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데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5회차 문제 및 정답(21.03.22 ~ 21.03.28)

 

 

 

 

 

★ 신한 페이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 추천링크 : http://bit.ly/2SZKPb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185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1. 03. 22(월) ~ 2021. 03. 28(일)
- 최대 포인트리 30

 

 

 

◇ 문제1 : 다음 중 베르디의 오페라 작품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나부코, 맥베스, 피가로의 결혼

 

 

 

▶ 정답 : 피가로의 결혼

 

 

 

<해설>
★ 나부코(Nabucco)
- 〈하루만의 임금님〉이 실패로 끝난 후, 실의에 빠진 베르디의 제기에 큰 역할을 한 작품이다. 1842년 완성하여, 그 해 3월 9일 라 스칼라 극장에서 초연을 했다. 이 공연이 성공 한 후, 다음 시즌에 67회나 공연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구약성서 나부코도노소르 왕의 비극을 오페라로 작곡하고 싶었던 라 스칼라 극장 지배인 메렐리의 요청으로 작곡하였다. 베르디의 모든 오페라 중 유일한 ‘성서 오페라’이다.

★ 맥베스(Macbeth)
- 주세페 베르디(1813~1901)의 3막 오페라.
- 셰익스피어의 비극을 바탕으로 피아베가 대본을 썼다. 1847년 3월 피렌체 페르골라에서 초연되었다. 셰익스피어에 대한 작곡가의 열렬한 관심과 존경이 잘 나타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대담하고 실험적인 기법이 사용되었다. 이러한 혁신적 면모는 전통적 면모와 함께 병행해서 나타나는데, 사람들에 따라서는 이러한 현상을 이 작품의 단점으로 보기도 한다. 1865년 개작되었고, 이후 20세기에 와서도 비교적 자주 공연되고 있다.

★ 피가로의 결혼(Le nozze di Figaro K.492)
- 1786년 초연된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은 풍자의 미학과 유쾌한 희극적 요소가 결합된 18세기의 대표적인 오페라 부파로 꼽힌다. 전4막으로 구성된 오페라의 대본은 당시 대본가로 이름을 날리던 로렌초 다 폰테가 맡았다. 이 작품을 통해 처음 만난 모차르트와 다 폰테는 이후 의기투합해 〈돈 조반니〉, 〈코지 판 투테〉와 같은 대작들을 탄생시키게 된다.

 

 

 

=

 

 

 

 

 

 

 

 

 

 

 

 

 

◇ 문제2 : 우리 농촌의 민속놀이인 사물놀이에 쓰이는 악기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징, 피리, 북

 

 

 

▶ 정답 : 피리

 

 

 

<해설>
★ 사물놀이
- 풍물굿의 대표적 타악기인 꽹과리·장구·북·징의 4가지 악기로 연주하는 음악.
- 사물은 본래 불교의식에 쓰이는 목어·운판·법고·범종의 4가지 의물을 가리키는 말이었는데, 사물놀이의 4가지 악기를 가리키는 말로 전용되었다. 농악·짝두름·설장구놀이·비나리·판굿·칠채굿 등의 풍물음악이었으나, 이 풍물음악에서 음악만 심화·발전되어 사물놀이가 되었다. 주로 앉아서 치는데 각 악기의 잡이들이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다. 같은 가락을 치면서도 꽹과리·장구·북·징이 서로 주고받으면서 엉키고 밀치고 당기는 멋이 있다. 주로 앉아서 치기 때문에 극장에서도 공연하기 쉬우며, 김덕수사물놀이패를 위시한 많은 사물놀이패가 외국 공연을 하는 등 한국 민속음악의 소개에 공헌하고 있다.

 

 

 

=

 

 

 

 

 

 

 

 

 

 

◇ 문제3 : IOC가 규정하고 있는 올림픽 참가선수들의 금기 약물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이뇨제, 항생제, 정신안정제

 

 

 

정답 : 항생제

 

 

 

<해설>
★ 도핑(doping)
- 도프는 원래 불순물, 이물질이라는 뜻이었는데 약물이라는 뜻으로 바뀌었다. 좋은 성적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흥분제·진통제 등은 선수들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국제 올림픽 위원회 등에서는 금지약물을 규정, 복용을 규제하고 있다.

★ 이뇨제(利尿劑, diuretic)
- 요(尿)의 양을 증가시키는 약.
- 이뇨제는 체내에서 많은 양의 수분·염류·독소·요소와 같은 축적된 대사산물의 배설을 촉진시킨다. 또한 병적 상태에서는 조직 내에 축적된 많은 양의 수분(부종)을 배설시킨다.

★ 항생제(抗生劑, antibiotics)
- 다른 미생물을 억제하거나 죽이는 화학물질.
- 미생물과 같은 살아 있는 유기체에 의해 생성되는 것으로서 다른 미생물에 해를 주는 화학물질을 가리킨다. 1941년 페니실린의 도입 이후 항생제는 인간과 다른 동물의 세균감염 치료에 혁명을 일으켰다. 항생제 사용의 주요원리는 표적세균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약물을 환자에게 충분한 효과를 나타내면서 부작용은 일으키지 않을 정도의 고농도로, 감염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오랫동안 충분히 확실하게 투여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항생제는 근육 내 주사로 투여해야 한다. 아주 초기부터 항생제의 난제는 세균이 약물에 대해서 가지는 내성이다. 항생제 투여 후 살아남은 소수의 세균은 증식을 계속하거나 유전자 교환을 통해서 내성을 전이시킨다. 이들은 최종적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항생제로도 치료되지 않는 세균감염이 된다. 항생물질을 무계획적이고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이러한 세균내성의 확산을 조장하게 된다.

★ 정신안정제, 신경안정제(神經安定劑, tranquilizer)
- 신경안정제는 정신병적 증세와 신경질적인 증세를 완화하는 약물로 화학적으로 알칼로이드계, 페노티아진계, 디페닐메탄, 프로판디올의 네 가지로 나뉜다. 대부분은 실험실에서 합성된 약물이다.

 

 

 

=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앱테크,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사자성어, 신조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앱테크, 용돈벌이 추천앱

 

 

〔 금융관련 앱 〕



〔 암호화폐 관련 앱 〕



〔 걷기, 퀴즈 관련 앱 〕



〔 설문 관련 앱 〕



〔 쇼핑 및 기타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