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현재 Fastboot 스킨을 사용중이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최신 포스트 모듈에 나오던 썸네일이 티스토리 기본이미지인 북(book_big.jpg)으로 나오는 것이아닌가!

 

 

 

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겠지라고 생각을 했지만, 하루, 이틀이 지나도 그대로 였고,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들도 같은 증상이 보였다.

 

 

 

 

 

 

 

티스토리 Fastboot 반응형스킨 최근 포스트 모듈 썸네일 오류 해결 방법

 

 

 

 

 

 

블로그 이미지 관련 URL을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다른일 때문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이렇게 손을 대게 되었다.

 

원인은 이미지를 불러오는 URL주소가 변경된것 때문인데, HTML과 fastboot.min.js 에서도 수정을 해줘야 썸네일이 제대로 나타난다.

 

 

 

 

 

1. Html에서 수정 할 부분

 

수정전 : 'cfile6.uf.tistory.com/image/2714794F5~~~~~~'

수정후 : 't1.daumcdn.net/cfile/tistory/2714794F5~~~~~~'

 

 

 

2. fastboot.min.js 수정 할 부분


수정전 : e = “http://cfile”;

수정후 : e = “https://t1”;

 

 

 

 

 

 

 

 

 

 

 

 

 

 


HTML 수정은 문제가 안되지만, fastboot.min.js 파일은 편집기로 내용을 보면 줄바꿈이 안된상태라서 보기 힘들다.

 

 

 

 

 

스킨의 images 폴더에 있는 fastboot.min.js 파일을 메모장 또는 Notepad++ 등 사용해서 열고, http://cfilehttps://t1으로 찾아서 수정한다.

 

 

http://cfile으로 검색해서 그 자리에 https://t1을 복사 붙혀넣기를 하고, 저장한 후 블로그관리홈>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파일업로드 에서 fastboot.min.js을 업로드 하면된다.

 

 

 

 

 

 

 

 

 

 

 

 

 


좀더 검색을 해보니 이미 같은 증상으로 fastboot.min.js 파일을 수정해서 올린분이 있어서 그것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다. 보기힘든 fastboot.min.js 파일을 수정하는 수고를 덜게 되었다. 아래에 첨부해 둔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존에 업로드 되어있던 fastboot.min.js 파일은 다시 받아서 백업해두고, 새로 받은 fastboot.min.js 파일을 업로드 하였다.

 

 

결과는 바로 나타났다. 썸네일이 정상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이것으로 최근글모듈의 썸네일 오류는 깨끗하게 해결이 되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Fastboot 반응형스킨 최근 포스트 모듈 썸네일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