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는 아이언맨에서 등장했던 텐링즈의 비밀과 MCU 페이즈4를 이끌어갈 샹치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텐링즈가 나타나 샹치의 팬던트를 빼앗아가고, 샹치는 동생에게 위험을 알려주기 위해 케이티와 함께 마카오로 떠난다. 샹치가 샤링을 만나 상황을 알려주는데, 텐링즈 군대가 나타나 공격한다. 뒤이어 아버지 웬우가 나타나고, 웬우는 집을 떠났단 아들, 딸과 재회한다.

 

웬우는 아이들을 데리고 텐링즈 기지로 돌아간다. 웬우는 타로마을에 붙잡혀 있는 아내의 구출계획을 설명한다. 샹치와 샤링은 기지를 탈출하여 먼저 타로마을로 찾아가 이 사실을 알려준다. 이모 난과 타로마을 사람들은 전투에 대비한다. 웬우는 텐링즈 군대를 이끌고 마을로 찾아와 공격한다. 샹치가 웬우를 막아보지만 다크 게이트는 열리고 만다.

 

악평이 심해서 기대없이 봤는데, 액션은 나름 볼만하였다. 쿠키영상은 2개가 있는데 앞으로의 전개가 궁금해진다.

 

 

 

 

열개의 힘, 단 하나의 운명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759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 2021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21.09.01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32분
- 감독 : 데스틴 다니엘 크레톤
- 출연 : 시무 리우, 양조위, 아콰피나, 양자경

 

 

 

시무 리우(쑤 샹치 역)
양조위(쑤 웬우 역)
아콰피나(케이티 역)
장멍(쑤 샤링 역)
양자경(난 역)
진법랍(리 역)
원화(광보 역)
플로리안 문테아누(레이저 피스트 역)
앤디 러(데스 딜러 역)
폴 W. 허(챈셀러 후이 역)
제이든 장(어린 샹치 역)
엘로디 퐁(어린 샤링 역)
아놀드 순(10대 샹치 역)
챠이친(케이티 외할머니 역)
조디 롱(천 부인 역)
달라스 제임스 리우(루이화 역)
로니 챙(존 존 역)
페르난도 치엔(가오레이 역)
벤 킹슬리(트레버 슬레터리, 만다린 역)
베네딕트 웡(웡 역)

 

 

=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줄거리

 

 

[ 과거 ]
텐링즈의 전설은 수천년 동안 전해져 왔다. 매 세대마다 이야기는 방대해졌지만 모두 한남자에 관한 것이다. 텐링즈는 웬우에게 신의 힘을 줬고, 영원한 삶을 제공했다. 웬우는 돈과 힘을 쫓았고, 텐링즈라는 군대를 만들에 수세기 동안 세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그림자 속에 숨어서 정부를 몰락시키고 역사를 바꿔놓았다.

 

 

 

 

 

1996년 웬우는 타로의 전설에 대해 조사한다. 타로에는 신비한 동물들과 옛 마법들이 있는 숨겨진 마을이고, 주민들은 신의 무술을 할 수 있다. 웬우는 타로 마을을 찾기위해 군대를 이끌로 찾아간다.

 

 

자동차가 미로의 숲으로 들어서자 나무가 움직이며 길을 막아 버린다. 자동차는 전복되며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웬우는 차에서 빠져나온다.

 

 

 

 

 

숲속을 걸어가던 웬우는 리를 만나 타로 마을 입구를 알려달라고 한다. 리가 웬우에게 마을로 못들어간다며 다치기 전에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웬우는 상대를 봐가면서 얘기하라며 리를 공격한다. 리는 웬우의 공격을 막으며 팔을 꺽는다. 웬우가 텐링즈로 공격하자 리는 텐링즈를 통제하며 웬우를 쓰러뜨린다.

 

 

 

 

 

리는 아들 샹치에게 아빠와 처음 만났을때 이야기를 들려준다. 리는 샹치에게 텐링즈의 전설은 더 있지만 나이가 더 먹으면 들을 수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어린 샹치는 아빠의 링이 강한테 어떻게 엄마가 이겼는지 묻는다. 리는 마을에 있을때는 위대한 수호자의 마법을 쓸 수 있었다고 얘기한다. 리는 샹치에게 종이용을 건네주며 용같은 마음을 가지만 엄청난 일을 해낼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엄마에게 그 마법들을 아직 쓸 수 있는지 묻는다. 리는 마을을 떠날때 그 힘을 두고왔지만 더 좋은 아들을 얻었다고 얘기한다. 리는 샹치에게 길을 잃은 느낌일때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도와줄거라며 팬던트가 달린 목걸이를 건네준다.

 

 

 

 

 

[ 현재 ]
- 미국 -

션은 알람 소리를 듣고 일어난 뒤 용이 그려진 우편엽서를 바라본다. 샹치는 아침 운동을 하고 출근준비를 한다. 출근한 션과 케이티는 발렛파킹을 한다.

