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17년 12월 23일 영화가 좋다에 소개된 신작 영화와 리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소개된 영화들은 오션스 에이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쥬만지, 다운사이징, 1987, 꾼 VS 간큰가족, 염력이다.

 

2018년 1월에 개봉예정인 영화들이 기대된다.

 

 

 

 

 

 

영화가 좋다(17년12월23일) 소개된 영화 정리

 

 

 


 

오션스 에이트(Ocean's Eight)

- 범죄
- 2018. 상반기 개봉
- 감독 : 게리 로스
- 출연 : 맷 데이먼, 다코타 패닝, 앤 해서웨이, 헬레나 본햄 카터, 케이트 블란쳇, 산드라 블록, 사라 폴슨, 데미안 루이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 가족 외
- 2011.04.20 개봉
- 15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민규동
- 출연 : 배종옥, 김갑수, 김지영, 유준상, 서영희, 류덕환, 박하선 
- 줄거리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피곤해” 병원 일에만 신경 쓰는 가장(김갑수)
“밥 줘, 밥” 어린애가 되어버린 할머니(김지영)
“알아서 할게요” 언제나 바쁜 큰 딸(박하선)
“됐어요” 여자친구밖에 모르는 삼수생 아들(류덕환)
“돈 좀 줘” 툭 하면 사고치는 백수 외삼촌 부부(유준상&서영희)
그리고.. 꿈 많고 할 일도 많은 엄마(배종옥)

영원히 반복될 것만 같았던 일상에 찾아온 이별의 순간.
그날 이후…우리는 진짜 ‘가족’이 되었습니다.

 

 

 

 

 

 

 

 

 

 

도도한 영화, 쥬만지 : 새로운 세계(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다운사이징(Downsizing)

 

 

 

 

#1 쥬만지 : 새로운 세계(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 2017 제작 
- 액션 외
- 2018.01.0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8분
- 감독 : 제이크 캐스단 출연드웨인 존슨, 잭 블랙, 케빈 하트, 카렌 길런
- 줄거리
학교 창고를 청소하다가 낡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발견한 네 명의 아이들.
게임 버튼을 누르는 순간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버렸다!

거대한 몸집의 고고학자 닥터 브레이브스톤(드웨인 존슨)으로 변한 공부벌레 스펜서, 슈퍼 여전사 루비 라운드하우스(카렌 길런)가 된 운동신경 제로 마사, 저질체력의 동물학 전문가 무스 핀바(케빈 하트)가 된 예비 풋볼선수 프리지, 중년의 지도 연구학 교수 셸리 오베론(잭 블랙)으로 변해버린 SNS 중독 퀸카 베서니까지.
이들은 자신의 아바타가 가진 능력으로 게임 속 세계를 구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현실로 돌아가야만 하는데….

전설의 게임이 다시 시작된다!

 

 

 

 


#2 다운사이징(Downsizing)
- 2017 제작 
- 드라마 외
- 2018.01.11 개봉
- 15세이상관람가, 135분
- 감독 : 알렉산더 페인
- 출연 : 맷 데이먼, 크리스튼 위그, 크리스토프 왈츠, 홍 차우
- 줄거리
1억이 120억이 되는 세상! 돈 걱정, 집 걱정은 이제 끝났다!”

평생을 같은 집에 살면서 10년째 같은 식당에서 저녁을 때우며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폴. 아내의 유일한 소원인 더 넓은 집을 갖는 것도 조건이 되지 않아 포기할 수 밖에 없다.

한편, 인구과잉에 대한 해결책으로 인간축소프로젝트인 다운사이징 기술이 개발된다. 이 기술은 단순히 부피를 0.0364%로 축소시키고 무게도 2744분의 1로 줄이는 것이 아니라 1억원의 재산이 120억원의 가치가 되어 왕처럼 살 수 있는 기회의 시작이기도 하다.

화려한 삶을 그리며 폴과 아내는 다운사이징을 선택하지만, 시술을 마친 폴은 아내가 가족의 곁을 떠나기 싫어 다운사이징 된 자신을 두고 도망갔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게 된다.

커다란 저택, 경제적인 여유, 꿈꾸던 럭셔리 라이프를 살아가지만 이혼 후 모든 것이 무의미해져 버린 폴. 그리고 모든 꿈이 실현되리라 믿은 다운사이징 세상에서도 또 다른 위기가 그를 기다리는데…

과연 폴은 자신이 꿈꾸던 행복한 삶을 찾아갈 수 있을까?

 

 

 

 

 

 

 

 

 

소문의 시작, 1987(1987 : When the Day Comes)

 

- 2017 제작 
- 드라마
- 2017.12.27 개봉
- 15세이상관람가, 129분
- 감독 : 장준환
- 출연 :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 줄거리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습니다”

1987년 1월,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사망한다.
증거인멸을 위해 박처장(김윤석)의 주도 하에 경찰은 시신 화장을 요청하지만, 사망 당일 당직이었던 최검사(하정우)는 이를 거부하고 부검을 밀어붙인다.
단순 쇼크사인 것처럼 거짓 발표를 이어가는 경찰. 그러나 현장에 남은 흔적들과 부검 소견은 고문에 의한 사망을 가리키고, 사건을 취재하던 윤기자(이희준)는 ‘물고문 도중 질식사’를 보도한다. 이에 박처장은 조반장(박희순)등 형사 둘만 구속시키며 사건을 축소하려 한다.
한편, 교도소에 수감된 조반장을 통해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 교도관 한병용(유해진)은 이 사실을 수배 중인 재야인사에게 전달하기 위해 조카인 연희(김태리)에게 위험한 부탁을 하게 되는데…

한 사람이 죽고, 모든 것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모두가 뜨거웠던 1987년의 이야기.

