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현재 11월 말에 조회수 10,000회에 도달하여 수익창출 신청을한 유튜브 채널이 아직 무한검토중에 있다.

 

처음에는 수익창출 신청된 날짜가 하루하루 변경되더니 이제는 한달이 넘게 검토만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오늘 유튜브 채널을 확인해보니 수익창출 검토 기준이 변경되어 있었다.

 

 

 

 

 

 

 

유튜브 채널 수익창출 검토 기준 변경되었다

 

 

 

 

 

 

 

유튜브 채널 수익창출 무한검토

 

지난번에 유튜브 수익창출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는데, 현재는 그상태 그대로 아무런 변화가 없는 상태이다. 고객센터에 이메일을 보내도 답이없었다.

 

 

 

 

 

 

유튜브 수익창출 신청일 : 2017. 11. 26(이후에 날짜가 계속 변경되었다)

 

조회수는 10,000회를 넘어 460,303회를 넘어가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계속 무한검토중인 상태가 되었다.

 

 

 


그사이에 검토가 지연되고 있으니 기다리라는 문구만 추가되었다. 처음에는 영문으로 게시되다가 나중에는 한글로 변경되었다.

 

 

 

 

 

 

지연되는 기간이 길어질수로 새로 시작하는 대부분의 크리에이터들이 답답함을 느끼고 있었을 것이다.

 

 

 

 

 

 

 

 

유튜브 채널 수익창출 검토 기준 변경 

 

유튜브에서 지금까지 승인을 지연시켰던 이유가 있었다. 유튜브채널의 파트너 프로그램(YPP) 기준이 변경된 것이었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는 이렇게 바뀌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2018년 2월 20일부터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자격 기준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채널이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되려면 지난 12개월간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어야 합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프로그램 신청 방법

 

2018년 1월 9일 업데이트됨: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신청을 처리하는 데 평소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신청하신 경우 업데이트를 받기까지 2~3주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 소개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보

 

 

 

기존에는 조회수 10,000회 도달시에 검토를 받을 수 있었다. 변경된 기준은 조회수가 아니라, 지난 12개월간 시청시간이 4,000시간이 넘어야 하고, 구독자수는 1,000명이 넘어야 한다는 것이다. 조회수 적용하는것보다 더 까다로워졌다. 무엇보다 구독자수를 늘리는게 가장 관건이다.

 

 

유튜브 채널의 변경된 수익창출 화면이다. 시청시간은 충분하나 아직 구독자수가 부족하다.

 

 

 

서브채널의 상태는 더욱 심각하다.

 

 

 

 

 

 

 

 

승인된 유튜브 채널도 검토 기준 적용된다

 

기존에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이 되었더라도 한시적으로 광고를 사용할수 있고, 유튜브에서 고지한 기간 18년 2월 20일 이후에는 변경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채널의 수익창출이 사용중지 되게 된다.

 

 

YouTube에서 보낸 메일 내용(원문)

 

What's Changing

Under the new eligibility requirements announced today, your YouTube channel, OOQ, is no longer eligible for monetization because it doesn’t meet the new threshold of 4,000 hours of watchtime within the past 12 months and 1,000 subscribers. As a result, your channel will lose access to all monetization tools and features associated with the YouTube Partner Program on February 20, 2018 unless you surpass this threshold in the next 30 days. Accordingly, this email serves as 30 days notice that your YouTube Partner Program terms are terminated.

 

 

YouTube에서 보낸 메일 내용(번역문)

 

변경되는 사항
는 지난 12 개월 동안 1,000 가입자 내에서 시청의 4,000시간의 새로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므로 오늘 발표 된 새로운 자격 요건에 따라, YouTube 채널, OOQ는 수익 창출에 더 이상받을 수 없습니다. 그 결과, 채널은 다음 30 일이 임계 값을 능가하지 않는 한 2018년 2월 20일에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수익 창출 도구와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없게됩니다. 30 일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이 종료되는 것을 알 수대로 따라서,이 이메일은 제공합니다.

 

 

기존에 유튜브로 부터 승인을 받고 채널을 운영중인 신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큰 타격이 아닐수 없다. 아직 구독자수가 160명을 조금 넘겼는데 2월 20일까지 구독자수를 1,000명까지 어떻게 늘려야 하나 고민이 된다. 수익창출이 사용중지가 되면 30일이 지난후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기준이 변경되어 유튜브로 애드센스 승인받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게재하는 것도 이제는 힘들어 졌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