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17년 11월 21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포스팅하기 시작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바로 스냅북을 활용하여 애드센스 승인은 바로 받을 수 있었다.

 

지금은 스냅북을 활용한 방법이 막혔다는 소문이 있던데, 정말 시기가 잘 맞아 떨어졌던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스냅북 활용하기(http://barista7.tistory.com/4)

 

 

 

 

 

 

티스토리 블로그 2018년 상반기 결산 및 애드센스 수익공개

 

 

 

 

 

 

 

 

블로그에 글을 하나씩 하나씩 포스팅하는것이 쉬운일은 아니었다. 게다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할때는 단문의 사진위주의 흔적을 남기는 정도의 블로그였기 때문에 습관을 고치는것이 더욱 힘들었다. 초반에는 글 하나를 포스팅하기 위해서 여러번 생각을하고 고치고 하는 과정을 거치다 보면 몇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리기도 했다.

 

 

현재는 조금은 익숙해져서 처음보다 글쓰고 편집하는 시간은 조금 단축된 것 같다. 하지만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한다는것은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공개하는것이기 때문에 항상 고민이 되는것은 변함이 없는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할때보다 신경을 더 많이 쓰게 되었는데, 그것은 아무래도 티스토리 특성상 블로그를 만들고 꾸밀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추가적으로 애드센스라는 것이 한몫을 하기도 했다.

 

 

 

 

 

 

 

 

 

 

 

지난 8개월 동안 글쓰기 힘들때도 있었지만 여가시간을 쪼개어 글을 쓰는데 아무런 보상이 없었다면 페이스북이나, 티스토리 등등의 서비스들 처럼 얼마못가서 흥미를 잃었을지도 모른다. 어찌보면 애드센스 수익이 매달 조금씩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흥미를 느끼고 "1일 1포스팅"의 원칙을 지키고자, 다짐하고 꾸준하게 노력해 왔다.

 

 

그러던 6월 19일 오전 날벼락 같은 다음 검색 누락이 발생하였다. 누락이 발생하면서 다음 검색 유입은 없어지고,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유입에 의지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다행스러운것은 6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네이버 검색유입은 대략 2,000회 선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는 실정이다.

 

 

 

티스토리블로그 다음 검색누락 현상 발생, 방문자수 절반으로 줄었다(http://barista7.tistory.com/553)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방문자수를 정확히 믿을수는 없지만 5월과 6월의 방문자 수는 대략 2,000회 선을 겨우 유지하고 있다.

 

 

 

 


매일 검색유입 경로와 방문자수 도표를 보면 힘이 빠지기도 한다.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찾지못하고 있다.

 

 

 

 

 

 

 

 

 

 

 

 

 

 

2018년 상반기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그동안 블로그의 수익을 공개하지 않았었다. 2018년의 절반이 지난 시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상반기 결산을 하고 수익도 따져보게 되었다.

 

 

그동안 많지 않은 수익이지만, 6월달에는 처음으로 블로그 수익이 300달러를 넘게 되었다.

 

 

 

 

 

 

월간 방문자수 현황을 보더라도 꾸준히 방문자수는 증가하고 있었다. 2018년 하반기에는 블로그가 어떻게 되어 있을지 걱정이 앞선다.

 

 

 

 

 

 

 

 

지난 8개월 동안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은 아래 표와 차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월간 방문자 수에 비해서는 수익이 적은편이라 생각이 되는데, 아마도 블로그의 체류시간과 이탈률 등의 문제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17년 11월부터 18년 6월까지 모두 확인하려니, 힘들어서 가까운 2달치만 차트를 보면서 확인해보려 한다. 앞으로는 매월 확인하고 분석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다.

 

 

 

지난 5월달에는 1일 평균 9.5$의 수익발생하였다. 그 중에서 5월 29일 ~ 31일 사이에 큰변화가 있었고, 5월 30일하루동안의 수익이 무려 43.78$나 발생하였는데, 이것이 5월달의 1일 평균 수익에 큰영향을 끼쳤다.

 

 

 

 

 

 

5월말의 영향으로 6월달의 1일 평균 수익은 10.77$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등락폭이 너무 크다. 그리고 6월 19일 이후 다음 검색 유입이 누락되면서 타격을 받게 되었다.

 

 

 

 

 

 

 

 

 

 

 

 

 


6월달은 초반의 조회수 상승세 때문에 월 수익이 300$를 넘었지만, 7월달 부터는 한동안 300$는 힘들 것만 같다.

다음 검색 누락의 영향으로 검색유입이 많이 줄어들었고, 6월 19일 이후 1일 평균 5$ 수익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략 계산을 해봐도 "5달러 X 30일=150달러" 가 나오는데, 7월달부터는 120~150달러(1일 3~5달러)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로그의 다음 검색 유입도 문제지만, 블로그의 체류시간과 이탈률 방지 등도 고민해야할 문제라고 생각된다.

 

 

 

 

어쩌면 이정도 수익이 유지되는것도 다행인지도 모르겠다. 여러가지 고민을 하다 현재의 블로그를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유입을 늘리기 위해 최적화 시키기로 결정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저품질 탈출 가능한가?(http://barista7.tistory.com/564)

 

 

 

여러가지 방법을 찾고는 있지만, 아직 답을 찾지 못했다. 지금 떠오르는 가장좋은 방법은 좋은 글을 쓰는것 뿐이라 여겨진다.

 

 

 

 

 

 

지금까지 네이버에서 검색유입이 많아지기를 희망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상반기 결산 및 애드센스 수익공개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