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헐크(Hulk)는 인크레더블 헐크(The Incredible Hulk, 2008)와 달리 헐크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헐크의 심리적인 갈등과 분노를 다룬 영화다.

 

데이빗 배너는 슈퍼 면역시스템 개발을 위해 자신의 몸에 몰래 주입한다. 이후 브루스 배너가 태어나게 되고, 데이빗은 아들에게 유전된것을 확인하고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 연구를 한다. 그러다 인체실험 사실이 발각되면서 체포된다.

 

이후 브루스(에릭 바나)는 성장하여 대학에서 베티 로스(제니퍼 코넬리)와 함께 나노메드 연구를 한다. 어느날 연구실에서의 오작동으로 브루스는 치사량의 감마선에 노출이 되지만 상처하나 입지 않고 건강한 상태로 퇴원을 한다. 데이빗(닉 놀태)이 나타나 자신이 아비지임을 밝힌다. 브루스는 자신의 혈액을 확인한 뒤 분노하면서 헐크로 변한다.

 

대학연구소 폭파사건 이후 로스 장군(샘 엘리어트)은 브루스를 감시하고, 베티는 데이빗이 연관되었다는 것을 알고 찾아간다. 브루스는 베티가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헐크로 변한뒤 그녀를 구하러 간다. 하지만 로스장군은 브루스 위험인물로 여기고 사막기지 억류한다. 탤봇(조쉬 루카스)은 헐크의 샘플 채취할 목적으로 실험을 하지만 실패하고, 헐크는 기지를 탈출한다. 로스장군은 병력을 동원하여 헐크를 막지만 헐크는 모두 뚫고 도심으로 이동한다.

 

데이빗은 자수를 하고, 헐크는 베티를 만나 다시 안정을 되찾고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데이빗과 브루스가 만나 싸우게 되고, 로스 장군은 핵미사일을 발사한다. 헐크는 살아남아 정글에서 사람들을 도우며 숨어지낸다는 내용이다.

 

이안 감독의 헐크는 고뇌하는 헐크를 잘 표현한 영화였던것 같다.

 

 

 

 

인간 누구에게나 잠재된 파괴의 본능!
누구도 비켜갈 수 없는 분노의 대폭발

 

 

 

 

 

 

 

 

 

 

 

 

영화 헐크(Hulk,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The Incredible Hulk, 2008)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 https://barista7.tistory.com/158

 

 

 

 

 

 

 

헐크(Hulk)

 

 

- 2003 제작
- 미국, 액션/SF
- 2003.07.04 개봉, 전체관람가, 138분
- 감독 : 이안
- 출연 : 에릭 바나, 제니퍼 코넬리, 샘 엘리엇, 조쉬 루카스

 

 

에릭 바나(브루스 배너 역)
제니퍼 코넬리(배티 로스 역)
샘 엘리어트(선더볼트 로스 역)
조쉬 루카스(글렌 탤봇 역)
닉 놀태(브루스의 아버지, 데이빗 배너 역)
폴 커시(어린 데이빗 배너 역)
카라 부오노(에디스 배너 역)
토드 테슨(어린 로스 역)
캐빈 랜킨(하퍼 역)
셀리아 웨스턴(크렌슬러 부인 역)
마이크 어윈(10대 브루스 배너 역)
대니얼 대 김(김보좌관 역)
스탠 리(경비원 역)

 

 

 

 

 

 

 

 

 

 

 

 

 

 

 

 

 

 

헐크(Hulk) 줄거리

 

 

- 실험실 -
데이빗 배너 / 브라이언 배너(폴 커시) 연구실에서 불가사리의 재생능력을 실험하고있다. 인체 재생력 증가를 목표로 불가사리의 DNA에서 생체복원인자를 연구한다. 방어력을 높이고 세포조직을 강화하기 위해 해삼에서 성분을 추출한다. 원숭이로 유전자 조작 실험을 하지만 독성때문에 죽게 된다. 독성을 중화하기 위해 도마뱀으로 독성 저항력 실험을 한다. 독성의 저항력 실험 후 영장류 실험을 한다.

 

 

 

- 1966년 사막기지 -
데이빗 배너(폴 커시)는 선더볼트 로스(토드 테슨)와 얘기를 하고 있다. 배너는 인간의 세포 반응 강화시켜서 모든 생화학 무기를 이겨낼 슈퍼 면역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로스는 무슨얘기인지는 알지만 면역 체계 조작은 위험한 짓이라서 인체실험은 안된다고 말한다. 배너는 인체실험을 거부당하자 자신의 몸에 주사를 하고 실험을 이어간다.

 

 

 

 

 

- 1967년 6월 25일 -
배너는 유전자 변형가능성에 대해 연구를 한다. 배너의 아내 에디스(카라 부오노)는 임신을 했다고 말한다. 아내는 아들 브루스를 출산한다. 배너는 아들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아들에게 어떤 유전자가 유전되었는지 궁금해 한다. 에디스는 정원을 가꾸면서 아들의 모습을 바라본다.

 

 

배너는 아들에게 공룡인형 선물을 한다. 배너는 아들의 혈액을 뽑아 검사를 한다. 배너는 우려했던 결과를 확인하고 치료법을 찾기 위해 연구를 한다. 브루스는 친구들과 놀다가 다쳐서 집으로 돌아온다. 에디스는 아들의 이마에 밴드를 붙여준다. 에디스는 브루스가 늘 뭔가에 억눌려 있다며 걱정을 한다.

