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용하는 구글 주요서비스는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웹마스터도구 들이다. 그래서 하나의 계정으로 가입하고 사용하였는데, 지난번 계정을 변경하면서 사용자 추가를 하고 변경을 하였다. 하지만 모두 변경한줄 알고 있었는데, 웹마스터도구 계정은 변경하지 않고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하는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잊고 있었다. 지금부터 웹마스터도구 사용자 추가 및 소유자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 웹마스터도구 사용자 추가 및 소유자 변경 방법

 

 

 

 

 

 

 

애드센스, 애널리틱스의 사용자 추가 및 변경방법은 이전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이전계정은 살아있는 상태에서 사용자를 추가하고 소유자를 변경할 것이다. 사용자 추가 방법은 쉬우니 따라해보자.

 

 

 

 

 

 


웹마스도구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홈 > 속성관리 > 사용자 추가 또는 삭제 클릭한다.

 

 

 

 

기존 구글계정이 보이고, 우측 상단에 있는 "새 사용자 추가"를 클릭한다.

 

 

 


새사용자 이메일을 입력하고, 권한을 선택한다. 권한은 제한적, 전체 2가지중에 선택할 수 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하면 새로운 사용자가 추가 되었다.

 

 

 

 

이제 소유자를 추가해볼 차례인다. 우측 상단에 '속성 소유자 관리'가 있는데, 여기에서 소유자를 지정할 수 있다. 클릭해보자.

 

현재는 확인된 소유자 계정은 1개만 등록되어 있다.

 

 

 

 

 

좌측하단에 있는 소유자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난다.

 

 

 

 

 

 

 

 

 

 

 

 


이곳에 추가할 소유자 이메일을 등록하면 "0000@gmail.com을(를) 추가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위임 방법으로 소유확인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구글 웹마스터도구 로그인계정 추가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