 

 

 

 

 

 

 

 

꾼 VS 간큰가족

 

 

 


#1 꾼(The Swindlers)
- 2017 제작 
- 범죄
- 2017.11.2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6분
- 감독 : 장창원
- 출연 : 현빈, 유지태, 배성우, 박성웅, 나나, 안세하
- 줄거리
‘희대의 사기꾼’을 잡기 위해 사기‘꾼’들이 뭉쳤다!
“판 다시 짜야죠, 팀플레이로!”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이 돌연 사망했다는 뉴스가 발표된다. 그러나 그가 아직 살아있다는 소문과 함께 그를 비호했던 권력자들이 의도적으로 풀어준 거라는 추측이 나돌기 시작한다.

사기꾼만 골라 속이는 사기꾼 지성(현빈)은 장두칠이 아직 살아있다며 사건 담당 검사 박희수(유지태)에게 그를 확실하게 잡자는 제안을 한다. 박검사의 비공식 수사 루트인 사기꾼 3인방 고석동(배성우), 춘자(나나), 김 과장(안세하)까지 합류시켜 잠적한 장두칠의 심복 곽승건(박성웅)에게 접근하기 위한 새로운 판을 짜기 시작한다.

하지만 박검사는 장두칠 검거가 아닌 또 다른 목적을 위해 은밀히 작전을 세우고, 이를 눈치 챈 지성과 다른 꾼들도 서로 속지 않기 위해 각자만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이 판에선 누구도 믿지 마라! 진짜 ‘꾼’들의 예측불가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2 간큰가족(A Bold Family)
- 2005 제작
- 코미디 외
- 2005.06.09 개봉
- 12세이상관람가, 102분
- 감독 : 조명남
- 출연 : 감우성, 김수로, 신구, 김수미
- 줄거리
대형사고 터졌다! 지상최대 통일 자작극, 지상 최대 사기극
시작은 정말 단순했다… 며칠만 버티면 간단히 끝날 줄 알았다!!
수십 년을 함께 살아온 마누라 앞에서 북에 두고 온 마누라 타령만 해대는 간큰 남편 김노인은 오매불망 북에 두고 온 아내와 딸을 만나는 게 소원인 실향민이다. 여느 때처럼 통일부에 북한주민접촉 신청서를 내고 돌아오던 김노인은 그만 발을 헛딛고 계단에서 굴러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가족들은 김노인이 ‘간암 말기’라는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간암 말기 아버지에게 50억 유산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가족들! 하지만 이 유산은 ‘통일이 되었을 경우에만 상속받을 수 있다’는 기이한 조항을 달고 있다. 아버지의 마지막 소원과 자칫 통일부로 전액 기부돼 버릴 뻔한 50억 유산을 사수하기 위해 가족들은 ‘통일이 되었다’는 담화문을 담은 가짜 뉴스 프로그램을 제작해 임종 전 아버지께 보여드리고 감쪽같이 가짜 통일 상황을 믿게 만드는 데 성공하는데... 하지만 아버지의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가족들이 다같이 행복해하는 순간!

이보다 더 꼬일 수는 없다 ! 꼬이고 또 꼬이는 상황들 !

금방이라도 돌아가실 것처럼 심해지던 김노인의 병세가 ‘통일이 되었다’는 거짓말에 기적처럼 호전되어 가는 것이 아닌가? 게다가 업친 데 덮친 격으로 가짜로 만들어 낸 통일신문을 본 김노인이 ‘남북 단일팀 탁구 대회’를 봐야겠다는 통에 가족들은 졸지에 탁구선수로 분해 경기장면까지 카메라에 담아내야 한다. 하지만 사건은 이제 시작에 불과! 설상가상으로 ‘평양 교예단이 서울에서 공연을 한다’는 가짜 기사를 본 김노인은 다짜고짜 ‘서커스를 보겠다’고 우기기 시작한다. 모든 게 거짓상황이니 서커스공연이 있을리 만무. 하지만 이제 와서 모든 게 거짓이었다고 말했다가는 김노인은 금세 쓰러질 게 뻔하다. 게다가 명석이 진 빚을 받기 위해 찾아온 악덕 사채업자 박상무마저 집에 눌러 앉게 되면서 상황은 더욱 꼬여간다. 결국 명석은 박상무를 포섭한 데 이어 명규를 짝사랑하는 춘자까지 통일연극에 참여시키며 직접 평양교예단의 서커스 공연을 실연해내지만, 아버지 소원을 사수하기 위해 벌였던 거짓말은 점점눈덩이처럼 커져가며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치달아 가는데...

 

 

 

 

 

 

 

 

 

 

신들의 전쟁, 영화가 좋다 어워즈


 

 

 

 

 

 

아찔한 인터뷰, 염력(念力)

 

- 2018.01 개봉
- 감독 : 연상호
- 출연 :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 정유미, 김도윤, 태항호
- 줄거리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
평범한 은행 경비원 ‘석헌’(류승룡).
어느 날 갑자기 그의 몸에 이상한 변화가 찾아온다.
생각만으로 물건을 움직이는 놀라운 능력, 바로 염력이 생긴 것.

한편, ‘민사장’(김민재)과 ‘홍상무’(정유미)에 의해 ‘석헌’의 딸, 청년 사장 ‘루미’(심은경)와 이웃들이 위기에 처하게 되고...
‘석헌’과 ‘루미’, 그리고 변호사 ‘정현’(박정민)이 그들에 맞서며 놀라운 일이 펼쳐지는데...!

어제까진 초평범, 하루아침에 초능력 이제 그의 염력이 폭발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