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대리점에서 핸드폰 기기변경을 하면 바로 확정기변(전산기변)으로 단말기 정보가 전산에 등록이 된다.

 

하지만 공기계를 지인에게 얻거나 중고단말기를 구입하였을 경우에는 보통 유심만 옮겨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나도 그동안 공기계를 구한뒤 유심만 옮겨 사용해왔다.

 

유심기변과 확정기변(전산기변)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집에서도 간단하게 공기계로 확정기변(전산기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 티월드(Tworld)에서 확정기변(전산기변) 하는 방법
① 티월드 가입/로그인
② 기기변경 메뉴로 이동(my T > 변경 > 기기변경)
③ 본인인증(SMS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④ 변경기기 정보 입력(변경기기 모델, 변경기기 일련번호)

 

 

 

 

 

 

 

 

 

 

 

 

SKT 공기계 유심기변, 확정기변(전산기변) 방법 및 후기

 

 

 

 

▷ LG 스마트폰 최초개통일 확인방법,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3520
▷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 분실도난 조회, 25% 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확인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3578
▷ 세티즌(cetizen) 중고 스마트폰 안전거래 구입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3574
▷ 분실도난 단말기 확인 서비스 : http://checkimei.kr/
▷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 : https://www.imei.kr/

 

 

 

 

=

 

 

 

 

 

 

 

 

 

 

 

 

 

유심기변과 확정기변(전산기변)

 

 

1. 유심기변
유심을 이용해서 기기변경을 하는것. 유심만 빼서 새로산 자급제단말기 또는 중고단말기에 유심만 바꿔 끼면 유심기변이 된다. 유심기변은 기기에 대해 전산등록을 하는 것이 아니고 단말기만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유심기변을 한다고 해서 위약금이 발생하거나 약정이 변경되거나 요금제가 바뀌는것은 없다.

 

 

 

 

2. 확정기변(전산기변)
가입한 통신사 전산망에 새로산 자급제단말기 또는 중고단말기에 대해 소유권을 확정하는 것이다. 확정기변은 단말기가 내것이라는 것을 전산망에 등록하는 절차이다. 확정기변이 가능하다는 것은 단말기가 정상해지 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

 

 

 

 

 

 

 

 

 

 

 

 

 

티월드(Tworld)에서 확정기변(전산기변) 하는 방법

 

 

SKT는 집에서 티월드 서비스로도 확정기변(전산기변)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미 유심기변을 한 상태라면 신분증을 가지고 통신사 지점이나 대리점에 가서 기변하거나, S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정기변(전산기변)을 해야한다.

 

 

 

▶ 티월드(Tworld)에서 확정기변(전산기변) 하는 방법
① 티월드 가입/로그인
② 기기변경 메뉴로 이동(my T > 변경 > 기기변경)
③ 본인인증(SMS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④ 변경기기 정보 입력(변경기기 모델, 변경기기 일련번호)

 

 

 

티월드에 로그인 한뒤 기기변경( my T > 변경 > 기기변경 ) 메뉴로 이동한다. 찾기 힘들면 '기기변경'으로 검색해도 된다.

 





 

본인인증을 하고 난뒤 현재의 기기정보 페이지가 나오는데, 현 사용 기기 상태가 '전산기변'으로 되어 있어야 티월드를 통해 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아래처럼 'USIM기변'으로 되어 있다면 티월드에서는 기기변경 신청을 할 수 없고, 지점이나 대리점을 찾아가야 한다.

 




 

이전에 전산기변으로 사용했던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을 옮기면 다시 '전산기변' 상태로 바뀐다.

 

 


 


 

 


▶ SKT 중고폰으로 기변시
전산기변인 상태에서 변경할 기기의 모델과 일련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휴대폰 모델 검색을 하게 되면 여러개가 나오는데, 핸드폰 색상까지 일치해야 한다. 일련번호까지 입력하고 신청만 클릭하면 끝이다.

 

 




 

 

 


▶ OMD(Open Market Device)의 경우
마트에서 구입한 핸드폰일 경우에는 일련번호가 없기때문에 기기 정보 아래쪽에 있는 'OMD단말' 메뉴를 선택한다.

 





OMD(오픈마켓디바이스) 단말의 IMEI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된다. 검색결과 정상 등록된 단말기인것이 확인되면 기기변경 신청을 할 수 있다.

 





OMD단말 이용확인서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고, 기기변경 신청을 클릭하면 끝난다.

 

 




 

 

 

 

▶ 확인사항
- 변경하실 휴대폰 모델 및 일련번호가 정확하게 등록되지 않으면 개통되지 않을 수 있다.
- 기기변경은 일2회, 월10회만 가능하고 변경 후 취소는 불가하다.
- T world 에서 기기변경 후 일부 단말기에서는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다.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경우 지점을 방문하시면 처리 가능하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입하여 할부중인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휴대폰 할부는 계속 유지된다.
- 해외에서 기기변경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되니 귀국 후 변경한다.

 



 


 

 


▶ 티월드에서 공기계 등록가능여부 확인방법

- T다이렉트샵 > 휴대폰 >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으로 이동한다.






- 보유중인 단말기에 맞는 메뉴를 선택한다.(중고폰 개통 / 자급제폰 개통)






-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 공기계이거나 개통이 가능한 상태가 맞는지 결과를 확인한다




 

 

 

[ 사진 출처 ] 티월드 캡쳐

 

 

 

 

 

 

 

지금까지 SKT 공기계 유심기변, 확정기변(전산기변) 방법 및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