 

 

퇴근후 션과 케이티는 친구 수를 만나 얘야기를 나눈다. 션은 고등학교에서 처음 케이티를 만났는데, 처음부터 이상했다고 얘기한다. 그때 미국에 처음왔고, 영어도 잘 못했었다고 얘기한다. 덩치가 두배나 되는 놈과 싸우려는 순간 케이티가 나타나 '호텔 켈리포니아' 노래를 불렀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놈의 머스탱 차 키를 훔쳤고, 션을 주차장으로 데리고가서 몇블럭을 신나게 달렸다고 얘기한다. 그때 수도 같이 타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수가 변호사가 되기 전까지 좀 놀던 애라고 얘기한다.

 

 

수의 약혼자가 그 얘기는 처음 듣는다며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수는 일찍 철이 든거라며, 잠재력을 키우고 살아야 된다고 얘기한다. 수는 언제든지 인구 절반이 사라질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면서, 인생은 짧다고 얘기한다.

 

 

수는 케이티가 버클리대학 나와서 발렛파킹을 하고 있고, 션은 네가지 언어를 말 수 있으면서 재능을 낭비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션과 케이티는 집으로 돌아가기 전 노래방에 들러 노래를 부른다.

 

 

 

 

 

- 케이티의 집 -

다음날 아침 션은 케이티의 집으로 찾아간다. 션은 케이티의 가족과 인사를 하고 아침식사를 한다. 케이티 엄마는 할아버지가 후난에서 미국까지 온것은 여기에서 발렛파킹하며 살려는게 아니라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늦었다며 일어나 집을 나선다. 션이 할머니에게 인사를 하고 나가려하자, 할머니는 둘이 언제 결혼할것인지 묻는다. 션은 그저 친구일 뿐이라며 웃는다.

 

 

 

- 버스 -
션과 케이티가 버스에서 얘기를 나누는데, 한 남자가 다가온다. 남자는 션에게 팬던트를 주면 아무도 다치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빼앗으려하자 션이 자리에서 일어난다. 그러자 주위에 있던 남자들이 션을 붙잡는다. 션은 문제 일으키고 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남자에게 그만하고 션을 놔주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케이티를 밀어버리자, 화가난 션이 남자를 때려 쓰러뜨린다.

 

 

남자들이 션을 공격하자 션은 방어하며 남자들을 공격한다. 버스에 타고 있던 클레브는 휴대폰으로 싸우는 장면을 실시간 중계한다. 션이 남자들을 모두 제압하자 케이티는 놀라며 바라본다.

 

 

 

 

 

잠시뒤 뒷좌석에서 지켜보고 있던 레이저가 자리에서 일어나 다가온다. 레이저는 칼을 장착한뒤 션을 공격한다. 레이저의 공격으로 버스 브레이크가 고장이 나고, 버스는 내리막길을 빠른속도로 미끄러져 내려간다.

 

 

버스기사가 쓰러지고 션이 운전석으로 이동한뒤 버스를 운전한다. 레이저가 션을 공격하자, 션은 피하면서 버스 운전대를 붙잡는다. 케이티가 소화기로 레이저를 공격한 뒤 션에게 싸우라고 얘기한다. 케이티가 운전석에 앉아 버스를 운전한다.

 

 

 

 

 

버스의 연결부위가 끊어지고, 션은 케이티에게 신호주면 우측으로 방향으로 돌리라고 얘기한다. 션이 남자들을 제거한뒤 승객들을 앞쪽으로 이동시킨다. 션은 하차 스위치를 당긴뒤 레이저를 공격한뒤 앞쪽으로 뛰어 넘는다.

 

 

버스는 주차된 자동차를 들이받으며 간신이 멈춘다. 션은 자신의 목에 있던 팬던트가 없어진 것을 알게된다.

 

 

=

 

 

 

 

 

 

 

 

 

 

 

 

- 션의 집 -
션이 집으로 돌아와 짐을 챙긴다. 케이티는 션에게 무슨일이냐며 어디로 가려는 것인지 묻는다. 션은 마카오에 여동생이 있는데 놈들보다 먼저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동생도 있었냐며 놀란다. 션은 케이티에게 돌아오면 설명하겠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션에게 청체가 뭔지 묻는다. 션은 동생이 몇달전에 보냈다며 우편엽서를 케이티에게 보여준다.

 

 

션은 버스에 있던 놈들은 아빠가 보낸거라고 얘기한다. 션은 여동생까지 건들게 둘 수 없다며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비행기에서 설명하라며 집을 나간다.

 

 

 

 

 

- 비행기 -

션은 엄마가 죽고 난뒤 아빠가 자기를 훈련 시켰다고 얘기한다. 션은 해가 뜨고 질때까지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배우게 된다. 14살이 되었을때 엄마가 죽기전의 삶은 거의 기억할 수 없게 되었다. 수련을 마치고 아빠가 션에게 첫 임무를 맞겼고, 그때 도망쳤다고 얘기한다. 션은 자신의 진짜이름은 샹치라고 얘기한다.

