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데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90회차 문제 및 정답(21.04.26 ~ 21.05.02)

 

 

 

 

 

★ 신한 페이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 추천링크 : http://bit.ly/2SZKPb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190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1. 04. 26(월) ~ 2021. 05. 02(일)
- 최대 포인트리 30

 

 

 

◇ 문제1 :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처음으로 출전한 전투는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옥포 해전, 부산포 해전, 당포 해전

 

 

 

 

▶ 정답 : 옥포 해전

 

 

 

<해설>
★ 옥포 해전(玉浦海戰)
- 1592년 4월 일본군이 동래를 함락하고 계속 북상하자, 경상우수사 원균은 전라좌수사 이순신에게 구원을 요청했다. 이에 이순신은 거제 앞바다에 가서 원균의 군사와 합세하기로 결정했다. 이어서 전라우수사 이억기(李億祺)에게 급사를 보내 원균의 군사에 함께 가담할 것을 연락하고, 7일 전함대가 옥포 앞바다에서 왜선을 공격하여 왜선 26척을 격파하고 포로가 되었던 조선을 구출했다.
옥포에서 승리한 뒤 달아나던 일본군을 급습하여 일본군의 대형선 4척과 소형선 1척을 분파하는 등 승리를 거두었다.

★ 부산포 해전(釜山浦海戰)
- 1592년 한산도와 안골포해전을 통해 제해권을 장악한 전라좌수사 이순신은 부산포로 향했다. 이순신이 이끄는 조선의 연합함대 166척은 거북선을 앞세우고 화준구포·다대포·서평포·절영도 등을 거치면서 적선 24척을 불지르고, 적의 병선 470여 척이 줄지어 있는 부산포 내항으로 돌진했다. 아군이 적선을 불태우며 쳐들어가자 배에 탄 군사들과 육지 위의 일본군들이 산으로 도망쳐 올라가 총포와 화살을 난사했다. 이순신은 상륙하여 싸우는 것이 불리하다고 판단하여 일본병선 100여 척만을 파괴하고 함선을 가덕도 방향으로 돌려 동도 앞바다에 돌아와 진을 치고 밤을 새웠다. 이 전투에서 죽은 일본군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반면, 조선군 피해는 6명의 전사자와 25명의 부상자뿐이었다. 이후 일본군은 해전을 꺼리고 육상전으로 전환했다.

★ 당포 해전(唐浦海戰)
- 1592년 6월 조선수군은 사량도에서 일본 수군이 당포선창에서 정박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당포 앞바다에 이르니 일본군 300여 명이 성을 노략하고 있었다. 순천부사 권준이 적장을 쏘아 맞히고 돌격장 이기남이 지휘하는 거북선을 돌진시켜 적의 병선 21척을 모조리 불태웠다.
일본의 대함선 20여 척이 다수의 소선을 거느리고 거제도로부터 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곧 바깥 바다로 향하자, 내항하던 일본병선은 방향을 돌려 도망쳤다. 이틀 뒤 당포 앞바다에서 진을 치고 있다가 전라우수사 이억기가 거느린 25척의 함선과 합세하여, 5일 일본수군이 진을 치고 있다는 당항포로 향했다.

 

 

 

=

 

 

 

 

 

 

 

 

 

 

 

 

 

◇ 문제2 :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학이 날개를 펼친 듯 배를 배치한 전술로 일본 수군에 대승을 거뒀는데, 이때 사용한 전술을 무엇이라 하나요?

 

 

▶ 보기/힌트 : 공성전, 학익진, 배수진

 

 

 

 

▶ 정답 : 학익진

 

 

 

<해설>
★ 학익진(鶴翼陣)
- 학이 날개를 편 듯한 모양으로 치는 진

★ 공성전(攻城戰)
- 성이나 요새를 공격하는 싸움

★ 배수진(背水陣)
- 물을 등지고 치는 군진. 목숨을 걸고 일을 도모하는 결연한 자세를 비유하는 말

 

 

 

=

 

 

 

 

 

 

 

 

 

 

◇ 문제3 : 근로자의 기본적 생활을 보장, 향상시키며 균형 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법을 무엇이라 하나요?

