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따뜻한 날이면 형산강변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긴다.

 

운동을 하다보니 새로운 입간판이 눈에 띄어 살펴보았는데 해돋이 역사 기행 자전거길에 대한 것이었다.


포항-경주-울산을 연결하는 자전거길에 대한내용이었는데, 아직 완전하게 연결되지는 않은 모습이었다.

 

 

 

 

 

 

 

해돋이 역사기행 자전거길(Sunrise History Traveling Bicycle Route)(포항-경주-울산)

 

 

 

 

포항-경주 형산강 상생협력 자전거 한마당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836

 

 

 

 

 

 

 

 

 

 

 

 

해돋이 역사기행 자전거길

 

 

1. 포항 자전거길 구간

 

 

포항에서 만든 자전거길은 화진해수욕장에서부터 '동강서원 앞'까지 구축되어 있다.

 

 

화진해수욕장 - 사방기념공원 - 영일만신항 - 영일대 해수욕장 - 형산큰다리 - 수상레저타운 - (구)효자검문소 - 동강서원 앞

 

 

 

 

화진해수욕장에서 (구)효자검문소까지의 총길이는 45.5Km이고, 자전거로 이동했을때 시간은 159분이 소요된다.

 

 

 

 

 

 

2. 경주 자전거길 구간

 

 

 

경주에서 만든 자전거길은 동강서원 앞에서부터 경주시외버스터미널까지 구축예정되어 있다. 아직호명리에서 모아리쉼터까지는 공사지 진행중이고 2020년에 준공예정이다.

 

 

경주시외버스터미널 - 형산강 강변주차장 - 황성대교 - 모아리쉼터 - 국당교 - 양동마을 - 동강서원 앞

 

 

 

 

자전기길이 완공되면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강서원 앞까지의 총길이는 31.2Km이고, 자전거로 이동했을때 시간은 99분이 소요된다.

 

 

 

 

 

 

3. 울산 자전거길 구간

 

 

울산의 자전거 구간은 폴리텍대학에서부터 언양시외버스터미널까지 구축되어 있다. 이동거리는 총 34.8Km로 자전거로 이동했을때 116분이 소요된다.

 

 

폴리텍대학 - 동천자전거 연습장 - 내황교 - 성암동자전거 연습장 - 태화루 - 오산광장 - 다운자전거 연습장 - 울산KTX역 - 언양시외버스터미널

 

 

 

 

 

 

언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 경주시외버스터미널 까지 35Km의 단절구간이 있어 연결이 된다면 포항-경주-울산을 연결하는 자전거길이 탄생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언제 완공이 될지는 모르겠다.

 

 

 

 

 

 

 

 

 

 

 

 

 

 

 

자전거 5대 안전수칙

 

 

1. 음주운전 금지 :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전거 운행 금지
2. 안전모 착용 : 자전거 운전자 및 동승자는 반드시 안전모 착용
3. 안전장치 장착 : 야간 운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조등, 반사장치 등을 장착
4. 안전속도 지키기 : 안전을 위하여 권장 속도(20Km/h) 준수
5. 휴대전화, 이어폰 사용 금지 : 휴대전화 및 이어폰, DMB등 디지철기기의 사용 금지

 

 

 

 

 

 

 

 

 

 

 

 

 

 

자전거도로 통행가능 자전거

 

 

1. 전기자전거 자전거도로 통행가능 하다.
- 전기자전거는 운전면허 없어도 운행 가능(단,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의 운행 금지)

 

2. 개인형 이동장치 자전거도로 통행불가
- 배기량 50cc미만의 스로틀방식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세그웨이 등은 자전거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도로교통법'에 따라 자전거도로를 운행할 수 없다.
- 개인형이동장치를 자전거도로에서 운행하는 경우 3만원 또는 4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포항 문화관광 안내도

 

 

주변에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다.

 

 

 

 

 

 

 

 

 

 

지금까지 포항-경주-울산을 연하는 해돋이 역사기행 자전거길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