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20년 12월 20일(일) 출발 비디오 여행에 소개된 신작 영화와 리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된 영화와 배우는 나이팅게일, 퀸카로 살아남는 법(린제이 로한), 러브 액츄얼리(앤드류 링컨), 나 홀로 집에 2 : 뉴욕을 헤매다(맥컬리 컬킨), 뮤직 앤 리얼리티, 새해전야,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공찬(미스터 보스)/포레스트 검프, 탈룰라, 퍼스트 러브 이다.

 

소개된 영화중에 2020년 12월 개봉영화는 뮤직 앤 리얼리티(20.12.23), 새해전야(20.12.30), 미스터 보스(20.12.30), 나이팅게일(20.12.30), 러브 액츄얼리(03.12.05/20.12.16), 퍼스트 러브(20.12.17)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기 바란다.

 

 

 

 

▷ 2020-12월 개봉영화 : 뮤직 앤 리얼리티(20.12.23), 새해전야(20.12.30), 미스터 보스(20.12.30), 나이팅게일(20.12.30), 러브 액츄얼리(03.12.05/20.12.16), 퍼스트 러브(20.12.17)
▷ 2019년 개봉 영화 :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2019)
▷ 2016년 개봉 영화 : 탈룰라(16.07.29)
▷ 2004년 개봉 영화 : 퀸카로 살아남는 법(04.09.03)
▷ 2003년 개봉 영화 : 러브 액츄얼리(03.12.05/20.12.16)
▷ 1994년 개봉 영화 : 포레스트 검프(94.10.15)
▷ 1992년 개봉 영화 : 나 홀로 집에 2 : 뉴욕을 헤매다(92.12.18)

 

 

 

 

 

 

 

 

 

 

 

 

출발 비디오여행(20년 12월 20일) 내용 정리

 

 

 

 

▷ 출발 비디오 여행 홈페이지 : https://bit.ly/3fc1enw
▷ 2020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446
▷ 2020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307
▷ 2020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169

 

 

 

 

 

 

 

기막힌 이야기, <나이팅게일(The Nightingale)>

 

 

- 2018 제작
- 오스트레일리아, 스릴러
- 2020.12.30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36분
- 감독 : 제니퍼 켄트
- 출연 : 샘 클래플린, 아이슬링 프란시오시, 베이칼리 가남바르, 데이먼 헤리먼
- 줄거리
호주 태즈메이니아의 마을.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나이팅게일이라 불리는 `클레어`는 어느 날, 폭주한 영국군 장교 `호킨스`에 의해 남편과 아이, 자신의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더 이상 잃을 것 없는 `클레어`는 처절한 복수를 다짐하며 대위가 되기 위해 북부로 떠난 `호킨스`를 맹렬히 뒤쫓기 시작하는데…

 

 

 

 

 

 

 

 

 

열연전.ZIP, X-MAS 선물 열연전.ZIP

 

 

- 퀸카로 살아남는 법(린제이 로한)
- 러브 액츄얼리(앤드류 링컨)
- 나 홀로 집에 2 : 뉴욕을 헤매다(맥컬리 컬킨)

 

 

 

퀸카로 살아남는 법(Mean Girls)

 

 

- 2004 제작
- 미국 외, 코미디 외
- 2004.09.0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7분
- 감독 : 마크 워터스
- 출연 :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담스, 티나 페이, 팀 메도우즈
- 줄거리
동물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성장한 케이디 (린제이 로한 분)는 일리노이즈의 고등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케이디가 전학 온 고등학교에는 레지나(레이첼 맥아담스 분) 라는 퀸카가 그녀의 매력을 주무기로 학교의 여왕으로 군림을 하고 있었다.
레지나는 케이디가 지닌 미모와 지성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교내 ‘여왕벌’의 위치를 위협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그녀를 감시할 목적으로 케이디에게 접근을 하여 둘은 친구가 된다.
케이디는 수학시간에 만난 남학생 애런 사무엘 (조나단 베넷 분) 에게 한눈에 반하여 그와 사귀려는 노력을 하지만 그는 바로 레지나의 헤어진 남자 친구였다. 케이디가 애런에게 관심이 있는 것을 안 레지나는 고의로 그들의 사이를 방해하고 케이디에게 모욕감을 느끼게 한다. 이 일을 계기로 케이디는 레지나를 극도로 미워하게 되고 둘 사이에는 서로상대를 꺽기 위한 숨막히는 권모술수가 동원된 팽팽한 대결이 시작되는데...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 2003 제작
- 영국 외, 로맨스/멜로 외
- 2003.12.05 개봉, 2020.12.16 재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0분
- 감독 : 리차드 커티스
- 출연 :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로라 리니
- 줄거리
크리스마스에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로맨틱한 고백
사랑에 상처받은 당신을 위해, 사랑하지만 말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사랑에 확신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선물이 찾아옵니다.
2020년 크리스마스, 올해도 꼭 러브 액츄얼리!

