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24년 02월 11일(일) 출발 비디오 여행에 소개된 신작 영화와 리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된 영화는 레이징 그레이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바튼 아카데미, 우리는 형제입니다, 국제시장, 마음이..., 파묘 VS 찰리와 초콜릿 공장, 리바운드 이다.

 

소개된 영화중에 2024년 2월 개봉 영화는 데드맨(24.02.07), 미나씨, 또 프사 바뀌었네요?(24.02.07), 살인자ㅇ난감(24.02.09), 도그데이즈(24.02.07)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세요.

 

 

 

 

▷ 2024-3월 개봉영화 : 레이징 그레이스(2024.03)
▷ 2024-2월 개봉영화 : 막걸리가 알려줄거야(24.02.28), 바튼 아카데미(24.02.21), 파묘(24.02.22)
▷ 2023년 개봉영화 : 리바운드(23.04.05)
▷ 2014년 개봉영화 : 우리는 형제입니다(14.10.23), 국제시장(14.12.17)
▷ 2006년 개봉영화 : 마음이...(06.10.25)
▷ 2005년 개봉영화 : 찰리와 초콜릿 공장(05.09.16)

 

 

 

 

 

 

 

 

 

 

 

 

출발 비디오여행(24년 02월 11일) 내용 정리

 

 

 

 

▷ 출발 비디오 여행 홈페이지 : https://bit.ly/3fc1enw
▷ 2024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029
▷ 2024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40

 

 

 

 

 

 

 

기막힌 이야기, <레이징 그레이스(Raging Grace)>

 

 

- 2023 제작
- 영국, 미스터리 외
- 2024.03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4분
- 감독 : 패리스 자실라
- 출연 : 맥스 에이겐만, 제이든 페이지 보아디야, 리앤 베스트, 데이빗 해이먼
- 줄거리
화려한 대저택 속 깊게 뿌리 박힌 비밀이 눈을 뜬다! 거처도 없이 홀로 어린 딸을 키우던 ‘조이’. 한 대저택의 입주 가정부 제안을 받고 그곳으로 향한다. 대저택의 주인 캐서린, 혼수 상태인 그녀의 숙부 개릿, 그리고 조이가 몰래 들여 온 딸 그레이스까지, 네 사람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어느 날, ‘그레이스’는 ‘캐서린’이 ‘개릿’에게 하는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고, 이를 알게된 '조이'는 ‘개릿’을 깨워 진실을 파헤치기로 하는데…. 가장 깊은 곳에 봉인된 비밀이 마침내 눈을 뜬다.

 

 

 

 

 

 

 

 

이유있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FAQ)>

 

 

- 2023 제작
- 한국, 드라마 외
- 2024.02.28 개봉, 전체관람가, 91분
- 감독 : 김다민
- 출연 : 박나은, 박효주, 김희원, 김지훈
- 줄거리
“왜 이렇게 살아야 해요?” 11살 동춘이가 질문했더니, “톡톡-.- 톡톡톡-.-…” 막걸리가 로또 당첨번호를 말해줬다?! 국영수는 기본! 창의과학, 태권도, 미술, 코딩까지 이렇게 바쁜데, 이젠 페르시아어도 배워야 한다니… 멍 때리기가 유일한 취미인 인생 권태기 11살 동춘이에게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막걸리가 말을 걸어온다. 이건 모스부호? 게다가 페르시아어라고? 인생이 궁금증 투성이인 동춘이에게 막걸리가 꼭 전하고 싶은 비밀은 뭘까?

 

 

=

 

 

 

 

 

 

 

 

 

 

 

 

온영화, <바튼 아카데미(The Holdovers)>

 

 

- 2023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2024.02.21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33분
- 감독 : 알렉산더 페인
- 출연 : 폴 지아마티, 도미닉 세사, 다바인 조이 랜돌프, 캐리 프레스턴
- 줄거리
함께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혼자였다. 1970년 바튼 아카데미,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두가 떠난 텅빈 학교에는 세 사람이 남게 된다. 고집불통 역사 선생님 ‘폴’, 문제아 ‘털리’ 그리고 주방장 ‘메리’. 이들은 원치 않았던 동고동락을 시작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순간,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면서 특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이럴때 이 영화, 미우나 고우나 소중한 가족

 

 

▶ 미우나 고우나 소중한 가족
<우리는 형제입니다>
<국제시장>
<마음이...>

 

 

 

 

우리는 형제입니다(We Are Brothers)

