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쥬라기 월드2:폴른킹덤을 보기전에 쥬라기 공원 1편이 잘 기억나지 않아서 다시 보게 되었다.


영화 마지막에 공룡간의 싸움장면이 CG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로 사실적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2편을 보기위해 1편을 다시 보았지만 몰입해서 긴장하면서 재미있게 보았고,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을 보기전 영화스토리 이해에 도움이 될까하여 줄거리를 정리해 보았다.

 

 

 

 

 

 

영화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2015)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26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 2015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5.06.11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콜린 트레보로우
- 출연 :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타이 심킨스, 닉 로빈슨

 

 

돌아온 공룡의 세상! 인류에게 닥친 최악의 위협!

 

 

 

 

 

 

 

 

 

 

 

 

 

 

 

 

 

 

 

 

쥬라기 월드1 줄거리

 

 

알에서 공룡이 알을 깨고 부화를 하고, 잭(닉 로빈슨)과 그레이(타이 심킨스)는 이모가 있는 이슬라 누불라 섬으로 여행을 떠난다. 항구에서는 이모가 아닌 자라(케이티 맥그라스)가 잭과 그레이 마중을 나왔고, 숙소까지 안내해 준다.

 

 

 

 

 

클레어(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쥬라기 월드를 찾아온 투자자 할, 짐, 에리카 에게 브리핑을 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스릴이 있는 공룡에게 투자를 원하고, 클레어는 인도미너스렉스에 대해 설명한다.

 

 

 

 

 

헨리 우 박사(B.D. 웡)가 교배가 아니라 유전자 설계를 통해서 만들었다고 설명해 준다.

 

 

 

 

 

새로운 종의 공룡이 발표될때마다 주목을 받는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관람중인 잭과 그레이를 만나 식권을 전해주고 다시 종합상황실로 와서 관람객과 공룡의 상황을 확인하고 헬기장으로 간다.

 

 

 

 

 

마즈라니 회장(이르판 칸)과 함께 새로운 공룡 인도미너스렉스를 보기위해 이동한다. 공룡이 있는 곳은 안전을 위해 벽을 높이고 추가 공사를 하고 있다. 공룡은 영리해서 먹이를 주려는 직원이 물릴뻔한 적도 있었다. 두마리를 만들었지만 현재는 한마리 뿐이라고 말한다.

 

 

 

 

 

회장은 공룡 훈련을 담당하고 있는 오웬 그래디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방사장에 대한 조사를 시켜보라고 말한다.

오웬은 랩터 4마리(블루, 에코, 찰리, 델타)를 훈련시키고 있다.

 

 

 

 

 

 

 

 

 

 

 

 

 

 

 

 

빅 호스킨스(빈센트 도노프리오)는 오웬이 랩터를 훈련시키는 모습을 보고 무기로 쓰기위한 실전테스트를 하자고 한다. 마즈라니 회장은 공룡을 구경꺼리로만 쓴다면서 호스킨스는 오웬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오웬은 싫다고 한다. 그때 돼지를 잡던 직원이 랩터 방사장 안으로 떨어지자 오웬이 들어가 구해준다.

 

 

 

 

 

잭과 그레이는 자라의 안내를 받으면서 관람을 하는데 자라가 통화를 할때 몰래 도망친다. 잭과 그레이는 티렉스 관람을 하는데 엄마 카렌(주디 그리어)에게서 전화가 온다. 카렌은 이모와 같이 다니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클레어에게 전화를 건다. 클레어는 언니 카렌과 통화를 하면서 오웬이 머물고 있는 집으로 향한다.

 

 

 

 

 

클레어는 오웬에게 새로 공개할 공룡의 방사장에 대해 안정한지 봐달라는 말을 하고 차에게 기다리겠다고 한다.

 

 

 

 

 

 

 

잭과 그레이는 모사사우루스의 관람장에서 공룡을 관람하고 있다.