 

 

 

 

 

 

 

 

나 홀로 집에 2 : 뉴욕을 헤매다(Home Alone 2 : Lost In New York)

 

 

- 1992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1992.12.18 개봉, 전체관람가, 115분
-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 출연 : 맥컬리 컬킨, 조 페시, 다니엘 스턴, 캐서린 오하라
- 줄거리
시카고에 살고 있는 케빈네 가족은 크리스마스에 플로리다에 가기로 되어있다. 그러나 공항의 소란 속에, 홀로 뉴욕행 비행기에 오르게 되어 거대한 도시에 혼자 남게 된 케빈. 겁도 났지만, 한편으로 신나기도 하다. 이때 마브와 해리는 감옥을 탈출하여 한탕할 꿈에 부풀어 있다.
한편 케빈은 기지를 발휘하여 아버지 카드로 플로리자 호텔에 부숙, 의심스러워 하는 종업원들을 멋지게 따돌린다. 케빈은 덩컨 장난감 가게에서 만난 덩컨씨에게서 뜻 깊은 계획을 듣고 작은 기부금을 내미는데 그 보답으로 작은 비둘기 두 개를 선물받는다. 덩컨씨는 크리스마스때 번 돈을 어린이 병원에 기부하려하고 있다. 그러나 공교롭게 마브와 해리가 이 기부금을 노리고 있을 줄이야. 케빈은 덩컨가게 앞에서 마브와 해리를 만나 쫓기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케빈의 카드를 추적한 호텔직원의 저지를 받는다.
궁지에 몰린 케빈은 결국 마브와 해리에게 잡히게 되는데 이때 그들의 계획을 알게된다. 간신히 도망쳐 나간 케빈은 우연히 공원에서 비둘기 아줌마를 만나 친구가 된다. 그녀와의 대화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은 그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는 의미에서 착한 일을 하겠다고 다짐한다. '불쌍한 어린이들의 돈을 뺏어가게 둘 순 없지' 케빈은 삼촌의 빈집을 이용하여 마브와 해리를 저지시킬 준비에 들어가는데...

 

 

=

 

 

 

 

 

 

 

 

 

 

 

 

 

온영화, <뮤직 앤 리얼리티(Fiction & Other Realities)>

 

 

- 2018 제작
- 미국 외, 드라마
- 2020.12.2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83분
- 감독 : 바비 최, 스티브 리
- 출연 : 바비 최, 임화영, 페드로 김, 토드 고블
- 줄거리
“나의 노래는 너를 만나 현실이 된다”
뉴욕에서 태어나고 자란 한국계 바비는 싱어송라이터이지만 현실은 그저 고달픈 직장인. 한국에 갈 수 있다는 얘기에 직장도 그만 두고 친구 빌리가 속한 밴드의 로드 매니저가 되어 함께 월드투어를 떠난다. 마침내 대한민국 서울에 도착하고, 아버지의 오래된 사진 속 장소인 홍대에서 버스킹을 하는 이나의 노래를 듣는다. 바비는 이나에게 부탁해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돌아다니다 음악이라는 공감대로 함께 노래하면서 늘 찾아 다녔던 정체성을 깨닫고 한국에 남는다. 이나와의 밴드가 안정적인 공연까지 약속 받고 감정적인 교류까지 느꼈다 생각하는 사이, 갑자기 이나는 설명도 없이 떠나겠다고 하는데…

 

 

 

 

 

 

 

 

 

영화 대 영화, <새해전야 VS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새해전야(New Year Blues)

 

 

- 2019 제작
- 한국, 로맨스/멜로 외
- 2020.12.3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 감독 : 홍지영
- 출연 : 김강우, 유인나, 유연석, 이연희
- 줄거리
올해는 현.망.진.창!
새해는 괜.찮.겠.죠?
강력반에서 좌천되어 신변보호 업무를 떠 맡게 된 이혼 4년 차 자.만.추 형사 ‘지호’(김강우)와 이혼 소송 중 신변보호를 요청한 완벽주의 재활 트레이너 ‘효영’(유인나)
현타와 함께 찾아온 번아웃에 아르헨티나로 도망친 현지 와인 배달원 ‘재헌’(유연석)과 일방적인 남친의 이별통보에 무작정 아르헨티나로 떠난 스키장 비정규직 ‘진아’(이연희)
사기를 당해 결혼 자금 탈탈 털린 여행사 대표 ‘용찬’(이동휘)과 결혼을 앞두고 한국지사로 발령받아 온 대륙의 예비 신부 ‘야오린’(천두링)
그리고 하나뿐인 남동생 국제결혼에 심란한 동생 바라기 예비 시누이 ‘용미’(염혜란)
세상의 편견에 부딪혀 오랜 연인에게 미안한 패럴림픽 국가대표 ‘래환’(유태오)
사랑 앞에 어떤 장애도 없다고 믿는 씩씩한 긍정퀸 원예사 ‘오월’(최수영)
새해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한 뼘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렵지만 설렘 가득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Dora and the Lost City of Gold)

 

 

