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1977년 처음 스타워즈 에피소드3이 개봉된지 벌써 40년이라는 세월이 지났다. 하지만 스타워즈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이번에 개봉한 스타워즈 에피소드 8을 포함해서 현재까지 스타워즈 에피소드 및 스핀오프 9편이 개봉하였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워즈의 에피소드의 순서별로 정리를 해보았다.

 

 

 

 

 

 

 

영화 스타워즈(Star Wars) 에피소드, 스핀오프 순서 정리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순서 정리

 

 

스타워즈와 관련된 에피소드는 에니메이션은 제외하고, 실사영화들로만 정리해보았다. 에피소드와 스핀오프 영화들을 개봉시기와 스타워즈 스토리의 시간흐름에 따라 정리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개봉 순서(북미개봉)

 

 

1977.05.25 개봉,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Star Wars : Episode IV - A New Hope)

1980.06.20 개봉,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Star Wars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

1983.05.25 개봉,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Star Wars: Episode VI - Return of the Jedi)


1999.05.19 개봉,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Star Wars : Episode I - The Phantom Menace)

2002.05.16 개봉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Star Wars : Episode II- Attack of the Clones)

2005.05.19 개봉,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Star Wars: Episode III - Revenge of the Sith)


2015.12.17 개봉,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Star Wars : The Force Awakens)
2016.12.28 개봉,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Rogue One: A Star Wars Story)
2017.12.14 개봉, 에피소드 8 : 라스트 제다이(Star Wars: The Last Jedi)

 

 

 

 

스타워즈 에피소드 스토리 시간흐름 순서

 

 

1999.05.19 개봉,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Star Wars : Episode I - The Phantom Menace)
2002.05.16 개봉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Star Wars : Episode II- Attack of the Clones)
2005.05.19 개봉,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Star Wars: Episode III - Revenge of the Sith)


2016.12.28 개봉,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Rogue One: A Star Wars Story)

 

1977.05.25 개봉,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Star Wars : Episode IV - A New Hope)
1980.06.20 개봉,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Star Wars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
1983.05.25 개봉,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Star Wars: Episode VI - Return of the Jedi)


2015.12.17 개봉,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Star Wars : The Force Awakens)
2017.12.14 개봉, 에피소드 8 : 라스트 제다이(Star Wars: The Last Jedi)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내용

 

 

 

#1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Star Wars : Episode I - The Phantom Menace)

 

- 1999 제작
- SF 외
- 1999.05.19 개봉(북미), 1999.06.26 개봉(국내)
- 전체관람가, 136분
- 감독 : 조지 루카스
- 출연 : 리암 니슨, 이완 맥그리거, 나탈리 포트만, 제이크 로이드

- 총 수익 : 약 10억 2,700만 달러
- 줄거리
은하계의 무역 집단은 항로를 장악하기 위해 아미달라 여왕(나탈리 포트먼)의 고향인 나부 행성을 고립시켜 고요한 은하계에 내분을 일으킨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은하계 원로 회의는 퀴곤 진과 오비완 케노비 두 제다이를 파견한다. 퀴콘 진(리암 니슨)은 해저족 자자 빙크스를 알게 되어 우주선 수리를 위해 타투인 행성으로 간다. 그곳에서 그는 이 행성의 노예 구역에서 어머니와 살고 있는 아나킨 스카이워크라는 소년을 만나 그가 미래의 은하계를 구할 수 있는 강한 힘을 가진 인물임을 믿고 그를 데려간다.

한편 나부 행성이 침입을 받자 아미달라 여왕은 은하계 원로 회의에 도움을 청하나 원로 회의는 힘을 상실한 상태로 나부 행성은 위험에 처하게 된다. 싸움이 시작되자 퀴곤 진은 무역 집단의 두목 다스 시디어스와 대결하다 목숨을 잃는데...

 

 

 

 

 

 

 

#2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Star Wars : Episode II- Attack of the Clones)

 

- 2002 제작
- 액션 외
- 2002.05.16 개봉(북미), 2002.07.03 개봉(국내)
- 전체관람가, 142분
- 감독 : 조지 루카스
- 출연 : 이완 맥그리거, 나탈리 포트만, 헤이든 크리스텐슨, 크리스토퍼 리

- 총 수익 : 약 6억 4,900만 달러
- 줄거리
제다이 기사 오비완(이완 맥그리거 분)의 도움으로 권좌를 되찾은 아마딜라 여왕(나탈리 포트만 분)과 젊은 아나킨 스카이워커(헤이든 크리스턴슨 분)와의 사이에서 사랑이 싹튼다. 이제 모든 악의 세력은 사라지고 평화로움이 찾아든 것 같은데, 과연 이 평화는 계속될 것인가. 그리고 스카이워커는 진정한 제다이 기사로 태어날 수 있을 것인가.