 

 

 

 

 

 

 

 

잠시뒤 인도미너스렉스의 방사장에 도착하자 클레어는 오웬에게 공룡에 대해 설명한다. 오웬이 인도미너스렉스를 어떤 유전자로 만들었는지 물어보는데, 클레어는 티렉스만 알려주고 나머지는 비밀이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오웬에게 공룡을 보여주기 위해 먹이를 주라고 직원에게 시키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 방사장 내부에 설치된 센서들을 확인해보지만 아무것도 없고, 발톱자국만 벽면에 남아 있다. 클레어는 공룡 등에 박힌 칩으로 위치를 추적하기 위해 상황실로 향한다. 상황실로 전화해서 위치를 확인하라고 지시를 한다. 그사이 오웬과 직원들은 방사장안에 들어가 내부의 발톱자국을 확인한다.

 

 

 

 

 

상황실에서는 방사장 안에 공룡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내부로 들어갔던 직원들에게 당장 철수하라는 무전을 보낸다.

 

 

 

 

 

오웬은 가까스로 방사장 밖으로 탈출하지만 인도미너스렉스가 문을 뚫고 박으로 나와버린다.

 

 

 

 

 

상황실에서는 공룡을 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인다. 전구역에 대피 명령을 내리려던 순간 마즈라니 회장은 이런 상황을 대비할 능력이 있다면서 대피를 막는다.

 

 

랩터 방사장에서는 랩터들을 관리중인 배리(오마르 사이)에게 호스킨스가 접근하여 말을 건다. 이때 코드19 상황을 전파 받은 배리는 다른 직원들에게 전파하고 자리를 떠나자 호스킨스는 어디론가 전화를 걸어 지금이 기회라고 말한다.

 

 

오웬은 상황실로 찾아와 방사장안에 사방이 카메라 인데 어떻게 사라지냐면서 따져 묻는다. 발톱자국을 내면서 탈출한척 속일정도라면서 지능이 좋은 공룡이라고 말한다. 그때 공룡 제압팀이 현장에 도착하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데 오웬은 모두 죽을거라면서 당장 철수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제압팀이 도착하고 신호를 따라 접근하는데 그곳에는 추적용 칩만 있다. 잠시뒤 공룡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위장을 하고 있어서 발견하지 못했던 것이다. 제압팀은 인도미너스렉스에게 죽고만다.

 

 

 

 

 

지켜보던 오웬은 관람객 모두 내보내고 공룡을 죽여야 한다고 말하는데, 클레어는 도와주지 않을거면 나가라고 한다. 오웬은 회장에게 인도미너스렉스는 공룡이 아니라는 말을 남기고 상황실을 나간다.

 

 

클레어는 리조토의 북쪽을 모두 폐쇄하고 1급 비상사태를 선포한다. 잭과 그레이가 자이로스피어 관람차를 타고 출발하자 직원은 1급 비상사태 발령된것을 연락을 받는다.

 

 

 

 

 

마즈라니 회장은 헨리 우박사를 찾아가 공룡이 사람을 해쳤다면서 위장술을 쓰는 공룡을 왜 만들었냐고 물어본다. 우박사는 과도한 성장을 견딜 수 있게 오징어 유전자를 배합했다고 말한다. 회장은 공룡이 열감지 카메라도 피한다고 말하자 적외선 보호색을 쓰는 청개구리의 유전자를 넣었다고 말한다.

 

 

마즈라니 회장은 이 모든것을 자신이 승인했다는 것을 알고, 연구도 중단하고, 테마파크도 폐쇄하겠다고 말한다. 잭과 그레이가 타고 있는 자이로스피어에도 기술적인 문제로 폐쇄한다는 안내문이 나왔지만 돌아가지 않고 좀더 관람하기로 한다.

