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포켓몬고(Pokémon GO)는 트레이너 레벨이 올라갈수록 혼자서 하기에는 힘이 들지만, 함께할 트레이너가 많을 수록 도움이되고 즐기면서 게임을 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하는 기간에 따라 등급 및 혜택이 달라진다. 친구추가를 추가하고 매일 선물을 주고받다 보면 등급이 올라가고, 해당 등급의 경험치를 받게 된다. 등록된 친구가 많을수록 받게되는 경험치는 늘어나게 된다.

 

베스트 프렌드인 트레이너와 교환, 선물, 체육관/레이드 배틀, 트레이너 배틀 등을 하다보면 '반짝반짝 프렌드'로 변할때가 온다. '반짝반짝 프렌드' 상태가 되면 별도의 안내창이 나타나고,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의 이름 색이 변경되고 이름 좌우에 반짝반짝 문양이 추가된다.

 

반짝반짝 프렌드는 베스트 프렌드당 하루에 1번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포켓몬을 교환하기 전까지는 해당 상태가 유지된다. 반짝반짝 프렌드 상태에서 포켓몬을 교환하면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기때문에, 전설이나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별한 포켓몬을 교환하는게 좋다.

 

반짝반짝 프렌드와 반짝반짝 포켓몬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해 보았다.

 

 

 

▶ Pokémon GO 초대 코드 : CK7R98PPH
▶ Pokémon GO 초대 링크 : 포켓몬고

 

https://pokemongolive.com/refer?code=CK7R98PPH&source=INVITE_PAGE 

 

Pokemon GO

 

7dn5.adj.st

 

 

 

 

 

 

 

 

 

 

 

 

포켓몬고 반짝반짝 프렌드와 반짝반짝 포켓몬( 초대코드 : CK7R98PPH )

 

 

 

 

▷ 페이코인 이벤트( 리워드 코드 : 45EBYTB ) : https://barista7.tistory.com/6632
▷ 겜톡톡( 추천코드 : code21 ) : https://barista7.tistory.com/5632
▷ 머니트리 이벤트( 추천 코드 : HCUS5098 ) : https://barista7.tistory.com/6112
▷ 중고나라 ( 추천코드 : Z4UD1M ) : https://barista7.tistory.com/6445
▷ 메디패스 걷기, 코인워크( 추천코드 : 5G2MO7 ) : https://barista7.tistory.com/6530

 

https://barista7.tistory.com/6603

 

포켓몬고 멜탄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스페셜 리서치 공략( 초대 코드 : CK7R98PPH )

포켓몬고(Pokémon GO)에서 스페셜 리서치(멜탄의 수수께끼를 풀어라)를 통해서 멜탄을 포획할 수 있다. 멜탄은 너트 포켓몬으로 멜메탈로 진화를 한다. 멜메탈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멜탄의 사탕 40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6583

 

포켓몬고(Pokémon GO) 이브이 진화방법 정리( 초대 코드 : CK7R98PPH )

얼마전 초등학교 다니는 조카때문에 포켓몬고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2017년 포켓몬고 게임이 국내에 출시되었을때 시작혀였고, 산책하면서 주위에 있던 포켓몬을 잡았었다. 5년이 지난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6675

 

포켓몬고 깊이 잠든 포켓몬을 깨워라 스페셜 리서치 공략( 초대 코드 : CK7R98PPH )

포켓몬고(Pokémon GO)에서 스페셜 리서치(깊이 잠든 포켓몬을 깨워라)를 통해서 지라치를 포획할 수 있다. 지라치 스페셜 리서치는 세레비(간을 초월하는 포켓몬을 쫓아라) 스페셜 리서치를 7단계

barista7.tistory.com

=

 

 

 

 

 

 

 

 

 

 

 

 

반짝반짝 프렌드와 반짝반짝 포켓몬

 

 

▶ Pokémon GO 초대 코드 : CK7R98PPH
▶ Pokémon GO 초대 링크 : 포켓몬고

 

https://pokemongolive.com/refer?code=CK7R98PPH&source=INVITE_PAGE 

 

Pokemon GO

 

7dn5.adj.st

 

 

 

▣ 반짝반짝 프렌드

-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베스트 프렌드가 되어야 한다.