 

 

로스는 배너의 연구실을 찾아온다. 로스는 배너 실험에서 사람의 혈액이 나왔고, 배너는 청책을 무시했다고 말한다.
배너는 왜 마음대로 뒤지냐며 자신의 일이라고 말한다. 로스는 배너에게 정부 프로젝트에서 손 떼라고 말한다. 배너는 실험실의 비상시스템을 가동한다. 상황실에 있던 군인은 감마 오염 제거 작업이 실행되었다며 즉시 기지에서 철수하라고 방송한다.

 

 

 

 

 

에디스는 아들 브루스를 안고 식탁 밑으로 숨는다. 배너가 집으로 돌오자 에디스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배너는 에디스에게 얘기를 하자며 방안으로 데리고 간다. 잠시뒤 방안에서는 싸우는 소리가 들린다. 어린 브루스 배너는 방을 바라본다.

 

 

 

 

 

 

- 입양 -
10대 브루스 배너(마이크 어윈)가 악몽을 꾸다 깨어난다. 크렌슬러 부인(셀리아 웨스턴)은 브루스에게 악몽을 꾸었는지 묻는다. 브루스는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대학에 가기 위해 짐을 꾸리고 있다. 크렌슬러 부인(셀리아 웨스턴)은 브루스가 보고 싶을거라고 말한다. 크렌슬러 부인은 브르수에게 훌륭한 과학자가 될 것이고 뛰어난 재능을 언젠가 세상을 위해서 사용하라고 말한다.

 

 

 

 

 


- 버클리 핵 생명과학 연구소 -
성인이 된 브루스 크렌즐러(에릭 바나) 박사는 자전거를 타고 대학 연구소로 출근한다. 경비원(스탠 리)는 브루스에게 인사를 하고 동료에게 경비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하퍼(케빈 랜킨)은 브루스에게 중요한 날인데 잘 잤는지 묻는다. 베티 로스(제니퍼 코넬리)를 브루스에게 감사위원회에서 화요일에 브리핑을 하라했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리핑때문에 골치아프다며 오늘 실험이 잘돼야 화요일에 안깨질거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잘되게 만들자고 말한다.

 

 

 

 

 


- 실험실 -
나노메드를 옴긴뒤 실험 준비를 한다. 하퍼는 전부 녹색불인것을 확인하고 나노메드 방출한다. 나노메드 살포가 끝난뒤 감마선을 쏘고 변화를 관찰한다. 개구리의 등에 있던 상처부위에서 나노메드가 활성화 되면서 세포가 복제된다. 성공이라며 지켜보던중에 나노메드 활동 이상이 발생하고 개구리는 죽어버린다.

 

 

 

 

 

 

브루스와 베티는 맥주를 마시면서 실험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베티는 성경처럼 하늘에서 개구리가 떨어지면 우리는 부자가 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브루스는 부모님이 기뻐할 거라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의 부모에 대해 얘기한다. 브루스는 부모님이 과학자 되기를 원했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친부모를 왜 안찾는지 묻는다. 브루스는 어릴때 죽었는데 왜 그말을 하는지 묻는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뭔가 더 있을것 같아서 그렇다고 말한다.

 

 

 

 

 


글렌 탤봇(조쉬 루카스)은 연구소 로비에 앉아 있다. 베티가 연구소로 들어오자 인사를 한다. 베티는 글렌에게 왜 군복을 안입었는지 묻는다. 글렌은 전역하고 취직을 했다고 말한다. 글렌은 군 하청 연구소 소장으로 선더볼트 장군과는 함께 일하고 있고, 기지내 실험실은 자신의 관할이라고 말한다.

 

 

 

 

 

글렌은 베티에게 오늘따라 더 예뻐보인다고 말한다. 글렌은 학창시절이 생각난다면서 연구는 잘되고 있는지 묻는다. 베티는 글렌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글렌은 이곳 프로젝트의 상품성이 엄청나다고 들었다고 말한다. 글렌은 베티에게 아테온사로 오면 보수 10배를 주고, 특허권 지분도 주겠다고 말한다. 베티는 글렌에게 나가라고 말한다. 그때 브루스가 들어오면서 글렌을 바라본다.

 

 

 

 

 

 

김보좌관(대니얼 대 김)은 로스 장군에게 탤봇의 청원서를 보고한다. 김보좌관은 아테온사가 취득해 사막기지로 옮기려는 실험에 대한것이라고 설명한다. 로스 장군은 왜 안보위에 말하지 않는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김 보좌관은 장군의 딸과 관련된 일이라고 말한다.

 

 

 

 

 

 

베티는 연구소를 나가면서 복도를 청소하고 있는 남자를 보고 질문을 한다. 베티가 베니는 이제 야간근무를 안하는지 묻는다. 데이빗(닉 놀테)이 베니는 죽었고 자신이 후임자라고 말한다. 베티는 반갑다는 인사를 하고 지니간다.

 

 

 

 

 

 

- 사진 -
브루스는 사무실에서 연구를 하다 베티와 함게 찍었던 사진을 보며 기억을 떠올린다. 베티는 브루스를 바라보며 요즘 이상하고 끔직한 꿈을 꾼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어떤 꿈인지 묻는다. 베티는 2살때의 어렴풋한 기억으로 시작된다고 말한다. 베티는 아빠와 사막기지에서 살때 일 같다고 말한다.

