음 중 가장 늦게 첫 혼인을 한 조선 왕은 누구일까요?

 

 

▶ 보기/힌트 : 중종, 효종, 철종

 

 

 

 

=

 

 

 

 

 

▶ 정답 : 철종

 

 

 

 

★ 철종(哲宗, 조선 제25대 왕 / 1831(순조 31)~1863(철종 14))
- 조선 제 25대 왕으로 이름은 변, 자는 도승, 호는 대용재. 1849년 헌종이 후사 없이 죽자 순조비인 순원왕후의 명으로 덕완군에 봉해지고 왕위에 올랐으며 즉위 직후에는 순원왕후가 수렴청정 했으며 1852년부터 친정을 시작했다. 세도정치의 폐단으로 삼정의 문란이 극에 달하자 삼정이정청을 설립해 개혁책을 모집했지만 제대로 시행되지 못했다. 한편 동학이 창시되고 곳곳에서 농민항쟁이 일어나자 탄압했으며, 철종은 세도정치의 소용돌이 속에서 정치를 바로잡지 못한 채 병사했다.
- 1851년(철종 2) 김조순(金祖淳)의 7촌 조카인 김문근(金汶根)의 딸을 왕비로 맞아들인 뒤로는 국구가 된 김문근이 정권을 장악하여 안동김씨의 세도정치가 계속되었다.

★ 중종(中宗, 조선 11대 왕 / 1488(성종 19)~1544(중종 39))
- 조선 제11대 왕이자 성종의 둘째 아들이며 연산군의 이복동생으로 이름은 역, 자는 낙천. 1506년 중종반정으로 왕위에 올라 연산군 때 파괴되었던 여론제도 등 유교정치의 복구와 교학의 강화를 최대의 과제로 삼고 개혁정치를 시도했다. 하지만 사림파가 주도한 개혁정치는 훈구파의 반발을 불러 기묘사화가 일어났고, 외척들이 득세하면서 세력다툼이 끊이지 않았다. 성리학적 윤리를 향촌사회에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려했고 <경국대전> 등을 간행하여 법제의 확립을 꾀했다.
- 성종의 둘째 아들이며 연산군의 이복동생이다. 어머니는 정현왕후 윤씨(貞顯王后尹氏)이며, 비(妃)는 좌의정 신수근(愼守勤)의 딸 단경왕후(端敬王后), 제1계비(第一繼妃)는 영돈녕부사 윤여필(尹汝弼)의 딸 장경왕후(章敬王后), 제2계비는 영돈녕부사 윤지임(尹之任)의 딸 문정왕후(文定王后)이다. 1494년(성종 25) 진성대군(晉城大君)에 봉해졌다.
- 1506년(연산군 12) 연산군 재위기간 동안의 잇달은 사화(士禍)와 실정(失政)에 반감을 품은 성희안(成希顔)·박원종(朴元宗)·유순정(柳順汀) 등에 의해 연산군이 폐위된 뒤 왕으로 추대되었다.


★ 효종(孝宗, 조선 17대왕 / 1619(광해군 11) ~ 1659(효종 10))
- 조선 제 17대 왕이자 인조의 둘째 아들이며 이름은 호, 자는 정연, 호는 죽오. 병자호란 패배 후 볼모로 청나라 선양에서 8년을 머물다 형인 소현세자가 죽자 돌아와 세자가 되어 1649년 즉위했다. 청에 대한 원한이 깊어 반청 서인세력을 중용하면서 북벌계획을 추진하면서 군비를 강화했다. 또한 경제기반을 강화하면서 조세제도를 개혁, 대동법을 3남지방으로 확대했고, 농업생산을 장려하는 정책을 폈다. 즉위 10년만에 요절하면서 북벌의 뜻을 실행하지는 못했다.
- 인조의 둘째 아들로 어머니는 인열왕후(仁烈王后)이다. 비(妃)는 우의정 장유(張維)의 딸 인선왕후(仁宣王后)이다. 1626년(인조 4) 봉림대군(鳳林大君)에 봉해졌다. 1636년 병자호란이 일어나자 인조의 명으로 아우 인평대군(麟坪大君)을 비롯한 왕족을 거느리고 강화도로 옮겨 장기 항전을 꾀했으나, 남한산성에 고립되었던 인조가 이듬해 청나라에 항복함에 따라 형 소현세자(昭顯世子) 및 홍익한(洪翼漢)·윤집(尹集)·오달제(吳達濟) 등 강경 주전론자(主戰論者)들과 함께 청나라에 볼모로 잡혀가 선양[瀋陽]에 8년 동안 머물렀다.
- 1645년 2월에 먼저 귀국했던 소현세자가 그해 4월 갑자기 죽자 5월에 청나라로부터 돌아왔다. 당시 대다수의 중신들은 원손의 세자 책봉을 주장했으나 국유장군론(國有長君論)을 내세운 인조의 강한 의지에 따라 윤6월에 세자로 책봉되었다. 1649년 5월 인조의 뒤를 이어 즉위했다.

 

 

 

 

 

 

 

 

 

 

=

 

 

 

 

barista7.tistory.com/3892

 

앱테크, 케이뱅크 계좌개설하고 3,000원 받아요

지금 케이뱅크에서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나와 친구가 3천원씩을 받을 수 있고, 친구추천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이다. 3천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3891

 

앱테크, 페이코인 2021년 3월 이벤트 총정리!( 리워드 코드 : 45EBYTB )

2021년 3월 페이코인에서 할인, 페이백, 출석 룰렛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페이코인 앱 가입시 리워드 코드만 입력하면 라스트오더, 카앤피플, 편의점(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barista7.tistory.com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최대 15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앱테크, 용돈벌이 추천앱

 

 

〔 금융관련 앱 〕



〔 암호화폐 관련 앱 〕



〔 걷기, 퀴즈 관련 앱 〕



〔 설문 관련 앱 〕



〔 쇼핑 및 기타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