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데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3회차 문제 및 정답(21.03.08 ~ 21.03.14)

 

 

 

 

 

 

 

 

★ 신한 페이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 추천링크 : http://bit.ly/2SZKPb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183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1. 03. 08(월) ~ 2021. 03. 14(일)
- 최대 포인트리 30

 

 

 

◇ 문제1 : 다음 중 멘델의 유전법칙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잠재의 법칙, 독립의 법칙, 분리의 법칙

 

 

=

 

 

 

 

▶ 정답 : 잠재의 법칙

 

 

 

<해설>
★ 멘델의 유전법칙
- 우성과 열성: 순종의 대립 형질을 교배할 때 잡종 제1대에서 나타나는 형질을 우성이라고 하고, 잡종 제1대에서 나타나지 않는 형질을 열성이라고 한다.
- 분리의 법칙: 잡종의 개체가 생식 세포를 형성할 때 대립 유전자가 분리되어 생식 세포로 나뉘어 들어가므로 잡종 제2대에서 우성과 열성의 표현형이 일정한 비로 나타나는 현상을 설명하는 법칙이다. 분리에 법칙에서 분리는 대립 유전자가 분리되어 생식 세포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 독립의 법칙: 두 개의 대립 형질이 동시에 유전될 때 각각의 형질을 나타내는 유전자가 서로 영향을 주지 않고 독립적으로 우성과 열성, 분리의 법칙을 따르는 현상을 설명하는 법칙

 

 

 

=

 

 

 

 

 

 

 

 

 

 

 

 

 

◇ 문제2 : 해상에서 유류오염사고 발생시 기름이 퍼지는 것을 막고 제거할 목적으로 설치한 띄우개로된 울타리를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오일펜스, 오일스키퍼, 오일스테이닝

 

 

=

 

 

 

 

정답 : 오일펜스

 

 

 

<해설>
★ 오일펜스(oil fence)
- 강이나 바다로 흘러나온 기름이 퍼지지 않도록 물 위에 울타리처럼 둥글게 띄운 띠.
- 강이나 바다로 기름이 흘러나오는 경우는 유조선 사고나 유조선을 세정한 물이 정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유입될 때이다. 기름은 바닷물과 섞이지 않고 밀도가 작아서 물 위에 뜨는데 그냥 두면 물결을 타고 사방으로 퍼져나가 바다를 오염시킨다. 일단 바다에 유출된 기름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현재 없다.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 오일 펜스로 기름을 한 곳에 모은 뒤 뜰채로 퍼내거나 흡착포를 이용해 빨아들이는 것이다. 오일 펜스의 길이는 150m이며 너무 커지면 중량이 증가하여 보관과 이용 등에 어려움이 있다. 평소에는 바다 속에 가라앉혀 두었다가 사고가 났을 때 펜스

 

 

 

=

 

 

 

 

 

 

 

 

 

 

◇ 문제3 : 미국의 무인 우주 탐사선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요?

 

 

▶ 보기/힌트 : 마르스 1호, 패스파인더호, 보이저 2호

 

 

=

 

 

 

 

정답 : 마르스 1호

 

 

 

<해설>
★ 패스파인더 프로젝트(Pathfinder Project)
-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진행하고 있는 화성 탐사 계획.
- 패스파인더는 '선도자'라는 뜻으로 화성 탐사선의 이름이다. 이 계획은 나사가 추진 중인 태양계 탐사 계획 '디스커버리 프로젝트' 중 하나로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하는지 여부와 과학기지 건설을 위한 각종 조사 작업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6년 12월 4일 패스파인더호는 소저너라 불리는 소형 로봇과 측정장비를 가지고 지구를 떠나, 1997년 7월 4일 화성에 착륙하여 화성 표면 사진을 지구로 보내왔다. 패스파인더호 이후 랜더호와 글로벌 서베이어호가 계속해서 화성을 탐사했다. 특히 글로벌 서베이어호가 보내온 화성 표면 사진에서 호수나 얕은 바다가 있어야 생성되는 충적층이 발견되어 화성에 물과 생명체가 존재했을 것이란 가설을 뒷받침하는 증거로 제시되기도 했다.

★ 보이저 2호(Voyager 2)
- 목성형 행성들을 탐사한 무인우주탐사선.
- 1977년 8월 20일에 발사되어 1979년 7월 9일에 목성을 1981년 8월 25일에는 토성을, 1986년 1월 24일에는 천왕성을, 1989년 8월 24일에는 해왕성을 통과했다. 2020년까지 작동될 것으로 보이며 태양계를 벗어나 더 먼 우주로 여행하면서 주기적으로 헬리오포스(태양의 자기권이 미치는 가장 먼 곳)에 관한 자료를 전송할 것이다. 보이저 1호보다 먼저 발사되었지만, 더 늦은 속도로 비행하고 있다. 이들 보이저 탐사선이 전송한 자료와 사진을 통해 목성형 행성들에 대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것들이 밝혀졌다. 예를 들어 목성 주위의 여러 가지 구름 형태와 '이오' 위성의 화산활동, 이미 알려진 토성의 고리들 외에 수천 개에 달하는 작은 고리들, 천왕성의 추가 위성 10개와 자기장의 존재, 해왕성의 고리 3개와 위성 6개 그리고 지구의 밴알런 복사대처럼 강한 자기장 영역의 존재 등을 밝혀냈다.

 

 

 

=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앱테크,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사자성어, 신조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앱테크, 용돈벌이 추천앱

 

 

〔 금융관련 앱 〕



〔 암호화폐 관련 앱 〕



〔 걷기, 퀴즈 관련 앱 〕



〔 설문 관련 앱 〕



〔 쇼핑 및 기타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