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제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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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4.05), 퀴즈정답, 현대적인 개념의 엘리베이터를 개발한 최초의 인물
▷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7회차 문제 및 정답(21.04.05 ~ 21.04.11) : /4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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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다음 중 현대적인 개념의 엘리베이터를 개발한 최초의 인물은 누구일까요?
▶ 보기/힌트 : 제리 레노, 엘리샤 오티스, 에른스트 지멘스
▶ 정답 : 엘리샤 오티스
★ 엘리베이터(elevator, 승강기, 昇降機)
- BC 1세기에 로마의 건축공학자 비트루비우스는 사람이나 동물 또는 수력으로 작동하는 도르래와 캡스턴(닻 등을 감아올리는 기계) 또는 권양기를 이용한 승강차량을 고안했다. 최초의 승객용 엘리베이터는 1857년 뉴욕 시티의 학우트 백화점에서 운행되었는데 증기동력에 의해 1분 이내에 5층을 올라갔다. 그후 30년 동안 개량된 증기식 엘리베이터들이 등장했으며 1880년대 중반 엘리베이터 작동을 위해 전동기가 도입되고 1889년 최초로 전기식 승객용 엘리베이터가 상업용으로 운행되면서 엘리베이터는 크게 발전했다. 현대의 엘리베이터는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여러 형태로 만들어지며, 일반화물과 승객 운반을 비롯하여 배, 댐, 로켓 발사대 같은 특수구조물에서도 사용된다.
★ 엘리샤 오티스(Elisha Graves Otis)
- 미국의 발명가. 안전 엘리베이터를 발명했다. 현대식 엘리베이터의 발명자로서 오티스 엘리베이터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 1852년 뉴욕 용커스에서 인양 체인이나 밧줄이 끊어져도 추락하지 않는 자동 안전장치가 설치된 최초의 엘리베이터('안전 호이스트'라고 명명함)를 설계·설치했다. 1853년 버건사를 퇴직한 후, 용커스에서 소규모 엘리베이터 공장을 열어 1853년 9월 20일 최초로 자신의 엘리베이터를 판매했는데, 이것은 화물 수송용이었다.
- 1854년 5월까지 주문이 거의 없자 뉴욕 시 크리스털 팰리스(Crystal Palace)에서 그가 만든 엘리베이터의 승강대를 공중으로 높이 끌어올려서 밧줄을 자르는 시범을 보였다. 그후 1857년 3월 23일 승객용 안전 엘리베이터가 뉴욕 시의 학우트 백화점에 설치되었다. 1861년 1월 15일에 엘리베이터용 독립 조정 증기기관의 특허를 얻어 다음해부터 설치했다. 오티스는 그밖에 많은 기계 장치를 고안했는데, 1852년 철도차량의 트럭과 제동장치, 1857년 증기 쟁기, 1858년 빵 굽는 오븐 등의 특허를 받았다.
★ 에른스트 지멘스(Ernst Werner von Siemens)
- 에른스트 베르너 폰 지멘스(Ernst Werner von Siemens, 1816년 12월 13일 ~ 1892년 12월 6일)는 독일의 발명가 또는 물리학자이다. 1841년 금과 은의 전기 도금법을 발명하였으며, 열대 나무의 진을 말린 물질인 구타페르카의 절연성을 발견하여 그것으로 거죽을 싼 전선을 만들었다. 이 전선을 응용하여 베를린과 프랑크푸르트 사이에 독일 최초의 전선을 설치하였다. 1847년 동생과 함께 지멘스 AG를 창립하여 전신·전동 기계 등을 발명 제작하였다. 그는 베를린에 처음으로 전기 철도를 만드는 등 독일의 공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여 공업가로 칭송받았다.
- BC 1세기에 로마의 건축공학자 비트루비우스는 사람이나 동물 또는 수력으로 작동하는 도르래와 캡스턴(닻 등을 감아올리는 기계) 또는 권양기를 이용한 승강차량을 고안했다. 최초의 승객용 엘리베이터는 1857년 뉴욕 시티의 학우트 백화점에서 운행되었는데 증기동력에 의해 1분 이내에 5층을 올라갔다. 그후 30년 동안 개량된 증기식 엘리베이터들이 등장했으며 1880년대 중반 엘리베이터 작동을 위해 전동기가 도입되고 1889년 최초로 전기식 승객용 엘리베이터가 상업용으로 운행되면서 엘리베이터는 크게 발전했다. 현대의 엘리베이터는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여러 형태로 만들어지며, 일반화물과 승객 운반을 비롯하여 배, 댐, 로켓 발사대 같은 특수구조물에서도 사용된다.
★ 엘리샤 오티스(Elisha Graves Otis)
- 미국의 발명가. 안전 엘리베이터를 발명했다. 현대식 엘리베이터의 발명자로서 오티스 엘리베이터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 1852년 뉴욕 용커스에서 인양 체인이나 밧줄이 끊어져도 추락하지 않는 자동 안전장치가 설치된 최초의 엘리베이터('안전 호이스트'라고 명명함)를 설계·설치했다. 1853년 버건사를 퇴직한 후, 용커스에서 소규모 엘리베이터 공장을 열어 1853년 9월 20일 최초로 자신의 엘리베이터를 판매했는데, 이것은 화물 수송용이었다.
- 1854년 5월까지 주문이 거의 없자 뉴욕 시 크리스털 팰리스(Crystal Palace)에서 그가 만든 엘리베이터의 승강대를 공중으로 높이 끌어올려서 밧줄을 자르는 시범을 보였다. 그후 1857년 3월 23일 승객용 안전 엘리베이터가 뉴욕 시의 학우트 백화점에 설치되었다. 1861년 1월 15일에 엘리베이터용 독립 조정 증기기관의 특허를 얻어 다음해부터 설치했다. 오티스는 그밖에 많은 기계 장치를 고안했는데, 1852년 철도차량의 트럭과 제동장치, 1857년 증기 쟁기, 1858년 빵 굽는 오븐 등의 특허를 받았다.
★ 에른스트 지멘스(Ernst Werner von Siemens)
- 에른스트 베르너 폰 지멘스(Ernst Werner von Siemens, 1816년 12월 13일 ~ 1892년 12월 6일)는 독일의 발명가 또는 물리학자이다. 1841년 금과 은의 전기 도금법을 발명하였으며, 열대 나무의 진을 말린 물질인 구타페르카의 절연성을 발견하여 그것으로 거죽을 싼 전선을 만들었다. 이 전선을 응용하여 베를린과 프랑크푸르트 사이에 독일 최초의 전선을 설치하였다. 1847년 동생과 함께 지멘스 AG를 창립하여 전신·전동 기계 등을 발명 제작하였다. 그는 베를린에 처음으로 전기 철도를 만드는 등 독일의 공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여 공업가로 칭송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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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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