 

 

상황실 모니터를 지켜보던 클레어는 조카들이 떠올라 자라에게 전화를 건다. 호텔로 조카를 데리고 오라고 하자 자라는 애들이 없어졌다는 것을 말한다. 클레어는 잭에게 전화를 걸어보지만 통화상태가 좋지않자 상황실 모니터를 보면서 위치를 확인한다. 순찰팀을 보내려는데 바빠서 당장 못간다고 하자 클레어가 직접가겠다고 한다. 그러다 모니터에서 오웬을 발견하고 안도의 한숨을 쉰다. 클레어는 오웬에게 가서 조카이야기를 하면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잭과 그레이는 자이로스피어를 타고 출입통제구역으로 들어가고, 안카일로사우루스를 보는데 뒤에서 인도미너스렉스가 나타나 다른 공룡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잭과 그레이가 타고 있는 자이로스피어가 공룡들 싸움에 뒤집히면서 꼼짝도 못하게 되었다.

 

 

클레어가 오웬과 함께 이동하면서 조카들에게 전화를 걸어보는데, 전화 진동 소리에 인도미너스렉스가 가만히 쳐다보다 먹으려고 입을 벌리고 관람차를 물어 부수기 시작한다. 가까스로 탈관람차에서 탈출하고 달리다가 절벽아래로 뛰어 내려 간신히 몸을 피한다.

 

 

 

 

 

자동차로 북쪽의 밸리 지역에 도착한 오웬과 클레어는 죽어있는 초식공룡 브라키오사우루스를 발견한다. 조카들을 찾아 자이로스피어를 찾는데 이미 박살이 난 상태로 주위에는 아무것도 없다.

 

 

 

 

 

오웬이 자신이 조카들을 찾을테니 클레어는 돌아가라고 하는데, 그럴수 없다면서 따라 나선다.

 

 

 

 

 

잭과 그레이는 이동하다 부서진 차량을 발견하고 주위를 살피다가 오래된 건물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그곳은 오래전 쥬라기 파크를 운영할때 사용되던 건물이었다. 한쪽에 세워진 낡은 짚차를 발견한 잭과 그레이는 할아버지 자동차를 고쳤던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호스킨스는 상황실로 찾아와 마즈라니 회장에게 랩터를 이용해서 인도미너스렉스를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회장은 절대 랩터를 섬에 풀어놓을 수 없다고 말한다. 마즈라니 회장은 중화기를 싫고 안전팀과 함께 헬기타고 현장으로 떠난다.

 

 

잭과 그레이는 부서진 자동차에서 배터리를 가져와서 낡은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떠난다. 곧이어 나타난 오웬과 클레어도 자동차 시동을 걸려고 살펴보는데 공룡이 나타나자 숨는다.

 

 

 

 

 

공룡이 숨어 있던 오웬과 클레어를 발견하고 공격을 하는데, 간신히 몸을 피해 달아난다. 오웬은 공룡의 위치를 상황실에 알리는데, 이미 안전팀이 출동했다는 것을 듣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안전팀이 헬기에서 공룡에게 사격을 하지만 빗맞고, 공룡은 조류공룡원 쪽으로 달아나 버린다.

 

 

 

 

 

그러자 안에 있던 다른 조류 공룡들이 뚫린 구멍으로 빠져나와 날아가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헬기는 공룡과 부딪히면서 추락해서 폭발하고 만다.

 

 

 

 

 

지켜보던 오웬과 클레어는 숲으로 도망치고, 잭과 그레이는 간신히 테마파크로 돌아온다. 자라는 애들이 서쪽 게이트로 오고있다고 클레어에게 알려준다. 오웬과 클레어는 오토바이를 타고 같이 이동한다.

 

 

안전상의 문제로 즉시 대피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오고 익룡들이 날아와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상황실에서 상황을 모니터를 지켜보던 호스킨스는 밖으로 나와 무언가를 결심한다.

 

 

자라는 애들을 만나 함께 이동하는데 프테라노돈이 자라를 잡아가 버린다.

 

 

 

 

 

자라를 물속에 던지면서 놀던 프테라노돈을 모사사우루스가 잡아먹는다.

 

 

 

 

 

오웬과 그레이는 안전팀과 함께 마취총으로 프테라노돈을 잡기 시작하고, 공룡이 뒤에서 오웬을 공격하자 클레어고 마취총으로 제압한다. 오웬은 일어나 클레어에게 키스를 하고, 이모습을 조카들이 지켜보고 있다. 조카와 만난 클레어는 함께 안전한 곳을 찾아 이동한다.