 

 

 

 

 

- 베티의 꿈 -

[ 베티는 아빠와 함게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다. 그때 군인들이 로스를 찾아오고, 로스는 군인들과 함께 이동한다. 베티는 갑자기 혼자가 되고,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울고있다. 멀리서 폭발이 일어나고 잠시뒤 나타난 브루스가 어린 베티를 노려본다. ]

 

 

브루스는 베티의 꿈 얘기를 듣고 난뒤 자신은 베티를 해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일을 마치고 사무실을 나가려다 불꺼진 복도를 돌아본다. 브루스는 복도에 앉아있는 개를 발견하고 다가가지만 개는 으르롱 거린다. 브루스가 떠난뒤 데이빗은 연구실 안으로 들어가 떨어진 브루스의 머리카락을 챙긴다.

 


집으로 돌아온 브루스는 나노메드에 대한 연구자료를 확인한다. 배너는 책상 옆에 있는 화초에 물을 뿌린다. 잠이든 브루스는 악몽을 꾸다 깨어난다. 깨어난 브루스가 창문 밖을 바라보는데 한 남자가 집을 바라보고 있다. 놀란 브루스가 블라인드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보는데 보이지 않는다.

 


집으로 돌아온 데이빗은 연구실에서 가져온 브루스의 머리카락을 분석한다. 데이빗은 유전자를 분석하여 종이에 기록하며 사진을 바라본다.

 

 

 

 

 

다음날 브루스가 연구소로 출근한다. 사무실 안에는 글렌이 앉아 있다. 브루스는 글렌이 왜 또 온것인지 묻는다. 글렌은 정식으로 인사를 하자며 악수를 청한다. 브루스는 정식이든 아니든 인사할 마음이 없다며 나가라고 말한다. 글렌이 사무실 밖으로 나가려다 브루스에게 얘기를 한다. 클렌은 적대적 합병과 우호적 거래는 백지장 차이라며 전쟁에서 부상 군인도 회복시킬 기술을 우리가 독점하면 엄청난 돈벌이가 될거라고 말한다.

 

 

 

 

 

 

브루스가 그것은 우리가 하는 일이 아니라며 우리는 만인을 위한 기초과학만 연구한다고 말한다. 글렌은 나중에 이상만 쫓다가 개털된 과학자에 대한 책을 쓰겠다고 말한다. 글렌은 곧 다시 연락하겠다면서 사무실을 나간다.

 

 

 

 


브루스, 베티, 하퍼는 나노메드 실험을 준비하고 있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글렌에 대해 말하려한다. 브루스는 얘기 안해도 된다고 말한다. 베티는 아빠한테 전화해서 압력 좀 넣으라고 할거라고 말한다. 하퍼는 시스템을 보면서 회로가 타버렸다며 와서 보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알았다면서 실험실 안으로 들어간다. 하퍼가 회로를 만지는데, 스파크가 튀면서 수동 준비가 된다.

 

 

 

 

 

시스템 알람이 울리고 나노메드가 방출이 되고 감마선이 노출이 된다. 브루스는 하퍼에게 방독면을 씌운뒤 밀어내고 시스템을 만진다. 베티는 감마 수치가 너무 높고 멈출수가 없다고 말한다. 가마선 노출이 시작되고 브루스는 몸으로 앞을 막는다.

 

 

 

 

 


쓰러졌던 브루스가 눈을 뜬다. 베티가 병실로 들어오자 하퍼는 어떤지 묻는다. 베티가 하퍼는 괜찮고 브루스가 그를 살렸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가 살아난게 정말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나노메드가 성공한 것이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상처가 치료됐고, 자신은 멀쩡하다고 말한다. 베티는 눈물을 흘리면서 감마선에 노출될 것은 모두 죽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의사가 확실히 검사를 했고, 자신은 100% 건강하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그 이상이라며 무릎 고질병이 싹 나았다고 말하며 웃는다.

 

 

 

 

 

 

베티는 브루스가 죽는줄 알고 미칠것 같은 심정이었는데 웃음이 나오냐며 화를 낸다. 브루스는 정말 미안하다면서 자신은 개구리처럼 폭발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베티에게 가서 좀 쉬라고 말한다. 병실에 있던 브루스는 악몽을 꾸며 괴로워 한다. 꿈속에서 닫혔던 문이 열리고 헐크의 모습이 보인다.

 

 

잠을 자던 브루스가 깨어난다. 옆에는 데이빗 배너가 앉아서 브루스를 바라보고 있다. 데이빗이 브루스의 성은 크렌즐러가 아니라 배너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데이빗에게 어떻게 들어온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데이빗은 실험실 야간 경비로 일하고 있고, 덕분에 브루스를  볼 수 있었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몸에 있는 주사바늘을 뽑으려 하자 데이빗이 말리면서 무서운 사고를 당한 환자라고 말하면서 말린다. 데이빗이 브루스의 몸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자신을 용서해준다면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노인을 용서하고 말게 뭐 있겠냐며 그만 가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브루스를 보면서 엄마 눈을 꼭 닮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브루스가 자신의 아들이지만 그 이상의 존재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그것은 거짓말이고 부모님은 어릴때 모두 죽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데이빗이 사고는 은폐되었고, 놈들이 꾸민 얘기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지난 30년간 아들과도 떨어지고, 일도 빼앗긴 채 지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브루스가 그토록 찾아 헤맨 모든 것은 늘 몸속에 있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로스에게서 브루스를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데이빗에게 돌아가라고 소리를 지른다. 데이빗은 브루스에게 열받으면 골치아파 지니까 열받지 말라고 말한뒤 병실을 나온다.

