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아주 오래전에 구입했던 피아노(삼익피아노 SU-300SS)가 있었다. 사용하는 사람도 없이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피아노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우연히 악기 기부에 대한 글을 보게 되었다.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올키즈기프트 관련내용들을 읽어보고 가족들과 의논하여 피아노 기부를 결정했다. 올키즈기프트는 악기가 없어서 음악을 배우지 못하는 문화소외 아동과 아동복지시설에 기부 받은 중고악기, 새악기를 선물하는 나눠주는 캠페인이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어쿠스틱기타, 일렉기타, 클라리넷, 플루트 등의 다양한 악기를 기부할 수 있는데, 크기가 작은 악기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함께걷는아이들' 사무실로 택배로 보내면 된다. 피아노 같은 경우에는 악기 사진을 촬영해서 보내면 기관에서 판단 후 기부 가능 여부를 결정하고, 기부 절차를 진행한다.

 

2020년 12월 2일 기부신청을 하고 기다리다 2021년 1월 27일에 피아노 기부를 마쳤다. 피아노를 싣고 떠나는 트럭이 멀어지는 모습을 보니 시원섭섭 하였다. 피아노 기부를 생각중이라면 약간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야하니 참고하고 바란다.

 

 

 

 

 

▶ 올키즈기프트(allkidsgift)
- 아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하는 악기 나눔 캠페인
- 악기 :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어쿠스틱기타, 일렉기타, 클라리넷, 플루트 등

 

 

 

 

 

 

 

 

 

 

 

 

올키즈기프트(allkidsgift) 악기 기부 방법, 피아노 기부 후기

 

 

 

▷ 올키즈기프트 홈페이지 : https://www.allkidsgift.or.kr/

 

 

=

 

 

 

 

 

 

 

 

 

 

 

 

 

올키즈기프트 피아노 기부 후기

 

 

▶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allkidsgift)란?
- 악기가 없어서 음악을 배우지 못하는 문화소외 아동과 아동복지시설에 기부 받은 중고악기, 새악기를 선물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 피아노 기부 진행 경과

 

- 모델 : 삼익피아노 SU-300SS
- 제조일 : 1991년 12월 7일

 

 

 

▶ 2020년 11월
- 피아노를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인근 사회복지기관에 피아노가 필요한 기관이 있는지 알아봐달라고 문의하였다. 지역내에서는 필요한 기관이 없어서 올키즈기프트에 신청하기로 하였다.

 

 

▶ 2020년 12월 2일
- 올키즈기프트 홈페이지 가입하고, 악기기부(피아노) 신청을 하였다. 악기 상태파악을 위한 안내문자를 받고, 바로 사진을 촬영해서 담당자 메일로 보냈다. 피아노 상태는 좋았지만 연식이 좀 오래되어서 기부가 가능할지 걱정되었다.
  *피아노 사진 : 피아노 외관 1장, 피아노 건반 전체가 보이도록 1장, 피아노 윗부분 해머를 열어 내부가 보이도록 1장
  *피아노 연식, 사는 지역, 수리 필요한 부분

 

 

 

 

 

▶ 2020년 12월 7일
- 올키즈기프트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했는데, 2020년 사업예산 소진으로 2021년 2월~3월에 피아노 기부를 진행하기로 협의하였다.

 

 

▶ 2021년 1월 12일
- 어느덧 2021년이 되었고, 예상보다 빨리 올키즈기프트에서 전화가 왔다. 1월말 또는 2월초에 피아노 기부 진행할 수 있다는 소식과 피아노를 배송하실 기사분이 따러 전화를 할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 2020년 1월 23일
- 피아노를 배송하실 기사분과 통화가 되어 날짜를 1월 27일(예비일 28일)로 정하고 기다렸다.

 

 

▶ 2021년 1월 27일
- 당일 오전 기사분이 도착하였다. 정말 혼자서 피아노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집밖으로 옮겼다. 혼자 오신다기에 무거운 피아노를 어떻게 옮길까 걱정을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 기사분이 피아노를 가져가고 몇분뒤 바로 기부증서을 문자 받았다. 약간 아쉬움이 남는 기부증서였다.

