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21년 06월 13일(일) 출발 비디오 여행에 소개된 신작 영화와 리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된 영화와 배우는 발신제한, 클래식(조승우, 손예진), 쎄시봉(정우, 한효주),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진동, 천옌시),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새콤달콤 vs 내 이야기, 낫아웃, 김현수(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 / 스윗 프랑세즈, 흩어진 밤 이다.

 

소개된 영화중에 6월 개봉영화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2(21.06.16), 새콤달콤(21.06.04),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21.06.17), 낫아웃(21.06.03), 발신제한(21.06.23), 흩어진 밤(21.06.24)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기 바란다.

 

 

 

 

▷ 2021-6월 개봉영화 : 콰이어트 플레이스 2(21.06.16), 새콤달콤(21.06.04),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21.06.17), 낫아웃(21.06.03), 발신제한(21.06.23), 흩어진 밤(21.06.24)
▷ 2018년 개봉 영화 : 내 이야기(18.04.12)
▷ 2015년 개봉 영화 : 쎄시봉(15.02.05), 스윗 프랑세즈(15.12.03)
▷ 2012년 개봉 영화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12.08.22)
▷ 2003년 개봉 영화 : 클래식(03.01.30)

 

 

 

 

 

 

 

 

 

 

 

 

출발 비디오여행(21년 06월 13일) 내용 정리

 

 

 

 

▷ 출발 비디오 여행 홈페이지 : https://bit.ly/3fc1enw
▷ 2021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322
▷ 2021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76
▷ 2021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016
▷ 2021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869
▷ 2021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737
▷ 2021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598

 

 

 

 

 

 

 

기막힌 이야기, <발신제한(HARD HIT)>

 

 

- 2021 제작
- 한국, 스릴러 외
- 2021.06.23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4분
- 감독 : 김창주
- 출연 : 조우진, 이재인, 진경, 지창욱
- 줄거리
평범한 출근길,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한 통,
“지금 당신의 의자 밑에는 폭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
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 경찰의 추격 속 의문의 발신자와의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열연전.ZIP, <청춘은 아름다워 ZIP>

 

 

- 클래식(조승우, 손예진)
- 쎄시봉(정우, 한효주)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진동, 천옌시)

 

 

클래식(The Classic)

 

 

- 2002 제작
- 한국, 로맨스/멜로
- 2003.01.30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32분
- 감독 : 곽재용
- 출연 : 손예진, 조승우, 조인성, 이기우
- 줄거리
같은 대학에 다니는 지혜(손예진)와 수경은 연극반 선배 상민(조인성)을 좋아한다.
하지만 호들갑스런 수경이 상민에게 보낼 편지의 대필을 부탁하고, 지혜는 수경의 이름으로 상민을 향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지혜의 편지로 맺어진 수경과 상민이 가까워지면서 지혜는 괜한 죄의식에 상민을 멀리 하려 하지만, 우연하게도 자꾸만 마주치게 된다.
한편, 아빠를 일찍 여읜 지혜는 지금은 해외 여행 중인 엄마 주희와 단둘이 살다. 엄마의 빈자리를 털기 위해 다락방을 청소하던 지혜는 우연히 엄마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게 된다. 주희의 첫사랑의 기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비밀 상자를 보면서 지혜는 엄마의 클래식한 사랑을 조금씩 알게 된다.
1968년 여름...
방학을 맞아 시골 삼촌댁에 간 준하(조승우)는 그곳에서 성주희(손예진)를 만나, 한눈에 그녀에게 매료된다. 그런 주희가 자신에게만 은밀하게 '귀신 나오는 집'에 동행해줄 것을 부탁해온다. 흔쾌히 수락한 준하는 흥분된 마음을 가까스로 누르며 주희와의 약속 장소에 나간다. 그런데 갑작스런 소나기를 만나 배가 떠내려가면서 귀가 시간이 늦어지고, 이 일로 주희는 집안 어른에게 심한 꾸중을 듣고 수원으로 보내진다. 작별 인사도 못하고 헤어진 주희를 향한 준하의 마음은 안타깝기만 하다.
그렇게 방학이 끝나고 학교로 돌아온 준하는 친구 태수에게 연애편지의 대필을 부탁받는데, 상대가 주희란 사실에 깜짝 놀란다. 하지만 태수에게 그 사실을 말하지 못하고, 태수의 이름으로 자신의 마음을 담아 주희에게 편지를 쓴다.
편지를 대신 써주며 사랑이 깊어간 엄마와 자신의 묘하게도 닮은 첫사랑. 이 우연의 일치에 내심 의아해하는 지혜는 상민에 대한 생각이 더욱 깊어만 간다. 하지만 이미 친구의 연인이 되어버린 그를 포기하기로 마음먹는데...

