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밤 10시에 퀴즈가 출체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청룡, 현무, 주작, 북방을 수호한다고 알려진 전설의 동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0.02.07), 북방을 수호한다고 알려진 전설의 동물(청룡 VS 현무 VS 주작)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북방을 수호한다고 알려진 전설의 동물은? 힌트에서 골라주세요.

 

 

- 힌트① : 청룡 VS 현무 VS 주작

 

 

 

정답 : 현무

 

 

 

★ 청룡(靑籠) : 청룡은 사신(四神)의 하나로 알려진 용의 일종이다. 모습은 일반 용과 다를 것이 하나도 없지만, 이름 그대로 몸이 푸른색을 띠고 있다. 오행 사상에서 청색은 생명의 시작을 알리는 동쪽을 상징하기 때문에, 청룡은 '동방을 수호하는 신성한 용'으로 여겨지며, 오행 중 나무(木)의 속성을 지니고 있고, 봄에 나타난다고 여겨졌다. 또한 바람을 다스린다고도 한다.
★ 현무(玄武) : 현무는 사신(四神) 중의 하나로 여겨지는 상상의 동물이다. 암수가 한 몸이고 뱀을 몸에 칭칭 감아 얽혀 뭉쳐 있는 다리가 긴 거북의 모습을 하고 있다. 암컷인 거북의 머리와 수컷인 뱀의 머리가 원을 그리며 교차하는 모습으로 자주 그려지는데, 이는 암수가 서로 합하여 조화를 이룬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현무는 생명의 끝, 곧 죽음을 알리는 북쪽(北)의 수호신으로 여겨지며 북쪽이 검은색을 나타낸다. 오행 중에서는 물(水)을 상징하며, 계절 중에서는 겨울을 관장한다. 또한 현무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360종류의 갑각류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 주작(朱雀) : 주작은 사신 중의 하나인 상상의 동물이다. 모습은 두 날개를 활짝 펼친 붉은 봉황이다. 때문에 봉황과 동일시 되는 경우가 많다. 주작은 남쪽(南)을 수호하며 오행 중에서는 불(火)의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계절 중에서는 여름을 관장한다.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밤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1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