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제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6.19), 퀴즈정답,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고유한 사실이나 문제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보기/힌트 : 베르테르 효과, 매스미디어 효과, 루핑효과
▶ 정답 : 루핑효과
- 인간 유형에 대한 특정한 구분과 범주화가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만들어내고, 그 유형의 사람들이 그 범주 구분의 정당성을 확보해 주는 식의 순환적인 연결 관계를 만들어 내는 효과. '고리 효과'라고도 한다. 1995년 이언 해킹에 의해 제안되었다. 사소했던 특정 사안이 미디어를 통해 보도되면서 대중의 관심이 증폭되고, 이것이 다시 미디어를 통해 보도되는 현상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언론과 미디어의 기능 및 부작용을 경계하는 의미에서 사용되고 있다.
★ 베르테르 효과(Werther effect)
- 자신이 닮고자 하는 이상형이나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유명인이 자살할 경우, 그 대상을 모방해 자살을 시도하는 현상을 말한다.
- 자살 사건이 신문 등의 미디어를 통해 크게 알려지면 이후 모방 자살이 증가하는 현상. 요한 볼프강 폰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인기를 끌자, 유럽 전역에서 소설의 주인공인 베르테르처럼 권총 자살하는 사건이 확산된 현상에서 유래했다. 주로 유명인이나 충격적인 자살 사건이 대대적으로 보도되면 비슷한 형식의 자살이 늘어난다는 이론으로, 자살에 대한 언론미디어의 사회적 역할을 주장하는 근거가 된다.
=
=
=
함께보면 좋은 앱테크
https://barista7.tistory.com/4363
https://barista7.tistory.com/4347
https://barista7.tistory.com/4326
https://barista7.tistory.com/4313
https://barista7.tistory.com/4349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재테크 > 오늘의 퀴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6.20), 우리나라 동쪽 끝에 위치한 섬 독도 행정구역 (0) | 2021.06.20 |
---|---|
신한쏠, 야구상식 쏠퀴즈(21.06.20), KBO리그 사상 최초의 영구결번 선수 (0) | 2021.06.20 |
신한쏠, 야구상식 쏠퀴즈(21.06.19), 야구 기록인 세이브, 블론세이브와 가장 관계 있는 포지션 (0) | 2021.06.19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6.18), 우리나라가 처음 출전한 올림픽은 런던올림픽 (0) | 2021.06.18 |
신한쏠, 야구상식 쏠퀴즈(21.06.18), 키움히어로즈의 마스코트의 이름이 아닌것 (0) | 2021.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