 

 

 

 

 

 

 

 

 

 

 

 

 

 

데이빗은 자신의 집에 실험장비를 설치한다. 쥐에게 나노메드를 방출하고 감마선을 노출시킨다. 쥐는 공격적으로 변한다.

 

 

베티는 브루스의 피를 뽑으며 괜찮은지 묻는다. 브루스는 퇴워하니까 좋다고 말한다. 베티는 아버지가 전화를 했고 한시간 후에 만나기로 했다고 말한다.

 

 

 

 

 

베티는 로스 장군을 만나러 간다. 로스장군은 본론부터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베티는 요즘 글렌이 실험실에 얼씬거린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글렌이 조사를 부탁했다고 말한다. 베티는 심문하러 온 것인지 묻는다. 로스 장군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면서 크렌즐러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묻는다.

 

 

 

 

 

베티는 아빠에게 알고 있는게 뭔지 묻는다. 로스 장군은 함부로 말할 수 없다고 말한다. 베티가 이번에는 아빠가 딸이 보고 싶어서 왔다고 할 줄 알았다고 말한다. 로스 장군은 딸이 보고 싶었다고 말한다. 베티는 그 말을 믿고 싶다면서 일어난다.

 

 

 

 

 

브루스는 데이빗의 말을 떠올리며 자신의 혈액을 검사해 보고 놀란다. 데이빗은 알게된 사실과 기억을 떠올리며 흥분하기 시작한다. 그때 전화벨이 울리고 베티가 음성 메시지를 남긴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아빠가 브루스를 의심하고 있고, 실험에 뭔가 손 쓸것 같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흥분된 상태로 연구실을 나온다. 브루스는 헐크로 변한뒤 연구실을 부수기 시작한다.

 

 

 

 

 

경비원은 실험실에 상황발생했으니 경찰에 신고하라고 전파한다. 헐크는 연구실 감마선 장비를 떼어낸뒤 밖으로 던져버린다. 헐크는 데이빗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데이빗은 헐크의 얼굴을 만지며 기억을 떠올린다. 잠시뒤 헐크는 천장을 뚫고 뛰어나가 버린다.

 

 

 

 

 


베티가 브루스의 집으로 찾아온다. 베티는 브루스가 다 찢어진 바지를 입고 침대에 누워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브루스는 식사를 하고 있다. 베티는 연구실에 폭파되어 출입금지라며 브루스를 걱정했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어젯밤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브루스는 생생한 꿈을 꿨는데, 새로 태어나는 느낌이었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실험실에 있었는지 묻는다. 브루스는 한남자와 개가 보였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그 경비원이 자신의 아버지라 했다고 말한다.

 

 

 

 

 

 

잠시뒤 로스 장군이 브루스를 찾아온다. 로스 장군은 어젯밤에 브루스가 지갑을 실험실에 두고 갔다면서 보여준다. 로스 장군은 부하들에게 딸을 데리고 나가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브루스가 미해결 사건에 연루된것 같다고 말한다. 로스 장군은 진상을 밝혀야 되고, 당분간은 브루스를 만나지 말라고 말한다.

 

 

 

 

 


베티는 새로운 경비원의 주소를 알아낸뒤 집으로 찾아간다. 데이빗은 베티가 찾아온것을 보고 뜻밖이라고 말한다. 베티는 물어볼게 있다고 말한다. 베티는 어젯밤 브루스가 실험실에서 데이빗을 본것 같은데 기억이 잘 못한다고 말한다. 베티는 어떻게 된 일인지 묻는다. 데이빗은 베티에게 브루스를 고쳐주고 싶은지 묻는다.

 

 

 

 

 

 

베티는 자신의 아빠가 브루스가 국가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베티때문에 브루스가 곤경에 처했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베티는 스카프를 풀러 놓는다. 데이빗이 자신의 아이는 특별하다고 말한다. 특별하기 때문에 세상은 받아들이지 못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베티는 브루스를 받아들이려고 노력했다면서 옆에 앉은뒤 베티의 스카프를 몰래 챙긴다. 데이빗은 아들을 돕기에는 늦었다면서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개들은 눈만 쳐다보지 않으면 물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브루스에게 데이빗이 출소한지 한달만에 폭파 사건이 일어났다면서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브루스는 모른다고 대답한다. 로스장군은 자신이 데이빗 배너를 감옥에 넣은 장본인이고 브루스도 감옥으로 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아버지가 죽었다 들었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화를 내면서 브루스가 4살때 그 사건을 봤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뭘 봤는지 묻는다. 로스장군은 어떻게 그런 일을 잊을 수 있냐며 묻는다. 로스 장군은 도피성 망각 증세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로스 장군은 상처가 생각보다 큰 것 같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브루스의 실험실은 군 기밀지역으로 지정 됐고, 이제 그곳에 못 들어간다고 말한다. 로스 장군은 딸 주변 1000m 이내로 접근하면 감옥에 보내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개에게 베티의 스카프 냄새를 맡게 한뒤 뒤쫓게 한다. 베티는 자동차를 운전해서 집에 도착한다. 브루스의 집은 군인들이 지키고 있다. 브루스는 전화벨이 울리는 소리를 듣고 전화기를 찾는다. 데이빗은 놈들이 이제 브루스까지 괴롭힌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반갑지 않는 손님이 왔었고 이제 자신도 어쩔 수 없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자신에게 무슨짓을 했는지 묻는다. 데이빗은 어떤 설명보다 체험이 더 확실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자신도 이해가 안되다며 연구만 계속 할 수 있었어도 알았을 거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데이빗 몸에 직접 실험을 했고, 그게 유전된 것인지 묻는다. 데이빗은 변형된 유전자, 돌연변이가 생겼고, 그 힘은 엄청나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자신의 안에 있는 괴물을 자신이 없애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쉽지 않을 것이고, 베티에게는 사나온 놈들을 보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그놈들에게 브루스의 DNA를 배양했는데 불안정하지만 아주 강력하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자신의 DNA를 배양했다는 소리를 듣고 흥분하기 시작한다. 브루스는 자신이 막을 거라고 말한다.

