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를 2단으로 관리하면서 사이드바에 이것저것 모듈들이 많아졌다. 오늘은 이 모듈들 중에서 카운터 모듈과 방문자 그래프 모듈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블로그에 적용해 보길 바란다.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를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 합치기

 

 

 

 

 

최근까지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 모듈을 각각 적용해서 사용했었다. 아래의 그림1 처럼 각각 사용하던 것을 그림2 처럼 합쳐보자.

 

 

그림1 - 전 

그림2 - 후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를 합치기 위해서는 카운터와 방문자 통계 그래프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는 플러그인 에서 사용설정할 수 있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가 활성화 되면 사이드바 모듈에서 추가할 수 있다. 합치기 전에는 아래처럼 사이드바에 모듈 2가지를 각각 적용하였다.

 

 

 

 

 

 

 

 

 

 

방문자 그래프 치환자 복사하기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 방문자 그래프 치환자인 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된다. 아래처럼 치환자에 <div> 코드만 추가하면 된다.

 

 

<br/><div></div>

 

 

 

치환자 코드는 플러그인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정 후 스킨 치환자를 스킨에 삽입하면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사이드바 또는 스킨의 원하는 위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킨 치환자는 입니다.

 

 

 

 

 

 

 

방문자 그래프 치환자 붙여하기

 

HTML/CSS 편집을 클릭한다.

 

 

 

 

Ctrl+F를 실행하여 검색창에 '카운터' 를 입력하고 찾는다. 아래그림의 박스 부분이 카운터 모듈의 코드이다.

 

 

 

 

카운터 모듈의 끝나는 </span></div>에 치환자 코드 <br/><div></div> 를 붙여넣는다.

 

 


 

 

이제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는 카운터 모듈 하나로 합쳐졌다. 코드하나만 추가하여 깔끔하게 정리하였다. 이상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 합치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