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0.02.19), 고려시대 예성강 하류에 있던 국제 무역항(ㅂㄹㄷ)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학습방/퀴즈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밤 10시에 퀴즈가 출체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벽란도, ㅂㄹㄷ, 고려시대, 예성강하류, 국제무역항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0.02.19), 고려시대 예성강 하류에 있던 국제 무역항(ㅂㄹㄷ)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서양에 코리아라는 이름을 알린, 고려시대 예성강 하류에 있던 국제 무역항의 이름은?

 

 

- 힌트① : ㅂㄹㄷ

 

 

 

정답 : 벽란도

 

 

 

★ 벽란도(碧瀾渡)
: 벽란도는 경기도 개풍군 서면의 예성강 하류에 있었던 항구이다. 이곳은 물이 깊어 선박이 자유로이 통행할 수 있었으며 고려 시대의 수도였던 개경과 가까이 위치하였기에, 벽란도는 고려 시대 국제 항구로 발전하였다. 따라서 이곳은 국제적 교역뿐만 아니라 외국으로 나가거나 국내로 들어오기 위하여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고려의 관문적 역할을 하던 곳이다.벽란도 부근 언덕에는 벽란정이라는 관사가 있어 중국 송의 사신 일행이 출입할 때에는 이곳에서 묵었다. 벽란도라는 이름도 처음에는 예성항이었다가 이 벽란정에서 이름을 따 벽란도라고 바꾼 것이다. 고려 시대에 중요한 무역항이었지만 벽란도의 기능은 조선 시대에 들면서 점차 그 역할이 감소되었다.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밤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1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