수백개의 행성과 강력한 연맹을 포함한 분리주의의 움직임은 은하계의 새로운 위협으로 등장하고 클론 전쟁의 발발과 공화국 멸망의 시작을 초래한다. 어렴풋이 느껴지는 거대한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공화국의 수상인 팬퍼타인은 자신의 권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사기가 꺾인 제다이를 돕기 위해 공화국 대군의 창설을 위한 비상권한을 의원들로부터 허가받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여왕직에서 물러나 공화국 의회의 저명한 상원의원이 된 파드메 아미달라는 암살자의 표적이 되고 장성한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오비완은 그녀를 보호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아나킨과 파드메는 금지된 사랑에 빠지고, 의무와 명예 그리고 사랑 사이에서 방황한다. 거대한 전쟁 속에서 아나킨과 아마딜라, 그리고 오비완은 자신들 뿐만 아니라 공화국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선택의 순간에 직면하게 되는데...

 

 

 

 

 

 

 

 

#3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Star Wars: Episode III - Revenge of the Sith)


- 2005 제작 
- 액션 외
- 2005.05.19 개봉(북미), 2005.05.26 개봉(국내)
- 전체관람가, 139분
- 감독 : 조지 루카스
- 출연 : 이완 맥그리거, 나탈리 포트만, 헤이든 크리스텐슨, 이안 맥디아미드

- 총 수익 : 약 8억 4,800만 달러
- 줄거리

우주 최고의 제다이 영웅에서
전 우주를 위험으로 몰아넣는 악의 화신으로…
클론 전쟁이 시작되었던 때로부터 3년이 지나고 팰퍼틴 의장(황제)과 제다이 사이의 불화는 더욱 커져 클론 전쟁은 더 이상 걷잡을 수 없게 격화된다. 자신이 제다이가 될 것임을 굳게 믿고 있던 아나킨은 제다이 기사 자격을 줄 수 없다는 기사단의 결정에 절망하고, 스승인 오비완과의 갈등은 더욱 깊어만 간다. 그런 아나킨에게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 펠퍼틴은 절대적인 힘을 갖게 해 주겠다며 그를 유혹하고, 아나킨은 점점 어둠의 힘에 이끌려 변해가는데…

선과 악의 충돌 앞에 이들의 운명 또한 자유로울 수 없다!
쏟아지는 화산 비 속에서 펼쳐지는 스승과 제자의 목숨을 건 처절한 혈투!!
어둠의 세력에 완전히 장악당한 아나킨은 자신에게는 아버지나 다름없는 오비완 캐노비와 맞닥뜨리게 된다. 자신의 가족과도 같은 제자의 변절을 믿을 수 없는 오비완의 피를 토해내는 절규에도 아나킨은 흔들림이 없다. 결국 아나킨과 오비완은 화산 한 가운데에서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게 된다. 목숨을 건 슬픈 결투를 하게 된 그들의 운명은 비극적인 결말을 향해 치닫게 되는데…

 

 

 

 

 

 

#스핀오프1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Rogue One: A Star Wars Story)

 

- 2016 제작
- 어드벤처 외

- 2016.12.16 개봉(북미), 2016.12.28 개봉(국내)

- 12세이상관람가, 134분
- 감독 : 가렛 에드워즈
- 출연 : 펠리시티 존스, 디에고 루나, 견자단, 강문
- 줄거리
실패 확률 97.6%, 불가능한 임무!
“이번에 성공 못하면, 될 때까지, 승리할 때까지 싸울 겁니다”

