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어느 순간부터 자동차의 시동을 걸면 소리가 크지 않지만 가속패달을 밟으면 소리가 크게 들려왔다. 주행중에는 마치 오토바이가 뒤쪽에 있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바로 자동차의 머플러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에 들리는 소리였다.

 

자동차 머플러는 엔진의 소음을 줄이는 역할과 연료가 연소되면서 발생되는 연기를 한 곳에 모아서 배출하는 기능도 하고 있다.

 

 처음에는 소음이 크지 않았는데 조금씩 점점 커지기 시작했다. 핸드폰으로 아래쪽을 확인해보니 전체적으로 녹이 슬었고, 연결부위 쪽에 작은 구멍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동차를 자주 안타기 때문에 수리를 미루다가 이번에 고치게 되었는데, 다행히 대잠카클리닉에서 깔끔하게 수리를 잘해주었다.

 

 

 

 

 

 

 

 

 

 

 

 

자동차 머플러 교체 비용 및 후기

 

 

 

 

 

 

 

 

자동차 머플러는 자동차의 하부에 있다보니 다른 부위보다 녹이 잘생긴다. 자동차 머플러가 낡고 노후되어 구멍이 나게 되면 엔진소리가 평소보다 크게 들리게 된다.

 

 

머플러는 크게 3부분으로 나뉘는데 엔진쪽에서 더 큰 소음이 들린다면 앞쪽에 이상이 있다는 것이다. 뒤쪽에서 더 큰 소음이 들린다면 뒤쪽에 이상이 있는 것이다.

 

 

 

 

 

리프트로 자동차를 들어올렸을때 살펴보니 녹이 많이 슬어 있었다. 다른 부위에 아직 구멍은 나지 않았지만 연결부위에 많은 녹이 생겨있었다. 다른 부속품도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았지만, 머플러 소리가 또 이상해지면 그때 고치기 결정로 하였다.

 

 

 

 

 

 

 

 

 

 

 

 

 

 

머플러를 분리한뒤에 자세히 보니 분리과정에서 몸통과 분리되어 떨어질 정도로 연결부위는 완전히 녹슬어 있었다.

 

 

 

 

 

 

자동차 머플러가 고장 났을때 전체를 교체할 필요는 없고, 고장난 부품만 교체하면 된다. 각 부분 교체시에 머플러 비용은 7~15만원 수준으로 생각혀면 될 것이다.

 

 

머플러 전체를 모두 교체하게 되면 30~40만원으로 상당히 부담이 되는 비용이 아닐수 없다. 중고부품으로 교체를 한다면  수리비용은 조금더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자주 이용하는 자동차 정비소가 있다면 머플러 상태를 점검받고 수리를 하면 모르는 곳에서 수리하는것보다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머플러는 순정품, 비품, 사제품이 있는데 순정품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제외시켰고, 비품으로 교체를 하기로 하였다.

 

 

비품의 부품단가는 5만5천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하였고, 머플로 교체비용까지 해서 총 8만원이 들었다. 정말 단골 정비소 한군데 정도는 만들어 두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미루고 있던 머플러를 교체하고 나니 정말 조용해진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상 자동차 머플러 교환 비용 및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