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다보면 이런저런 문제로 광고가 중단될 경우도 있다.

 

그럴때면 당황하지 말고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면 된다. 아래 링크된 페이지의 경우에는 애드센스에 나와 있는 방법으로 해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광고를 안보이게 설정하였다.(아마도 시스템상의 문제 였던것 같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시 검토요청 방법(광고 안보이게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DMCA 정책위반 발생시 조치 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985

 

 

 

 

 

 

 

 

 

 

 

 

애드엔스 정책위반시 조치방법

 

 

1. 정책위반 사항 확인하기

 

지난 12월에 영화 후기를 작성한 페이지에서 정책위반(모바일에서 광고 및 콘텐츠 중복)으로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 내용을 확인해봐도 특별한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였고, 검토요청 절차에 나와 있는데로 위반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광고코드를 유지한 상태에서 검토요청을 클릭 하였다.

 

 

 

 

사이트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수정해야할 페이지가 나타난다.

 

 

 

 

 

- 해결방법

 

 

 

 

- 위반사항 관련 세부정보

 

 

 

 

- 검토 요청을 클릭하면 가이드라인 내용이 나온다. 검토요청은 월간 한도(100개)에서 차감되고, 일반적으로 1주일 이내에 결과가 통보된다.

 

 

 

 

 

- 검토를 하고 난뒤에 시정조치를 확인하면 아래 그림처럼 현재 검토가 진행중이라고 표시된다.

 

 

 

 

 

 

 

 

 

 

 

 

 

2. 검토 결과 확인

 

"게시자님의 요청에 따라 1 페이지를 검토한 결과, 검토 시점에 해당 페이지에서 정책 위반사항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내용으로 결과메일이 도착하였다.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검토가 완료되면 광고는 정상적으로 나오게 된다.

 

 

 

 

 

 

 

 

 

 

 

 

3.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광고 안보이게 설정하기

 

그런데 문제가 되는 페이지는 몇일 지난뒤 또다시 동일한 정책위반으로 광고 게재가 제한이 되어있어, 바로 검토요청을 클릭하였다. 이후 답변내용은 동일하였고, 이렇게 몇번을 반복하였다.

 

 

문제가 된 블로그 페이지는 결국 삭제했다

 

 

 

 

 

 

이 문제를 결국 해결하지 못하고, 포스팅한글을 내리고 새로 포스팅을 하였다. 사용하던 페이지로 테스트를 해볼 생각으로 남겨두었는데, 또 동일한 문제로 청책위반되었다고 나와있었다.

 

 

 

 

 

그래서 검토요청을 다시 하고, 검토결과를 받은다음에 페이지에서 완전히 광고가 보이지 않도록 코드를 입력하고 지켜보기로 하였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도록 코드를 페이지에 삽입하였더니 신경쓰이던 문제는 사라졌다.

 

 

 

 

 

 

 

 

 

페이지에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고, 애드센스 옵션2번에 나와있는 자동광고에서 광고를 게재 중지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광고를 안보이게 하기위한 편한 방법을 적용하면 될 것이다.

 

 

자동광고 : 새 URL 그룹을 만들고 광고 게재를 중지하려는 페이지를 선택 또는 추가한 후 모든 광고 형식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둔다. 7~10일 이내에 페이지가 정책 센터에서 사라진다.

 

 

 

 

 

 

 

 

 

지금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확인을 하면 위반사항이 없다는 아래그림이 보인다. 정책센터를 자주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 해결 방법과 애드센스 광고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