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이전 포스팅에서 우리는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등록을 하였다.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을 하면 노출을 더욱 높일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웹마스터도구에서는 RSS, SITEMAP를 제출을 요구한다.

 

스냅북에서는 문제없이 RSS, SITEMAP을 제출을 하였지만, 티스토리에서는 RSS는 정상 제출이 되고, SITEMAP은 오류가 생겼다. 확인을 해보니 Sitemap이 없기때문이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Sitemap만 있으면 문제는 해결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Sitemap을 만들어서 티스토리에 등록하면 된다.

 

그럼 지금부터 Sitemap을 만들어 가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와 등록

 

 

 

 

 

 

 

1) Sitemap만들기

 

먼저 Sitemap을 만들어 주는 곳을 찾아야 겠죠. 아래의 사이트로 클릭한다.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

 

 

 

 

 

 

외국의 사이트인데, 어떤 블로거님이 작성하신걸 보고 Sitemap을 생성하였다.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Frequenct-priority는 Always로 선택한 다음 Create Sitemap을 클릭한다.

 

 

 

 

 

이제는 기다림의 시간이다. Sitemap를 만들동안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도 있다. 필자 같은 경우는 1분정도 걸렸던거 같다.

 

 

 

 

 

 

이제 사이트맵이 만들어졌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Sitemap 파일이니 다운을 받는다.

 

 

 

 

 

 

 

2) SItemap 티스토리에 등록하기

 

sitemap 파일을 받았으니 이제는 티스토리에 등록을 할때이다. 등록은 포스팅하듯이 작성하고 파일을 첨부해서 발행 하면 된다.

 

 

 

 

 

글쓰기에서 파일 첨부를 눌러 사이트맵 파일을 업로드 한다.

 

 

 

 

 

파일업로드 후에는 자신의 글을 비공개로 등록하고 발행한 다음 등록된 글을 클릭하여 첨부된 파일의 주소를 복사한다.

 

 

 

 

 

첨부된 파일에 마우스로 우클릭>바로가기 복사를 클릭한다.

복사한 것을 메모장에 Ctrl+V하여 확인합니다. attachment 부터 .xml 까지가 이제 필요한 사이트맵의 주소이다.

 

 

 

 

 

 

 

3)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

 

이제 모든 과정의 마무리다. Sitemap 주소를 확인하고,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붙어넣어서 제출하면 끝난다.

 

 

 

 

 

 

이제 제출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한다.

 

 

 

 

 

위와 같은 상태가 되어 있다면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되었다는 것이다. 이제 좀더 노출이 잘되길 기대해보면서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