 

 

 

 

 

- 마카오, 골든 대거스 클럽 -
샹치와 케이티는 엽서에 나온 주소로 찾아간다. 남자는 샹치에게 들어가려면 서명을 해야한다며 테블릿을 내민다. 샹치는 여동생 샤링을 찾고 있다며 들어봤는지 묻는다. 남자는 아무말을 하지 않는다. 잠시뒤 엘리베이터가 멈추고 존존은 샹치를 알아보고 반가워 한다.

 

 

존존은 골든 대거스 클럽에 온거 환영한다며, 샹치에게 싸울 준비를 하자고 얘기한다. 존존은 모든 대전이 다크웹에서 전세계로 스트리밍되고, 수천명의 시청자들이 베팅을 한다고 설명한다. 샹치는 싸우려고 온게 아니라, 여동생 샤링을 찾으러 온거라고 얘기한다.

 

 

존존이 샹치는 메인 격투장에서 싸우게 될거라고 알려준다. 격투장에서는 웡과 에밀이 싸우고 있다. 웡은 에밀이 공격하는 순간 포탈을 열고, 에밀은 자신의 주먹에 맞아 쓰러진다.

 

 

 

 

 

샹치가 안올라갈거라고 하자, 존존은 이미 서명해서 대전표에 이름이 올라갔고, 베팅이 시작되었다고 얘기한다. 존존은 샹치가 움직이는 버스에서 5명과 싸웠지만 저기에서는 한명과 싸우면 된다며 그냥 하라고 얘기한다. 존존은 싸우고 난뒤에 사람 찾는거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샹치에게 할 수 있다며 해보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대기실로 돌아온 웡은 포탈을 열고 에밀과 함께 돌아간다. 샹치는 놀라며 웡의 모습을 바라본다.

 

 

 

 

 

존존이 미국에서 온 버스보이를 소개하자 사람들이 소리친다. 뒤이어 샹치와 싸울 상대로 쑤 샤링의 이름이 불린다. 샤링은 뛰어나오며 샹치를 공격한다.

 

 

 

 

 

샹치는 샤링의 공격을 막으며 얘기하려하지만, 화가난 샤링은 계속 공격한다. 샹치는 샤링에게 아빠가 여기에 오고 있다고 얘기한다. 샤링은 샹치가 떠나던날을 떠올리며 오빠를 공격하여 쓰러트린다.

 

 

 

 

 

대기실로 샤링이 들어오자 샹치는 여기를 운영하는 것인지 묻는다. 샤링이 여기는 자기거라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배팅했던 돈을 가지고 돌아와 샤링에게 인사한다.

 

 

샤링은 샹치에게 왜 여기에 온 것인지 묻는다. 샹치는 텐링즈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습격했고, 팬던트를 가져갔다고 얘기한다. 샹치가 다음은 샤링의 팬던트를 찾으러 올거라고 얘기한다.

 

 

 

 

 

샤링은 오빠가 떠나던날 자기에게 '3일 뒤에 돌아올게'라고 했는데, 3일이 일주일이 되고, 일주일이 한달이 되고, 한달이 1년이 되고, 1년이 지나 6년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샤링은 그때 오빠가 필요없다는 것을 알았고, 이곳을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샹치는 왜 자기에게 우편엽서를 보낸것인지 묻는다. 샤링은 용이 그려진 엽서를 확인한뒤 자기가 보낸것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그때 경보음이 울리고,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도망친다. 그 순간 샤링은 존존과 함께 비상구로 빠져나가 버린다.

 

 

샹치는 텐링즈가 나타난 것을 확인하고 유리창을 깬다. 샹치는 케이티에게 엘리베이터까지만 가면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다며 다른방법이 없다고 설득한다.

 

 

 

 

 

케이티는 공사중인 외벽으로 엘리베이터까지 이동한다. 그때 텐링즈가 창문을 깨고 뒤쫓아오며 공격한다. 샹치는 텐링즈와 싸우며 아래쪽으로 떨어진다. 케이티는 텐링즈가 앞을 가로막자 노래를 부른다. 노래를 듣던 텐링즈는 케이티를 공격한다. 케이티는 피하려다 대나무 기둥에 매달리게 된다.

 

 

샹치가 재빨리 이동한뒤 떨어지는 케이티를 붙잡지만, 텐링즈의 공격을 받고 손을 놓치고 만다. 샤링은 떨어지는 케이티를 붙잡아 구한다. 샤링은 위쪽으로 올라간뒤 샹치와 함께 텐링즈를 공격한다.

 

 

 

 

 

잠시뒤 유리창이 폭발하면서 샹치와 샤링이 튕겨져 나간다. 데스 딜러는 샤링의 팬던트를 빼앗은뒤 도망친다. 도망치는 데스 딜러를 뒤쫓아간 샹치는 헬기에 타지 못하게 막는다.

 

 

샹치가 데스 딜러의 공격을 막고 쓰러뜨린뒤 칼로 찌르려할때, 웬우가 나타나 공격을 막는다. 웬우는 아들이 그리웠다며 집으로 돌아가자고 얘기한다.