 

 

 

 

 

 

 

쎄시봉(C'est Si Bon)

 

 

- 2015 제작
- 한국, 로맨스/멜로 외
- 2015.02.0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2분
- 감독 : 김현석
- 출연 :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 줄거리
한국 포크 음악계의 전설이 된 ‘트윈폴리오’에 제 3의 멤버가 있었다?!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 등을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시봉’, 젊음의 거리 무교동 최고의 핫플레이스였던 그곳에서 ‘마성의 미성’ 윤형주와 ‘타고난 음악천재’ 송창식이 평생의 라이벌로 처음 만나게 된다. ‘쎄시봉’ 사장은 이들의 가수 데뷔를 위해 트리오 팀 구성을 제안하고, 자칭 ‘쎄시봉’의 전속 프로듀서 이장희는 우연히 오근태의 중저음 목소리를 듣고 그가 두 사람의 빈틈을 채워줄 ‘숨은 원석’임을 직감한다. 기타 코드조차 제대로 잡지 못하는 ‘통영촌놈’ 오근태는 이장희의 꼬임에 얼떨결에 ‘트리오 쎄시봉’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고 그 시절,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쎄시봉’의 뮤즈 민자영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로 결심하는데....
그 시절, 젊음의 거리 무교동을 주름잡던 음악감상실 ‘쎄시봉’`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 한명의 뮤즈 그리고 잊지 못할 가슴 시린 첫사랑의 기억...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You Are the Apple of My Eye)

 

 

- 2011 제작
- 대만, 로맨스/멜로 외
- 2012.08.22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7분
- 감독 : 구파도
- 출연 : 가진동, 천옌시, 학소문, 장호전
- 줄거리
그 시절 내가 좋아했던 넌
영원히 내 눈 속에 사과야
학교 대표 얼간이 커징텅과 친구들은 최고의 모범생 션자이를 좋아한다.
수업 도중 사고를 친 커징텅은 션자이의 특별 감시를 받게 되고 둘은 점점 가까워진다.
션자이에 대한 마음이 커진 커징텅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고백을 하지만 션자이는 대답하지 않는다.
그렇게 15년이 지나고,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되는데...

 

 

=

 

 

 

 

 

 

 

 

 

 

 

 

온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A Quiet Place Part II)>

 

 

- 2020 제작
- 미국, 스릴러
- 2021.06.16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7분
- 감독 : 존 크래신스키
- 출연 : 에밀리 블런트, 킬리언 머피, 노아 주프, 밀리센트 시먼즈, 디몬 하운수
- 줄거리
소리 내는 순간, 다시 시작된다!
괴생명체에 의한 무차별적 공격으로 황폐해진 세상, 아이들 대신 죽음을 선택한 아빠의 희생 이후 살아남은 가족들은 위험에 노출된다.
극한 상황에 내몰린 엄마 '에블린'은 갓 태어난 막내를 포함 세 아이와의 생존을 위해 놈들에 맞서기 위한 반격을 준비하고 또 다른 생존자들을 찾아 길을 나서는데...

 

 

 

 

 

 

 

 

영화 대 영화, <새콤달콤 vs 내 이야기>

 

 

 

 

 

새콤달콤(Sweet & Sour)

 

 

- 2021 제작
- 한국, 로맨스/멜로
- 2021.06.04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2분

- 감독 : 이계벽
- 출연 : 장기용, 채수빈, 크리스탈, 신준항
- 줄거리
달달한 연애에 푹 빠져있는 장혁과 다은, 하지만 장혁이 파견 근무를 가게 되면서 연애의 맛이 변하기 시작한다. 조금이라도 더 함께 있기 위해 매일 먼 거리 출퇴근을 마다하지 않던 장혁은 다은의 집에서 피곤에 찌들어 잠들기 일쑤고, 간호사 다은도 3교대 근무에 지쳐 장혁의 마음을 못 본채 짜증만 늘어간다. 달콤했던 연애가 얼굴 찌푸리는 쓴 맛으로 물들어 가는 와중에 장혁은 파견나간 대기업에서 정직원의 기회를 두고 같은 처지인 보영과 첨예한 신경전을 벌이게 된다. 하지만 파견 직원의 설움은 어느새 두 사람에게 끈끈한 동료애를 심어주고, 장혁은 톡톡 쏘는 보영의 새콤한 맛에 빠져들기 시작하는데..

 

 

 

 

 

 

 

내 이야기!!(My Love Story!!)