 

- 베스트 프렌드와 포켓몬 교환, 선물 주고 받기, 체육관/레이드 배틀, 트레이너 배틀 등의 활동을 하다보면 '반짝반짝 프렌드'로 변할때가 온다.

 

- '반짝반짝 프렌드' 상태가 되면 별도의 안내창이 나타나고,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의 이름 색이 변경되고 이름 좌우에 반짝반짝 문양이 추가된다.

 

-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면 포켓몬을 교환할 때 서로에게 오는 포켓몬이 반짝반짝 포켓몬(LUCKY)이 된다.

 

- 반짝반짝 프렌드는 베스트 프렌드 당 하루에 1번까지 발생할 수 있고, 포켓몬을 교환하기 전까지는 '반짝반짝 프렌드' 상태가 유지된다. 반짝반짝 프렌드 상태에서 포켓몬을 교환하면 '반짝반짝 포켓몬(LUCKY)'이 되기때문에, 전설이나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별한 포켓몬을 교환하는게 좋다.

 

 

 

 

▶ 반짝반짝 프렌드 되는 방법
- 베스트 프렌드 상태에서 선물 교환, 대전, 배틀, 포켓몬 교환 등의 행동을 하다보면 랜덤으로 반짝반짝 프렌드가 될 가능성이 있다.

 

- 랜덤이다 보니 베스트 프렌드가 되고 1년이 지나서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었다는 사람도 있다.

 

- 베스트 프렌드에게 하루 최초로 선물 교환 등의 행동을 해서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지 않는다면, 당일은 동일한 사람과 몇번 교환 및 대전을 하더라도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지 않는다.

 

 

1) 선물 교환 및 열기
- 포켓몬고에서 친구와 선물을 주고 받고 열기 하면 친구등급이 올라간다. 둘 중 한명만 열어도 친구 등급이 올라가기 때문에 두명 모두 선물을 열 필요는 없다.

 

2) 친구와 대전
- 친구와 대전을 통해서 친구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울트라 프렌드 이상부터는 원거리 배틀도 가능하다. 원거리 배틀로 친구등급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포켓몬 교환하기
- 친구와 포켓몬을 교환하면 친구 등급을 올릴 수 있다. 하루동안 친구와 최대 100번 교환 할 수 있고, 친구등급은 한번만 올라간다.

 

4) 레이드 배틀 및 체육관 배틀
- 친구와 레이드 배틀 및 체육관 배틀을 함께하면 친구 등급을 올릴 수 있다.

 

https://barista7.tistory.com/6666

 

포켓몬고 트레이너 코드 공유, 친구 추가 방법( 초대 코드 : CK7R98PPH )

포켓몬고(Pokémon GO)에서 트레이너 코드를 입력해 다른 트레이너를 친구로 추가할 수 있다. 친구추가는 자신의 트레이너 코드를 친구에게 보내거나, 친구의 트레이너 코드를 입력 또는 QR코드를

barista7.tistory.com

 

 

 

 

▣ 반짝반짝 포켓몬

- 반짝반짝 프렌드와 포켓몬을 교환하면 '반짝반짝 포켓몬(LUCKY)'이 되는데, 색이 다른 포켓몬(이로치, SHINY)과 다르다.

 

- 반짝반짝 포켓몬은 포켓몬 도감 및 프로필에서 반짝거리는 효과가 나타난다.

 

-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높은 개체의 포켓몬을 얻을 수 있는데, 반짝반짝 포켓몬은 전투에서 더 강한 힘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고, 강화하는데 필요한 별의 모래의 양이 줄어들든다. 반짝반짝 포켓몬의 개체값은 12~15(최소 개체값 80%)에서 결정되고, 포켓몬 강화에 필요한 별의모래가 50% 줄어든다.

 

- 반짝반짝 프렌드 상태가 아니더라도 포켓몬 교환시에 '반짝반짝 포켓몬'이 될 가능성은 있다. 포켓몬을 교환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상대방과 자신의 포켓몬이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는데, 반짝반짝 포켓몬의 발생 확률은 기본 5%부터 시작해서 교환하려는 포켓몬을 포획한 날짜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에 따라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랜덤으로 발생되는 것이라서 원하는 포켓몬을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 반짝반짝 포켓몬의 장점
- 포켓몬 교환시 별3개 등급의 개체값이 보장된다.
- 포켓몬 강화 시 사용되는 별의 모래가 줄어든다.