 

 

 

 

 

그때 글렌 탤봇이 브루스의 집으로 찾아온다. 글렌은 자신을 물먹였다면서 브루스를 공격한다. 글렌은 자신을 열받게 하면 브루스만 더 얻어터진다며 얼굴을 때린다. 브루스는 탤봇에 자신을 화나게 했다면서 집어던진다. 브루스는 헐크로 변한뒤 글렌을 집밖으로 던져버린다. 군인들은 헐크를 향해 총을 쏘자 헐크는 자동차를 차버리고 군인들을 던져버린다.

 

 

 

 

 


집에 있던 베티는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가본다. 집 밖에 나무에는 헐크가 몸을 숨기고 있다. 베티는 헐크를 발견하고 놀란다. 베티는 헐크가 브루스인것을 알고 바라본다. 헐크는 베티를 자동차 위에 앉힌 뒤에 바라본다.

 

 

 

 

 

 

그때 베티의 냄새를 맡고 뒤쫓아온 개들이 나타난다. 헐크는 베티를 차안에 넣은뒤 개를 공격한다. 헐크는 개의 공격을 받는다. 베티는 자동차 시동을 켠뒤 바라본다. 헐크는 개를 한마리씩 잡은뒤 때리고 던진다. 헐크가 나무위에 올라가자 개들도 따라 올라가서 공격한다. 헐크는 개를 모두 제거하고 걸어간다. 헐크는 물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본다. 잠시뒤 헐크는 다시 브루스의 모습으로 되돌아 온다.

 

 

 

 

 


브루스는 베티에게 다가간 뒤 그가 개를 보냈고 자신이 다 죽였다고 말한다. 베티는 나노메드와 감마선의 영향일 거라며 이런 증상은 처음 본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감마선이 자신의 몸안에 있던것을 촉발 시킨것이라고 말한다.

 

 

브루스가 그자가 아버지고, 그는 자신이 짐승같은 헐크로 변하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베티는 변신할때 기억나는것이나 느낌은 어떤지 묻는다. 브루스는 꿈꾸는것 같다고 말한다. 베티는 무슨 꿈인지 묻는다. 브루스는 분노, 힘, 자유에 대한 꿈이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베티는 아빠에게 전화를 한다. 로스 장군은 베티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베티는 무섭다면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베티는 브루스에게 좀 어떤지 묻는다. 브루스는 괜찮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의 분노가 나노메드를 활성화 시킨것 같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나노메드는 신체 손상에만 반응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베티는 정신적 손상도 신체반응을 일으킨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어떤 손상인지 묻는다. 베티는 심한 충격, 억압된 기억 들이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아버지가 어릴때 기억을 되살려보라고 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나쁜일 같은데 정말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베티가 육체적 손상은 언젠가는 아물지만 정신적인 상처는 계속 꼬리를 물고 연쇄 반응을 일으킨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변신할때 자기 스스로가 그것을 즐긴다는게 두렵다고 말한다.

 

 

 

 

 

그때 밖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브루스가 밖을 나가본다. 숨어있던 군인들이 브르수에게 마취주사를 쏜다. 브루스는 잠이들며 쓰러진다.

 

 

 

 

 

군인들은 브루스를 사막기지로 이송한다. 군인들은 브루스를 지하 깊숙한 곳에 만들어진 실험실로 옮기고 로스장군은 상황실에서 지켜본다. 베티는 아빠에게 브루스를 언제까지 사막기지에 마취시켜 가둬둘것인지 묻는다. 로스장군은 필요하면 평생동안 가둬둘거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옳지 않는 일을 묵인할 수 없다고 말한다. 베티가 브루스는 인간이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다른 무엇이기도 하다면서 사람 많은 곳에서 발작이라도 하면 큰일이 일어난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가 위험한 존재지만 자신을 구했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돌연변이 개들로부터 베티를 구했지만 탤봇은 죽을 뻔 했다고 말한다.

 

 

베티는 왜 브루스를 증오하는지 묻는다. 로스장군은 데이빗 배너를 닮았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아버지를 기억하지 못하지만 같은 분야에서 일을 한다고 말한다. 베티는 과학자로서 그를 구할 방법이 있다고 믿는다고 말한다. 로스 장군이 베티가 자랑스럽지만 이일은 벅차서 안된다고 말한다. 베티는 정부에서 그를 인간병기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한다. 베티는 검사하는 대신에 자신이 돕게 해달라고 말한다.

