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20년 9월 13일(일) 출발 비디오 여행에 소개된 신작 영화와 리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된 영화와 배우는 대호(최민식), 히말라야(정우), 국가대표(김동욱), 어웨이, 검객, 블라인드 멜로디, 신민아(디바)/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아웃포스트,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 후쿠오카 이다.

 

소개된 영화중에 2020년 9월 개봉영화는 어웨이(20.09.04), 검객(20.09.23), 디바(20.09.23), 아웃포스트(20.09.23),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20.09.16)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기 바란다.

 

 

 

 

▷ 2020-8월 개봉영화 : 후쿠오카(20.08.27)
▷ 2020-9월 개봉영화 : 어웨이(20.09.04), 검객(20.09.23), 디바(20.09.23), 아웃포스트(20.09.23),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20.09.16)

▷ 2019년 개봉 영화 : 블라인드 멜로디(19.08.28)
▷ 2015년 개봉 영화 : 대호(15.12.16), 히말라야(15.12.16)
▷ 2009년 개봉 영화 : 국가대표(09.07.29),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09.04.23)

 

 

 

 

 

 

 

 

 

 

 

 

출발 비디오여행(20년 09월 13일) 내용 정리

 

 

 

 

▷ 출발 비디오 여행 홈페이지 : https://bit.ly/3fc1enw
▷ 2020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019
▷ 2020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81
▷ 2020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737

 

 

 

 

 

 

 

열연전.ZIP, 〈혹한기 열연.ZIP〉

 

 

- 대호(최민식)
- 히말라야(정우)
- 국가대표(김동욱)

 

 

 

대호(The Tiger)

 

 

- 2015 제작
- 한국, 시대극
- 2015.12.16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39분
- 감독 : 박훈정
- 출연 : 최민식, 정만식, 김상호, 성유빈
- 줄거리
조선 최고의 명포수 그리고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대호'
1925년, 조선 최고의 명포수로 이름을 떨치던 ‘천만덕’(최민식)은 더 이상 총을 들지 않은 채, 지리산의 오두막에서 늦둥이 아들 ‘석’(성유빈)과 단둘이 살고 있다. ‘만덕’의 어린 아들 ‘석’은 한 때 최고의 포수였지만 지금은 사냥에 나서지 않는 아버지에게 불만을 품는다.
한편, 마을은 지리산의 산군(山君)으로 두려움과 존경의 대상이자,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인 ‘대호’를 찾아 몰려든 일본군 때문에 술렁이고, 도포수 ‘구경’(정만식)은 ‘대호’ 사냥에 열을 올린다.
조선 최고의 전리품인 호랑이 가죽에 매혹된 일본 고관 ‘마에조노’(오스기 렌)는 귀국 전에 ‘대호’를 손에 넣기 위해 일본군과 조선 포수대를 다그치고 ‘구경’과 일본군 장교 ‘류’(정석원)는 자취조차 쉽게 드러내지 않는 ‘대호’를 잡기 위한 마지막 수단으로 명포수 ‘만덕’을 영입하고자 하는데…

 

 

 

 

 

 

 

히말라야(The Himalayas)

 

 

- 2015 제작
- 한국, 드라마
- 2015.12.16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이석훈
- 출연 : 황정민, 정우, 조성하, 김인권
- 줄거리
“기다려... 우리가 꼭 데리러 갈게...”
해발 8,750 미터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데스존 인간의 접근을 허락하지 않은 신의 영역 그곳에 우리 동료가 묻혀있다.
산 아래 하나였고, 또 다른 가족이었던 사람들 생을 마감한 후배 대원의 시신을 찾기 위해 기록도, 명예도, 보상도 없는 가슴 뜨거운 여정을 시작한다.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위대한 도전 엄홍길 대장과 휴먼원정대의 감동 실화가 공개된다!

 

 

 

 

 

 

 

국가대표(Take Off)

 

 

- 2009 제작
- 한국, 드라마
- 2009.07.29 개봉, 2009.09.10 재개봉, 12세이상관람가, 137분
- 감독 : 김용화
- 출연 :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 줄거리
1996년 전라북도 무주,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정식 종목 중 하나인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급조된다. 이에 전(前) 어린이 스키교실 강사 방종삼(성동일 분)이 국가대표 코치로 임명되고, 그의 온갖 감언이설에 정예(?) 멤버들이 모인다. 전(前) 주니어 알파인 스키 미국 국가대표였다가 친엄마를 찾아 한국에 온 입양인 밥(하정우 분), 여자 없으면 하루도 못 버틸 나이트 클럽 웨이터 흥철(김동욱 분), 밤낮으로 숯불만 피우며 아버지가 시키는 대로 살아온 고깃집 아들 재복(최재환 분), 할머니와 동생을 돌봐야 하는 짐이 버거운 말 없는 소년 가장 칠구(김지석 분), 그런 형을 끔찍이 사랑하는 4차원 동생 봉구(이재응 분)까지! 방 코치는 마치 신이라도 된 것처럼 엄마와 같이 살 집이 필요한 밥에게는 아파트를, 사랑 때문에 또는 부양 가족 때문에 그들과 함께 있어야 하는 흥철, 칠구-봉구 형제, 그리고 재복에게는 군 면제를 약속한다. 단, 금메달 따면!