 

 

호스킨스는 부하들을 데리고 돌아와 상황실을 접수해 버린다. 이사회에서 인젠 보안팀을 작전에 투입한 것이다. 호스킨스는 랩터를 작전에 투입시키기 위해 준비하는데 오웬은 랩터 방사장으로 향한다. 오웬은 어쩔수 없이 작전에 참여하게 되고, 작전계획을 브리핑 한다. 클레어는 차량에 조카들을 태우고 기다린다.

 

 

오웬은 랩터들에게 인도미너스렉스의 냄새를 맡게 한뒤에 랩터를 풀어준다. 랩터들이 냄새를 맡고 달리기 시작하고, 오웬가 인젠팀은 랩터의 뒤를 따라간다.

 

 

 

 

 

잠시뒤 랩터들이 속도를 늦추고 인도미너스렉스와 마주한다. 그러나 공격하지 않고 소리를 내며 대화를 나누더니 랩더들이 오웬을 쳐다본다. 상황실에서 지켜보단 호스킨스는 공격을 지시하고, 총을 쏘기 시작한다.

 

 

 

 

 

그러나 랩터들은 인도미너스렉스를 따르기로 하면서 출동한 인젠팀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인젠팀은 클레어에게 바로 출발하라고 말하고 랩터의 공격을 받아 죽는다. 랩터들은 클레어가 타고 있는 차량을 쫓아가기 시작하는데, 오웬이 나타나 대피해야 한다면서 따라오라고 말한다.

 

 

자동차를 따라가던 랩터들은 소리를 듣고 돌아가고, 연구실의 헨리 우 박사는 유전자 샘플과 공룡알들을 모두 챙긴다. 일이 틀어지자 상황실에 있던 인젠요원들은 모두 철수하고 헬기로 떠난다. 오웬과 클레어가 상황실에 돌아와 보니 우 박사와 연구원들은 모두 떠나고 없다. 호스킨스가 나타나 클레어와 이야기를 하는데 랩터가 나타나 호스킨스를 공격한다.

 

 

 

 

 

건물 밖으로 도망치던 오웬과 클레어 앞에 랩터들이 나타나 길을 막는다. 오웬은 블루의 머리에 씌워져 있던 카메라 장치를 제거해 주는데 랩터들이 가만히 있는다. 그러자 앞쪽에서 인도미너스렉스가 소리치면서 나타난다. 블루는 잠시 오웬을 돌아보더니 인도미너스렉스를 향해 소리지른다.

 

 

인도미너스렉스와 랩터는 싸움을 시작하고 오웬은 랩터를 도워 총을 쏜다. 그레이는 인도미너스렉스보다 이빨이 더많은 공룡이 필요하다고 말하자 클레어가 무전기를 들고 어디론가 뛰어간다.

 

 

잠시 뒤 공격을 받은 랩터들은 하나씩 쓰러져 죽는다. 클레어는 상황실에 있는 로워리(제이크 존슨)에게 9번 방사장을 열라고 무전을 보내고, 로워리는 문을 열어준다. 방사장에서 나온 티라노사우루스는 인도미너스렉스를 공격하는데 쓰러진다. 그때 쓰러졌던 랩터 블루가 나타나 공격하고, 티라노사우루스가 함께 공격을 한다.

 

 

 

 

 

공격을 받던 인도미너스렉스는 수중 방사장으로 몰리게 되고, 모사사우루스가 나타나 인도미너스레스의 목을 물고 물속으로 들어가 버린다.

 

 

티라노사우루스는 랩터를 그냥 보내주고, 랩터는 오웬을 쳐다보고 사라진다. 다음날 카렌은 테마파크로와 아이들을 만나고, 오웬과 클레어는 함께하기로 하면서 밖으로 나간다. 티라노사우루스가 상황실 헬기장 위에서 관람장을 향해 소리를 지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스틸컷

 

 

 

 

 

 

 

 

 

 

이상 영화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