 

 

- 2014 제작
- 한국, 코미디
- 2014.10.2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2분
- 감독 : 장진
- 출연 :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 윤진이
- 줄거리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생이별한 후 30년 만에 극적 상봉에 성공한 상연과 하연 형제!
하지만 막상 만나고 보니… 정말 한 핏줄 맞아?!
게다가 30년 만에 만났다는 기쁨도 잠시, 30분 만에 엄마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렸다!
엄마를 봤다는 제보를 쫓아 두 형제, 방방곡곡 전국 원정을 시작한다!
말투도, 스타일도, 직업도! 달라도 너~무 다른 이 형제!
과연 사라진 엄마도 찾고, 잃어버린 형제애도 찾을 수 있을까?

 

https://barista7.tistory.com/2384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We Are Brothers,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우리는 형제입니다(We Are Brothers)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 윤진이가 출연한 장진 감독의 영화다. 9살때 미국으로 입양된 박상연(조진웅)이 어미니와 동생을 찾아 한국으로 온다. 승자(김영애)와

barista7.tistory.com

 

 

 

 

 

국제시장(Ode to My Father)

 

 

- 2014 제작
- 한국, 드라마
- 2014.12.17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26분
- 감독 : 윤제균
- 출연 :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 줄거리
1950년 한국전쟁을 지나 부산으로 피란 온 ‘덕수’(황정민 분)의 다섯 식구, 전쟁 통에 헤어진 아버지를 대신해야 했던 ‘덕수’는 고모가 운영하는 부산 국제시장의 수입 잡화점 ‘꽃분이네’서 일하며 가족의 생계를 꾸려 나간다. 모두가 어려웠던 그때 그 시절, 남동생의 대학교 입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이역만리 독일에 광부로 떠난 ‘덕수’는 그곳에서 첫사랑이자 평생의 동반자 ‘영자’(김윤진 분)를 만난다. 그는 가족의 삶의 터전이 되어버린 ‘꽃분이네’ 가게를 지키기 위해 ‘선장’이 되고 싶었던 오랜 꿈을 접고 다시 한번 전쟁이 한창이던 베트남으로 건너가 기술 근로자로 일하게 되는데…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그때 그 시절,
가장 평범한 아버지의 가장 위대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마음이...(Heart Is)

 

 

- 2006 제작
- 한국, 드라마
- 2006.10.25 개봉, 전체관람가, 97분
- 감독 : 박은형, 봉수
- 출연 : 유승호, 김향기, 달이, 안길강
- 줄거리
“나... 고백할게 있는데, 사실은 너 훔쳐왔어...” 11살 나이답지 않게 듬직한 소년 찬이, 그리고 찬이의 6살 배기 떼쟁이 여동생 소이… 이렇게 두 오누이는 집을 나간 엄마가 돌아오길 기다리며 살고 있다. 어느날 찬이는 강아지를 갖고 싶어 떼 부리는 소이를 위해 생일 선물로 갓 태어난 강아지를 한 마리를 훔쳐온다. 소이는 엄마가 자기 마음을 알고 보내준 것 같다며 강아지 이름을 ‘마음이’라 짓는다. 그렇게 세 식구가 된 찬이, 소이, 마음이는 그 어느 때 보다 행복한 한때를 보내게 된다. “소이를 잃게 된 게 다 너 때문이라 생각했어” 어느덧 1년이 지나고 이제 마음이는 찬이가 없을 때 소이를 친구처럼, 오빠처럼 돌볼 만큼 큰 늠름한 개가 된다. 그 해 겨울, 꽁꽁 언 강변에서 추위와 배고픔을 잊은 채 신나게 썰매를 타던 세(?) 남매에게 예기치 못한 불행이 찾아온다. 살얼음이 깨지면서 소이가 물에 빠지게 된 것이다. 그렇게 소이를 잃게된 찬이는 그 모든 것이 마음이 때문이라 생각하고 무섭게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다. 엄마도 떠나고 소이도 떠난 그 집이 싫어진 찬이… 소이의 유품인 분홍색 책가방을 챙겨 메고 찬이도 어디론가 떠난다. 홀로 남겨진 마음이는 찬이를 찾아 나서는데… 과연 마음이는 찬이를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찬이는 ‘마음이’의 진심을 알게 될까?