스키점프가 뭔지도 모르지만 한때 스키 좀 타봤다는 이유로 뽑힌 이들이 모이면서 대한민국 최초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결성된다. 그러나 스키점프(Ski Jump)의 스펠링도 모르는 코치와 경험 전무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은 험난 하기만하다. 변변한 연습장도 없이 점프대 공사장을 전전해야 했고 제대로 된 보호장구나 점프복도 없이 오토바이 헬멧, 공사장 안전모 등만을 쓰고 맨몸으로 훈련에 임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복이네 고깃집 앞 마당에서의 지상 훈련을 시작으로 나무 꼭대기에 줄로 매다는 공중 곡예(?), 시속 90km의 승합차 위에 스키 점프 자세로 고정되어 달리는 위험천만한 질주, 폐(閉)놀이공원 후룸 라이드를 점프대로 개조해 목숨 걸고 뛰어내리기 등 과학적(?) 훈련으로 무장하는 선수들! 이런 식의 무대뽀 트레이닝에도 이들은 점점 선수다운 모습을 갖춰 가고, 스키 하나에 의지해 하늘을 날아가는 순간이 행복해진다.

드디어 우여곡절 끝에 오버스트도르프 월드컵에 참여한 대한민국 스키점프 국가대표팀. 외국선수들의 비웃음과 무시에도 굴하지 않고 그들은 최선을 다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결국 좋은 결과를 거두지 못한다. 그래도 소 뒷걸음질 치다 개구리 잡은 격으로 엉겁결에 나가노 동계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게 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나름 금의환향하며 올림픽 진출의 꿈에 부푼다. 그러나 한국은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에 끝내 탈락하게 되고,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은 해체 위기에 처한다. 군 면제를 위해, 엄마를 찾기 위해, 이제 이러한 개인적인 명분들을 뛰어 넘어 스키점프에 대한 애정과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만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기를 고대하는데..

 

 

 

 

 

 

 

 

 

이유있다, <아웃포스트(The Outpost)>

 

 

- 2020 제작
- 미국 외, 전쟁
- 2020.09.2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3분
- 감독 : 로드 루리
- 출연 : 스콧 이스트우드, 칼렙 랜드리 존스, 올랜도 블룸
- 줄거리
반드시 살아남아 임무를 완수하라!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방어 불가 지상 최악의 전초기지!
적의 공격에 무방비하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이곳 아군의 지원은 물론 제대로 된 보급조차 기대하기 힘들다.
군 조사단조차 ‘명백히 방어 불가능’ 이라는 판정을 내린 상태.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는 적들로, 매일매일이 위험한 상황 속 총공세가 시작 되는데...

 

 

=

 

 

 

 

 

 

 

 

 

 

 

 

온영화, <어웨이(Away)>

 

 

- Netflix, 미국
- 드라마, 10부작
- 방영 : 2020.09.04
- 제작 : 제시카 골드버그, 맷 리브스(제작) 외
- 출연 : 힐러리 스웽크, 조쉬 찰스, 탈리사 베이트먼
- 줄거리
인류의 첫 화성 탐사선을 이끌게 된 우주 비행사 에마 그린과 지구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남기고 떠나온 팀원들의 이야기
다국적 우주 비행사들을 이끄는 에마 그린 사령관.
꿈에 그리던 화성을 향하지만, 무사 귀환이 불투명한 위험한 임무다.
3년간 남편, 딸과 떨어져 있는 것도 너무 괴롭다.

