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지난글에서 약정기간이 끝난후에 단말기를 바꾸지 않고 통신비를 할인받는 방법(SKT 선택약정할인, KT 요금할인 재약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LG U+(유플러스)의 선택약정할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LG U+ 선택약정할인 신청하고 통신비 25% 할인받자

 

 

 

 

 

 

LG U+ 선택약정할인 이란?

 

 

선택양정할인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휴대폰 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요금할인이 되는 서비스이다. 즉 휴대폰을 구매할 때 공시지원금(휴대폰 가격 할인)을 받지 않고 가입자에게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다.

 

 

 

 

단통법에 따른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고, 12개월 또는 24개월 약정으로 휴대폰을 개통하거나 기기 변경하는 가입자는 신청할 수 있다. 
* 자급제기기 : 통신사가 아닌, 전자제품 매장이나 오픈마켓 등에서 공기계(개통되지 않은 휴대폰) 형태로 구매한 기기

 

 

 

 

 

할인 금액은 아래의 계산식에 따라 적용된다.

 

(가입한 요금제 월정액 - 요금약정할인 금액) X 선택 약정 할인(통신요금 25% 할인)
* 선택 약정 할인율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개전에 관한 법률’ 에 따라 결정되며 약정기간에 상관없이 동일하다.
* 표준 요금제와 같이 약정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 요금제는 ‘월정액 X 선택 약정 할인’ 으로 계산한다.

 

모뎀과 같은 특수성을 가진 기기와 관련된 요금제, 신규 가입이 제한된 요금제 등 일부 요금제는 제외된다.

 

 

 

 

 

 

 

 

 

 

 

LG U+ 선택약정할인 신청방법

 

선택약정할인 신청은 LG U+홈페이지와 대리점 방문해서 신청함 되는데, 자신이 편리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지금부터 설명하는 것은 LG U+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이다.

 

 

 

 

LG U+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혜택보기 메뉴에서 요금할인를 선택한다.

 

 

 

 

요금할인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그림처럼 휴대폰, 결합상품, 태블릿/스마트워치/기타 기기에서 요금할인받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 메뉴들이 나온다. 두번째줄에 보면 선택약정할인 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선택약정할인을 클릭하고 페이지 이동하자.

 

 

 

 

 

 

 

 

 

 

선택약정할인 신청하기를 클릭하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신청하느 단계가 시작이 된다. 먼저 선택약정할인이 가능한 단말기인지 확인부터 해야한다. 확인이 끝나면 약정기간을 선택할수 있다.

 

 

 

 

약정기간은 12개월, 24개월 두가지가 있는데, 당장에 단말기를 바꾸지 않고 1년이상 사용할 계획이라면 12개월이 가장 적당할 것이다. 1년이 지난후에는 다시 선택약정할인은 신청해야 한다. 매년 신청하는 것이 번거롭다고 생각이 든다면 24개월을 신청하는 것도 괜찮다.

 

 

 

 

 

 

 

 

 

LG U+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선택약정할인을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할인받았던 금액만큼 반환을 해야한다. 아래는 할인 반환금 부과 기준이다.

 

 

할인반환금이 발생
-약정기간 중에 개통을 해지하거나 기타 약정 할인 혜택 이용을 취소하는 경우
-할인 적용인 안 되는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
-유심(개인 정보 저장)카드 기변을 제외하고, 선택 약정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휴대폰으로 변경하는 경우
-명의변경 시 약정을 이어 받지 않는 경우

 

할인반환금 미청구 
-고객의 주 생활지의 통화 품질이 불량하여 개통일로 부터 14일 내에 해지한 경우
 단, 구입 및 제공받은 기기 구성품 모두를 손상 없이 반납한 경우에 한함
-고객의 사망으로 인한 해지

 

 

 

 

 

아래의 유의사항은 한번 읽어보자.

 

 

 

 

 

 

선택약정할인 관련글

 

 

 

 

 

 

 

 

요금할인 재약정을 신청하여 스마트폰 통신비 부담을 줄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