희망이 사라진 세상. 반군 소속의 ‘진’ (펠리시티 존스)은 적의 최종병기 ‘데스 스타’ 개발에 아버지가 참여했단 과거 때문에 데스 스타의 약점을 캐내는 임무를 떠맡게 된다. 단숨에 행성 하나를 파괴할 위력을 지닌 데스 스타가 완성되기 전에 설계도를 훔쳐내야 하는 이번 작전의 성공 확률은 고작 2.4%. 생사도 모르는 아버지에 얽힌 비밀을 밝히려는 진을 비롯해 유능한 정보 요원 ‘카시안’(디에고 루나), 두 눈이 멀었지만 탁월한 무술 실력을 지닌 ‘치루트’(견자단), 전투 베테랑 ‘베이즈’, 파일럿 ‘보디’, 시니컬한 드로이드 ‘K-2SO’까지 합류, 거대한 전쟁을 끝낼 ‘로그 원’이 이끄는 가장 비밀스런 작전이 시작되는데…

 

 

 

 

 

 

 

 

 

 

 

#4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Star Wars : Episode IV - A New Hope)

 

- 1977 제작

- SF 외
- 1977.05.25 개봉(북미), 1978.06.01 개봉(국내)
- 12세이상관람가, 121분
- 감독 : 조지 루카스
- 출연 :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 캐리 피셔, 피터 쿠싱

- 총 수익 : 약 7억 7,500만 달러
- 줄거리
평화롭던 은하계에서 타킨총독(피터 커슁)이 왕정에 저항하여 제국을 일으킨다. 타킨은 우주정거장인 '죽음의 별'을 완성하고 은하계의 작은 나라들을 점령하고자 한다.

그 정보를 입수한 반란군은 레아 공주(캐리 피셔)를 보내 '죽음의 별' 설계도를 입수하려고 하지만 공주는 타킨에게 잡힌다. 대신 공주는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제다이 기사 케노비(알렉 기네스)에게 로봇을 보낸다.

'죽음의 별' 설계도를 가진 로봇은 탈출에 성공하여 루크(마크 해밀)에게 발견되고 결국 케노비에게 전해진다. 케노비는 루크에게 제다이가 평화를 지키는 기사라는 것과 루크가 제다이의 후손이라는 사실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소년 루크를 설득하여 공주가 부탁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펠콘'호의 선장 솔로(해리슨 포드)를 만나고 그와 함께 목숨을 건 모험이 시작된다. 여행중 '죽음의 별' 자력 때문에 펠콘 호는 그곳으로 끌려들어간다. 그리고 '죽음의 별'에 공주가 잡혀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루크와 솔로는 공주를 구하여 탈출한다.

케노비는 악한이 된 다스 베이더와 결투 중에 죽지만 그 영혼은 루크 곁에 남아 길을 인도해주는데...

 

 

 

 

 

 

 

#5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Star Wars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


- 1980 제작
- SF 외

- 1980.06.20 개봉

- 12세이상관람가, 124분
- 감독 : 어빈 커쉬너
- 출연 :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 캐리 피셔, 빌리 디 윌리엄스

- 총 수익 : 약 5억 3,800만 달러

- 줄거리
죽음의 별은 폭파했으나 다스 베이더 총통의 제국군은 강력한 힘을 유지한다. 반란군은 제국군의 눈을 피해 얼음의 성 호스에 숨는다. 제국군은 반란군의 기지를 찾아내 공격한다. 그때 루크(마크 해밀)는 오비완의 예언으로 제다이의 스승 요다(프랭크 오즈)를 찾아떠난다. 솔로(해리슨 포드)와 레아공주 일행은 제국군의 추격을 피해 간신히 탈출한다.

루크는 요다를 만나 제다이가 되기 위한 훈련을 시작하고 솔로 일행은 제국군을 따돌리기 위해 옛 친구 랜도(빌리 디 윌리엄스)가 사는 곳으로 간다.

루크는 훈련 중에 친구들이 고통받는 미래를 보게 되고 곧장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랜도의 별로 온다. 다스 베이더는 랜도에게 온 솔로 일행을 미끼로 루크와 함께 우주를 지배할 야욕을 가진다. 그 와중에 솔로는 냉동인간이 되고 나머지 일행은 랜도와 탈출한다. 루크는 다스 베이더와의 결투 중에 부자관계임을 알게 된다.

하지만 다스 베이더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일행을 만나 탈출에 성공하는데...

 

 

 

 

 

 

 

#6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Star Wars: Episode VI - Return of the Jedi)


- 1983 제작
- SF 외

- 1983.05.25 개봉(북미), 1987.07.14 개봉(국내)
- 전체관람가, 133분
- 감독 : 리차드 마퀀드
- 출연 :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 캐리 피셔, 빌리 디 윌리엄스

- 총 수익 : 약 4억 7,500만 달러
- 줄거리
'스타워즈' 3부작의 완결편!!
디지탈 특수효과, 초대형 사운드, 최첨단 충격. 스타워즈 3부작중 최고의 테크놀러지.