 

 

 

 

 

 

 

 

 

영화 대 영화, <검객 VS 블라인드 멜로디>

 

 

 

 

 

검객(The Swordsman)

 

 

- 2020 제작
- 한국, 액션
- 2020.09.2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0분
- 감독 : 최재훈
- 출연 : 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정만식
- 줄거리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
한편, 조선을 사이에 둔 청과 명의 대립으로 혼란은 극에 달하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무리한 요구를 해대며 조선을 핍박한다.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시작하는데…

 

 

 

 

 

 

 

 

 

블라인드 멜로디(The Blind Melody)

 

 

- 2018 제작
- 인도, 스릴러
- 2019.08.2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9분
- 감독 : 스리람 라그하반
- 출연 : 아유쉬만 커라나, 타부, 라디카 압테, 아닐 다완
- 줄거리
눈이 보이지 않는 피아니스트 행세를 하며 라이브 레스토랑에서 공연을 하던 ‘아카쉬’(아유쉬만 커라나)는 레스토랑의 단골 손님에게 아내를 위한 결혼기념일 깜짝 선물로 출장 연주를 와 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다.
하지만 결혼기념일 당일, 의뢰인은 이미 싸늘한 시체가 되어 집 안을 뒹굴고 있는 가운데 그의 아내이자 그를 살해한 범인 ‘시미’(타부)가 태연히 아카쉬를 맞이하는데...

 

 

▷ 영화 블라인드 멜로디(The Blind Melod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75

 

 

=

 

 

 

 

 

 

 

 

 

 

 

 

 

숨어 보는 명작, <신민아>, 디바

 

 

- 신민아 숨보명(20.09.13)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09.04.23)

 

 

디바(Diva)

 

 

- 2020 제작
- 한국, 미스터리 외
- 2020.09.2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4분
- 감독 : 조슬예
- 출연 : 신민아, 이유영, 이규형, 오하늬
- 줄거리
두려움의 높이, 10미터 다이빙대의 끝에서 아름답게 낙하하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다이빙계의 디바 ‘이영’은 어느 날 동료이자 절친 ‘수진’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한다.
사고 후 실종된 ‘수진’을 향한 ‘이영’의 애틋함과 달리 동료들은 ‘수진’에 대해 의문스러운 말들을 쏟아내고,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이영’은 완벽한 실력을 되찾아야만 한다.
결국 최고를 지키고자 하는 강렬한 욕망과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왔던 ‘수진’이 자기가 알던 모습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이영’을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데…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Sisters on the Road)

 

 

- 2008 제작
- 한국, 드라마
- 2009.04.2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6분
- 감독 : 부지영
- 출연 : 공효진, 신민아, 추귀정, 김상현
- 줄거리
다가가긴 어색하고 멀어지긴 서운한 우린…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외모, 성격, 직업은 물론 사고방식마저 달라도 너무 다른 자매 명주와 명은. 털털하고 화끈한 성격으로 어머니의 생선가게를 물려받아 제주도 고향집을 지키는 언니 명주(공효진)와는 달리 대학 들어간 후부터 집에 발길을 뚝 끊은 명은(신민아)은 서울의 대기업에 다니는 명석하고 예민한 커리어 우먼이다. 아버지가 다르다는 이유로 두 사람 사이의 간격을 당연시하며 살아온 명주, 명은은 갑작스런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이미 오래 전에 자취를 감춘 명은의 아버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데… 자매를 기다리는 건 예상치 못했던 사건 사고와, 감춰져야 했던 오랜 세월만큼이나 놀라운 가족의 비밀이다!

 

 

 

 

 

 

 

 

기막힌 이야기,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The Rental)>

 

 

- 2020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20.09.1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8분
- 감독 : 데이브 프랭코
- 출연 : 댄 스티븐스, 알리슨 브리, 세일라 밴드, 제레미 알렌 화이트
- 줄거리
완벽한 이곳, 모든 것이 감시 당하고 있다!
연인 ‘찰리’와 ‘미셸’은 동생 커플과 함께 오리건 해변의 멋진 뷰가 있는 렌탈 하우스로 휴가를 떠난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한편, 완벽해 보이는 집에서 불쾌하고 낯선 시선을 느낀 네 사람은 누군가에게 감시 당하고 있다는 의심을 품게 되고, 숨겨둔 비밀이 하나 둘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엔딩 PICK, <후쿠오카(Fukuoka)>

 

 

- 2019 제작
- 한국, 드라마
- 2020.08.2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5분
- 감독 : 장률
- 출연 : 권해효, 윤제문, 박소담, 야마모토 유키
- 줄거리
“여기 왜 오자고 했어?”
책방 단골 ‘소담’ 때문에 불쑥 후쿠오카에 도착한 ‘제문’은 그녀와 함께 작은 술집 ‘들국화’를 찾는다.
그곳은 28년 전 첫사랑 ‘순이’를 동시에 사랑한 ‘해효’의 가게다. 순이가 좋아하던 책방의 주인으로 사는 제문과
순이의 고향 후쿠오카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해효에게 “둘이 똑같아”라고 말하는 ‘소담’.
어울리지 않을 듯 어울리는 세 사람의 3일 낮밤 기묘한 여행이 시작된다!

 

 

 

 

 

 

[출처] MBC 출발 비디오여행

 

 

 

 

 

 

 

지금까지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되었던 영화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