 

 

 

 

 

- 텐링즈 기지 -
헬기가 텐링즈 기지에 도착하자 부하들이 웬우를 도열한다. 웬우는 부하들에게 아들이 돌아왔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레이저에게 여자는 방으로 보내라고 지시한다.

 

 

 

 

 

케이티는 이번주에 무서운 것을 많이 봤지만 샤링의 아빠는 엄청나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우리를 죽일것 같은지 묻는다. 샤링은 아무말도 하지말고 그냥 끄덕이면 여기에 있는줄도 모를 거라며, 자기도 그렇게 여기서 살아 남았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아빠가 항상 그렇게 대했는지 묻는다. 샤링은 엄마가 죽고 난 뒤 부터였고, 날 보면 엄마가 생각난다고 못봤다고 얘기한다. 남자들과 훈련도 못했지만, 훈련하는 것을 보고 혼자 훈련했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언제 여기에서 떠난 것인지 묻는다. 샤링은 16살때 오빠가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난 직후에 떠났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마카오의 대거스 클럽을 16살때부터 시작한것인지 묻는다. 샤링은 아빠가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이 스스로 만들 수 밖에 없었다고 얘기한다.

 

 

 

 

 

샹치는 방안에 있는 기둥을 보며 어린시절 훈련받던 자신의 모습을 떠올린다.

 

 

 

 

 

[ 과거 ]
웬우는 샹치의 상처난 손을 치료하며, 영어는 연습했는지 묻는다. 웬우는 몸 뿐만 아니라 마음도 수련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샹치가 링을 바라보자, 웬우는 이것을 가질만큼 강하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얘기한다.

 

 

 

 

 

[ 현재 ]
샹치는 저녁식사를 하며 아빠에게 어떻게 자기를 찾은 것인지 묻는다. 웬우는 자식들이 어디에 있는지 항상 알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자기 인생을 살아보라고 10년의 시간을 준거라며 이제는 아빠 옆에 서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절대로 그러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케이티에게 중국식 이름이 뭔지 묻는다. 당황한 케이티는 샤링을 바라보며 뤼웬이라고 대답한다. 웬우가 이름은 신성한 거라며 이전에 만난 모두와 연결되어 있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몇년전에 미국의 한 테러리스트가 무시무시한 존재가 필요해서 텐링즈를 썼다고 얘기한다. 하지만 진짜 이름은 몰랐기 때문에 스스로 '만다린'이라는 이름을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닭요리 이름으로 했지만, 미국은 공포에 떨었다고 말한다.

 

 

 

 

 

웬우는 지금까지 수많은 이름을 가졌었는데, 애들 엄마를 만나고 나서 모든게 바뀌었다고 얘기한다.

 

 

[ 과거 ]
웬우는 숲으로 찾아가 리를 만난다. 리는 모든 것을 버리고 웬우와 함께 마을을 떠난다. 웬우도 링을 상자에 넣고 리와 함께 살아간다.

 

 

 

 

 

[ 현재 ]
웬우는 오랜세월이 지나 드디어 늙을 가치가 있는 존재를 찾은거라고 얘기한다. 아내가 죽고 난뒤 수년동안 길을 잃었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얘기한다.

 

 

웬우는 아이들이 도망치고 난뒤 아내와 다시 만나려고 노력했고, 다시 타로 마을의 전설에 대해 공부했다고 얘기한다. 타로 마을의 입구를 찾지 못했지만 마을에 무엇을 숨기는지 알아냈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산속 깊은 곳에 문이 하나 있는데, 그곳에 아내가 기다리고 있다고 얘기한다. 샹치와 샤링이 아빠를 돌아보자 웬우는 아내가 말 안해줬다면 못 믿었을거라고 설명한다.

 

 

 

 

 

웬우는 서재에서 연구를 하고 있었는데, 아내가 얘기를 했고 이 방에 있는것 처럼 생생하게 느껴졌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아내가 마을주민들로부터 구해달라 했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아내와 사랑에 빠진뒤 타로에서 함께 살기를 원했는데, 마을 원로들이 자격이 없다고 거부했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가족이 모두 함께 살 수 있었는데, 타로가 이렇게 만든거라고 얘기한다. 마을 사람들이 아내에게 벌을 주기 위해 문 뒤에 넣고 잠궈버린 거라고 얘기한다.

 

 

샹치가 엄마는 죽었고, 문 뒤에서 말하지도 않는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웬우는 상자속에서 팬던트를 꺼낸뒤 들어보인다.

 

 

 

 

 

웬우가 팬던트를 용의 눈에 끼워넣자 사방에서 물이 쏟아진다. 물은 바닥으로 떨어진뒤 타로 마을로 향하는 길을 알려준다. 웬우는 타로 마을로 가는 길은 움직이는 미로가 지키고 있는데, 1년에 딱 한번 청명절에만 열리는 길이 있다고 얘기한다. 그 길로 가기위해서는 열리는 시간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부하들에게 3일후에 감옥에서 아내를 빼낸뒤 집으로 돌아올거라고 소리친다. 웬우는 엄마를 데려오기 위해서 아이들을 데려온거라고 얘기한다.

