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을 한편 보았다.

 

메리와 마녀의 꽃을 보다보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캐릭터의 이미지가 비슷한 느낌이 든다.

 

스토리는 전개는 영화의 등급이 '전체관람가' 라서 인지 어느정도 예상이 된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을 영화이다.

 

 

 

 

 

 

 

영화 메리와 마녀의 꽃(Mary and the Witch's Flower, メアリと魔女の花, 2017) 후기, 결말, 줄거리

 

 

 

 

 

 

2017년 12월 보고싶은 개봉영화 정리 : http://barista7.tistory.com/41

 

 

 

 

 

 

 

 

 

 

 

 

메리와 마녀의 꽃(Mary and the Witch's Flower, メアリと魔女の花)

 

 

메리와 마녀의 꽃(Mary and the Witch's Flower, メアリと魔女の花)
- 2017 제작
- 일본, 애니메이션 외
- 2017.12.07 개봉, 전체관람가, 103분
- 감독 :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 출연 : 스기사키 하나, 카미키 류노스케, 김영은, 심규혁

 

 

봉인된 마법의 힘을 깨운 소녀, 마녀가 되다!

 '야간비행'을 통해 메리는 마법의 힘을 얻고, 낯선 마법세계에 도착한다.

 

 

 

 

 

 

 

 

 

 

 

 

 

 

 

 

 

 

 

메리와 마녀의 꽃 줄거리

 

 

 

한 마법소녀가 불이난 곳에서 무언가든 주머니를 들고 도망치고 있다. 건물은 불길위 휩싸이고, 소녀는 빗자루를 타고 가던 소녀는 거대한 폭발로 인해 마법세계에서 현실세계로 넘어와 숲속으로 떨어진다.

 

 

 

 

 

떨어진 주머니에서 꽃이 빠져나와 터지면서 숲을 울창하게 만들어 버리고, 소녀가 타고왔던 빗자루는 울창한 나뭇가지에 가려져 버린다.

 

 

메리 스미스(스시가키 하나, 김영은)는 도시에서 시골 있는 샬롯 할머니집으로 이사온 후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집안일을 도와주고 싶지만 잦은 실수탓에 안도와 주는것이 도와 주는것이라고 한다.

 

 

정원에서 일하는 할아버지를 도와주겠다고 나서지만 꽃을 부러트려 버린다.

 

 

 

 

 

청소를 도와주겠다면서 키보다 큰 빗자루를 들고 청소하다 넘어지면서 바구니를 뒤집어 쓴다. 그때 심부름을 온 이웃집 소년 피터(카미키 류노스케, 심규혁)를 만난다.

 

 

메리는 붉은 저택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위에서 도시락을 먹는데 그곳에서 색깔이 변하는 고양이를 발견하고 따라가게 된다.

 

 

 

 

 

 

 


고양이를 따라갔다가 신비한 숲을 발견한다.

 

 

 

 

 

그리고 고양이는 색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검은색과 회색 고양이 두마리였다.

 

 

 

 

 

숲속에서 예쁘게 피어있는 꽃을 발견하고 꺽어와서 정원사 할아버지에게 보이면서 물어본다.

 

 

 

 

 

숲에서 발견한 고양이는 두마리 모두 피터의 고양이고 검은고양이는 티브, 회색고양기는 기브라고 한다.

 

 

메리가 가져온 꽃의  7년에 한 번 밖에 피지 않는 '야간비행'이라는 이름을 가진 꽃으로 마녀의 꽃이라고 한다. 예전엔 마녀들까지 그 꽃을 찾아 다녔다고 한다.

 

 

 

 

 

 

 

 

 

 

 

 

 

그날 밤 나머지 꽃들이 모두 터지면서 안개와 번개가 일어나고, 검은 고양이는 메리에게 찾아온다. 다음날 메리는 심부름으로 피터의 집으로 향한다. 할머니는 특히 안개가 꼈으니 숩에 들어가지 말라고 당부한다.

 

 

메리는 심부름을 가던길에 피터를 만나 샬롯할머니가 만든 나무 딸기쨈을 전하고, 메리는 티브를 찾으로 가야한다면서 간다. 메리는 어제 티브와 기브를 숲에서 본것을 생각하고 숲속으로 들어간다. 피터는 안개낀날에는 숲속에 들어가면 안된다면서 돌아간다.