 

 

 

 

 

▶ 2021년 2월 9일
- 피아노가 필요한 곳(더조은지역아동센터)에 잘 전달되었고, 잘 사용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올키즈기프트 홈페이지에서 후기를 확인하였다. 피아노를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마음이 뿌듯하다.

 

 

=

 

 

 

 

 

 

 

 

 

 

 

 

 

올키즈기프트 피아노 기부 방법

 

 

▶ 악기 기부 방법
① 기부함 선택하기(악기를 주고 싶은 기부함을 선택)
② 악기보내기('함께걷는아이들'로 악기를 보낸다)
③ 수리 & 조율 및 전달 기다리기('우리들의 낙원상가' 재능기부자들의 손을 거쳐 악기 전달)
④ 악기 나눔 이후 보기(기부한 악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

 

 

 

 

 

▶ 악기 기부 혜택
- 기부자명 게시 :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지와 애뉴얼리포트에 기부자로 이름이 게시된다.
- 기부증서 발급 : 기부 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 소득공제 혜택 : 연말 소득공제를 통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공연초대권 : 공연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 기부함 선택 및 기부신청 작성 방법
- 기부요청 리스트 살펴보기
- 기관 선택 후 댓글 남기기

 

 

 

 

 

▶ 악기 보내는 방법
- 악기가 파손되지 않도록 잘 포장해서 택배(착불요금)로 보내거나, 함께걷는아이들 사무실로 직접 가져간다.
- 악기 보낼 곳 : (06621)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74길 23, 801호 함께걷는아이들 악기 나눔 캠페인 담당자 앞

 

 

 

1) 악기가 여러 대라서 택배로 보내기 어려워요.
- 기부 신청서 작성 후에 함께걷는아이들에 연락주세요. 담당자가 연락드리겠습니다.
- 이용안내 > 문의하기 > Q&A 에 문의 글 등록하기
- 전화 02-522-7935 / 이메일 allkidsgift@withu.or.kr

2) 첼로를 기부하고 싶은데 택배로 보낼 수 없대요.
- 첼로는 택배 발송이 어려워요. 기부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리겠습니다.

3) 피아노는 어떻게 보내나요?
-step1. 기부자님이 기부신청서를 등록하면, 기부가 가능한 피아노인지 검수합니다.
-step2. 기부 가능한 피아노로 판단되면 올키즈기프트 담당자가 전화하여 피아노 운반 날짜를 조율합니다.
-step3. 기부자님과 피아노를 받을 기관 사이에 운반 날짜가 확정되면, 해당되는 날 악기 운반과 조율(수리)을 진행합니다.

 

 

 

 

 

 

▶ FAQ

Q. 기부함(악기신청기관)을 선택하지 않고 함께걷는아이들에서 기부처를 선택하도록 하는 경우, 선정기준은 무엇인가요?
- 기관이 작성한 악기 신청이유와 사용계획 등을 검토하여 적합한 곳을 선정합니다.
- 또는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기부함이지만 아직 목표(악기신청 개수)를 충족하지 못해 기부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곳을 우선 선정합니다.

 

 

 

 

 

Q. 기부한 악기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악기의 수리, 조율이 완료되면 전문가로부터 장부가액이 책정되고 그 금액으로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후 악기를 기부한 기부자님은 [MY PAGE] > [기부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 출력'을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으로 악기를 기부한 기부자님은 02-522-7935 또는 allkidsgift@withu.or.kr로 문의 주세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Q. 악기가 기부 가능한 상태인지 판단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악기가 심하게 파손된 경우를 제외하고 우선 악기를 보내주시면 협력 업체(낙원악기상가)에 보내 전문적으로 수리과정을 거쳐 연주 가능한 악기로 만듭니다.
- 하지만 때에 따라, 수리가 불가하면 폐기처리를 하고 기부자님께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단, 피아노의 경우 악기 사진을 촬영하셔서 보내주시면 판단 후 기부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Q. 악기 기부 후 아이들에게 전달되기까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일정 수량의 악기가 수집되기까지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이후 수리, 조율 기간까지 고려하면 약 한 달 정도의 기간이 걸립니다. 악기 기부 상황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올키즈기프트 캡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악기 기부 방법과 피아노를 기부한 후기를 정리해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