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크롬에는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활용할수 있는 확장프로그램들이 몇가지 있다. 그중에서 퍼블리셔 툴바(Publisher Toolbar)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 확장프로그램으로 애드센스 광고위치별 수익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분석할 수 있다. 광고의 수익을 실시간 확인 및 분석을 통해서 광고 배치와 블로그 운영 전략을 수정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라 생각한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활용방법

 

 

 

 

 

 

퍼블리셔 툴바(Publisher Toolbar) 설치하기

 

 

프로그램 설치는 간편하다. 크롬을 실행하고,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입력하고 검색한다.

 

 

 


또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도 된다.

 

 

 

 

크롬 웹스토어 화면에 구글 퍼블리셔 툴바가 보일 것이다.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한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퍼블리셔 툴바를 검색하면 아래그림 처럼 나온다. '+ CHROME에 추가'를 클릭한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구글 퍼블리셔 툴바의 아이콘이 생성된것을 볼 수 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그림 처럼 보일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사용을 클릭하면 사용할 계정을 입력하고 액세스 허용을 클릭하면 회색이었던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변할 것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도 계정 인증 방법은 애드센스 인증방법과 동일하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을 클릭하고, 사용할 계정을 입력하고, 액세스 허용을 클릭한다.

 

 

 

 

설치는 끝났으니 제대로 나오는지 한번 실행해보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현재까지 수익현황과 블로그의 광고유형 등을 볼수 있다.

 

 

 

 

 

 

 

 

 

 

 

블로그에 나와있는 광고중에 하나를 클릭해보자. 아래그림과 같이 광고 게재 위치별 광고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퍼블리셔 툴바를 활용하면 수익이 낮은 광고의 위치와 유형을 분석하고 변경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구글 퍼블리셔 툴바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