 

 

 

 

 

샤링은 그들이 문을 못열게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웬우는 마을을 모두 태워버릴거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엄마의 고향 마을을 불태우면 안된다고 소리친다. 웬우는 부하에게 아이들을 가두라고 지시한다.

 

 

 

 

 

- 동굴 -
케이티가 처음에는 환각때문이라 생각했는데, 용이 물지도를 만들었다며 뭐가 진짜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샹치에게 마을에 대한 얘기가 사실인지 묻는다.

 

 

샹치는 어릴때 타로 마을에 마법의 생물들로 가득한 다른 차원의 마을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동화이야기로만 생각했다고 얘기한다.

 

 

 

 

 

샤링은 아빠말이 맞다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샹치는 무슨일인지는 몰라도 아빠보다 타로에 먼저 가지 않으면 우리가족에게 남아 있는 모든것은 파괴되고 말거라고 얘기한다. 샤링이 가족은 이미 오래전에 깨졌다고 얘기한다.

 

 

 

 

 

그때 동굴 안쪽에서 괴성이 들려온다. 샹치가 소리나는 쪽으로 이동하여 확인하는데, 한남자가 발성 연습을 하고 있다. 케이티는 남자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남자는 리버풀 출신 배우 트레버 슬레터리라며, 저녁식사때할 독백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트레버에게 왜 이곳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트레버는 오래전에 테러리스트 역할을 제안받았었는데, 그 일 이후로 연방교도소에 갇혔다고 설명한다. 웬우가 자기를 교도소에서 빼낸뒤 데려와서 죽이려고 했는데, 맥베스 연기를 보고 죽이지 않았고 매주 이곳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그때 모리스가 다가오자 샹치와 케이티가 놀라며 소리친다. 트레버는 모리스가 환각이 아니었다며 기뻐한다.

 

 

트레버는 모리스의 말을 듣고 설명한다. 모리스는 타로에서 샹치의 엄마와 함께 자랐고, 샹치 아빠가 마법의 숲 입구에서 데려왔다고 얘기한다. 모리스는 샹치에게 집에 데려다 달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그러고 싶지만 입구가 1년에 딱 한번 열린다고 얘기한다. 모리스는 길을 안내해주겠다며, 길이 열릴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샤링이 구멍을 뚫고 나온뒤, 어릴때 터널로 탈출했다고 얘기한다.

 

 

 

 

 

주차장으로 이동한뒤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카메라로 지켜보던 레이저는 경보를 울리고, 출동한 텐링즈 군대는 주차장입구를 막는다. 샹치와 샤링은 뒤쫓아오는 놈들을 제거하고 한놈을 자동차 안으로 끌어당긴다. 샹치와 샤링은 부하를 기절시키고, 지문인식을 통과한뒤 후문으로 빠져나간다.

 

 

모니터로 지켜보던 웬우는 레이저에게 아내가 돌아오면 아이들은 집으로 돌아올 거라며, 전쟁을 준비하라고 지시한다.

 

 

 

 

 

- 미로의 숲 -
미로의 숲 입구에 도착한뒤 얘기를 나누며 기다린다. 잠시뒤 숲속 길이 열리고 출발한다. 케이티는 모리스가 안내해주는 방향으로 이동하며 속도를 높인다. 대나무 숲을 빠져나온뒤 폭포아래에 있는 동굴로 이동한다. 잠시뒤 포탈을 통과한뒤 동굴에서 빠져나온다.

 

 

 

 

 

- 타로 마을 -
자동차가 마을에 도착하자 사람들이 무기를 들고 기다리고 있다. 샹치는 마을 사람들에게 자신과 동생은 잉리의 아이들 이라고 소개한다. 광보는 샹치와 샤링에게 차를 타고 돌아가라고 소리치고 경계한다.

 

 

 

 

 

잠시뒤 난이 마을 사람들에게 무기를 내리라고 얘기한다. 난은 샹치와 샤링에게 이모라고 소개하며 반갑게 맞이한다. 샹치는 이모에게 아빠가 여기로 올거라며 시간이 없다고 얘기한다.

 

 

난은 샹치, 샤링, 케이티에게 마을 사람들이 수천년동안 다크 게이트를 지키고 있었다고 설명한다. 게이트 뒤에 갇혀있는 악으로부터 세계를 구하겠대고 맹세했다고 얘기한다.

 

 

 

 

 

샹치는 아빠가 마을사람들이 엄마를 문 뒤에 가뒀다고 생각하고 있고, 그 문을 열려고 여기로 올거라고 얘기한다.

 

 

난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샤링은 엄마가 도와달라고 하는 소리를 아빠가 들었다고 얘기한다.  난은 아빠가 링을 착용하고 있는지 묻는다. 샹치는 엄마가 죽은 후로 링을 뺀적이 없다고 얘기한다.

 

 

 

난은 타로 마을의 역사에 대해 설명해준다.

