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제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6.17), 퀴즈정답, 강한 경쟁자로 인해 약자의 활동 수준이 높아지며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활성화되는 현상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보기/힌트 : 메기효과, 풍선효과, 폭포효과
▶ 정답 : 메기효과
- 메기효과는 막강한 경쟁자의 존재가 다른 경쟁자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효과를 말한다. 메기 한 마리를 미꾸라지 어항에 집어넣으면 미꾸라지들이 메기를 피해 다니느라 생기를 얻기 때문에 미꾸라지를 장거리 운송할 때 수족관에 메기를 넣으면 죽지 않는다.
- 기업경영에서도 새로운 강력한 경쟁자가 업계의 전반적인 서비스와 품질 경쟁을 활성화시키는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2017년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할 당시 이에 자극을 받은 기존 은행들이 모바일 앱을 늘리고 각종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 풍선효과(風船效果, Balloon effect)
- 풍선의 한 곳을 누르면 다른 곳이 불거져 나오는 것처럼 문제 하나가 해결되면 또 다른 문제가 생겨나는 현상이다. 특정 지역의 집값을 잡기 위해 규제를 강화하면 해당 지역 집값은 통제가 될지라도 수요가 이동해서 다른 지역의 집값이 오르는 현상도 이에 속한다.
★ 폭포효과(瀑布效果, waterfall effect)
- 폭포 효과는 오피니언 리더 층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목표 소비자의 정상인 오피니언 리더층에 마케팅력을 집중하면 그 효과가 마치 산꼭대기에 물을 쏟아부었을 때 그 물이 스스로 산 아래로 흘러내려 가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빠르게 전체로 퍼져 나간다는 데서 붙여졌다.
=
=
=
함께보면 좋은 앱테크
https://barista7.tistory.com/4363
https://barista7.tistory.com/4347
https://barista7.tistory.com/4326
https://barista7.tistory.com/4313
https://barista7.tistory.com/4349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재테크 > 오늘의 퀴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6.18), 우리나라가 처음 출전한 올림픽은 런던올림픽 (0) | 2021.06.18 |
---|---|
신한쏠, 야구상식 쏠퀴즈(21.06.18), 키움히어로즈의 마스코트의 이름이 아닌것 (0) | 2021.06.18 |
신한쏠, 야구상식 쏠퀴즈(21.06.17), 내 계좌번호에 링크(URL)와 QR코드 (0) | 2021.06.16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6.16), 백합꽃의 백 (0) | 2021.06.16 |
신한쏠, 야구상식 쏠퀴즈(21.06.16), 21시즌 KBO 올스타전이 개최되는 곳 (0) | 2021.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