 

 

 

▶ 포켓몬 교환시 반짝반짝 포켓몬 발생 확률
- 포켓몬 교환시 반짝반짝 포켓몬은 두 포켓몬의 박스 검색어 '일수'에 따라 확률이 결정된다. 두 포켓몬의 연차를 합하여 확률이 결정되는데, 연차가 지날수록 발생 확률은 5%씩 증가하고, 두 포켓몬의 연차 합이 3년차 이상이면 발생 확률은 20%로 고정된다. 반짝반짝 포켓몬이 발생할 최대 확률은 20%가 된다.

 

① 0년차 포켓몬과 0년차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확률 : 5%
② 0년차 포켓몬과 1년차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확률 : 10%
③ 1년차 포켓몬과 1년차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확률 : 15%
④ 0년차 포켓몬과 3년차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확률 : 20%
⑤ 1년차 포켓몬과 2년차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확률 : 20%
예) 2년차 이상의 포켓몬과 2년차 이상의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확률 : 20%

 

 

 

▶ 포켓몬 교환
- 교환하기 위해서는 최소 10레벨이고 100m 내의 범위에 있어야 한다.
- 교환시 별의 모래를 소모한다. 이 때 우정레벨, 도감 등록 여부, 포켓몬 유형 구분에 따라 별의모래 소모량이 달라진다.
- 교환시 자신이 전송하는 포켓몬의 사탕을 얻게 되는데, 31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는 사탕XL 1개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 교환하는 두 포켓몬 사이의 거리(원산지)에 따라 사탕의 개수, 사탕XL 획득 확률이 결정된다.
- 교환시 포켓몬의 개체값은 우정레벨에 따라 어느정도 범위 내에서 랜덤으로 결정된다.

 

https://barista7.tistory.com/6654

 

포켓몬고 포켓몬 교환 조건 및 방법( 초대 코드 : CK7R98PPH )

포켓몬고(Pokémon GO)를 하다보면 친구와 포켓몬을 교환해야 할때가 있다. 나에게는 잘 잡히는 포켓몬이 친구에게는 아오지 않는다거나, 그 반대인 경우가 있다. 그리고 스페셜 리서치와 필드 리

barista7.tistory.com

 

=

 

 

 

 

 

 

 

 

 

 

 

 

Pokémon GO 초대( 초대 코드 : CK7R98PPH )

 

 

▶ Pokémon GO 초대 코드 : CK7R98PPH
▶ Pokémon GO 초대 링크 : 포켓몬고

 

https://pokemongolive.com/refer?code=CK7R98PPH&source=INVITE_PAGE 

 

Pokemon GO

 

7dn5.adj.st

 

 

▣ Pokémon GO 초대

 

▶ 방법
- 초대 코드( CK7R98PPH )를 사용해서 Pokémon GO를 시작 또는 다시 플레이하면 몬스터볼 100개를 받을 수 있으며 스페셜 보너스도 있다.
- 트레이너의 초대로 다시 시작한 경우, 로그인 안 한 기간이 90일 넘지 않으면 리워드를 받을 수 없다.

 

 

 

 

▶ 리워드

 

 

 

 

[사진 출처] 포켓몬고 캡쳐

 

 

https://barista7.tistory.com/6530

 

앱테크, 메디패스 걷기만 해도 MED 코인 채굴( 추천코드 : 5G2MO7 )

메디패스(Medipass)는 간편한 보험청구부터, 걸으면 돈이 되는 코인워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앱이다. 메디패스에는 캐시워크, 토스 만보기 등과 같이 단계별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5632

 

앱테크, 겜톡톡에서 루데나 토큰 받자( 추천코드 : code21 )

겜톡톡은 3백만명 이상의 글로벌 게임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P2E 게임 소셜 플랫폼이다. 겜톡톡 메인홈에서 Best 공략, 인기톡, 게임 영상, 인기 게임그룹, 게임 공략가, 게임 고수, 유머 등 게임관

barista7.tistory.com

 

 

 

 

 

지금까지 포켓몬고(Pokémon GO) 반짝반짝 프렌드와 반짝반짝 포켓몬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