 

 

티브는 어제 메리를 만났던 곳에 있었다. 피터는 가던길을 멈추고 다시 뒤를 돌아본다.

 

 

티브는 야간비행 꽃을 입에 물고 메리를 끌고 간다. 그곳에는 덤블사이에 빗자루 하나가 있다. 메리는 이런곳에 왜 빌자루가 있냐면서 꺼내고 티브는 메리를 향해서 야간비행 꽃을 던진다.

 

 

 

 

 

메리는 그 꽃을 잡으려다 터트려 버린다. 손과 빗자루에 뭍은 꽃 때문에 빗자루가 살아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메리, 티브와 함께 날아가기 시작한다.

 

 

 

 

 

폭풍우 속으로 들어간 메리는 낯선 광경을 보고 꿈일것이라 여기지만 빗자루를 모아둔 곳에 떨어진다.

 

 

 

 

 

빗자루 관리자은 메리와 검은고양이(사역마라고 생각함)를 보고 메리를 신입생으로 생각하고 마법 대학으로 안내한다. 사역마는 마법사 또는 마녀와 계약을 맺어 종속되어 있는 정령, 동물을 뜻한다.

 


빗자루 관리자는 준수사항을 알려주는데 대학교에 학생이 아닌자가 들어가면 기묘한 모습으로 변하는 벌을 받는다고 한다.

 

 

신입생은 학교 교장이 나와서 직접 안내한다면서 빗자루 관리자는 돌가가 버린다.

 

 

 

 

 

메리는 멈블추크(아마미 유키, 이계윤) 교장을 만나고 확인학교 안내를 받는다. 학년별 학생들 수업과정을 견학하고, 빨간머리, 손바닥의 표식, 검은고양이를 봤을대 메리는 천재마녀라고 칭찬을 한다.

 

 

 

 

 

마법화학 수업시간을 견학하러간 메리는 닥터디(코히나타 후미요, 이상범)을 만난다. 메리가 마법 천재라면서 이번에는 최고학년이 받는 수업을 견학시켜준다. 메리는 사라지는 마법을 한번 해보라는 닥터디의 말에 집중하고 주문을 외워본다.

 

 

닥터디는 변신마법을 연구하러 간다면서 동굴안으로 들어가고 고양이 티브가 동굴안으로 들어가려다가 잡혀나온다.

메리는 교장과 함께 교장실로 향한다. 교장은 입학원서를 찾으러 가고 메리는 교장실에 있는 신기한 물건들을 둘러보던 중에 벽면에 마법비행 꽃이 그려진 그림을 보고 손으로 만져본다.

 

 

그러자 벽장의 문이 열리고 안에 마법주문책을 발견하여 집어 보게 된다. 다른 언어로 적혀있지만 쉽게 읽을 수 있다. 교장이 올라오자 메리는 책을 등뒤로 숨긴다.

 

 

 

 

 

메리는 교장과 말하던 중에 신비한 꽃 이야기를 한다. 교장은 꽃에 대해 캐묻기 시작하고 등뒤에 감춘것을 내놓으라 한다. 급한나머지 할머니가 심부름할 주소를 적어준 종이를 교장에게 주고 위기를 넘긴다.

 

 

메리는 입학원서를 들고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티브는 빗자루를 탈생각을 하지 않는다. 고양이를 달래고 빗자루를 타고 출발하는데 교장이 빗자루에 적혀있는 문구를 보고 누구의 것인지 알아차린다.

 

 

멈블추크와 닥터디는 도둑맞았던 꽃의 위치를 메리는 알고 있다면서, 메리가 남긴 쪽지로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샬롯 할머니는 메리를 걱정하면서 기다리다 돌아와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메리는 하루동안 겪었던 일들을 생각하며 즐거워한다. 잘 준비를 하던 메리는 피터가 돌아오지 않아 찾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게 된다.

 

 

 

 


방으로 티브가 돌아오고, 멈블추크 교장이 보낸 매세지를 받는다. 멈블추크 교장은 마녀의 꽃을 가지고 대학으로 오면 대학을 불법침입한 죄를 용서하고 피터도 풀어주겠다고 한다.

 

 

메리는 바로 꽃을 챙겨 피터를 구하기 위해 빗자루를 타고 마법 대학으로 향한다.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샬롯할머니가 잠에서 깨어 집안을 둘러보던 중에 계단에 떨어진 꽃을 발견하고 놀란다.

