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데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95회차 문제 및 정답(21.05.31 ~ 21.06.06)

 

 

 

 

 

★ 신한 페이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 추천링크 : http://bit.ly/2SZKPbE

 

 

barista7.tistory.com/4231

 

앱테크, 페이캄월렛 125PLP(약 5천원) 에어드랍 이벤트( 추천코드 : 1suMyLDRl )

페이캄(PayCAM)은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공식 허가받은 로또 사업 기반의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다. 페이캄의 메인코인은 PLP이고, 사이드코인은 PLI이다. 현재 페이캄에서 오픈 이벤트로 4월 20부터 ~

barista7.tistory.com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195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1. 05. 31(월) ~ 2021. 06. 06(일)
- 최대 포인트리 30

 

 

 

◇ 문제1 : 미국 남부에 위치한 플로리다 해협과 버뮤다섬,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삼각형 범위 안의 해역을 [트라이앵글]이라고 한다.

 

 

▶ 보기/힌트 : O, X

 

 

 

 

▶ 정답 : X

 

 

 

<해설>
★ 버뮤다 삼각지대(Bermuda Triangle , 버뮤다 三角地帶)
- 원인을 알 수 없는 선박과 항공기의 실종사건으로 유명한 미국 버뮤다섬 인근 삼각형 모양의 해역. 1950년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1974년 이후 전세계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지구 이상 자기장설, 심해 메탄가스설 등이 사고의 원인으로 제시되고 있다.
- 미국 남부 플로리다 해협과 버뮤다섬, 푸에르토리코를 꼭지점으로 한 삼각형 범위 안의 해역. 지난 몇백 년에 걸쳐 이 지역에서 발생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선박과 항공기의 실종사건으로 유명하며, 세계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 문제2 : 나라가 외적의 침입으로 위급할때 국가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민중이 스스로의 의사에 따라 외적에 대항하여 싸우는 구국 민병을 무엇이라 하나요?

 

 

▶ 보기/힌트 : 의병, 열사, 의사

 

 

 

 

▶ 정답 : 의병

 

 

 

<해설>
★ 의병(義兵)
- 국가가 외침으로 인해 위태로울 때 정부의 명령이나 징발을 기다리지 않고 자발적으로 일어나 싸웠던 민병.

 

 

 

=

 

 

 

 

 

 

 

 

 

◇ 문제3 :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 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기념일을 [현충일]이라고 한다.

 

 

▶ 보기/힌트 : O, X

 

 

 

 

정답 : O

 

 

 

<해설>
★ 현충일(顯忠日)
-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국군장병들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 1956년부터 6월 6일을 현충일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추념식과 참배행사, 각종 추모기념식이 국립현충원에서 거행되며, 기업·단체·가정 등에서는 조기를 게양하기도 한다.

 

 

 

=

 

 

 

 

 

 

 

함께보면 좋은 앱테크

 

 

barista7.tistory.com/4195

 

앱테크, 페이코인 2021년 5월 이벤트 총정리!( 리워드 코드 : 45EBYTB )

2021년 5월 페이코인에서 할인, 페이백, 출석 룰렛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페이코인 앱 가입시 리워드 코드만 입력하면 라스트오더, 카앤피플, 편의점(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4326

 

앱테크, 베리스토어 가입하고 200 베리(berry) 적립( 추천 코드 : BJ81D1J )

베리스토어(Berry Store)는 베리스토어는 연예인, 유튜버,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의 애장품과 재능을 기부 받아 경매를 진행하고, 낙찰금을 기부하는 기부 경매 플랫폼이다. 베리코인은 고팍스와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27

 

앱테크, 스톰게인(StormGain)으로 테더(USDT) 무료채굴( 추천코드 BNS37005553 )

스톰게인(StormGain)은 코인 마진거래소로 USDT(테더)를 무료채굴할 수 있는 앱이다. 테더의 1 USDT = $1의 가치를 지닌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으로, 테더로 다른 코인이나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스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14

 

앱테크, 폴체인(Poll chain) 가입하면 200 POLL 지급 ( 추천코드 : 2131245 )

풀체인(Poll chain)은 더폴과 같은 설문조사 앱이다. 설문은 더폴 처럼 간단하여 10초내에 끝나는데, 하루에 10회까지만 참여할 수 있다. 폴체인에 가입하면 200 POLL이 지급되고, 설문조사를 하면 2 POL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081

 

앱테크, 페이팔 코인 이니셔티브Q(initiative Q) 초대 이벤트

페이팔의 코인으로 알려진 이니셔티브Q 코인은 페이팔의 결제 수단으로 쓰일 예정이며, 목표가가 1달러라고 한다. 그 이니셔티브Q 코인을 이번 이벤트로 1,151Q씩 두번 Q코인을 얻을 수 있다. 이니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091

 

앱테크, 머니트리 가입시 좁쌀 500톨 지급( 추천 코드 : HCUS5098 )

좁쌀(XTL)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로 머니트리의 리워드 서비스이다. 머니트리는 숨어있는 포인트 교환, 기프티콘 거래, 제로페이, ATM출금, 머니트리 캐시 송금 기능이 있는데, 머니트리를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3976

 

앱테크, 맞춰볼래에서 상금으로 핸디토큰(Handy) 받자( 추천코드 : UA9GBS )

맞춰볼래는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예측 플랫폼 게임이다. 맞춰볼래에서 현재 월급, 커피, 출석체크, 1,000 핸디 FLEX 등 총 네 가지의 게임을 제공 중인데, 가상화폐의 가격이 오를지 안오를지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61

 

앱테크, 체인플릭스(Chainflix) 영상 시청하면 CFX 코인 적립하자( 추천코드 : code21 )

체인플릭스(Chainflix)는 사용자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개념의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이다. 체인플릭스는 유튜브처럼 영상을 올리고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와 다른 점은 영상 시청 시간에 따른 보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147

 

앱테크, 코즈볼(COSBALL) 가입하면 10 코인 지급( 추천코드 : CBB2317 )

코즈볼(COSBALL) 피부측정을 통한 사용자의 피부 상태 점검 및 맞춤 화장품 추천하는 앱이다. 코즈볼 앱 설치 후 가입시 추천코드 입력하면 10 코인이 적립되고, 피부측정을 하면 0.1~1코인이 적립된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221

 

앱테크, 카우카우(cowcow) 코인 무료채굴( 추천코드 : REFU4D )

카우카우(cowcow)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개발된 코인이다. 총발행량은 20억개이고, 7월에 지갑 출시예정이고, 11월에 거래소 상장 예정이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하고 2시간마다 클릭해서 채굴하면

barista7.tistory.com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앱테크,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사자성어, 신조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