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사용한 스킨이 Readiz(https://blog.readiz.com/)님의 FastBoot 1.6.2 버전 스킨이었다.

 

당시에는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고, 스킨관련 포스팅도 많아서 블로그 관리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 조금씩 변화가 찾아오면서 사소한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파일서버 주소가 바뀌면서 썸네일 오류가 생기고, 보안접속 설정이 변경되고, 구에디터에서 신에디터로 변경되는 등의 변화가 있었는데, 모두 HTML/CSS, JS를 수정해야 했다. 무엇보다도 스킨이 변화에 맞춰서 최신화가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가 못하다는게 한몫했다.

 

스킨변경의 가장 큰 이유는 신에디터 사용하면서 썸네일에 문제가 생긴것이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고려해보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서 무료 배포 스킨중에 찾아보게 되었다.

 

 

 

 

 

▶ 티스토리 무료배포 스킨
1. 친효스킨(ChinHyoSkin) v2.2
2. 고래스킨 4.0

 

 

 

 

 

 

 

 

 

 

 

 

티스토리 FastBoot 스킨에서 친효스킨(v2.2)으로 교체하다

 

 

 

▷ 친효스킨 v2.2 : https://rgy0409.tistory.com/3119
▷ 고래스킨 4.0 : https://privatenote.tistory.com/28

 

 

 

 

=

 

 

 

 

 

 

 

 

 

 

 

 

 

티스토리 무료배포 스킨

 

 

1. 친효스킨 v2.2

친효시킨은 최근 많은 블로거 들이 선호하는 스킨이다. 개발자가 지속적으로 스킨에 대해 피드백을하고 있고, 문제점은 개선하고 있다는 것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친효스킨 다운로드/사용법업데이트 일지'에 스킨 설정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개발자의 열정을 느낄수가 있었다.

 

 

rgy0409.tistory.com/3119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드디어 친효스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꾸며서 커스텀하기 쉬운 스킨 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는 구석구석 삽입할 수 있으며 쉽게 적용됩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rgy0409.tistory.com

 

 

 

 

 

▶ 친효스킨 v2.2 preview

 

=

 

 

 

 

 

 

 

 

 

 

 

 

 

2. 고래스킨 4.0

다음으로 알아본 스킨은 고래스킨이다. 현재 배포중인 고래스킨 버전이 4.0인것을 보면 이 스킨도 개선작업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래스킨이 적용된 데모블로그가 링크되어 있어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privatenote.tistory.com/28

 

[고래 스킨 4.0] 티스토리 스킨 배포 2020.11.01

티스토리 고래 스킨 4.0 안내 안녕하세요. 고래의 개인 노트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과 최소한의 디자인, 깔끔한 스킨을 원하시는 블로거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고래 스킨을 배포합니

privatenote.tistory.com

 

 

고래스킨 4.0(고래).zip
1.24MB

 

 

 

▶ 고래스킨 4.0 preview

 

 

 

 

3. 블로그스킨 선택

전체적으로 두가지 모두 유사한 형태로 깔금한 스킨이다. 블로그를 2개 운영한다면 두가지 모두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가지 스킨을 보며 고민을 한결과 나는 친효스킨을 선택했다. 애드센스를 HTML로 편집해서 배치할때와는 달리 상당히 편리하게 개발되었다. 그리고 사이드바도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따라 좌측이나, 우측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스킨 설정에 대한 자세한 설정은 개발자 블로그에 자세히 나와 있다.

 

 

▶ 친효스킨 v2.2 적용후1(사이드바 좌)

 

 

 

▶ 친효스킨 v2.2 적용후2(사이드바 우)

 

 

 

 

[ 출처 ] 블로그 캡쳐

 

 

 

 

 

 

 

♣ 스킨을 교체할 계획이라면 링크된 친효스킨, 고래스킨을 둘러보고 결정하기 바란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