 

 

- 2015 제작
- 로맨스/멜로 외
- 2018.04.1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5분
- 감독 : 가와이 하야토
- 출연 : 스즈키 료헤이, 나가노 메이, 사카구치 켄타로, 테라와키 야스후미
- 줄거리
이 세상에 잘생기고 예쁜 사랑만 있는 건 아니니깐 “좋아한다!!!”
남자에게는 인기만점, 여자에게는 인기빵점 고릴라 같은 외모의 소년 ‘타케오’에게 어느 날, 운명 같은 첫사랑이 시작된다.
하지만 잘 생긴 것들이 난무하는 이 세상!
“나를 좋아해줄까?” VS “아니, 절대 그럴리 없어”
차마 “좋아한다”는 고백은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한 채 절친 ‘스나카와’와 함께 매일 그녀의 주위를 맴돌게 되는데…

 

 

 

=

 

 

 

 

 

 

 

 

 

 

 

 

이유있다, <낫아웃(NOT OUT)>

 

 

- 2021 제작
- 한국, 드라마
- 2021.06.03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7분
- 감독 : 이정곤
- 출연 : 정재광, 이규성, 송이재
- 줄거리
“내 꿈은 얼마예요?”
기적이 일어났고, 끝까지 가고 싶었다.
특별할 것 없던 열아홉 고교 야구 입시생 `광호`는 봉황대기 결승전 결승타의 주인공이 된다,
잘 될 것 같았던 신인 드래프트에서 탈락한 `광호`.
야구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광호`는 친구에게 불법 휘발유를 파는 일을 소개받아 악착같이 돈을 모으기 시작한다.
하지만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자, 결국 `광호`는 친구에게 위험한 제안을 하는데….

 

 

 

 

 

 

 

 

숨어 보는 명작, <김현수>,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

 

 

- 김현수 숨보명(21.06.13) / 스윗 프랑세즈(15.12.03)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WHISPERING CORRIDORS 6 : THE HUMMING)

 

 

- 2020 제작
- 한국, 미스터리 외
- 2021.06.17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8분
- 감독 : 이미영
- 출연 : 김서형, 김현수, 최리, 비비
- 줄거리
고교시절의 기억을 잃은 ‘은희(김서형)’는 모교에 교감으로 부임한 후부터 알 수 없는 환영과 환청에 시달리기 시작한다.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문제아로 내몰린 ‘하영(김현수)’은 홀리듯 들어간 학교의 폐쇄된 화장실에서 귀신 소리를 듣게 되고 그 곳에서 같은 아픔을 가진 ‘은희(김서형)’와 마주친다.
두 사람은 학교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이 화장실에 있는 존재와 연관됐음을 알게 되고, 곧 죽음의 공포와 마주하게 된다.
기억 속에 감춰진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진다!

 

 

 

 

 

 

 

스윗 프랑세즈(Suite Francaise)

 

 

- 2014 제작
- 영국 외, 로맨스/멜로 외
- 2015.12.03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7분
- 감독 : 사울 딥
- 출연 : 미셀 윌리엄스,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마고 로비
- 줄거리
1940년, 독일이 점령한 프랑스 뷔시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음악을 공부한 프랑스 여인 ‘루실’은 저택에 함께 머물게 된 독일 장교 ‘브루노’를 경계하지만 유일하게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그에게 결국 마음을 연다.
오랜 전쟁으로 모든 것이 버거운 독일 장교 ‘브루노’는 오직 피아노만이 위로가 되는 일상 속에서 유일하게 자신과 닮은 그녀로부터 점점 희망을 얻는다.
모두를 위해 비밀스러워만 했던 그들의 사랑은 끝나지 않는 전쟁처럼 점점 격렬해지는데…

 

 

 

 

 

 

 

 

엔딩 PICK, <흩어진 밤(Scattered Night)>

 

 

- 2019 제작
- 한국, 드라마
- 2021.06.24 개봉, 전체관람가, 81분
- 감독 : 이지형, 김솔
- 출연 : 문승아, 최준우, 김채원, 임호준
- 줄거리
“그냥 같이 살면 안 돼?”
갑자기 집에 찾아드는 낯선 사람들.
엄마와 함께 공부에 집중하는 오빠.
일주일에 한 번 볼까 말까 한 아빠.
그리고 원치 않게 떠맡게 된 힘든 선택.
어둠 속에서 흩어지는 마음들을 바라보는 수민.

 

 

 

 

 

[출처] MBC 출발 비디오여행

 

 

 

 

 

 

 

지금까지 출발 비디오여행에서 소개되었던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