 

 

▶ 보기/힌트 : 근로기준법, 근로시간제, 근로계약서

 

 

 

 

정답 : 근로기준법

 

 

 

<해설>
★ 근로기준법(勤勞基準法)
- <헌법>에 의거 근로조건의 기준을 정한 법률. <근로기준법>은 1953년 5월 10일 처음으로 제정, 공포되었고, 1997년 3월 13일 새 <근로기준법>을 제정, 공포한 이래 24번의 개정이 이루어졌다. 총칙, 근로계약, 임금, 근로 시간과 휴식, 여성과 소년, 안전과 보건, 기능 습득, 재해 보상, 취업규칙. 기숙사, 근로감독관, 벌칙 등 12장과 부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근로기준법>은 근로자의 기본적 생활을 보장, 향상시키며 균형 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을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 법의 근로조건은 최저기준을 의미하므로 사용자는 이 기준을 이유로 근로조건을 저하시킬 수 없다.

★ 근로계약서(勤勞契約書)
- 노동자의 노동조건이 적힌 문서이다. 고용계약기간, 노동의 대가로 받는 임금(일용직은 일당 및 시급)의 금액 및 지급시기, 노동시간, 해고사유 등이 나와 있으므로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으로 노동자에게는 중요한 문서이다. 관련서식으로는 연봉계약서, 고용계약서, 이력서,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등이 있다.

 

 

 

=

 

 

 

 

 

 

 

함께보면 좋은 앱테크

 

 

barista7.tistory.com/4043

 

앱테크, 페이코인 2021년 4월 이벤트 총정리!( 리워드 코드 : 45EBYTB )

2021년 4월 페이코인에서 할인, 페이백, 출석 룰렛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페이코인 앱 가입시 리워드 코드만 입력하면 라스트오더, 카앤피플, 편의점(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27

 

앱테크, 스톰게인(StormGain)으로 테더(USDT) 무료채굴( 추천코드 BNS37005553 )

스톰게인(StormGain)은 코인 마진거래소로 USDT(테더)를 무료채굴할 수 있는 앱이다. 테더의 1 USDT = $1의 가치를 지닌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으로, 테더로 다른 코인이나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스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14

 

앱테크, 폴체인(Poll chain) 가입하면 200 POLL 지급 ( 추천코드 : 2131245 )

풀체인(Poll chain)은 더폴과 같은 설문조사 앱이다. 설문은 더폴 처럼 간단하여 10초내에 끝나는데, 하루에 10회까지만 참여할 수 있다. 폴체인에 가입하면 200 POLL이 지급되고, 설문조사를 하면 2 POL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081

 

앱테크, 페이팔 코인 이니셔티브Q(initiative Q) 초대 이벤트

페이팔의 코인으로 알려진 이니셔티브Q 코인은 페이팔의 결제 수단으로 쓰일 예정이며, 목표가가 1달러라고 한다. 그 이니셔티브Q 코인을 이번 이벤트로 1,151Q씩 두번 Q코인을 얻을 수 있다. 이니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091

 

앱테크, 머니트리 가입시 좁쌀 500톨 지급( 추천 코드 : HCUS5098 )

좁쌀(XTL)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로 머니트리의 리워드 서비스이다. 머니트리는 숨어있는 포인트 교환, 기프티콘 거래, 제로페이, ATM출금, 머니트리 캐시 송금 기능이 있는데, 머니트리를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3976

 

앱테크, 맞춰볼래에서 상금으로 핸디토큰(Handy) 받자( 추천코드 : UA9GBS )

맞춰볼래는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예측 플랫폼 게임이다. 맞춰볼래에서 현재 월급, 커피, 출석체크, 1,000 핸디 FLEX 등 총 네 가지의 게임을 제공 중인데, 가상화폐의 가격이 오를지 안오를지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3865

 

앱테크, 베리스토어 400+50+20(가입+추천+영상) 베리(berry) 적립( 추천 코드 : BJ392B )

베리스토어(Berry Store)는 베리스토어는 연예인, 유튜버,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들로부터 애장품과 재능을 기부 받아 경매를 진행하고, 낙찰금을 기부하는 기부 경매 플랫폼이다. 베리스토어에 가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61

 

앱테크, 체인플릭스(Chainflix) 영상 시청하면 CFX 코인 적립하자( 추천코드 : code21 )

체인플릭스(Chainflix)는 사용자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개념의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이다. 체인플릭스는 유튜브처럼 영상을 올리고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와 다른 점은 영상 시청 시간에 따른 보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47

 

앱테크, 코즈볼(COSBALL) 가입하면 10 코인 지급( 추천코드 : CBB2317 )

코즈볼(COSBALL) 피부측정을 통한 사용자의 피부 상태 점검 및 맞춤 화장품 추천하는 앱이다. 코즈볼 앱 설치 후 가입시 추천코드 입력하면 10 코인이 적립되고, 피부측정을 하면 0.1~1코인이 적립된

barista7.tistory.com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앱테크,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사자성어, 신조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