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토지 소유권이전등기를 하면서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부동산관련 정보들을 연구하는 사이트를 찾아보게 되었다. 부동산 관련하여 알려진 기관들로 기억해두기 위해 글로 남긴다.

 

 

 

 

부동산정보 연구소 및 기관 홈페이지 정리

 

 

 

 

 

 

 

 

연구소 및 기관 홈페이지

 

 

1. 대한민국 전자관보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세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국책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려주는 전자신문이다. 이곳에 올라온 자료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접근이 가능하고 공개되어 있는 자료이다.

 

 

 

 

 

 



2. 경기연구원

 

경기도 출연연구원으로 경기도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3. 서울연구원

 

서울연구원은 도시가 당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분석하고 미래도시를 기획하는 연구원으로서,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현안을 연구하는 동시에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4. 산업연구원

 

산업연구원은 국내외 산업과 무역통상 분야를 서로 연계하여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국책연구기관이다. 한국경제의 산업발전과 무역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1976년에 설립되었다.

 

 

 

 

 

 

 

5. 국토연구원

 

국토연구원은 국토자원의 효율적인 이용 개발 보전에 관한 정책을 종합적으로 연구하여 국토의 균형발전과 국민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1978년 설립되었다.

 

 

 

 

 

 

 

 

 

 

 

 

6.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사회 현상에 관한 종합적 연구를 수행하고 국민의 이해증진, 재정사업에 대한 공공투자관리와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 관련사업 및 연구, 국제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수행함으로써 국가의 경제정책의 수립과 경제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었다.

 

 

 

 

 

 

 

 

7. 한국교통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은 교통정책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교통정책, 기술에 관련된 국내외 각종 정보를 수집·조사·분석하여 이를 널리 보급함으로써 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85년 11월에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8. 한국경제연구원

 

한국경제연구원은 한국경제의 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제도적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과제를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민간 정책역구기관으로 1981년 4월 1일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9. 현대경제연구원

 

현대경제연구원은 1986년에 설립되어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기업과 국가 경제의 발전과 관련된 연구를 한다.

 

 

 

 

 

 


10. 삼성경제연구원

 

1986년 7월 삼성생명 부설 연구기관으로 설립되어 1991년 4월 주식회사 삼성경제연구소로 전환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정보를 창출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개발과 관련된 연구원 기관은 더 많이 있을것이다. 연구원 홈페이지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면서 공부를 한다면 부동산 투자와 개발에 대한 안목이 넓어질 것이다. 부동산은 어렵다, 모르겠다고 넘어갈게 아니라 조금씩 노력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노력하는 만큼 부동산 관련 지식이 쌓이고 경험이 쌓이면 보는 눈이 달라지리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부동산정보와 관련된 연구소 및 기관 홈페이지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