- 2019 제작
- 미국 외, 어드벤처 외
- 전체관람가, 102분
- 감독 : 제임스 보빈
- 출연 : 이사벨라 모너, 에바 롱고리아, 마이클 페나, 유제니오 데베즈
- 줄거리
상상 초월의 스펙터클한 모험이 펼쳐진다!
동물학자인 어머니 ‘엘레나’(에바 롱고리아), 고고학자인 아버지 ‘콜’(마이클 페나)과 함께 열대 우림을 모험하며 어린 시절을 보낸 ‘도라’(이사벨라 모너)는 이제 16살이 됐다. 할머니(아드리아나 바라자)와 사촌 ‘디에고’(제프리 월버그)와 도시에서 살게 된 ‘도라’는 무질서한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어느 날, 현장 학습으로 간 자연사 박물관에서 ‘도라’와 세 친구들은 의문의 도둑 무리에게 납치당한다. 그들은 역사상 가장 진귀한 고고학적 발견물인 고대의 잃어버린 도시 파라파타와 ‘도라’의 부모님을 만나길 소망하는데…
‘도라’와 그의 원숭이 ‘부츠’, 그리고 친구들은 수백년 전 잃어버린 도시의 비밀을 찾아 부모님을 구해낼 수 있을까?

 

 

=

 

 

 

 

 

 

 

 

 

 

 

 

이유있다, <탈룰라(Tallulah)>

 

 

- 2016 제작
- 미국, 드라마
- 2016.07.29 공개, 111분
- 감독 : 션 히더
- 출연 : 엘렌 페이지, 재커리 퀸토, 우조 아두바, 엘리슨 제니
- 줄거리
전 남자친구를 찾아다니며 떠돌이 생활을 하는데, 탈룰라는 제대로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기를 납치한 후 자신의 아기인 양 돌본다.

 

 

 

 

 

 

 

 

 

숨어 보는 명작, <공찬>, 미스터 보스

 

 

- 공찬 숨보명(20.12.20) / 포레스트 검프(94.10.15)

 

 

 

미스터 보스

 

 

- 2019 제작
- 한국, 액션 외
- 2020.12.3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8분
- 감독 : 김형기
- 출연 : 공찬, 홍은기, 최동구, 오민준
- 줄거리
광상고로 전학 오게 된 ‘현준’은 똘끼로 무장한 ‘진원’, ‘병연’, 그리고 짱 ‘영수’를 만나 4총사를 결성한다.
그리고 두려울 것 없는 4총사의 행보가 이어지자 심기가 불편한 이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내는데…
맞서라! 대책 없고 무식한 청춘들의 오합지졸 토너먼트가 시작된다!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

 

 

- 1994 제작
- 미국, 드라마
- 1994.10.15 개봉, 2016.09.07 재개봉, 12세이상관람가, 142분
-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 출연 : 톰 행크스, 로빈 라이트, 게리 시니즈, 미켈티 윌리엄슨
- 줄거리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은 거야. 네가 무엇을 고를지 아무도 모른단다…"
불편한 다리, 남들보다 조금 떨어지는 지능을 가진 외톨이 소년 ‘포레스트 검프’. 헌신적이고 강인한 어머니의 보살핌과 콩깍지 첫사랑 소녀 ‘제니’와의 만남으로 사회의 편견과 괴롭힘 속에서도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한다.
여느 날과 같이 또래들의 괴롭힘을 피해 도망치던 포레스트는 누구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늘 달리는 삶을 살아간다. 포레스트의 재능을 발견한 대학에서 그를 미식축구 선수로 발탁하고, 졸업 후에도 뛰어난 신체능력으로 군에 들어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성과를 거둬 무공훈장을 수여받는 등 탄탄한 인생 가도에 오르게 된 포레스트.
하지만 영원히 행복할 것만 같았던 시간도 잠시, 어머니가 병에 걸려 죽음을 맞이하고 첫사랑 제니 역시 그의 곁을 떠나가며 다시 한번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데… 과연, 포레스트는 진정한 삶의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까?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의미를 제시하는 감동 바이블!
다시 한번 세상에서 가장 눈부신 달리기가 시작된다! “Run! Forrest Run!”

 

 

 

 

 

 

 

 

 

엔딩 PICK, <퍼스트 러브(First Love)>

 

 

- 2019 제작
- 일본, 범죄 외
- 2020.12.17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08분
- 감독 : 미이케 다카시
- 출연 : 쿠보타 마사타카, 오오모리 나오, 소메타니 쇼타, 베키
- 줄거리
은밀한 한 탕을 설계한 범죄 조직원 ‘카세’
야쿠자와 손을 잡은 부패 경찰 ‘오토모’
그리고, 시한부 선고를 받은 복서 ‘레오’
잃을 것 없는 그들이 움직이기 시작한 바로 그날 밤
예상치 못한 유일한 변수 ‘모니카’가 나타나고 완벽했던 그들의 계획은 걷잡을 수 없이 뒤틀리기 시작하는데…

 

 

 

 

 

 

[출처] MBC 출발 비디오여행

 

 

 

 

 

 

 

지금까지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되었던 영화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