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제18회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가 18년 4월 22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있었다.

 

마라톤은 아침 9시에 하프코스부터 출발하였고, 이어서 10Km코스, 5Km코스 순으로 출발하였다.

 

 

 

 

 

 

 

제18회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 참가 후기

 

 

 

 

 

하루 전날은 30도가 넘는 기온으로 여름으로 생각될 정도 더웠는데, 오늘은 구름낀 흐린날씨에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날씨였다. 오늘은 정말 달리기하기 좋은 날씨였다.

 

 

 

 

 

 

 

 

출발시간이 다가오자 신청한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하였고,

 

 

 

 

출발전 모두 모여 준비운동을 한뒤에 하프, 10Km, 5Km 코스 순으로 출발하였다.

 

 

 

 

 

 

 

 

 

 

 

 

 

 

 

운동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그렇지가 못했기에 조금은 걱정이 되었다. 하지만 마라톤 코스가 자전거 운동을 하던 익숙한 경로 이기에 부담없이 뛰었다. 마라톤을 하는 이유가 건강을 위해서 달리는 것이기 때문에 무리를 하지 않았다.

 

 

 

 

 

 

 

 

 

 

 

 

 

 

중간중간 음료를 조금씩 마시면서 가볍게 달려 10Km코스를 완주하였다. 기분좋게 달리고 기념메달과 간식을 받고 운동장 잔디에 앉아서 먹고 집으로 돌아왔다.

 

 

 

 

아쉬운점은 서울에서 생활할때는 크고 작은 대회들이 많아서 거의 매월 1회씩은 마라톤을 하였은데, 지방에서는 그렇지가 못하다는 것이다. 이런 대회들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마라톤 기록은 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서 성명, 주민번호 또는 배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꾸준히 연습해서 다음에 있을 마라톤에서 또 달려야 겠다.

 

 

 

 

 

 

 

 

 

마라톤 코스

 

마라톤 코스

 

1. 하프코스 : 종합운동장-포항운하관-영일대해수욕장-전통놀이공원주차장(반환)-동빈다리-형산강체육공원(강변로)-종합운동장
2. 10Km 로드레이스 : 종합운동장-포항운하관-송도해안도로(반환)-송도여신상-형산강변체육공원(강변로)-포항문화예술회관-종합운동장
3. 5Km 건강달리기 : 종합운동장-형산강로타리-신형산교-강변로-섬안큰다리-인라인스케이트장-강변도로-종합운동장(암벽장)

 

 

 

[출처] 포항해변마라톤대회 홈페이지

 

 

 

포항해변마라톤대회 홈페이지 : http://pohangmarathon.com/

 

 

 

 

 

이상 제18회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 참가 후기를 짧게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