 

 

메리는 대학 입구에 빗자루를 세워두고 안으로 들어간다. 멈블추크 교장은 마녀의 꽃을 받은뒤에 메리를 잡아 지하금고에 가두어 버린다.

 

 

지하금고를 살펴보단 메리는 그곳이 변신마법을 연구하던 실험체들이 모여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고양이 기브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피터와 만나게 되어 나갈 궁리를 한다. 메리는 아직 마법의 힘을 쓸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마법주문책에서 모든 마법을 푸는  주문을 찾아서 모든 동물들을 원래의 상태로 되돌린다.

 

 

봉인된 모든 마법이 풀렸고, 안에 갖혀있던 동물들은 문을 부수고 탈출하기 시작한다. 멈블추크 교장은 동물들이 탈출한것을 보고 2층에 있는 마법의 정수 책을 찾아보지만 벽장안은 텅비어 있다.

 

 

마법 주문책을 찾기 위해 멈블추크와 닥터 디는 메리와 피터가 있는 곳으로 향해서 가는데, 빗자루 관리자가 나타나 메리에게 빗자루를 건네준다.

 

 

 

 

 

 

 

 

도망가려던 피터의 발목이 발목이 잡히자 피터는 메리만이라도 돌아가라고 보내준다. 그렇게 피터와 기브는 잡히게 된다.

 

 

 

 

 

빗자루는 날아가던 중에 어느 섬에 있는 집으로 향한다. 섬에 내려 집으로 들어간후 집안을 둘러보단 메리는 거울에서 소리가 나자 만져본다.

 

 

 

 

 

거울에는 샬롯 할머니의 모습이 보인다. 메리는 할머니에게 그동안의 일들에 대해 듣게 된다.

 

 

멈블추크와 닥터비는 꽃에 무한한 힘이 있음을 알고 학생들이 변신마법을 익히고 모든마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험을 했다. 실험은 실패하고 샬롯이 더이상의 실험을 막기위해 꽃을 훔쳐 달아난 것이다.

 

 

샬롯은 거울을 통해서 메리에게 하나남은 '야간비행'  꽃을 전해주면도 돌아오라고 한다. 하지만 메리는 피터를 구해서 꼭 돌아가겠다고 샬롯 할머니에게 약속하고 마법학교로 향한다.

 

 

멈블추크 교장이 집으로 나타나 메리가 가지고 있는 책과 꽃을 빼앗아 가버린다. 메리는 교장이 빼앗아간 책과 꽃을 돌려받기위해 따라가지만 교장은 방해를 한다. 땅으로 떨어진 메리는 더이상 마법을 쓸수 가 없다. 게다가 빗자루 마저 부러져 있다.

 

 

실험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는데, 지하 금고에서 구해주었던 동물들이 나타나 메리를 도와 준다. 메리는 동물들의 도움으로 실험장소 아래까지 도착한다. 빗자루를 세워두고 오르기 시작하고, 위에서 고양이 기브를 다시 만난다.

실험실 내부까지 들어가지만 이미 실험은 진행중이다. 피터에게 '야간비행' 꽃을 뿌려 실험을 하고 실험은 예상과 달리 실패로 이어진다.

 

 

이를 지쳐보던 멈블추크는 마법 주문책으로 모든 마법을 푸는 주문을 하려는데, 실험체가 교장의 마녀능력을 흡수해 버린다. 메리는 교장이 들고 있던 마법주문 책을 들고 마지막 하나남은 '야간비행'을 향해 달려간다.

 

 

보관장치를 부수려던 메르를 막으려던 실험체는 피터의 의지로 힘들게 멈추게 한다. 닥터디는 실험체는 모든 마법을 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고 외친다.

 

 

탁터의 말을 들고 메리는 피터의 손을 잡고 마법 주문책에서 모든 마법이 사라지는 주문위에 피터의 손을 올린다.

 

 

모든 마법이 풀리고 빗자루 관리자는 메리에게 빗자루를 가져다 준다. 빗자루를 타고 돌아가는 메리의 머리에 마지막 남은 '야간비행' 꽃이 붙어 있다. 메리는 이런건 이제 필요없다면서 버리고 마지막 집으로 돌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메리와 마녀의 꽃(Mary and the Witch's Flower) 스틸컷

 

 

 

 

 

 

 

이상 영화 메리와 마녀의 꽃(Mary and the Witch's Flow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