 

 

 

 


군인들은 데이빗 배너의 집을 수색한다. 데이빗은 대학 실험실에서 감마광선 방향을 조종한뒤 나노메드를 방출한다. 데이빗은 나노메드를 모두 흡입한뒤에 숨을 참고 감마광선을 맞는다. 실험직후 쓰러지던 데이빗이 손을 다친다. 상처는 바로 치료가 되고 주면사물의 형체와 동화되서 변형된다. 데이빗은 자신의 손을 바라보며 앉아 있다.

 

 

그때 경비원이 무슨일인지 묻는다. 데이빗은 아들 DNA의 괴력을 재생한 나노메드와 결합시키면 자신은 모든 물질과 동화될 수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장비를 이용해서 경비원을 제거한다.

 

 

 

 

 

잠든 브루스가 깨어나 베티를 바라본다. 브루스는 여기가 어딘지 묻는다. 베티는 집에 왔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사막기지 거리를 걷는다. 베티는 둘다 어릴때 이곳에서 자랐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어릴때 만났을 수도 있지만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군인들은 멀리 떨어져서 브루스를 감시한다.

 

 

 

 


브루스는 옛날 살던 집을 알아보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브루스는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러자 베티는 기억을 떠올려 보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집안을 걸으면서 식탁이 있던 자리를 떠올린다. 브르수는 시선을 낮춘뒤 맞은편에 있는 방을 바라본다. 브루스는 베티에게 뭘 알고 싶은지 묻는다. 베티는 저 방에 뭐가 있었는지 묻는다. 베티가 방문을 열려고 하자 브루스가 베티를 붙잡는다. 베티는 무엇을 두려워 하는지 묻는다. 브루스는 문을 열면서 아무것도 없고 비었다고 말한다.

 

 

 

 

 

 

베티가 브루스를 만나러 가는데 출입금지가 되어 들어갈수가 없다. 베티는 아빠에게 왜 못만나게 하는지 묻는다. 로스 장군은 안보위에서 브루스에 대한 연구를 아테온에 맡겼다고 말한다. 베티는 아빠가 기지 책임자가 아닌지 묻는다. 로스 장군이 정책결쟁에는 권한이 없고, 명령을 받는 처지라며 탤봇이 뒤통수를 친거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이 이일에 관심있는 권력자들이 많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브루스를 입양 보낼때는 죄의식도 고민도 없었지만 지금은 달라졌다고 말한다. 베티는 뭘하면 되는지 묻는다. 로스 장군은 접촉금지 명령이라 만나게 해줄수 없으니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베티는 헬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간다.

 

 

 

 


탤봇이 브루스 배너를 찾아온다. 브루스는 탤봇에게 왜 왔는지 묻는다. 탤봇은 브루스가 스트레스로 세포에 독성이 분비되어 녹색 괴물로 변신하면 조직세포를 떼내 분석한 후에 특허등록해서 부자게 될거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그렇게는 못한다고 말한다. 탤봇은 싫어도 어쩔수 없다면서 전기충격기로 브루스를 공격한다. 탤봇이 베티는 돌아갔고 자기는 손해볼거 없다고 말한다.

 

 

탤봇은 브루스가 발작하면 진압군이 사살 할것이고 그러면 자신이 해부를 할거라고 말한다. 발작을 안하면 자기에게 맞아 죽을 거라며 전기 충격기로 공격한다. 브루스는 싫다고 말한다. 탤봇은 브루스를 때리면서 의식적으로는 억제할수 있어도 무의식적으로는 안될거라고 말한다. 탤봇은 잠든 브루스를 시험관에 가두고 뇌파에 강한 충격을 준다.

 

 

 

 


베티가 집으로 돌아오자 기다리고 있던 데이빗은 베티에게 말을 건다. 베티가 밖에 경호원들이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베티에게는 감정이 없다고 말한다. 베티는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데이빗이 이제 모든것이 끝났다면서 브루스도 그렇게 될거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자신이 자수를 하면 감옥에 가두기 전에 아들을 만날수 있게 해달라는 말을 로스 장군에게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베티는 이제 아빠도 권한이 없다고 말한다.

 

 

 

 

 

베티는 데이빗에게 아들한테 지은 죄를 참회해야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아들한테는 아무짓도 안했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려했을 뿐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나 자신에 대한 도전이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자기 자신을 알 때만이 진실을 알 수 있고, 진실을 알때 신의 벽을 넘을 수 있다고 말한다. 베티가 벽을 치고 사는 것은 데이빗이고, 브루스에게 준것은 두려운 삶 뿐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두렵고 외로운 삶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한때는 자신도 행복했다고 말한다. 아내를 너무 사랑했고, 아내는 아기를 원했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임신되었을때 벳속 아기는 내 자식아 아니라 괴물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그때 손을 썼어야 했지만 호기심이 생겼고, 그게 실수였다고 말한다. 아기가 태어났을때 호기심은 연민으로 바뀌었고, 아이를 치료할 기회도 없이 체포되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집에 돌아올때 참담한 심정이었고, 그때 끔찍한 일이 생겼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소리를 지르며 방에서 나온뒤 칼을 집어든다. 아내와 몸싸움을 하다 아내와 함께 넘어지고 아내는 칼에 찔린뒤 아들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그 순간 소중했던 모든것을 잃었다고 말한다.