 
냉동이 된 솔로는 그를 지극히도 미워하던 우주의 악당 두목 자바(Jabba)의 방에 장식물로 옮겨간다. 스카이워커는 솔로를 구하고자 고향인 타투인 행성으로 돌아와 솔로를 풀어주는 제안을 하며 조건으로 R2-D2와 3PO를 자바에게 선물로 보내지만 자바는 로보트들을 잡아두고 솔로를 풀어주지 않는다. 이때, 츄바카를 자바에게 판다는 구실로 레아 공주가 변장을 하고 나타난다. 그녀는 솔로를 탄소 냉동 감옥에서 구출해내지만 자바에게 들켜서 쇠사슬에 묶인 채 끌려 다닌다. 이제 '포스'의 모든 것을 터득한 루크가 정면으로 도전해 자바 일당을 물리치고 솔로를 구출, 우주선을 타고 다고바 행성으로 돌아온다. 요다를 다시 찾은 루크는 그의 임종을 지켜보면서 베이더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확인받는다. 케노비의 영혼은 그에게 진실을 밝혀준다. 아버지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포스의 악한 면(Evil Side)에 유혹되어 스승이던 그를 배신하고 제다이 기사단을 전멸시켜 황제의 충복이 되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에게 아버지는 죽었다고 사실을 숨겼으며, 레이아 공주는 황제의 마수를 피하기 위해서 신분을 숨기고 피신시켰던 자신의 쌍동이 누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는데...

 

 

 

 

 

 

 

 

 

 

 

 

 

#7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Star Wars : The Force Awakens)


- 2015 제작 
- 액션 외
- 2015.12.17 개봉

- 12세이상관람가, 135분
- 감독 : J.J. 에이브람스
- 출연 :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오스카 아이삭, 아담 드라이버
- 줄거리
새로운 전설이 시작된다.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맞이하라!
새로운 전설을 그려나가게 될 포스의 선택을 받은 ‘레이’ 와 포스의 기운을 모아 정의를 위해 싸우는 ‘핀’ 그리고 저항군 최고의 파일럿 ‘포’가 함께 힘을 모아 우주의 정의를 위해 싸운다. 


 

 

 

 

 

 

 

 

 

 

 

 

 

 

 

#8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Star Wars: The Last Jedi)


- 2017 제작
- 액션 외
- 2017.12.14 개봉

- 12세이상관람가, 152분

- 감독 : 라이언 존슨
- 출연 : 마크 해밀, 캐리 피셔, 아담 드라이버, 데이지 리들리
- 줄거리
선과 악의 전쟁, 거대한 운명이 결정된다!

악의 세력인 무자비한 ‘퍼스트 오더’가 은하계를 장악한 시대.
레아 장군이 이끄는 저항군은 승리의 불씨를 지필 마지막 희망을 찾아 ‘레이’를 과거의 영웅 ‘루크’에게 보낸다. 루크를 통해 자신 안에 잠들어 있던 특별한 힘을 깨닫게 된 레이는 뜻밖에 퍼스트 오더의 실세 ‘카일로 렌’과도 교감하게 되는데…

누가 빛이고 누가 어둠이 될 것인가?
지금, 선과 악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스핀오프2 스타워즈 한 솔로(Solo: A Star Wars Story, 2018)

 

- 액션, SF

- 2018 개봉예정

- 감독 : 론 하워드
- 출연 : 엘든 이렌리치(한 솔로), 도날드 글로버(랜도 칼리시안), 에밀리아 클라크, 우디 해럴슨, 텐디뉴튼, 마이클K 윌러엄즈

- 내용 : 한솔로의 젊은 시절을 다룬 스타워즈 스핀오프 영화이다.

 

 

 

 

 

 

 

 

 

#9 스타워즈 에피소드9 (Star Wars: Episode IX)

 

- 액션, 모험, 판타지, SF
- 2019.12 개봉예정

- 감독 : J.J. 에이브럼스
- 출연 : 존 보예가

 

 

 

 

 

지금까지 스타워즈 에피소드 순서별로 정리해 보았다. 하지만 굳이 에피소드 1편부터 순서대로 볼필요는 없을것 같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개봉했던 순서대로 보는것이 적당하리라 생각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