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제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Liiv Mate,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속담, 사자성어, 신조어, 초성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3.08), 퀴즈정답, 가장 짦은 기간 동안 재위한 조선시대의 왕

 

 

 

 

▷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3회차 문제 및 정답(21.03.08 ~ 21.03.14) : /3927

 

 

barista7.tistory.com/392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3회차 문제 및 정답(21.03.08 ~ 21.03.14)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barista7.tistory.com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다음 중 가장 짦은 기간 동안 재위한 조선시대의 왕은 누구일까요?

 

 

▶ 보기/힌트 : 중종, 인종, 정종

 

 

 

 

=

 

 

 

 

 

▶ 정답 : 인종

 

 

 

 

★ 인종(仁宗, 조선 제12대 왕)
- 조선전기 제12대(재위:1544~1545) 왕.
- 본관은 전주(全州)이다. 이름은 호(岵)이다. 자는 천윤(天胤)이다. 중종의 맏아들로 어머니는 영돈녕부사 윤여필(尹汝弼)의 딸 장경왕후(章敬王后)이다. 비는 첨지중추부사 박용(朴墉)의 딸 인성왕후(仁聖王后)이다.
- 1520년(중종 15) 세자로 책봉되었다. 25년 간 세자의 자리에 있다가 1544년 즉위하였다.
- 1545년(인종 1) 7월 1일 경복궁 정침(正寢)에서 31세로 죽었다. 치세 기간은 8개월에 불과했다. 시호는 영정헌문의무장숙흠효대왕(榮靖獻文懿武章肅欽孝大王)이다. 묘호(廟號)는 인종이다. 능호는 효릉(孝陵)으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에 있다.

★ 중종(中宗, 조선 제11대 왕)
- 조선 제11대 왕이자 성종의 둘째 아들이며 연산군의 이복동생으로 이름은 역, 자는 낙천. 1506년 중종반정으로 왕위에 올라 연산군 때 파괴되었던 여론제도 등 유교정치의 복구와 교학의 강화를 최대의 과제로 삼고 개혁정치를 시도했다. 하지만 사림파가 주도한 개혁정치는 훈구파의 반발을 불러 기묘사화가 일어났고, 외척들이 득세하면서 세력다툼이 끊이지 않았다. 성리학적 윤리를 향촌사회에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려했고 <경국대전> 등을 간행하여 법제의 확립을 꾀했다.
- 1506년(연산군 12) 연산군 재위기간 동안의 잇달은 사화(士禍)와 실정(失政)에 반감을 품은 성희안(成希顔)·박원종(朴元宗)·유순정(柳順汀) 등에 의해 연산군이 폐위된 뒤 왕으로 추대되었다.

★ 정종(定宗, 조선 제2대 왕)
- 조선 제 2대 왕이자 태조의 둘째 아들로 초명은 방과, 개명은 경, 자는 광원. 조선이 개국되자 영안군에 봉해지고, 1398년 제1차 왕자의 난 이후 이방원의 영향력 아래에서 태조의 양위를 받아 왕위에 올랐다. 1399년 3월에 개경으로 천도했고 집현전을 설치했으며, 벼슬을 얻기 위해 하급관리가 상급관리의 집을 방문하지 못하도록 규정하는 분경금지법을 제정하여 권문세족의 세력을 약화시켰다. 1400년 제2차 왕자의 난을 계기로 아우 방원을 세제로 책봉했다. 그해 사병을 혁파하고 병권을 의흥삼군부에 집중시켰다. 또한 도평의사사를 의정부로 고치고, 중추원을 삼군부로 고치면서 군·정 분리체제를 이룩했다.

 

 

 

 

 

 

 

 

 

 

=

 

 

 

 

barista7.tistory.com/3892

 

앱테크, 케이뱅크 계좌개설하고 3,000원 받아요

지금 케이뱅크에서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나와 친구가 3천원씩을 받을 수 있고, 친구추천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이다. 3천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3891

 

앱테크, 페이코인 2021년 3월 이벤트 총정리!( 리워드 코드 : 45EBYTB )

2021년 3월 페이코인에서 할인, 페이백, 출석 룰렛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페이코인 앱 가입시 리워드 코드만 입력하면 라스트오더, 카앤피플, 편의점(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barista7.tistory.com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최대 15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앱테크, 용돈벌이 추천앱

 

 

〔 금융관련 앱 〕



〔 암호화폐 관련 앱 〕



〔 걷기, 퀴즈 관련 앱 〕



〔 설문 관련 앱 〕



〔 쇼핑 및 기타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