 

 

 

 


탤봇은 브루스가 뇌충격에 반응을 하자 효소추출 작업을 지시한다. 연구원은 드릴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한다. 탤봇은 RPM을 높이라고 지시한다. 브루스는 헐크로 변한뒤 시험관을 박살낸뒤 빠져나온다. 텔봇은 브루스가 죽으면 상품성이 없다면서 마취를 시키라고 말한다.

 

 

 

 

 

마취가스를 주입하지만 소용이 없다. 헐크는 문을 부수고 빠져나온다. 탤봇은 기동팀을 투입시켜 헐크를 잡으려 한다. 탤봇은 발포총을 쏘라고 지시한다. 로스장군은 헐크가 빠져나온것을 확인하고 탤봇에게 작전은 종료되었으니 봉쇄하라고 말한다. 탤봇은 샘플을 채취해야 된다면서 드릴을 들고 다가간다. 헐크는 팔포수지를 찢고 나온다. 탈봇이 헐크를 향해 총을 쏘는데 튕겨져 나와 탤봇이 죽는다.

 

 

 

 

 

상황을 지켜보던 로스 장군은 기지 전체를 즉시 봉쇄하라고 지시한다. 헐크는 문을 부수고 블루레벨로 이동한다. 로스장군은 지워군 부르고 전시사황을 선포한다. 군인들이 헐크를 향해 총을 쏘지만 헐크는 주변에 있는 물건을 던지며 공격한다.

 

 

로스장군은 중앙홀을 정전시킨 뒤 밖으로 유도하여 헐크를 잡자고 말한다. 헐크는 불빛을 따라 지상으로 올라간다. 헐크는 지상에서 점프를 하여 사막기지 마을에 도착한다. 헐크는 어릴때 아빠가 끌려가는 모습을 떠올린다. 그때 미사일이 날아와 집이 폭발한다. 헐크는 상처를 입지만 이내 치료가 된다. 공중에 폭탄이 투하되자 헐크는 점프를 하여 사막으로 이동한다.

 

 

 

 

 

멀리서 탱크가 헐크를 향해 포를 쏜다. 헐크는 탱크를 향해 뛰어간뒤 탱크를 집어 던진다. 헐크는 탱크를 분리한뒤 탱크를 박살내고 이동한다.

 

 

 

 

 

 

 

로스장군은 대통령에게 상황보고를 한다. 로스장군이 헐크는 위험하고 모든 전투지휘권을 자신에게 달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이 민간 피해는 최대한 막겠다고 말한다.

 

 

헐크는 점프를 하여 사막을 가로질러 날아간다. 로스 장군은 헐크의 이동경로를 확인한뒤 일대 전역 소개 명령을 내리라고 지시한다. 로스 장군은 철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뒤 방어태세를 강화한다. 로스장군은 헐크의 이동을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전투헬기가 헐크 앞에 나타난다. 군인들은 헐크를 향해 공격을 한다. 헐크는 헬기에 뛰어들어 추락시킨다. 로스장군은 헐크를 유인한뒤 집중포격을 지시한다. 헐크는 미사일 공격을 피해 달리기 시작한다. 헐크는 날아오는 미사일을 잡은뒤 탄두로 헬기를 격추시킨다.

 

 

 

 

 


헐크는 바위산으로 뛰어간다. 로스장군은 바위산을 초토화 시키라고 지시한다. 공격헬기는 바위산을 공격한뒤 연료 부족으로 돌아간다. 바위에 뭍혔던 헐크는 빠져나온다. 본부에서는 표적제거 실패했고, 헐크가 이동중이라고 보고한다. 로스장군은 헐크가 집으로가는 것 같다며 전투기 띄워서 따라 잡으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베티에게 전화해서 브루스가 탈출했고, 베티를 찾고 있는 것 같다고 알려준다. 베티는 데이빗 배너가 구금되었다고 알려준다. 로스는 다행이라며 계속 거기에 있으라고 말한다.

 

 

 

 

 

헐크는 다리위로 뛰어 올라간다. 출동한 전투기는 다리위에 있는 헐크를 향해 공격한다. 헐크는 전투기 한대가 다리와 충돌하려 하자 전투기위 뛰어내려 고도를 낮춘다. 로스장군은 산소가 없는 곳까지 고도를 높이라고 말한다. 헐크는 조종석쪽으로 기어간다. 전투기 조종사는 헐크가 기체를 장악햇다고 보고한다. 로스장군은 헐크가 먼저 의식을 잃을거라며 버티라고 말한다. 조종사는 하강하려다 우주로 날아가 버린다.

 

 

 

 

 

헐크는 지상으로 떨어지며 의식을 잃는다. 꿈속 브루스 배너는 면도를 하고 있다. 브루스는 수증기로 가려진 거울을 손으로 닦는다. 헐크가 브루스의 몸을 잡고 한심한 인간이라고 말한다.

 

 

 

 

 

 

헐크는 바다에 빠지고 로스장군은 지금이 기회라며 사격을 허락한다. 전투기에서는 미사일을 투하하고 바다속에서 폭발이 일어난다. 베티는 아빠에게 무전기로 헐크를 자극하면 더 강해진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헐크가 베티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베티는 그를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베티는 브루스를 진정시킬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샌프란시스코 상공의 항공기를 모두 철수 시킨다. 샌프란시스코의 도로가 갈라지고 헐크가 땅속에서 나온다. 헐크는 도로가에 주차된 차들을 밀어버린다. 헐크는 다가오는 헬기를 향해 돌을 던지려다 베티를 발견하고 멈추고 바라본다.