 

타로의 세계는 마을의 바다까지 이어지고 있다. 수천년간 평화롭게 살았는데 드웰러 군대의 공격을 받았고, 드웰러는 가는 길마다 모든 영혼을 흡수하여 더욱 강해졌다. 타로의 리더들은 최고의 전사들을 보내서 드웰러가 다른 세계로 가지못하게 포탈을 지켰지만 위기에 처했다. 그때 위대한 수호자가 참전하면서 상황이 바뀌었고, 드웰러와 군대를 다크 케이트로 몰아내고 문을 담궈버렸다. 그 후로 사람들은 마법과 수호자가 준 선물을 사용해서 게이트를 지키고 있다.

 

 

 

 

 

난은 용의 비늘로 무기와 갑옷을 만든 것을 보여준다. 이모는 수세기에 걸쳐서 많은 이들이 게이트를 열려고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했고, 모두 다른 세계의 목소리에 홀려서 여기로 온거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영혼을 빨아들이는게 아빠한테 얘기한 것인지 묻는다. 난은 텐링즈가 그놈들을 풀어줄 만큼 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거라고 설명한다.

 

 

 

 

 

그때 화살을 옮기던 노인이 바닥에 떨어트린다. 케이티가 도와주려하자 노인은 케이티에게 화살터로 가자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노인을 따라 화살터로 이동한다. 노인은 광보에게 화살을 쏘게 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모는 샹치와 샤링과 함께 리의 위패가 있는 사당으로 데리고 간다. 이모는 아이들이 언젠가 여기에 올 줄 알고 엄마가 준비해달라 했던게 있다며 꾸러미를 보여준다.

 

 

샹치과 샤링이 보자기를 펼치자 안에는 용의 비늘로 만든 갑옷이 들어있다. 이모는 샹치와 샤링에게 세상에 혼자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샤링이 마을사람들이 훈련하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이모는 샤링에게 다가와 타로에서는 모두가 동등하게 훈련을 한다며 무기를 건네주고 돌아간다.

 

 

 

 

 

샤링은 훈련을 하고, 케이티는 활쏘는 연습을 한다. 샹치는 이모를 찾아와 아빠를 이긴 사람은 엄마가 유일했다며, 엄마가 어떻게 했는지 알려달라고 부탁한다. 이모는 샹치와 대련하며 고쳐야할 부분을 가르쳐 준다. 이모는 샹치에게 좋은것도 안좋은것도 모두 일부니까 숨지말라고 얘기한다.

 

 

 

 

 

- 텐링즈 기지 -
책을 보고있던 웬우는 아내의 환영을 보고 놀란다. 그때 부하가 찾아와 준비가 끝났다고 보고한다. 웬우는 새벽에 문이 열린다고 지시힌다.

 

 

 

 

 

- 타로 마을 -
샹치는 강을 바라보며 과거를 떠올린다.

 

 

[ 과거 ]
리는 어린 샹치에게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양과 음 둘다 봐야 한다고 알려준다. 그때 남자들이 집으로 찾아와 웬우가 조직을 파멸시켰다며 복수하러 왔다고 얘기한다. 리는 아이들은 상관이 없으니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남자들이 아이는 보내도 좋지만 누구라도 빚을 갚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리는 아이들을 방으로 돌려보내고 남자들과 싸울 준비를 한다. 잠시뒤 또다른 무리의 남자들이 집으로 찾아온다. 어린 샹치는 창문으로 엄마가 싸우는 모습을 바라본다.

 

 

 

 

 

뒤늦게 집으로 돌아온 웬우는 마당에 쓰러진 아내를 발견한다. 웬우는 자신이 텐링을 벗지만 않았어도 그놈들이 이런짓을 하지 못했을 거라고 얘기한다. 웬우는 어린샹치와 함께 놈들이 있는 곳을 찾아간뒤 복수를 한다.

 

 

 

 

 

웬우는 어린샹치에게 '피는 피로 갚아야 한다'며 아빠를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어린 샹치는 그러겠다며 고개를 끄덕인다.

 

 

몇년뒤 떠나는 샹치에게 웬우는 엄마를 죽인 놈을 찾아냈다며 칼을 건네준다. 웬우는 샹치가 끝내고 돌아오면 예전의 텐링즈로 재건하자고 얘기한다.

 

 

 

 

 

[ 현재 ]
케이티는 샹치를 찾아와 괜찮은지 묻는다. 샹치는 케이티가 아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엄마를 죽인 사람을 죽이러 갔을때 그 남자를 죽였다고 털어놓는다. 이름을 바꾸고 예전 일을 다 잊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거라 생각했었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샹치가 7살때부터 암살자로 키워졌고 14살때 임무를 맞겼다며 그때는 엉망이었다고 위로한다.

 

 

샹치가 엄마는 아빠때문에 죽은것이고, 이제는 엄마의 고향마저 파괴하려한다고 얘기한다. 샹치가 '피는 피로 갚아야 한다'라며 아빠가 가르친대로 죽여버릴거라고 얘기한다.

