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밤 10시에 퀴즈가 출체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혈소판, 적혈구, 백혈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0.02.10), 혈액의 응고와 지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혈소판 VS 적혈구 VS 백혈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혈액을 구성하는 요소 중 혈액의 응고와 지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힌트에서 골라주세요.

 

 

- 힌트① : 혈소판 VS 적혈구 VS 백혈구

 

 

 

정답 : 혈소판

 

 

 

★ 혈소판(platelet, 血小板) : 혈소판은 골수에서 생성되고 비장에 저장되며, 물질대사면에서 적혈구보다 활성이 있고 여러 기능을 한다. 혈소판의 역할은 상처 난 혈관을 폐쇄시키고 피브린이 혈병을 만드는 표면을 제공하며, 수축하여 피브린을 함께 당김으로써 혈병을 견고하고 완전하게 만든다. 가장 중요한 역할은 혈액응고 형성에 필수적인 응고인자를 제공하거나 매개하는 것이다. 혈소판은 세로토닌·에피네프린·히스타민 등 몇몇 화학물질을 저장하거나 운반하고, 바이러스를 포함한 이물질에 대해서 식세포작용을 한다.
★ 적혈구(erythrocyte, 赤血球) : 납작하고 오목한 원반 모양의 혈액세포이다. 혈액을 통해 폐에서 체조직으로 산소를 운반·공급하고, 그 과정에서 노폐물인 이산화탄소를 다시 폐로 돌려보내 제거한다. 핵을 포함하지 않으며 산소 결합을 위한 헤모글로빈이 있는데, 헤모글로빈이 산소와 결합하면 혈액이 붉은색을 띠게 된다.
★ 백혈구(leukocyte, 白血球) : 백혈구는 혈액과 조직에서 이물질을 잡아먹거나 항체를 형성함으로써 감염에 저항하여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백혈구는 중성백혈구, 염기성백혈구, 산성백혈구, 단핵구와 대식세포, 림프구 등 5종류다. 성인의 혈액 속에 5,000~1만 개/㎣의 백혈구를 가지고 있으며 운동·발작이나 감정적인 흥분 시, 통증·임신이나 분만 시, 염증이나 중독과 같은 질병 상태가 있을 때 증가한다.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밤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1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