 

 

=

 

 

 

 

 

 

 

 

 

 

 

 

영화 대 영화, <파묘> VS <찰리와 초콜릿 공장>

 

 

 

 

 

파묘(Exhuma)

 

 

- 2022 제작
- 한국, 미스터리
- 2024.02.22 개봉
- 감독 : 장재현
- 출연 :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 줄거리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이 합류한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왔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 2005 제작
- 영국 외, 코미디 외
- 2005.09.16 개봉, 전체관람가, 115분
- 감독 : 팀 버튼
- 출연 :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어, 데이비드 켈리, 헬레나 본햄 카터
- 줄거리
신비한 수수께끼를 간직한 웡카의 초콜릿 공장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 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웡카(조니 뎁)라는 인물.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웡카는 몇 년 동안 공장 밖으로 나가본 적도 없다고 한다. 그가 어떤 사람이고, 왜 초콜릿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지 모두들 궁금해 할 뿐이다.
어느 날, 윌리 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이제 전 세계 어린이들은 황금티켓을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다.
윌리 웡카의 황금티켓을 찾아라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함께 초콜릿 공장 바로 옆, 다 쓰러져 갈듯한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프레디 하이모어) 역시 초콜릿 공장에 가고 싶은 건 마찬가지.
찰리는 매일 밤 잠들기 전 공장 안이 어떻게 생겼을 지를 상상하며 잠이 들곤 했다.
하지만 찰리는 1년에 단 한번, 자신의 생일에 딱 한 개의 웡카 초콜릿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당첨될 확률은 거의 희박했다.
한편, 세계 각국에서 행운의 당첨자들이 속속 나타나기 시작했다.
첫 번째 당첨자는 독일의 먹보 소년 아우구스투스. 언제나 초콜릿을 입에 달고 사는 소년이다. 두 번째 행운은 뭐든지 원하는 건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부잣집 딸 버루카에게, 세 번째는 껌 씹기 대회 챔피언인 바이올렛에게 돌아간다. 네 번째 주인공인 마이크는 자신이 얼마나 똑똑한지를 세상에 과시하기 위해 도전에 응해 목적을 달성한 집념의 소유자다.
그리고 마지막!! 눈 쌓인 거리에서 우연히 돈을 주워 웡카 초콜릿을 산 찰리가 다섯 번째 황금 티켓을 발견한 주인공이 되었다!!
초콜릿 강이 흐르고 사탕이 익어가는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환상의 세계
웡카의 초콜릿 공장에 들어간 찰리는 눈앞에 펼쳐지는 놀라운 광경들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한쪽엔 초콜릿 폭포가 흐르고 그 옆에선 쾌활한 움파 룸파 족들이 거대한 초콜릿 과자 산에 삽질을 하거나, 용머리 모양을 한 설탕 보트를 타고 초콜릿 강을 건너간다. 초콜릿 강가에는 꽈배기 사탕이 열리는 나무와 민트 설탕 풀이 자라고 있고 덤불 속에선 머쉬멜로우 체리크림이 익어간다.
한편, 찰리를 제외한 다른 네 명은 웡카의 놀라운 발명품들에는 관심도 없고 한결같이 욕심과 이기심, 승부욕과 과시욕에 눈이 멀어 자꾸만 문제를 일으키는데…

 

 

 

 

 

 

 

내가 주연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리바운드(Rebound)>

 

 

- 2022 제작
- 한국, 드라마
- 2023.04.05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22분
- 감독 : 장항준
- 출연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 줄거리
농구선수 출신 공익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로 발탁된다.
하지만 전국대회에서의 첫 경기 상대는 고교농구 최강자 용산고.
팀워크가 무너진 중앙고는 몰수패라는 치욕의 결과를 낳고 학교는 농구부 해체까지 논의하지만, ‘양현’은 MVP까지 올랐던 고교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선수들을 모은다.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 ‘기범’
부상으로 꿈을 접은 올라운더 스몰 포워드 ‘규혁’
점프력만 좋은 축구선수 출신의 괴력 센터 ‘순규’
길거리 농구만 해온 파워 포워드 ‘강호’
농구 경력 7년 차지만 만년 벤치 식스맨 ‘재윤’
농구 열정만 만렙인 자칭 마이클 조던 ‘진욱’까지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최약체 팀이었지만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써 내려간 8일간의 기적
모두가 불가능이라 말할 때, 우리는 ‘리바운드’라는 또 다른 기회를 잡는다.

 

 

 

 

 

 

[출처] MBC 출발 비디오여행

 

 

 

 

 

 

 

지금까지 출발 비디오여행에서 소개되었던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