 

 

 

 

 

다음날 해가뜨고 타로 마을 사람들은 전투준비를 한다. 샹치와 샤링은 입구쪽을 바라보며 아빠가 도착한 것을 알게된다. 케이티가 활을 집어들려하고 광보가 아직 준비가 안됐다며 빼앗는다.

 

 

웬우는 군대를 이끌고 타로 마을에 도착한다. 웬우는 마을사람들과 함께있는 샹치를 바라보며, 엄마를 가둔 사람들을 돕는 거냐고 묻는다.

 

 

 

 

 

난은 웬우에게 리는 여기에 없다며, 괴물에게 속은 거라고 얘기한다. 웬우는 아내 목소리를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난은 동생이 그립지만 그것은 리를 위하는 방법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웬우는 리를 마을에서 쫓아낸것은 존중하는 방법이었는지 묻는다.

 

 

 

 

 

웬우는 난에게 이곳을 지나가게 해달라고 얘기한다. 난이 안된다고 하자, 웬우는 부하들에게 모두 태워버리라고 지시한다.

 

 

텐링즈 군대와 마을사람들과 전투가 벌어지고, 웬우는 사당으로 걸어간다. 샹치는 아버지를 뒤쫓아 간다. 웬우는 아내가 죽던날 아들은 그저 보고만 있었다며 공격한다. 샹치는 엄마가 죽고난뒤 아빠가 필요했는데 아빠는 링을 선택했고, 아들을 킬러로 키웠다며 공격한다.

 

 

 

 

 

샹치는 엄마가 돌아온다고 해서 아빠를 보고싶어하지 않을거라고 얘기한다. 그 순간 웬우는 링으로 샹치를 공격한다. 샹치는 공격받고 강으로 튕겨져 날아간다.

 

 

 

 

 

웬우는 아내의 목소리를 듣고 게이트로 이동한뒤, 벽을 부수기 시작한다. 게이트에 균열이 생기면서 하나가 빠져나와 마을로 날아온다.

 

 

 

 

 

샤링은 레이저에게 협력해서 싸워야 한다고 제안한다. 잠시뒤 데스 딜러가 놈에게 붙잡힌뒤 영혼을 빼앗기고 죽는다. 레이저는 협력하겟다며 부하들에게 모두 풀어주라고 지시한다.

 

 

난은 놈들이 드웰러에게 영혼을 가져가는 것이고 드웰러의 힘이 강해지면 게이트를 뚷고 나올거라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친구를 돕겠다며 활을 집어들고 나온다. 광보는 케이티에게 죽지말라고 얘기한뒤 강으로 이동한다.

 

 

 

 

 

물속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샹치는 점점 아래로 가라앉는다. 그 순간 강바닥에서 기포가 올라오고 샹치는 숨을 쉬면서 깨어난다.

 

 

 

 

 

사람들이 공격준비를 하고 대기하고 있다. 그때 용이 날아오르며 놈들을 공격한다. 이모는 샹치에게 아빠를 막으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케이트 입구로 이동한뒤 뛰어내리며 아빠를 막는다.

 

 

샹치는 아빠에게 게이트 뒤에는 엄마가 없다고 얘기한다. 웬우는 샹치에게 비키라며 공격한다. 샹치는 아빠의 공격을 막으며 공격한다. 웬우가 링을 샹치에게 날리며 공격한다. 샹치는 공격을 막아낸뒤 링을 통제하한다. 웬우는 뛰어오르며 샹치를 공격하지만, 샹치는 모든 링을 통제하며 다시 일어난다.

 

 

 

 

 

샹치는 모든 링을 던져버리고 아빠를 바라본다. 웬우는 아내가 구해달라고 말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샹치는 샤실이라면 좋겠다며, 아빠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구해달라는 소리가 들려온뒤 드웰러가 게이트를 뚫고 빠져나온다.

 

 

 

 

 

드웰러가 두사람을 향해 날아오자 웬우는 몸을 날리며 샹치를 구한다. 하지만 웬우는 드웰러에게 붙잡히고, 웬우의 영혼을 빨아들인다. 웬우는 샹치를 바라보며 아들이 태어났을때를 떠올린다. 웬우는 텐링을 샹치에게 물려주고 쓰러진다.

 

 

드웰러가 샹치를 공격하려는 순간 용이 나타나 공격한다. 드웰러가 마을을 향해 뱡향을 돌리며 날아간다. 샹치는 바위를 부수며 게이트 입구를 막는다. 샹치는 샤링과 함께 용을 타고 드웰러를 뒤쫓는다. 드웰러가 사람들을 공격하려는 순간 물이 쏫아오르며 드웰러를 공격한다.

 

 

잠시뒤 드웰러는 부하들이 가져온 영혼을 받아먹고 힘을 되찾은뒤 용을 공격한다. 드웰러의 공격으로 샹치와 샤링은 튕겨져 날아가고, 용은 드웰러에게 붙잡히고 만다.

