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으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주소변경서비스, 클린서비스, 연금관련 서비스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이번에는 생활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 주소변경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2(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는 이사나 이직했을 때 은행, 카드사, 통신사, 보험사 등에 등록된 주소를 한번에 모두 바꿀 수 있는 서비스이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주소변경신청이 가능하다.

 

KT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모두 변경이 가능이 것은 아니라 KT와 제휴된 회사만 변경이 가능하다.

 

 

 

 

 

 

 

 

 

 

 

 

 

 

 

 

 

1. 주소변경서비스란?

 

이사나 전직 등으로 인해 정보가 변경될 때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의 정보 변동 사항을 일일히 카드사나 통신사등 거래회사에 변경신청을 하지 않고 홈페이지(http://www.ktmoving.com/)를 통하여 거래회사에 변경된 우편물 수령지의 주소를 변경 신청을 대신해서 주는 서비스이다.

 

 

 

 

 

 

 

 

 

 

 

 

 

2. 주소변경서비스 이용방법

 

서비스이용은 본인인증 > 거래회사 선택 > 회사/집 변경주소입력 > 결과확인 순으로 진행된다.

 

 

 

 

주소변경을 신청하는 거래 회사 개수의 제한은 없고, 제휴되어 있는 회사는 개수에 상관없이 홈페이지에서 거래하는 회사를 선택하면 된다.

 


주소변경결과는 약 3~7일 정도 기간안에 휴대폰 SMS 와 E-MAIL로 통보해준다. 그리고 주소변경서비스 센터 1588-6040으로 전화나 인터넷 홈페이지(www.ktmoving.com)에 접속해서 주소변경사실 확인도 가능하다.

 

 

 

 

 

 

 

 

 

3. 주소변경서비스 제휴사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의 제휴회사는 아래 그림과 같다. 주요은행, 카드, 보험, 통신사들은 대부분 포함된것 같다.

여기에 없는 곳만 직접 변경해주면 주소변경은 쉽게 끝날 것 같다.

 

 

 

 

 

[출처]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 홈페이지

 

 

 

 

 

 

 

 

 

지금까지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 주소변경서비스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