 

 

 

 

 

 


경찰 특별기동대가 현장에 도착한다. 군병력도 현장에 도착한뒤에 사격 준비를 한다. 베티는 헬기에서 내린뒤 헐크에게 다가간다. 헐크는 진정하면서 브루스 배너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베티는 브루스를 안으면서 눈물을 흘린다. 경찰과 군인들은 브루스를 향해 총을 겨눈다.

 

 

 

 

 

 

 

군인들은 갇혀있는 데이빗 베너를 끌고 간다. 로스 장군은 부하들에게 지시가 내려올때까지 놈을 기지에 억류한다고 말한다. 만약 조금이라도 허튼 짓하면 즉시 전원을 연결하라고 말한다. 부하는 전자기파를 쏴도 피해는 없을 거라고 보고한다. 로스 장군은 베티의 부탁때문이지만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잠시뒤 데이빗 배너가 기지에 도착하고 군인들은 베너를 기지 안으로 데리고 간다.

 


데이빗은 브루스가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브루스는 데이빗을 죽였어야 했다고 말한다. 데이빗도 브루스를 죽였어야 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어제밤에 엄마를 봤다고 말한다. 갈색 머리에 갈색 눈동자였고, 자기를 보고 웃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엄마에게서 사막의 들꽃 향기가 났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아내가 좋아하던 향수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엄마 이름도 모른다며 눈물을 흘린다.

 

 

 

 

 

데이빗은 괜찮다면서 실컷 울어도 된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건들지 말라면서 화를 낸다. 한때는 아버지 였지만 이제는 아니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브루스 안에 있는 진짜 아들을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브루스는 빈 껍데기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마음대로 생각하라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치료법 찾아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자신의 세포도 변형되어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세포가 불안정해서 브루스의 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생명을 줬으니 이제는 백만대 더 강하고 위대한 힘으로 갚을 차례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그만하라고 소리지른다.

 

 

 

 

 

데이빗은 밖에 있는 군인들이 세상을 오염시켰다며 소리를 지른다. 데이빗은 모두 슬어버릴수 있다면서 브루스의 힘을 달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차라리 죽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어차피 죽어서 다시 태어난다고 말한다. 브루수는 가라고 소리를 지른다. 데이빗은 원하는데로 꺼지겠다며 전선을 물어 뜯는다.

 

 

 

 

 

그때 로스 장군은 전원을 작동시킨다. 데이빗은 전기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점점 커진다. 부하는 역 자기장이 전력을 차단했다고 말한다. 일대는 순식간에 정전이 된다. 로스 장군은 표적을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브루스는 헐크로 변하여 데이빗을 붙잡는다. 데이빗은 번개를 타고 구름속으로 날아간다. 헐크는 뒤따라 가면서 공격한다.

 

 

 

 

 

 

헐크와 데이빗은 인근 페어 호수에 떨어진다. 데이빗이 바위로 변하자 헐크는 공격한다. 로스 장군은 진압대를 출동시킨다. 헐크가 데이빗을 공격하자 데이빗은 헐크의 힘을 흡수한뒤 헐크를 공격한다. 헐크는 데이빗을 바위쪽으로 던진위 바위를 통째로 호수로 던져버린다.

 

 

 

 

 

데이빗은 물로 변하여 헐크를 공격한다. 헐크는 데이빗을 향해 주먹질을 한다. 데이빗은 헐크가 계속 덤빌수록 더 많은 힘을 가지게 될거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헐크를 붙잡고 물을 얼려버린다.

 

 

상황을 지켜보던 군인은 주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방사능 활동도 있다고 말한다. 베티는 주변 에너지를 흡수하고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헐크의 에너지를 모두 자신에게 달라고 말한다. 헐크는 감당할 자신이 있으면 가져가라면서 에너지를 뿜어낸다. 데이빗은 헐크의 에너지를 흡수하지만 멈춰지지 않는다며 도로 가져가라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핵폭탄을 투여하라고 지시한다. 핵폭탄이 투여되고 헐크는 다시 브루스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브루스는 아버지와 즐거웠던 때를 회상한다.

 

 

 

 

 


- 1년후 -
베티 로스는 연구실에서 일하고 있다. 로스 장군은 베티에게 전화해서 그때 브루스는 살아날 수 없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세상에 뜬소문이 많은데 녹색 괴물 얘기가 끊이질 않는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만약에 브루스 살아남아서 베티를 찾아오거나 연락해오면 알려줄것인지 묻는다. 베티는 알려주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어차피 아빠가 전화, 컴퓨터 다 감청하니까 알려줄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베티는 만약 브루스가 살아 있다해도 자신을 찾아오는 것을 원치않는다고 말한다. 베티는 브루스를 사랑했었다고 말한다. 로스장군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정글에서 주민들을 진료하고 약을 나눠주고 있다. 군인들이 찾아와 약을 모두 압수한다. 군인은 게릴라와  한패들이라며 필요한지는 자신이 결정한다고 말한다. 군인은 모두 정부 소유라며 다 가져가라고 지시한다. 브루스는 자신을 화나게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자신이 화나면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브루스의 눈빛에 녹색으로 변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헐크(Hulk) 스틸컷, 캡쳐, 포스터

 

 

 

 

 

 

 

이상 영화 헐크(Hulk)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