 

 

드웰러는 용의 영혼을 빨아들이고, 샹치는 드웰러의 촉수에 붙잡힌 샤링의 손을 붙잡는다. 샤링은 샹치에게 자기를 놓으라고 얘기한다. 샹치는 동생에게 다시는 손을 놓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케이티가 쏜 화살이 드웰러의 목에 명중한다. 용은 수면으로 내려오고 드웰러는 용을 뒤쫓아 내려온다. 용은 물을 이용해 드웰러를 공격하고, 샹치는 드웰러를 향해 달려간다. 샤링이 드웰러의 머리에 로프를 걸자 용이 잡아당긴다. 샹치는 드웰러의 입속으로 텐링을 모두 집어넣는다.

 

 

 

 

 

샹치는 드웰러의 몸속으로 들어간 텐링을 회전시키기 시작한다. 잠시뒤 폭발과 함께 드웰러는 사라지고 샹치와 샤링은 마을로 돌아온다. 그날밤 마을사람들은 강에 등불을 띄우며 죽은 사람들을 추모한다.

 

 

 

 

 

- 미국 -
미국으로 돌아온 샹치와 케이티는 친구 수를 만나 겪었던 일들에 대해 얘기한다. 케이티는 활쏘는 것을 배운게 하루전이었는데 바로 싸우게 되었다며, 진짜 죽을거라 생각했었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션의 이모와 함께 영혼 빨아들이는 괴물을 죽였다고 얘기한다.

 

 

션은 여동생과 함께 위대한 수호자에 매달려있었고, 영혼 빨아들이는 괴물에 먹히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그때 그 놈이 용의 영혼을 먹었다며 전 우주가 파괴됐을거라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화살이 딱 하나 남았었고, 그 놈의 목을 노리고 쏜거라고 얘기한다. 션은 그 덕분에 그놈을 죽인거라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션이 텐링즈를 사용해서 파이어볼을 쏴서 놈을 폭파시켜서 세상을 구했다고 얘기한다. 샹치는 그때 좋은 사람들을 많이 잃었지만 해냈다고 얘기한다.

 

 

 

 

 

수는 지금 놀리는 거냐며 두사람의 말을 믿지 않는다. 수가 션에게 여동생은 어디에 있는지 묻자, 션은 조직을 해체하려고 아빠 기지로 갔다고 얘기한다. 케이티는 션의 아빠가 천년 동안 텐링즈의 수장이었다고 얘기한다.

 

 

수는 2주전까지 발렛파킹하던 애들이, 영혼을 빨아들이는 괴물로부터 세상을 구했다는 말을 믿으라는 거냐며 믿지 않는다.

 

 

 

 

 

그때 수의 뒤쪽에서 포탈이 열리고 웡이 나타나 샹치를 찾는다. 웡은 샹치에게 링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샹치가 그렇다고 얘기하자, 웡은 두사람에게 말할게 있으니 같이 가지고 얘기한다. 샹치와 케이티는 수에게 인사하고 포탈로 걸어 들어간다. 수는 놀라서 아무말도 못하고 약혼자를 바라본다.

 

 

 

 

 

 

 

 

 

쿠키영상

 

 

- 쿠키영상1 -
웡은 텐링을 확대해서 확인하며 코덱스의 어떤 물건과도 맞지 않다고 얘기한다. 브루스 배너 박사가 비브라늄은 아니라며 치타우리 것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캡틴 마블이 이런 외계 기술은 처음이라며, 샹치에게 아빠가 얼마나 오래 가지고 있었는지 묻는다.

 

 

 

 

 

샹치는 천년정도라고 얘기한다. 브루스 배너는 열발광측정법으로 보니까 엄청 더 오래 된거라고 얘기한다.

 

 

웡은 샹치가 처음 링을 썼을 때 카마르 타지에서도 느껴졌다고 얘기한다. 웡이 텐링을 확대시키자 내부에서 깜빡이는 신호가 보인다.

 

 

 

 

 

브루스 배너는 신호를 보내고 있는것 같다고 얘기한다. 샹치는 어디로 신호를 보내는 것인지 묻는다.

 

 

캡틴 마블은 누군가의 연락을 받고 꼭 해결해야할 일이 있다며 먼저 로그아웃한다. 브루스도 잘있으라고 얘기한뒤 로그아웃한다.

 

 

 

 

 

웡은 샹치에게 이제 익숙해져야 할거라며, 앞으로 인생은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질 거라고 얘기한다. 돌아갈 수 없으니 집에가서 쉬라고 얘기한다. 샹치와 케이티는 좋은생각이라며, 할게 있다고 얘기한다. 세사람은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른다.

 

 

 

 

 

- 쿠키영상2 -
기지로 돌아온 샤링은 짐을 정리하다 엄마의 초상화를 바라본다. 레이저는 샤링에게 모두 기다리고 있다고 보고한다.

 

 

 

 

 

샤링이 밖으로 나오자 마카오에서 데려온 직원들이 고개를 숙이며 인사한다. 샤링은 할일이 많으니 시작하자고 얘기한 뒤 자리에 앉아 지켜본다.

 

 

 

 

 

텐링즈는 해체되지 않고, 병력들은 기지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사진 출처]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