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오랜만에 경주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경주에는 관광할 곳이 많다보니 어디로 떠날지 찾던중에 불국사에 오랜만에 다녀오기로 하였다.

 

승용차로 이동하였고 불국사에 도착한 시간이 점심때라 상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점심을 먹은후에 걸어서 불국사까지 올라갔다. 평일이다보니 관광객은 많지 않았고, 주차장도 여유가 있었다.

 

 

 

 

 

 

 

경주 불국사 가을 여행 후기

 

 

 

 

 

경주보문단지(4월), 대릉원과 첨성대(10월) 여행 후기
- 경주 대릉원, 첨성대 여행 후기 : http://barista7.tistory.com/43
- 벚꽃이 아름답게 피는 명소(경주보문단지) : http://barista7.tistory.com/345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는 경주 진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주역과 경주버스터미널에서 불국사행 버스를 타면 불국사까지 이동할 수 있다.

 

 

불국사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385 (진현동 15-1)
- 전화 054)746-9913
- 대중교통이용 : 경주시내에서 불국사까지 자주 다니는 시내버스(10, 11번)를 이용

 

 

불국사 홈페이지 : http://www.bulguksa.or.kr/

 

 

 

불국사 입장시간은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매표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월(07:30~17:30), 3월~9월(07:00~18:00), 10월(07:00~17:30), 11월~1월(07:30~17:00)

 

 

 

 

 

관람료는 성인(19~64세)기준 5,000원이고, 면제대상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기 바란다.

 

문화재 관람료 면제대상
-만 65세이상 경로증 소지자
-장애인 복지카드소지자 (1~3급 동반1인 무료, 4~6급 본인 무료)
-국가유공자(신분증 제출자에 한함, 외국인 제외)
-조계종 신도증(당해년도 교무금 영수증 필히 지참 요망) 소지자

 

 

 

 

불국사 주변에 주차장이 많이 있어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불국사 주차장 : 정문과 불이문 매표소 주차장
- 불국사 주차 요금 : 소형차/중형차 1000원, 대형(버스) 2000원(공영주차장과 주차요금 동일함)

 

 

 

 

 

 

 

 

 

 

 

 

 

 

 

 

 

불국사 가을 풍경

 

 

 

 

 

 

 

 

 

 

 

 

 

석가탑, 다보탑이라는 이름은 인도 영취산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이 설법하신 진리를 다보부처님이 증명하였다고 하는 법화경 견보탑품의 내용에서 유래한 것이다. 두 탑 모두 8세기 중엽 신라 재상이었던 김대성이 불국사를 건립했을 때 세워졌다.

 

 

 

 

 

 

 

 

 

 

석가답은 2층 기단 위에 3층 탑신을 올린 전통적인 신라 석탑으로, 높이 10.6m이다. 엄격한 조화와 균형의 미를 갖추어 통일신라 석탑을 대표하는 탑으로 꼽힌다. 1966년 도굴법에 의해 훼손된 석탑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세게에서 가장 오래된 목폰인쇄물인 무구정광대다라니경을 비롯한 다수의 사리장엄(국보 제126호)이 발견되었다.

 

 

 

 

 

 

다보탑은 통일신라의 전형적인 삼층석탑 형싱인 석가탑과는 달리 목조 건축의 여러 요소들을 조합한 독창적인 형태의 탑으로, 높이 10,3m이다. 기단 위에 놓인 돌사자는 원래 4마리였으나,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없어져 현재 1마리만 남아있다. 탑 내부에 안치되었던 사라장엄도 1925년의 수리공사 때 없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경주 역사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경주의 대표적인 역사문화명소 16곳에 스탬프 투어 마크가 표시된 장소에서 문화관광해설사가 확인 후 스탬프를 날인해 준다. 16곳을 모두 방문하고 스탬프를 날인받은뒤 일련번호가 보이도록 사진촬영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경주 여행도하고 이벤트 응모도 할 수 있어 좋은것 같다.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 참조 : http://guide.gyeongju.go.kr

 

 

 

 

 

 

 

 

 

 

 

 

오랜만에 불국사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시간을 보내고 힐링하고 돌아왔다. 이상 경주 불국사 가을 여행 후기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